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IT 소식]
컴투스홀딩스, '스피릿 테일즈' 신규 정령 업데이트 外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이준우 기자] 컴투스홀딩스가 캐주얼 MMORPG '스피릿 테일즈(Spirit Tales)'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볼칸, 제피론 등 최고 등급 신규 정령 2종이 등장했다. 볼칸은 화속성 정령 중 최고의 전투력을 갖추고 있으며 제피론은 풍속성 정령으로 풍속성 최상위 전투력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도 열린다. 캐릭터 레벨을 75이상 달성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5일간 진행되는 'SP 정령 강림 이벤트'에서는 볼칸과 제피론을 획득할 수 있는 'SP 정령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2일부터 16일 까지 '쇼핑 페스티벌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게임 내 콘텐츠를 플레이할 때마다 쌓이는 활동 포인트로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SP정령 조각', '신탁 장비 선택 상자' 등 핵심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 'eK리그 서포터즈컵 2025' 개최


넥슨이 자사가 서비스하는 'EA SPORTS FC™ Online(FC 온라인)'에서 K리그 프로축구 선수와 구단 서포터즈가 함께하는 'eK리그 서포터즈컵 2025'를 7월14일에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eK리그 서포터즈컵 2025'는 넥슨과 한국프로축구연맹이 공동 개최하는 대회로 전북 현대 모터스‧포항 스틸러스‧제주 SK FC‧대전 하나 시티즌‧수원FC‧광주FC‧울산 HD FC‧김천상무 FC‧대구FC 등 K리그 9개 구단이 참여하며, 각 구단의 프로 선수 1명과 구단 대표로 선발된 서포터즈 2명이 한 팀을 이뤄 경기를 치른다.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한국프로축구연맹과 각 구단에서 참가자를 접수하며 7월5일부터 6일까지 각 구단 시설, 지역 PC방에서 구단 대표 선발전을 진행한다. 최종 선발된 9개 팀은 7월 14일부터 15일까지 각 구단의 단일 '팀컬러' 선수진으로 본선을 펼치며, 모든 경기는 'FC 온라인' 공식 SOOP 채널과 K리그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완지나 월드 투어 이벤트 실시


넷마블이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완지나 월드 투어! ~대정령과 함께하는 세계 일주~' 이벤트를 오는 7월1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플레이어인 마스터가 대정령 '완지나'와 함께 세계 각지를 여행하며 도망다니는 성배를 찾기 위한 여정으로 각 지역을 배경으로 한 에피소드들이 이어지며, 지난 '서번트 서머 페스티벌 2025!'에 등장했던 '5성 '완지나'가 주인공으로 활약한다. 넷마블인 이번 이벤트를 기념한 픽업 소환도 동일 기간 진행한다. 이번 픽업 소환에 참여하면 '5성 완지나'와 이벤트에 등장하는 '5성 보이저(포리너)', '5성 오지만디아스(라이더)', '5성 클레오파트라(어쌔신)'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에 잠옷 콘셉트 신규 캐릭터 2종 업데이트


넥슨이 10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잠옷 콘셉트의 신규 캐릭터 2종을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되는 '유우카(파자마)', '노아(파자마)'는 픽업 모집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유우카(파자마)'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로 적 1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강력한 피해를 가하고 25초간 대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EX 스킬'을 구사하며, 대상이 경장갑일 경우 방어력을 추가로 감소시키는 점이 특징이다. '노아(파자마)'는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로 추가된다. 'EX 스킬' 사용 시 적 1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피해를 주고 20초간 약점 파악 효과를 적용한다. 해당 효과가 걸려 있는 상태에서 피격 시 추가 피해량이 증가해, 단숨에 폭발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신규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 스토리 '비밀의 미드나잇 파티 ~종이 울리는 술래잡기~' 도 업데이트했다. '유우카', '노아' 등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 학생들이 연말 파티를 즐기던 중 겪게 되는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신작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플레이 영상 공개


스마일게이트가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중인 신작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카제나)'의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으로 제작된 신규 PV(Promotion Video) '절망을 맞이하라'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영상은 카제나 공식 유튜브 채널과 소셜 미디어 'X'를 통해 글로벌에 공개됐다. 지난 해 11월에 공개한 1차 PV의 후속 영상으로 카드를 활용한 카제나 고유의 전투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카제나 세계관 속 몬스터들이 다양하게 등장한다. 또한 영상 말미에는 7월 중 사전예약 시작을 예고하기도 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신규 PV 공개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소셜 미디어 'X'에서 추첨을 통해 배달의 민족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카제나의 공식 X 계정을 팔로우 한 뒤 이번 이벤트 포스트를 자신의 계정에 재게시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스페셜 픽업 소환 이벤트 개최


