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롯데웰푸드가 인도 빙과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Krunch(크런치)'로 인도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크런치는 롯데웰푸드의 메가브랜드 '돼지바'를 현지화해 개량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으로 요거트 베리, 초코 베리, 초코 바닐라 3종을 지난 3월 출시했다. 지난 2월 가동을 시작한 푸네 신공장에서 생산한 프리미엄 'K-아이스크림'이다. 크런치바는 80ml 용량에 60루피(한화 약 1000원)로 현지 일반적인 아이스바보다 2~3배 가량 비싸지만, 출시 3개월 만에 6000만 루피(한화 약 1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과거 출시한 월드콘보다 약 6배 이상 높은 수치로, 프리미엄 시장에서 성공적인 첫 발을 내디뎠다는 평가다. 롯데웰푸드는 인도 건과 법인인 롯데 인디아와 인도 빙과법인인 롯데 하브모어를 합병한 통합 롯데 인디아를 출범해 인도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 배민 B마트 PB시리즈 두 번째 상품 출시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즉시배달 서비스 배민B마트가 입맛덕질 PB 시리즈 '최애의 맛' 두 번째 상품을 출시했다. 최애의 맛은 B마트의 상품 차별화를 위해 셀럽IP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기획된 것으로 셀럽이 좋아하고 즐겨찾는 음식을 팬들에게 선보이는 PB상품이다. 첫 상품으로 출시한 옆집제육-보이넥스트도어는 팬들의 호응에 힘입어 목표 판매 수량을 초과 달성하고B마트 내 타 제육 밀키트 대비 약 5배에 가까운 주문 수를 기록했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S2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걸그룹 '키스오브라이프'와 함께 개발한 키스오브프로틴칩이다. 배민이 자체로 만든 첫 프로틴칩으로 식물성단백질이 5.5g 함유돼있으며, 통밀과 밀을 베이스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 상품은 6월10일 오전 10시에 출시되어 배민 앱 내 'B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떡볶이' 美 대형마트 크로거 입점

CJ제일제당이 미국의 대형 유통채널 '크로거(Kroger)'에서 '비비고 냉동 떡볶이'를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이 북미 메인스트림 시장에 냉동 형태의 떡볶이를 수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기존에 미국에서 판매되던 떡볶이 제품들과 달리 비비고 냉동 떡볶이는 별도의 과정 없이 바로 내용물을 프라이팬으로 조리하면 되는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회사의 미국 떡볶이 수출액이 2023년 대비 2024년 약 4배 증가했다며 현지 그로서리 채널로 판로를 확대하며 본격적으로 시장을 공략한다는 구상이다.
◆LF, 2030 겨냥한 반팔 티셔츠·셔츠 라인업 확대

LF가 2025년 여름 시즌을 맞아 감성과 개성을 담은 반팔 아이템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2030세대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베이직한 무지 티, 로고 티 중심에서 벗어나그래픽 티셔츠, 다양한 소재와 패턴의 셔츠, 반팔 니트까지 스타일의 폭을 넓혀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는 구상이다. LF의 주요 브랜드인 던스트, 헤지스, TNGT, 질스튜어트뉴욕, 일꼬르소 등은 다양한 여름 반팔 티셔츠, 셔츠 라인업을 확대해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인스파이어, 환경의 달 맞아 지속 가능 친환경 캠페인 전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친환경 캠페인 '인스파이어 그린 데이(INSPIRE Green Day)'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인스파이어는 ▲커피박(커피 찌꺼기) 자원화 참여 ▲폐린넨 기부 및 업사이클링 ▲임직원 플로깅 챌린지 등을 포함한 환경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환경 폐기물 절감 노력의 일환으로 리조트에서 발생하는 커피박과 폐린넨을 각각 재자원화 하는 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전사 플로깅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사내 ESG 문화를 정립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인스파이어의 구성원이 함께 지속적으로 실천 가능한 시스템과 문화를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둔다는 구상이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에비스 맥주' 협업 프로모션 전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이 '에비스(YEBISU)'와 협업해 여름 프로모션 '서머 오션 테라스 위드 에비스'를 전개한다. '디럭스 오션 테라스' 객실 1박에 '에비스 프리미엄 맥주' 2캔, 전용 글라스 등으로 구성된 '에비스 스페셜 기프트 세트'를 제공한다. 스파 '씨메르', 야외 오션스파 풀 등 부대시설도 이용 가능하며, 상품 타입에 따라 뷔페 '온 더 플레이트' 조식도 추가된다. 일본의 에비스 브루어리를 체험할 수 있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풀무원녹즙, 검은콩 음료 누적 판매 100만병 돌파

