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IT 소식]
코빗, 웹 거래소 UI 개편…편의성 증대 목적 外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이준우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웹 거래소 사용자 환경을 전면 개선했다고 30일 밝혔다. 코빗 웹 트레이딩 시스템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개편됐다. 사용자들의 피드백과 패턴 분석 기반으로 작업이 이뤄졌다. 이번 개편은 오는 6월4일부터 적용된다. 사용자는 별도 업데이트 없이 개선된 환경에서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코빗은 사용자 중심 기능 개선과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가고 있다.


◆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해시드, 부산 웹3 지갑 MOU 체결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와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가 네이버페이와 손잡고 부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웹3 지갑 개발을 위한 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는 지역 거버넌스를 기반으로 시민 참여형 서비스 구현을 위한 사업을 주관하게 됐다. 해시드는 자회사 샤드랩과 함께 웹3 사업과 기술 파트너로 참여해 NFT 티켓팅, DID 인증 등 디지털 자산 관리와 활용 인프라를 설계한다. 네이버페이는 결제 인프라와 금융 커머스 등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 타이거리서치, 세무법인 DLG와 가상자산 시장 세무·회계 솔루션 구축


아시아 웹3 리서치·컨설팅 기업 타이거리서치가 세무법인 DLG와 국내 가상자산 세무, 회계 전문 서비스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양 사는 서비스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스테이블코인 등 디지털 자산의 복잡한 세무 처리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투명성과 실효성을 갖춘 표준 프레임 워크를 공동 구축하는 게 핵심이다. 아울러 정기 리서치 발간·세미나 개최·전략적 마케팅 등 활동을 협력할 예정이다. DLG는 ICO(가상화폐공개)·STO(증권형토큰)·DeFi(탈중앙화금융) 등 웹3 법률 자문을 지속해 왔다. 또한 디지털 자산과 스타트업에 맞춤형 세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인피닛블록, iM그룹 계열사 협업 기회 열렸다


디지털자산 커스터디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인피닛블록이 iM그룹 피움랩 제7기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30일 밝혔다. 피움랩은 iM그룹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인피닛블록은 이에 iM그룹 계열사와 시범사업·공동 PoC(개념검증)·서비스 연동 등을 공동 추진할 수 있게 됐다. 더군다나 인피닛블록은 다양한 디지털자산 사업와 금융기관과 협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7기부터는 오픈이노베이션 트랙 중심 계열사 실질 협업을 전제로 스타트업을 선발했다. 인피닛블록은 iM뱅크, iM증권 등과 공동 사업를 추진할 예정이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신규 모험 길·룬 세트 추가 업데이트


컴투스가 RPG 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모험의 길 신규 던전과 룬 세트 등을 신규 추가하는 등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을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던전 '카고르 마석공'이 모험의 길에 등장할 예정이다. 해당 던전에서는 신규 룬 세트 '가속'과 '멸시'를 획득할 수 있다. '가속'은 스킬 쿨타임을 줄여준다. '멸시'는 약화 효과가 걸린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는 룬이다. 룬 창고도 기존 10칸에서 12칸으로 확장됐다. 저장 가능한 프리셋 수 역시 25개로 늘어났다. 아울러 PvP 콘텐츠 '길드 점령전'에 1 대 1 전용 전장이 추가됐다. 밸런스형·공격형·방어형 등 세 가지 유형의 맵이 있으며 4주 간격으로 순차 적용된다.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오는 6월18일까지 모험의 길을 플레이하면 네잎클로버를 획득할 수 있으며 빙고를 완성하면 6성 신화, 전설 룬을 비롯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오는 7월23일까지 길드 관련 미션을 수행하면 전설의 소환서·변환석·아티팩트 봉인구 등 보상도 주어진다.


