[오늘의 유통가]
호텔신라 5성급 브랜드 신라모노그램, 내달 강릉에 국내 첫선 外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신라호텔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신라모노그램'이 국내 처음으로 강릉에 들어선다. 신라모노그램은 7월 31일, 강릉 안목 해변에 신라호텔의 어퍼업스케일이자 라이프스타일 호텔인 '신라모노그램 강릉'을 국내 처음으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어퍼업스케일은 상위 15%의 호텔 가운데 럭셔리 호텔 다음 등급을 뜻한다. 신라호텔은 2020년 신라모노그램 브랜드를 오픈하고, 베트남 다낭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국내에 서는 처음 선보이는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6개 타입의 호텔 객실과 8개 타입의 레지던스 객실,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23개의 부대시설을 갖췄다. 객실 90%가 안목 해변을 대표하는 오션과 파인(솔밭) 뷰를 동시에 갖췄다. 어린이 프리미엄 놀이 공간인 '리틀 모노그램'과  프라이빗 파티 룸, 프라이빗 미디어 룸, 스크린 골프 시설 등도 마련됐다. 


◆하이트진로, 프랑스 파리에서 '진로 팝업스토어' 성료

하이트진로가 프랑스 파리에서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7일까지 15일간 운영한 '진로 팝업스토어(JINRO Pop-Up Store)'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프랑스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진로(JINRO)의 브랜드 정체성과 매력을 전달하고, 제품 체험을 통해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브랜드 체험 및 제품 구매, 시음 공간 등으로 구성됐으며 방문객들에게는 진로 부채 캘리그래피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다양한 국가에서 현지 고객과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세계 최대 백화점 미래 전략 포럼 공동 개최

롯데백화점이 IGDS(대륙간백화점협회)와 '제 16회 IGDS 월드 백화점 서밋(이하 WDSS 2025)'을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6월 11일(수)과 12일(목) 양일간 롯데호텔 서울에서 여는 세계 최대 백화점 미래 전략 포럼 인 'WDSS 2025'에 각국을 대표하는 리테일 기업의 고위급 경영진이 총 집결해 미래 전략을 논의한다. 특히 올해 서밋은 역대 WDSS 사상 최다인 약 300여 유통 관계자 참석이 확정됐다. '고객을 사로잡는 최고의 방법'을 주제로 여는 올해 서밋에는 영국 리버티 백화점의 아딜 메붑 칸 (Adil Mehboob Khan) CEO, 미국 노드스트롬 백화점의 패냐 챈들러 (Fanya Chandler) CEO, 일본 시부야 파르코의 유고 히라마츠 (Yugo Hiramatsu) 총괄 디렉터,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몽클레르의 알베르토 트리포디 (Alberto Tripodi) 최고 리테일 책임자 등 세계적 트렌드를 선도하는 국내외 20여 유통 구루가 연사 및 패널로 참여한다. 12일 'K웨이브의 새로운 진화' 세션에는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를 포함해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CEO, 홍정우 하고하우스 CEO, 이준범 GFFG 대표 등이 연사로 나선다. 


◆농심, 동반위 '영세기업 경쟁력 강화사업' 선정

농심의 기능성 펫푸드 사내벤처 브랜드 '반려다움'이 펫푸드 전문기업 프레쉬아워와 함께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영세기업 경쟁력 강화사업'에 선정됐다. '영세기업 경쟁력 강화사업'은 중소기업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대기업의 전문성과 자원을 활용해 공동 과제를 수행하는 방식이다. 농심 반려다움은 이번 사업을 통해 반려동물 산업 중소기업과 상생 협력을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펫푸드 사업 여건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서 농심 반려다움은 프레쉬아워와 함께 프리미엄 펫푸드 공동 개발, 농산물을 활용한 기능성 펫푸드 상품화, 국내외 공동 판로 확대 등 다양한 과제를 추진하게 된다.


◆스타벅스, 칵테일 전월 대비 판매량 80% 올라

스타벅스 코리아가 전국 12개 매장에서만 한정 운영 중인 스타벅스 칵테일이 5월 한 달간 판매량이 전월 대비 80% 상승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글로벌 럼 브랜드 바카디(BACARDÍ)와의 협업을 통해 '바카디 럼 카르타 블랑카(BACARDÍ Carta Blanca)'를 사용한 퍼플 망고 용과 피냐 콜라다, 핑크 자몽 럼 토닉 등의 칵테일 제품을 선보였다. 칵테일의 판매량은 속초 영랑호리조트점과 리저브 도산, 장충라운지R점에서 타 매장 대비 2배 이상을 기록했다. 스타벅스는 매장의 영업시간 연장 및 칵테일 수요가 높아지는 여름철을 고려해 다양한 콘셉트의 매장에서 칵테일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오뚜기, '호국보훈의 달' 맞아 현충원 정화 임직원 봉사활동

오뚜기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11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묘역 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현충원 정화 봉사활동에는 ㈜오뚜기 임직원으로 구성된 오뚜기 봉사단 20명이 참가했다. 봉사단은 현충탑 참배, 장병묘역 비석 닦기 및 잡초 제거, 쓰레기 수거 등 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호국전시관과 유품전시관 견학을 통해 순국 선열들의 정신을 되새기는 추모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오뚜기는 6.25 전쟁 참전을 위해 자원 입대했던 창업주 함태호 명예회장의 애국정신을 되새기며, 나라를 위해 희생한 참전유공자와 유족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후원을 검토하고 있다. 


