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김주연, 이다은, 이세연 기자] KT가 자사 법무 시스템에 AI 기술을 본격 도입하는 등 법무 업무 고도화를 통해 준법경영을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KT는 AICT 가속화의 일환으로 송무, 법률 자문 업무 등에 활용되는 법무 시스템에 그 간 보유하고 있던 약 10만여 건에 달하는 사업 관련 소송 및 계약, 자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학습을 진행했다. 송무 시스템은 빅데이터 구축 및 소송 행정업무 자동화에 주안점을 두고, 소장, 준비서면, 판결문 등 방대한 관련 문서를 데이터 베이스로 만들어 법무 전체 분야 통합 검색 및 유형별 분석 기능 등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해졌다. 또한 대법원 사건검색 자동 연동을 통한 소송 기록 정보 및 기일 캘린더 동기화, 심급별 또는 연관 사건의 일괄 관리 기능을 구현했다. 또 법률 자문 분야에서는 핵심 업무인 계약서 검토 및 법률 자문 과정에서 유사 사례를 자동 추천하고, AI 기반 자문 초안 작성 및 계약서 간 비교 기능을 갖췄으며 계약서 내용을 요약하거나 조항별로 분류하는 기능도 포함했다. KT 관계자는 "AI가 법률 리서치와 선행 사례 탐색을 수행하면서 변호사나 법무 담당자는 전략 수립이나 의사 결정에 보다 집중할 수 됐다"며 "실제로 소송 사건 관리에 수반되는 수작업이 대폭 줄어 시스템 도입 후 50% 이상의 처리시간 절감 효과가 있었고, 법률 자문 업무도 유사 자문 자동 추천, 계약서 사전 검토 등의 기능으로 소요 시간이 30% 이상 줄었다"고 밝혔다.
◆LG전자, CSC와 상업용 세탁기 공급계약 체결

LG전자는 최근 미국서 'CSC 서비스웍스(CSC Serviceworks, 이하 CSC)'와 상업용 세탁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LG전자 미국법인 HS담당 김상용 전무, CSC 로드리고 카스텔라노스(Rodrigo Castellanos) CEO가 참석했다.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CSC는 미국과 캐나다 전역에서 약 150만 대의 상업용 세탁/건조기를 운영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세탁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주로 아파트, 단지형 주택 등 대규모 주거 시설 및 대학 기숙사, 호텔에 설치된 공용 세탁실과 코인 세탁소 등을 대상으로 세탁장비 판매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LG전자는 상업용 세탁 시장 내 방대한 인프라를 보유한 CSC를 고객사로 확보하며 점유율을 확대한다. CSC 역시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성을 인정받은 LG전자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 앞서 LG전자는 지난해부터 美 유력 세탁솔루션 기업 '워시(Wash)'에도 상업용 세탁기를 공급하는 등 B2B 시장에서 잇달아 성과를 내고 있다.
◆삼성전자, '찾아가는 갤럭시 캠퍼스 스튜디오' 운영

삼성전자가 대학교 캠퍼스에서 '갤럭시 S25 엣지'를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캠퍼스 스튜디오'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5월 축제 시즌을 맞아 고려대∙전북대∙중앙대∙부산대 등 전국 4개 대학교 캠퍼스를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찾아간다. '갤럭시 캠퍼스 스튜디오'는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가장 얇은 '갤럭시 S25 엣지'와 다양한 '갤럭시 AI' 기능을 대학교 캠퍼스에서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다. '갤럭시 캠퍼스 스튜디오' 방문객은 책꽂이∙저울 키트를 통해 최근 공개한 '갤럭시 S25 엣지'의 초슬림∙초경량 디자인을 확인하고, '생성형 편집'과 '실시간 비주얼 AI' 등 AI 기능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다. '갤럭시 캠퍼스 스튜디오'는 기존 '갤럭시 스튜디오'의 갤럭시 AI 체험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했다. ▲영상 ▲사진 ▲미술 ▲취업 준비 등 대학생들의 관심사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4가지 주제로 갤럭시 AI 활용법을 소개한다.
◆네이버클라우드, 'AI 영상 분석 서비스' 공개