라인게임즈가 미어캣게임즈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창세기전 모바일)'에서 '스페셜 캐릭터‧장비 선택 픽업 소환' 이벤트를 개최하고, 신규 캐릭터 추가를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페셜 선택 픽업 소환'은 오는 7월8일 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최근 업데이트된 일부 캐릭터‧장비를 제외한 대부분의 캐릭터 및 장비를 이용자가 직접 선택해 소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캐릭터 '정의의 디에네'가 업데이트됐다. '정의의 디에네'는 안타리아의 12주신 중 정의를 관장하는 신이다. 전투 시 초필살기 '나인 크루세이더'를 사용하며, 함께 추가된 전용 무기 '저스티스 크루세이더' 장착 시 무기의 잠재력을 개방할 수 있다. 오는 24일 점검 전까지 다양한 혜택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코스모스 디스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코스모스 디스크 탐색과 처리를 통해 '디스크 주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모아 이벤트 상점에서 '캐릭터 소환권 100개'와 '기억의 파편(전설)', '개조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네오위즈 'P의 거짓' 공식 아트북·한정판 수제 피규어 출시


네오위즈가 글로벌 흥행작 'P의 거짓'의 공식 한글판 아트북을 '와디즈' 펀딩을 통해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아트북은 총 256페이지 분량으로, 'P의 거짓' 세계관과 주요 캐릭터 아트워크, 게임 내 배경 및 장비 디자인 등이 섬세하게 수록됐다. 미공개 원화와 컨셉 아트를 포함, 게임 설정에 대한 해설 등도 함께 담아 소장 가치를 더했다. 'P의 거짓' 한글판 아트북은 '와디즈' 펀딩을 통해 출시되며, '아트북&렌티큘러 카드'와 '아트북&소피아 피규어&렌티큘러 카드' 한정판 세트 100개로 구성된 두 개의 리워드 상품이 판매된다. '소피아 피규어'는 피규어 전문 스튜디오 '357파트먼트'의 대표 아티스트 김태기 작가가 제작했다. 전 과정 수작업을 통해 '소피아'의 생명력을 담은 고품질의 피규어를 선보였으며, 각 피규어에는 명장의 친필로 1부터 100까지 고유 번호를 기입한 보증서와 전용 케이스가 함께 제공된다. 와디즈 펀딩 종료 후 교보문고, 예스24 등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컴투스, 초대형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 사전 예약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게임테일즈(정성환 대표)가 개발한 차세대 멀티버스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본작은 정성환 대표가 집필한 소설을 기반으로 한 몰입형 스토리와 언리얼 엔진5 기반의 뛰어난 그래픽, 대규모 PvP 등 신선한 경험을 제공한다. 사전 예약은 공식 사이트,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카카오게임에서 각각 진행되며, 참여 시 다양한 게임 아이템과 희귀 탈것, 정령 등 보상이 제공된다. 세 곳 모두에서 예약 완료 시 추가 특별 아이템도 지급된다. 또한, 사전 예약 인증, 공식 채널 구독, 친구 초대, PC방 방문 등 다양한 미션을 통해 경품 응모 및 게임 아이템 교환 이벤트도 마련됐다. '더 스타라이트'는 PC와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으로 2025년 3분기 출시 예정이며, 트레일러 영상과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디지털 금융 생태계 논의



RWA(실물연계자산) 플랫폼 개발사 크레더(CREDER, 대표 임대훈)는 지난달 28일 바레인 현지에서 열린 제7차 바레인-한 비즈니스 포럼에 참가해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EDB) 및 정부·금융기관 인사들과 디지털 금융 생태계 구축 방안을 논의했다고 10일 밝혔다. 바레인은 중동 최초의 금융 자유화 국가로, 디지털 자산과 핀테크 분야에 진보된 규제와 적극적 지원을 갖춘 곳이다. 크레더는 이번 협업을 통해 중동 지역 무역 결제 효율성과 통화 정책 유연성 강화를 위한 디지털 금융 인프라 활용을 추진하고, 기업·개인 영역까지 확장될 수 있는 다양한 활용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게임·IT 소식 11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