풀무원녹즙의 검은콩음료가 누적 판매 100만병을 돌파했다. 최근 블랙 푸드에 대한 관심과 함께 국산 검은콩 수요가 증가하자 풀무원녹즙의 검은콩 음료가 국내 대표 검은콩 음료로 자리잡고 있고 있다는 분석이다. 풀무원에 따르면 두 제품(검응콩즙, 서리태콩즙)은 제품력을 인정받아 지난 4월 기준 누적 판매 100만 병을 돌파했다. 특히 최근 비건 인증을 획득한 '마시는 검은콩즙'은 출시 1년 만에 매출이 2.5배 이상 성장하며 국내 대표 검은콩 음료로 자리매김했다. '서리태 콩즙 두유'도 온라인 판매 채널을 토대로 3040 여성까지 소비자층을 확대하고 있다.
◆아워홈, 인제대학교와 '상호 발전을 위한 산학 협력' 체결

아워홈이 인제대학교와 '상호 발전을 위한 산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10일 열린 협약식에는 아워홈 이상현 TFS사업부장과 인제대학교 전민현 총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산학 간 경쟁력 강화와 미래 인재 발굴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아워홈은 인제대학교 식품영양, 식품공학, 스마트물류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단체급식 점포와 첨단물류센터, 제조공장 등 현장 및 인프라 견학과 진로 체험 활동을 지원한다. 향후에는 채용설명회 등 취업 지원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파자마 이니셜 서비스로 매출 50% 껑충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가 이달부터 파자마 이니셜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기존 일부 매장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던 이니셜 서비스를 전국 매장으로 확대하고, 보다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제공해 소비자를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자주의 파자마 이니셜 서비스는 지난 3월부터 수도권 5개 매장에서 운영하던 커스터마이징 각인 서비스로, 이니셜 서비스를 진행한 3월부터 자주 시어서커 파자마 세트의 2025년 3월 1일~5월 31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이에 자주는 이달부터 이니셜 서비스를 전국 96개 매장으로 확대하고, 커스터마이징 옵션과 적용 품목도 대폭 확장해 운영할 계획이다.
◆GS샵, 마스크팩 주문액 전년비 100% 증가...프리미엄 라인업 확대

GS샵이 마스크팩 주문액 증가에 힘입어 프리미엄 라인업인 '키스(KEYTH) 하이드로겔 PDRN 콜라겐 마스크팩'을 단독 론칭한다. GS샵에 따르면 마스크팩 주문액은 매년 2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마스크팩 주문액은 2023년 20억원에서 2024년 50억원으로 2.5배 증가했고, 2025년에는 100억원으로 2배 늘어났다. 이에 따라 프리미엄 마스크팩 라인업을 확대하며 소비자를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G마켓, 무안군 양파 농가 돕는다…햇양파 할인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6월 11일 하루 동안 전라남도 무안군 양파 농가 지원을 위한 '소비촉진 특별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양파 생산량의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무안군과 함께 긴급 기획했다. 할인 상품은 자연나라영농조합법인에서 생산한 '무안 황토밭양파 25년 햇양파'(5kg)로, 기존 판매가 대비 42% 할인한 5930원에 선보인다.
◆이랜드킴스클럽, '모두의 와인 플러스' 주한포르투갈대사관 국경일 행사 공식 만찬주로 선정

이랜드킴스클럽이 '모두의 와인 플러스' 대표 와인이 주한포르투갈대사관의 포르투갈 국경일(Portugal National Day) 기념행사에 공식 만찬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공식 만찬주로 선정된 '컨피덴셜 리제르바'와 '퀴드 프로 쿠오'는 이랜드킴스클럽이 포르투갈에서 직수입해 온 와인으로 포르투갈 와인 양조업계에서 수출을 가장 많이 하는 와이너리인 '까사 산토스 리마(Casa Santos Lima)'와 협업해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이랜드킴스클럽의 '모두의 와인 플러스' 시리즈의 1호 라인업으로서 글로벌 와인 커뮤니티 비비노(Vivino)에서 4.0 이상의 높은 평점을 받은 프리미엄 와인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