◆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바닷속 왕궁'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네오위즈가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바닷속 왕궁'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고양이와 스프만의 감성에 이색적인 바다 분위기와 색감을 입혔다. '아기 고양이 여행지' 이벤트도 오는 6월29일까지 진행한다. 팝업을 통해 뽑기에 참여하면 '여행지 사진 조각' 등 이벤트 재화가 주어진다. 이를 이용해 '숲속 비밀의 서재', '베네치아 곤돌라' 등 신규 여행지 6종을 획득할 수 있다. 오는 6월1일엔 신규 시즌 '코끼리 무역소'를 오픈한다. 약 300종의 리소스가 추가될 예정이며 이어 오는 6월5일부터 접속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리소스 보상과 재화를 제공할 예정이다.


◆ 엔씨소프트 '아이온2' 라이브 방송서 FGT 일정 발표


엔씨소프트가 지난 29일 신작 MMORPG '아이온2' 라이브 방송 'AION2NIGHT'를 통해 콘텐츠와 FGT 일정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그동안 베일에 싸여 있던 아이온2의 세계관·월드·클래스(직업)·던전 등 등 콘텐츠가 최초 공개됐다. FGT 초대 이벤트 계획도 소개했다. FGT는 오는 6월28일과 29일 중 하루를 선택해 참여가 가능하다. 29일부터 오는 6월12일까지 약 2주간 모집한다. FGT를 통해 아이온2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PvE(플레이어 대 환경) 던전까지 여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개발자 소통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온2 웹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바람의나라 클래식, '중국' 지역 추가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월드'와 '바람의나라 클래식'에 신규 지역 '중국'을 업데이트했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중국 소림사에선 ▲백열장 ▲금강퇴 ▲선풍각 등 여러 기술들을 배울 수 있다. '장안성황궁' 내부 '중국황제' NPC를 통해 '황제 퀘스트'도 수행 가능하다. 바람의나라 클래식에선 음력 5월5일 단오 이벤트를 오는 6월5일까지 실시한다. 오는 6월25일까지 '중국' 전설무기도 대여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사냥을 통해 '붉은 봉투'를 '이벤트채희' NPC에게 전달하면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승리의 증표', '동천/지/인패'와 '해골왕의뼈' 등 고급 재료와 하위 '형도' 무기 5종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누적 전달 횟수에 따라 '금조각', '진용형도', '화룡의 비늘', '팔괘' 등 보상도 얻을 수 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첫 업데이트…'(구)사황 태오'·'나이트 크로우 타카' 등장


넷마블은 신작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첫 업데이트를 통해 전설등급 신규 영웅 '(구)사황 태오'와 '나이트 크로우 타카'를 추가했다고 29일 밝혔다. 태오는 모든 적을 공격해 턴제 버프를 감소시키는 '흑익만월참'과 피해 무효화 및 불사 효과를 주는 '까마귀 눈동자' 패시브를 보유해 PVP 광역 딜러로 활약한다. 타카는 생명력이 낮은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는 '죽음의 무도'와 공격 2회 시 2중첩 피해를 입히는 '매의 발톱' 패시브를 갖춰 공성전 메인 딜러로 활용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타카의 스토리를 담은 시나리오 이벤트 '타카-늦게 피는 꽃'도 포함됐으며, 6월12일까지 스토리 및 도전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전설등급 '4성 타카'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위메이드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 日 정식 출시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라운드원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게임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가 5월 29일 일본에서 정식 출시됐다. 이 게임은 일본 최초로 NPB(일본프로야구), MLB(미국 메이저리그), MLB Players, Inc.의 공식 라이선스를 모두 취득해, 이용자가 NPB 12개, MLB 30개 구단 선수들로 드림팀을 구성할 수 있다. 주요 콘텐츠로는 도전 과제 보상 '챌린지', 1대1 PvP '결전 모드', 요일별 특별 규칙이 적용되는 '특훈 경기', 연승을 겨루는 '연승 모드', 감독 지시로 승부를 가리는 '감독 모드' 등이 있다. 선수 얼굴과 동작, 경기장, 구단 로고 등도 사실적으로 구현됐으며, 일본 유명 아나운서 카미시게 사토시가 캐스터로 참여해 현장감을 더했다. 사전 다운로드 시작 당일 일본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1위에 오르며 현지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게임·IT 소식 13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