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파라다이스그룹이 1980년대부터 40년 넘게 진정성 있는 투자를 지속해 온 가운데 계원예술대학교가 교육부 지원 사업에 선정되면서 지역 예술 인재 육성과 상생 활동이 탄력을 받게 됐다. 파라다이스그룹의 학교법인인 계원학원이 운영하는 계원예술대학교는 서울예술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교육부와 경기도가 공동 추진하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중 '지역클러스터 육성형(유형2)'에 최종 선정됐다. 사업 선정을 통해 컨소시엄은 5년간 최대 70억 원의 지원금을 확보하고 향후 지역산업과 긴밀하게 연계된 혁신형 교육과 연구개발 사업에 본격 박차를 가한다. 계원예대는 이번 사업 선정을 계기로 경기도와 의왕시 산업 수요에 따른 특화 인재 배출과 지역과의 상생에 힘을 쏟을 방침이다. 한편 RISE 사업 유형2는 문화예술 기반 특화산업(GX)과 연계해 대학이 예술 융합을 통해 지역경제를 창의적으로 견인하는 방안을 주요 골자로 추진한다.
◆롯데유통군, 역대 최대 규모 '롯데레드페스티벌' 개최

롯데 유통군이 이달 5일부터 22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의 통합 쇼핑 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롯데를 상징하는 '레드'와 축제를 뜻하는 '페스티벌'의 합성어인 롯데레드페스티벌은 롯데그룹 계열사가 총출동해 패션, 식품 등 쇼핑부터 여행∙레저, 문화생활까지 고객의 모든 라이프스타일에 걸쳐 다채로운 혜택을 선사한다. 롯데 유통군은 올해 롯데레드페스티벌의 행사 규모를 한층 확대한다. 롯데 유통군을 포함한 롯데그룹 참여사 20개사, 3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기존 11일간 진행되던 행사 기간은 일주일을 더해 역대 최장 기간인 총 18일이다. 하이라이트는 '최대 100만원 환급 이벤트'다.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롯데백화점, 롯데온, 롯데하이마트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매액 기준 최대 100만원까지 환급해 주는 파격적인 혜택을 선보인다. 이외 롯데레드페스티벌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도 올해에는 더 다채롭게 마련됐다.
◆무신사, 주 7일 빠른 배송 서비스 '무배당발'로 개편

무신사가 고객들의 빠른 배송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200여개 인기 브랜드를 대상으로 '무배당발' 서비스를 새롭게 론칭했다. 주요 브랜드 상품에 대하여 도착 보장일을 명확히 안내하고 토요일 주문에 대해서도 일요일에 배송하는 '주 7일 배송'도 본격적으로 시행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무배당발은 '무신사는 무료배송 당일발송'을 줄인 표현이다. 앞서 지난 2023년에 배송·교환·환불 절차의 속도를 개선하여 선보였던 '플러스 배송' 서비스의 명칭을 보다 직관적으로 리브랜딩한 것이다. 무신사는 고객들이 무신사 스토어 내에서 무배당발 배지가 붙은 상품을 주문할 경우에 모든 혜택을 제공한다. 무배당발 서비스는 상품 발송 및 주문 과정에 따라 ▲바로 발송 ▲바로 교환 ▲바로 환불의 3가지로 구성된다. 5월 기준 무신사에서 무배당발 서비스가 적용되는 브랜드는 200여개에 달한다.
◆CJ CGV, '무비태그' 이벤트 진행

CGV가 개인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영화관 이용 행태 및 개봉 라인업에 따른 무비태그와 쿠폰을 지급하는 '6월(YOUR) 무비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별 방문 횟수, 주 방문 시간대, 구매 유형 등 CGV 관람 및 이용 데이터를 비롯해 6월 기대작과 연계한 총 40여 종의 무비태그 콘셉트를 담은 쿠폰을 제공한다. 예컨대 CGV에서 최근 1년간 조조영화를 2회 이상 관람한 고객에게는 '벌레잡이 마스터'라는 무비태그 쿠폰을 제공한다. 획득한 무비태그는 CGV 모바일 앱 쿠폰함에서 확인 가능하며 40여 종의 무비태그를 모두 확인할 수 있는 '무비태그 도감'을 이벤트 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6월(YOUR) 무비태그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관련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홈쇼핑,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 규모 2배로 확대

현대홈쇼핑이 지속가능한 환경조성에 일조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의 규모를 2배로 확대 시행한다. 회사는 지난해 4월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E-순환거버넌스와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아파트·연립주택 등 공동주택에 중·소형가전 전용 수거함을 설치하고 수거된 폐전자제품을 철·구리·알루미늄 등으로 재생산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연말까지 전국 1000개 아파트 단지에 설치된 수거함을 통해 총 567톤의 폐가전이 수거됐으며 이중 90%에 달하는 500여 톤이 새로운 자원으로 재활용됐다. 현대홈쇼핑은 올해 캠페인에 참여할 아파트 단지를 1000개 추가로 모집한다. 수거함 설치 참여 단지를 총 2000곳으로 늘리면 지난해 4월부터 올해 연말까지 전국 누적 참여 규모가 약 120만세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하이트진로 테라, CJ ONE과 협업 마케팅 실시

