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4시]
이스타항공, '부산~푸꾸옥' 신규 취항 外
(제공=이스타항공)


[딜사이트 이세정, 이솜이, 이채린 기자] 이스타항공이 국내 항공사 중 최초로 '부산~푸꾸옥(베트남)' 노선에 취항한다.


11일 이스타항공에 따르면 이번 신규 노선을 다음달 26일부터 9월2일까지 주 2회(수·토)운행하고 9월3일부터는 주 4회(수·목·토·일) 운항한다.


이 회사는 단독 노선 취항을 기념해 이날 오전 10시부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부산 출발 전 노선을 대상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항이용세와 유류할증료를 포함한 이번 항공권의 최저 편도 총액은 9만9000원이며 이 외에도 부산발 ▲구마모토 ▲타이베이 ▲오키나와 ▲연길 ▲제주 노선 등 항공권도 특가 구매 가능하다.


◆ 에어프레미아, 'IATA 정회원' 가입


IATA 정회원 로고. (제공=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정회원으로 공식 가입해 IATA 정회원으로 등록됐다.


에어프레미아의 이번 정회원 가입은 이례적으로 국제항공안전평가(IOSA)의 최신 기준인 'ISM 16th 에디션' 인증을 받은 후 이뤄졌다. 이 회사는 2022년 국제선 운항을 시작한 이후 3년 만인 지난달 IOSA 인증을 획득해 915개 항목에 이르는 국제 기준을 충족하는 항공사로 공식 인정받았다.


IATA는 전 세계 120개국 350여개 항공사가 소속된 국제 항공 운송 업계의 대표 기구이며 정회원 가입은 해당 항공사가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안전성 ▲신뢰성 ▲운영 역량을 보유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 노랑풍선, '오사카 상품' 공개


(제공=노랑풍선)

노랑풍선이 노랑풍선 앱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동시 방송되는 '옐로LIVE'에서 '일본 오사카' 상품을 선보인다.


11일 노랑풍선에 따르면 방송은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오사카 상품은 개인에 맞춰 ▲숙박과 식사, 관광지 등이 포함돼 있어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풀 패키지' ▲하루 자유 일정이 포함돼 있는 '1DAY 자유' ▲항공과 숙소만 포함돼 있는 '에어텔'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노랑풍선은 이번 옐로LIVE를 통해 상품을 예약한 고객 선착순 15명에게 스타벅스 1만원권을 증정하고 패키지 상품을 예약한 고객에게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1일 입장권(6명) ▲기사·가이드 경비 면제(3000엔/10명)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패키지 상품을 예약한 모든 고객에게 ▲발파스 또는 휴족시간(1인 2매) ▲당고꼬치(1인 1개) ▲화과자(1객실 1박스) 등 추가 혜택도 증정하며 BC카드 결제 시 최대 9만원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티웨이항공, 6월 프로모션 '최대 17% 할인'


(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이달 15일까지 '할인코드 입력하면 국제선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서 ▲유럽 ▲대양주 ▲일본 ▲중화권 ▲동남아 등 국제선 노선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탑승 기간은 내년 3월28일까지로 노선별 탑승 기간은 상이하다.


프로모션 참여 방법은 48개 국제선 노선 예약 시 이벤트 페이지 내에 명시된 할인코드 '여행준비'를 입력하면 최대 17% 할인된 가격에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다. 할인율은 ▲중화권 최대 17% ▲일본·동남아 최대 15% ▲유럽·미주·중앙아시아·대양주 최대 10% 할인을 제공한다. 더불어 할인코드와 중복해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얼리버드 할인쿠폰 발급도 가능하다.


◆ 진에어, 묶음 할인 서비스 '밀팩' 출시


(제공=진에어)

진에어가 기내식과 사전 좌석을 함께 구매하면 개별 구매 대비 묶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신규 부가 서비스 '밀팩'을 공개했다.


프로모션 기간은 오는 22일까지며 탑승 기간은 10월25일까지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밀팩 2천원 할인쿠폰을 받아 결제 시 적용하면 된다. 


할인 적용 방법은 항공권 예매 시 묶음 할인 선택에서 '밀팩'을 신청, 마지막 결제 단계에서 할인쿠폰을 적용해 항공 운임과 함께 결제하면 된다. 항공권 결제 후 밀팩 추가 구매를 원한다면 '마이페이지의 부가서비스 조회'를 통해 별도 신청하면 된다.


기내식은 ▲비빔밥 ▲소불고기 덮밥 ▲열무 비빔국수 ▲마제 소바 등 총 15가지로 구성돼 개인 취향에 맞게 메뉴 선정이 가능하며 좌석은 지니프론트와 지니스탠다드석에 한해 사전 지정할 수 있다.


◆ 에어부산, 부산지방보훈청에 기부금 전달


지난 9일 부산지방보훈청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한 송명익 에어부산 영업본부장(왼쪽)과 이남일 부산지방보훈청 청장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부산지방보훈청을 방문해 지역 보훈가족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에어부산의 이번 기부금은 지역 내 국가유공자 등 보훈 가족 약 30가구에 전달되며 보훈가족의 생활지원, 주거환경 개선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전달식에는 송명익 에어부산 영업본부장과 이남일 부산지방보훈청 청장,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지난 4월 영남 지역 대규모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위해 3000만원을 기부하는 등 지속적으로 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제주항공, 국제선 하늘길 확장


(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오는 13일부터 '제주~방콕' 노선에 주 2회(월·금), 이달 15일부터 '제주~마카오' 노선에 주 2회(목·일) 일정으로 재운항한다.


제주항공의 '제주~방콕' 노선은 제주국제공항에서 저녁 7시5분(현지시각)께 출발해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 밤 10시에 도착하며, 방콕에서 밤 11시20분께 출발해 제주공항에 다음날 새벽 6시35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제주~마카오' 노선은 제주공항에서 밤 10시40분께 출발해 마카오국제공항에 다음날 새벽 1시 도착하며, 마카오에서 새벽 2시께 출발해 제주공항에 오전 6시20분 도착하는 일정이다.


제주항공은 적극적으로 제주발 국제선을 다변화하고 있다. 현재 제주항공은 제주발 베이징 서우두·베이징 다싱·홍콩·시안 노선 등 국적항공사 가운데 가장 많은 제주기점 국제선을 운항하고 있다.


◆ 하나투어, '홋카이도' 상품 다양화


(제공=하나투어)

하나투어가 여름 성수기를 맞아 일본 홋카이도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전을 열고, '하나투어 단독 홋카이도' 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기획전은 ▲삿포로 ▲오타루 ▲후라노·비에이 ▲도야·노보리베츠 ▲하코다테 등에서 자연 경관과 온천, 게 요리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홋카이도 여행 상품을 한자리에 모았다. 얼리버드 할인, 2인 동반자 및 소그룹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있다.


하나투어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단독 상품에는 홋카이도의 여름 축제인 2025 삿포로 맥주축제(7월18일~8월13일) 기간 한정 운영하는 '홋카이도 4일 #삿포로맥주축제'가 있다. 홋카이도 온천마을 노보리베츠·도야에서 건강한 온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온천 큐레이터와 스타가이드가 동행하는 '온천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홋카이도 4일' 상품도 있다.


더불어 '2030 전용 밍글링 투어 Light 홋카이도 4일', '할마할빠랑 홋카이도 4일' 등 세대별 홋카이도 여행 상품도 공개했으며 취향과 여행 패턴에 따른 개별 여행 상품도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여행24시 142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