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이준우 기자] 크래프톤이 인도의 대표적인 광고 및 크리에이티브 시상식인 '큐리어스 크리에이티브 어워즈'와 '애비 어워즈'에서 총 64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큐리어스와 애비는 인도 및 남아시아 지역의 광고·마케팅·디자인·크리에이티브 산업 분야에서 최고의 창의성과 혁신을 기리는 시상식이다. 공정성과 권위 면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큐리어스' 시상식은 지난달 24일 인도 뭄바이에서 열렸다. 크래프톤은 본상에 해당하는 블루 엘리펀트(Blue Elephant) 부문에서 10개, 베이비 엘리펀트(Baby Elephant) 부문에서 20개, 퍼스트 리스트(First List) 26건에 이름을 올렸다. 주요 수상 캠페인은 ▲Thoda Time Thoda BGMI ▲Malayalam Ad ▲UC Prank ▲Live the Battlegrounds ▲Doomtroopers ▲Seriously Fun 등이다. 특히 리브 더 배틀그라운드 (Live the Battlegrounds)와 둠트루퍼스(Doomtroopers) 캠페인은 크래프톤 내부 조직이 직접 기획 및 제작한 것으로, 외부 대행사 없이도 고품질의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인 점이 주목받았다. 같은 날 인도 고아에서 열린 '애비' 시상식에서도 크래프톤은 은상 5개, 동상 3개를 수상하고 총 22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다.
◆NHN벅스, JUNNY(주니) 신곡 'Selfish' 제작 발매

NHN벅스가 가수 JUNNY(주니)의 신곡 'Selfish'를 제작하고 오후 6시에 벅스 등 주요 음원 플랫폼을 통해 발매한다고 4일 밝혔다. 신곡 'Selfish'는 싱어송라이터 주니가 직접 작곡과 작사를 맡은 곡이다. 밝은 분위기 안에 숨겨진 씁쓸한 가사가 반전의 매력을 선사한다. 'Selfish'는 NHN벅스의 오리지널 앨범 발매 프로젝트 'essential; With Artist(에센셜 위드 아티스트)' 6번째 앨범이다. NHN벅스는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크러쉬(Crush), 폴 블랑코(Paul Blanco), NCT 도영, BIG Naughty(서동현), 하현상과 함께 명품 앨범을 선보인 바 있다. NHN벅스는 신곡 'Selfish'는 가수 주니의 특별한 시선과 섬세한 표현력으로 많은 분들이 깊이 공감하실 수 있는 음악이라는 설명이다.
◆컴투스홀딩스, XPLA 기반 웹3 플랫폼 'PLAY3' 사전예약

컴투스홀딩스가 XPLA 메인넷 기반의 웹3 플랫폼 'PLAY3(플레이쓰리)' 사전예약이 시작됐다고 2일 밝혔다. PLAY3는 유저들이 한 공간에 모여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웹3 커뮤니티 광장이다. 별도 앱 설치나 지갑 연결 없이 소셜 로그인만으로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 방식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NPC와 상호작용하거나 미션을 수행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NFT 거래나 밈코인 발행 기능도 지원해 이용자가 직접 콘텐츠를 만들고 생태계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사전예약은 이메일 등록만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파트너사인 슈퍼빌런랩스의 게임 '슈빌: 슈퍼빌런 원티드'와 연계한 한정 NFT 미션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PLAY3는 이 달 서비스를 앞두고 있으며 각국의 관련 법령과 규제에 맞춰 제공할 예정이다.
◆넷마블문화재단, '2025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예선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 국립특수교육원 및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5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예선을 4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을 고양하는 것은 물론 정보화 능력향상과 건강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올해 행사는 예선과 본·결선 모두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예선은 6월 4일부터 7월 11일까지 1개월간 열리며 약 3000명의 참가자들이 본·결선 진출을 두고 경쟁을 펼친다. 본·결선은 강원도 홍천 소노캄 비발디파크에서 9월 9일과 10일 양일간 개최된다. 예선전은 로봇코딩을 포함한 18개 종목의 정보경진대회와 '마구마구 리마스터(PC)', '모두의 마블(모바일)' 등이 포함된 e스포츠대회 10개 종목으로 치러진다. 올해부터는 정보경진대회에서 '동영상 제작' 종목이 정식 채택되고 일반학급 배치 학생(저시력) 종목을 시범 운영하여 참여를 독려한다. 또한 '폴가이즈' 종목에 '학습장애' 유형이 포함돼 참가 대상이 확대됐다.
◆위메이드, '롬: 골든 에이지'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 체결