◆ CJ프레시웨이, 학교급식 전용 제로 음료 '당이제로당' 출시

CJ프레시웨이 학교급식 전용 식자재 브랜드 '튼튼스쿨'이 급식 전용 제로 음료 '당이제로당' 3종을 출시했다. ▲천도복숭아&자두▲청포도▲유산균음료 세 가지 맛으로 출시된 신제품은 당과 지방 함량을 최소화했다. CJ프레시웨이는 급식 전용 제로 음료 '당이제로당'을 통해 맛과 건강, 트렌드를 고려한 PB 라인업을 확대하고 급식 식자재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현대그린푸드, 케어푸드 브랜드 '그리팅' 매출 쑥

현대그린푸드의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GREATING)'이 전 연령대로 소비층을 확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정 연령층을 타깃으로 한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유통 채널도 다각화한 전략이 실적 호조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올해 1~5월 그리팅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8% 신장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20년 그리팅 론칭 이후 계속해서 두 자릿수 이상의 신장세를 보인 데 이어, 올 들어서도 매출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같은 기간 연령대별 매출을 보면 30대 이하 고객의 매출이 전년대비 53% 급증했고, 70대 이상 고객 매출도 36% 늘었다. 현대그린푸드는 공식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을 넘어 올해부터 쿠팡·컬리·카카오톡 선물하기·TV홈쇼핑 등 새로운 유통 채널을 통한 판매를 늘리고 있다. 올해 1~5월 자사몰인 그리팅몰 외 다른 유통 채널에서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6배가량 증가했다. 현대그린푸드는 특수한 목적별 케어푸드를 개발해 연내 신규 식단 4종을 추가로 선보이고 현재 481개인 전체 그리팅 라인업을 올해 말까지 650여 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코스맥스, 경기도사회적경제원과 MOU 체결

코스맥스가 지난 11일 경기도사회적경제원과 사회환경 문제해결 및 사회적경제조직 성장지원을 위한 협약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코스맥스는 경기도 지역 내 사회적기업 등 사회적경제조직과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다양한 성장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코스맥스의 R&I(Research & Innovation) 인프라와 중소기업의 혁신 아이디어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 모델 구축에 나선다. 코스맥스는 개방형 혁신 사업을 통해 시각 장애인들의 화장품 사용 접근성을 높이고 화장품을 사용할 때 겪을 수 있는 잠재적 불편함 등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패키지 디자인 연구개발을 확대한다. 사회적기업과 손잡고 친환경 패키지 적용도 확대할 방침이다.


◆한국맥도날드, 신규 스낵 메뉴 '클래식 핫도그' 출시

한국맥도날드가 신제품 '클래식 핫도그'를 출시하며 스낵 메뉴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클래식 핫도그는 세블락 소시지에 참깨가 뿌려진 롱 번(빵), 그릴에 볶은 양파, 오이 피클이 더해진 제품이다. 한 손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드라이브 스루 고객들이 차 안에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한국맥도날드는 이번 출시를 통해 기존 인기 메뉴인 '상하이 치킨 스낵랩', '1955 스낵랩', '맥윙', '맥너겟' 등으로 구성된 스낵 메뉴 라인업을 다양화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롯데온, '경상남도 오감만족 페스타'로 소상공인과 상생

롯데온이 경상남도, 경남투자경제진흥원과 공동으로 경상남도 내 소상공인의 우수한 상품을 소개하고 판로확장에 함께한다. 오는 6월 23일부터 '경상남도 오감만족 페스타'를 열고 경남 지역의 우수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소개한다. 롯데온은 경상남도 내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2023년부터 3년째 경상남도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커머스 동향, 온라인 판매자 역량, 제품의 상품성 등을 분석해 도움을 주고 있으며 경남 지역 소상공인에게 롯데온 홈페이지와 앱에 노출되는 지역 전용 기획전을 마련해 판매 채널 확보를 돕고 있다.


◆휠라 키즈, '캐치! 티니핑' 러블리 컬렉션 출시

휠라 키즈가 '캐치! 티니핑'과 만나 러블리한 매력을 담은 여름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캐치! 티니핑' 5번째 시즌인 '슈팅스타 캐치! 티니핑'의 인기 캐릭터 하츄핑, 빛나핑, 초롱핑, 빤짝핑과 레전드 티니핑인 오로라핑을 포인트로 활용해 의류, 신발, 용품 등의 아이템으로 출시됐다. 해당 제품은 12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되며, 티니핑 네일 스티커 4종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44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