하이트진로의 대표 맥주 브랜드 '테라'가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과 협업으로 포인트 적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테라 출시 6년을 맞아 제2의 도약을 위해 전개 중인 '테라 Jump Up 2025!'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비자 접점을 더욱 넓히고 테라의 대중성과 친밀도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우선 하이트진로는 전국 대형마트에서 테라 453mL의 8캔 팩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CJ ONE 1200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제품에 부착된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스크래치 쿠폰 바우처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필라이트도 이번 이벤트에 함께 한다. 필라이트 355mL 6캔팩 구매하는 CJ ONE 500 포인트 적립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하이트진로는 CJ ONE과 연계된 다양한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테라 음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쿠팡, 여름맞이 대규모 할인전 '쿨 서머 세일' 개최

쿠팡이 이달 15일까지 와우회원을 위한 여름 맞이 대규모 할인 행사 '쿨 서머 세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총 7만여 개 규모의 여름철 필수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준비했다. 가전·침구·가구·식품·뷰티·스포츠 등 20여개의 주요 카테고리에서 엄선된 상품을 선보인다. 참여 브랜드는 신일, 풀무원, CJ제일제당, 한경희, 코카콜라, LG생활건강 등 약 3000여 개에 달한다. 대표적으로 '스페셜 한정 특가' 테마관에서는 최근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인기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 특가에 만날 수 있다. 또한 '여름 시즌 미리 준비!' 테마관에서는 음료 및 여름 별미, 여름가전, 바캉스 및 아웃도어 용품, 집단장 추천템 등으로 구성된 코너를 운영한다. 대표 할인 품목으로는 선풍기·에어컨 등 여름 계절가전을 비롯해 탄산수 및 냉면과 같은 여름 별미 먹거리, 여름 침구 등 여름에 필수적인 상품들이 대거 포함됐다.
◆농심, 대학생 서포터즈 '펀스터즈' 모집

농심이 대학생 서포터즈 '펀스터즈' 18기를 모집한다. 펀스터즈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다양한 마케팅 미션을 수행하는 농심의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이다. 모집분야는 '일반'과 '디자인' 두 가지로 재미있는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갖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접수는 이달 23일까지 농심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이후 서류와 면접전형을 거쳐 다음달 9일 최종 인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펀스터즈는 오는 11월까지 약 5개월간 농심과 관련된 펀슈머 마케팅 기획 및 제작, 신제품 홍보 콘텐츠 제작, fun 아이디어 제안 활동 등을 펼치게 된다. 농심은 펀스터즈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미션 수행을 위한 팀 활동비와 신제품을 포함한 농심 제품을 지원하고, 우수 활동자 및 팀 대상으로 포상도 수여한다. 또한 농심 마케팅 실무진 멘토링을 통해 현장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대상 정원e샵, 상반기 인기 제품 결산 프로모션

대상의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이 상반기 결산을 통해 오는 10일까지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73% 할인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올해 상반기 정원e샵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과 재구매율을 기록한 인기 상품들을 엄선해 최대 6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적립금도 최대 5000원까지 제공한다. 또한, 소비자들의 리뷰가 가장 많았던 '리뷰 베스트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이 외에도 구매 고객에 한해 ▲청정원 그레인보우 ▲안주夜 직화 무뼈닭밝 ▲라이틀리 햄에그 곤약김밥 ▲집으로ON 마무리 고깃집 볶음밥 등 정원e샵의 인기 상품 10종이 골고루 들어 있는 '럭키박스'를 랜덤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은 자동으로 응모되며, 프로모션 종료 후 당첨자는 개별 통보한다.
◆신세계인터 라부르켓, '세계 환경의 날' 맞아 기부 캠페인 진행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부르켓(L:A BRUKET)이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판매 수익 일부를 환경 단체에 기부하고 특별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라부르켓은 매년 대표 제품인 스프루스와 히노키 라인의 글로벌 판매 수익 일부를 스웨덴 산림 보호 단체 '네츄라벳'에 기부하고 있다. 올해도 지난 1년 간의 판매 실적을 기준으로 판매 수익금의 5%를 해당 단체에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라부르켓은 환경의 날을 기념해 소비자들도 지속 가능한 소비에 동참할 수 있도록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6월 한달 간 스프루스와 히노키 라인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바디 제품 구매 시 55ml 용량의 스프루스 바디케어 제품을 증정하며 두 개 이상 구매 시에는 정품 사이즈의 바디워시 혹은 바디로션 제품을 증정한다.
◆아성다이소, 국립서울현충원 묘역 정화 활동

아성다이소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달 30일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을 추모하고 묘역 정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묘역정비 봉사활동에서 임직원들은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을 참배하고 태극기 꽂기, 묘역 정화 활동 등을 진행했다.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돌아보고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앞으로도 현충원을 지속적으로 방문해 봉사활동 등을 할 계획이다. 한편 아성다이소는 작년 연말 도계 탄광촌 지역을 방문해 도계 지역 가정과 아동센터에 연탄과 등유, 행복박스 등을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남양유업, 환경의 날 맞아 친환경 활동 강화

남양유업이 이달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전국 단위의 친환경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올해부터는 전국 생산 거점을 중심으로 지역 생태계 보호 활동을 본격화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5월 천안공장은 천안시와 함께 '하천가꾸기 사업'에 참여해 공장 인근의 원성천과 승천천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외 환경 보호를 위한 자원순환 활동도 지속 확대되고 있다. 남양유업은 지난달 천안시를 포함한 8개 기관·단체와 '종이팩 회수·재활용 순환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종이팩 자원의 회수 및 포장재 활용을 본격화했다. 환경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 활동도 한층 강화됐다. 남양유업은 초등학생 맞춤형 환경 교육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친환경 교실'의 참여 인원을 기존 연 350명에서 1500명으로 확대하고 교육 콘텐츠도 전면 개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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