위메이드가 ㈜레드랩게임즈와 '롬: 골든 에이지'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2일 체결했다. '롬: 골든 에이지'는 레드랩게임즈의 대표작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에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게임이다.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는 2024년 한국 등 글로벌 10개국에 동시 출시된 이후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에서 한국 2위, 대만 3위를 달성하고 '구글 플레이 베스트 오브 2024 어워드'에서 '구글 플레이 게임즈 온 피씨' 부문 대만,홍콩 지역 베스트 게임으로 선정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뒀다. 정통 MMORPG의 핵심 게임성과 재미에 웹3 생태계를 결합한 글로벌 멀티플랫폼 하드코어 MMORPG다. 제한 없는 민팅과 가치 보장, 단순하고 빠른 P2E 구조(Simple & Fast P2E)를 특징으로 한 토크노믹스로 새로운 웹3 MMORPG 기준을 제시한다.
◆넷마블, 오픈월드 RPG '일곱 개의 대죄' 사전등록 오픈

넷마블이 오픈월드 신작 RPG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의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하고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사전 등록은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휴대전화 번호 입력 방식으로 진행되며 넷마블은 사전등록자에게 게임 내 혜택과 비공개 시범 테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넷마블은 오는 6월6일 오후 2시(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유튜브극장에서 열리는 글로벌 게임쇼 '서머 게임 페스트(Summer Game Fest)'에서 신규 트레일러도 공개한다. 이어 7일에는 해외 온라인 게임쇼 '퓨처 게임쇼(Future Games Show)'를 통해서도 새로운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오리진은 콘솔·PC·모바일 플랫폼에 동시 출시되며 콘솔은 플레이스테이션5, PC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출시된다. PS 스토어와 스팀에서는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의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위시리스트 등록이 가능하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 대한적십자사와 캠페인 진행

넥슨이 2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세이빙 라이브스 투게더!(Saving Lives, Together!)'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이빙 라이브스 투게더!'는 헌혈 문화의 확산과 재난 구호 활동 지원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협업 캠페인으로, '블루 아카이브' IP를 활용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16일까지 '블루 아카이브' 공식 굿즈 스토어 '샬레 스토어'를 통해 '대한적십자사 캠페인 재난구호 특별 굿즈'를 선보인다.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를 활용한 밴드, 핸드타월이 포함된 '구급함 패키지'와 함께 'SD 대롱 아크릴 키링' 등 캠페인 굿즈 2종을 출시하며, 구매 시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제공한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대한적십자사에 기부되어 이재민 지원과 피해 지역 복구 등 재난 구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7월31일까지 '구호기사단 헌혈 굿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154개 '헌혈의 집'에서 헌혈을 완료하면 '홀로그램 포토카드 세트', '미니 투명 L 홀더', 'A3 PET 포스터'와 함께 '대한적십자사 기념 카드(1개)', '상급 활동 보고서(10개)', '상급 강화석(10개)' 등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인게임 쿠폰을 선택할 수 있다. 선착순 1만5000명을 대상으로 기념품을 제공하며, 물량 소진 시 이벤트는 조기 종료된다.
◆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5주년 오프라인 팝업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가 지난 2일 출시 5주년을 맞아 다양한 오프라인 및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오는 22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쇼룸에서 '내가 발로란트를 플레이하는 이유'를 주제로 오프라인 팝업이 열린다. 이 팝업에서는 스파이크 해체 시간 맞추기, 라이트 건 사격, 프로 선수 클러치 장면 퀴즈, 게임 내 야시장 체험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마련됐다. 또한, 현장 곳곳에 숨겨진 전략가 곰 인형을 찾아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인형을 증정하는 이스터에그 이벤트, 사격장 플레이존, 주말 인플루언서와의 소통 행사 등도 진행된다. 관람객은 QR코드 스캔과 스탬프 투어에 참여할 수 있고, 투어를 완료하면 한정 플레이어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30일까지는 5주년 특별 플레이 이벤트가 열린다. PC방 등 다양한 환경에서 발로란트를 플레이해 포인트를 모아 경품에 응모할 수 있으며, 5주년 기념 이벤트 패스를 통해 여러 인게임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