네이버클라우드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KOBA 2025'에서 방대한 영상 속 정보를 AI가 분석해 메타 데이터로 자동 추출하고 검색해주는 영상 분석 서비스 'MAIU'를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현재 국내 방송사 및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CBT) 중이며, 내달 정식 공개될 예정이다. 이는 영상 내 인물, 행동, 배경, 음성 등 다양한 정보를 AI가 자동으로 분석해 메타데이터를 생성하고, 텍스트 검색만으로 원하는 장면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 방송사, 영상 제작사 뿐 아니라 유튜브, 숏폼 콘텐츠 등 수많은 영상 제작자들이 반복적인 편집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예를 들어 'MAIU'를 활용하면 영상 제작에서 가장 많은 시간이 드는 메타데이터 추출 및 가편집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보통 예능 프로그램 1편 제작 시 3600분에 해당하는 영상을 촬영하게 되는데, 기존에는 편집팀이 3-4일에 걸쳐 분석 및 가편집을 마쳤다면(약 32시간 소요), 'MAIU'를 활용하면 2시간 이내로 끝낼 수 있다. 성무경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기획 총괄은 "AI 영상 분석 서비스를 포함해 콘텐츠 제작, 편집, 유통, 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을 아우르는 엔드투엔드 미디어 서비스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영상 산업의 혁신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 아트 스토어, 디즈니 컬렉션 선보여

삼성전자가 전 세계 '삼성 아트 스토어'에 디즈니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1일 전했다. 이번 컬렉션을 통해 전 세계 삼성전자 TV 사용자들은 디즈니, 픽사,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상징적인 작품을 4K 화질로 보다 새롭고 선명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거실을 몰입감 높은 디지털 갤러리로 탈바꿈시켜 고전과 현대를 아우르는 작품들을 통해 스토리텔링의 감동, 모험의 설렘, 그리고 지구의 아름다움을 담아냈다. 삼성 아트 스토어는 삼성 TV를 통해 제공되는 예술 작품 구독 서비스로 70여 전 세계 유명 파트너와 800여 예술가들이 제공하는 작품 3500여점을 4K 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안희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디즈니와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다양한 연령대 팬들의 오랜 사랑을 받아온 작품들을 삼성 아트 스토어에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서비스,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 부문 석권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가전제품 서비스업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3년 연속 '고객감동콜센터', 16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 부문은 전문 조사원이 기업별로 100회의 전화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서비스품질을 평가하는 제도다. 서비스품질이 우수한 기업은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되고 이 중 고객 공감 영역을 포함해 모든 영역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업은 '고객감동콜센터'로 추가 선정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전화 연결 신속성 ▲상담 처리 정확성 ▲적극적 상담 태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가전제품 서비스업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3년 연속 고객감동콜센터에 선정됐다. 고객감동콜센터에 선정된 기업은 48개 산업, 339개 기업 중 단 13곳에 불과하다. 김경일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상담팀장 상무는 "고객감동콜센터 및 우수콜센터로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삼성 AI 가전을 최상의 조건에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통신업계 최초 '고객감동콜센터' 인증 획득

LG유플러스가 2025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이동통신(모바일)과 초고속인터넷(홈서비스) 부문 '고객감동콜센터'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통신사가 고객감동콜센터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첫 사례다. 서비스품질지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콜센터 부문에 대한 서비스품질영역 조사 결과를 매년 발표한다. 전문 모니터 요원이 기업 콜센터 당 100회씩 전화를 걸어 고객 입장에서 영역별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한다. 서비스품질영역이 92점 이상이면 우수콜센터로 선정되고 여기에 지난 2022년 신설된 공감영역에서 80점 이상을 기록해야 고객감동콜센터로 선정된다. 올해 조사 기업 339개 중 4%인 13개 기업만 고객감동콜센터 인증을 획득했다. LG유플러스는 서비스품질 영역에서 통화 접속성, 맞이인사 및 종료 태도, 적극적인 안내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공감영역에서 말투 및 어감, 단순공감, 고차원공감 등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또한 AI 기반의 혁신적인 기술에 인간만이 줄 수 있는 진정한 공감을 더해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남희 LG유플러스 고객 가치(CV) 담당은 "앞으로도 AI 기반의 상담 기술에 LG유플러스만의 공감력을 잘 결합해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AI 검색 엔진 서비스 '앨런',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출시

AI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는 자사의 AI 검색 엔진 서비스 앨런(Alan)의 사용 편의성 강화를 위해 구글 크롬 브라우저 전용 '앨런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앨런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구글, 네이버, 줌닷컴 등 검색 사이트는 물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네이버 웨일 등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지원되는 다양한 브라우저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플로팅 위젯(Floating Widget) 형태로 작동해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다양한 AI 검색 기능을 활용하도록 돕는다. 먼저 앨런을 활성화하면 사용자가 보고 있는 웹 페이지를 3줄로 요약하고 필요시 맥락상 중요한 문장은 하이라이트 처리해 보여준다. 이와 동시에, 사용자의 더 깊이 있는 정보 탐색을 돕기 위한 추가 질문을 생성해 제안한다. 아울러 정보 탐색에 있어 유용한 '요약', '번역', '쉽게 읽기'와 부가적인 AI 기능은 버튼 형태로 제공해 클릭 한 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효율적인 검색 기록 관리를 위한 북마크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특히 기존 앨런 사용자의 큰 호응을 얻었던 유튜브 영상 요약 기능을 크롬 확장 버전에서도 지원한다. 해당 기능은 영상의 핵심 내용을 빠르게 파악하도록 돕는 것은 물론, 스크립트를 제공해 효율적인 영상 탐색을 가능하게 한다. 스크립트에서 사용자는 확인하고 싶은 영상을 문장 단위로 바로 재생할 수 있다.
◆한컴케어링크, 3년 연속 질병관리청 유전체정보 생산 과제 수행기관 선정

한컴그룹 계열사이자 유전체 분석 및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인 한컴케어링크는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이 주관하는 학술용역 과제를 수주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과제는 대규모 인구집단의 유전체정보를 생산하여 중증 만성질환의 예측 및 예방, 약물 부작용 연구 등 정밀의료에 활용 가능한 고품질 데이터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이다. 한컴케어링크는 장기이식 환자 코호트를 대상으로,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이 개발한 정밀의료 연구 플랫폼인 '차세대 한국인칩 v2.0'을 활용해 유전체정보를 생산할 예정이다. '한국인칩'은 한국인의 주요 질환인 암, 당뇨, 고혈압, 치매 등을 반영하는 약 83만 개 이상의 단일염기다형성(SNP)을 포함하고 있는 한국형 유전체 분석칩이다. 한컴케어링크는 염기서열 수준의 대규모 한국인 인구집단 연구 기반을 더욱 공고히 다져 복합질환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변이 연구의 발전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천창기 대표는 "지난해 최우수 평가를 기반으로 3년 연속 과제에 선정되며, 자사의 기술력과 전문 인력을 다시금 인정받았다"며 "올해도 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질환 원인 규명 및 약물 반응과 관련된 한국인칩 v2.0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AI 기반 유전체 및 바이오 연구 등 정부의 주요 국책사업에도 적극 참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SK하이닉스 송청기 TL, 발명의 날 기념 동탑산업훈장 수상

SK하이닉스는 지난 19일, 서울 강서구 코엑스마곡에서 열린 '제60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송청기 TL(HBM개발)이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발명의 날 60주년을 맞아 특허청이 개최한 이날 기념식에서는 발명을 통해 국가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이들의 공로를 치하하는 정부 포상이 시행됐다. SK하이닉스 송청기 TL은 ▲차세대 HBM 제품 개발 논의 ▲하이브리드 본딩 기술 검토 및 특허화 ▲PIM 기능이 내장된 GDDR6-AiM 개발 및 특허화 ▲D램 기술 JEDEC 표준화 및 특허화 ▲CXL 시제품 개발 및 특허화 ▲ 메모리 반도체 기술 전파를 위한 사내외 교육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2005년 SK하이닉스에 입사한 송 TL은 20여 년간 메모리 설계 연구원으로 근무하며, DDR2 개발을 시작으로 다수의 D램 제품 개발에 참여했다. 이 과정에서 JEDEC이 정하는 메모리 기술 표준화를 비롯해, HBM과 차세대 메모리 등 300여 건의 특허를 출원·등록했다. SK하이닉스는 "송 TL의 특허 개발과 저변 확대 등의 노력은 오늘날 국가와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자양분이 됐다"고 말했다.
◆인텔 가우디 3, '델 AI 플랫폼'에 탑재

인텔은 델(Dell)이 델 AI 팩토리(Dell AI Factory) 최신 포트폴리오에 인텔® 가우디® 3(Intel® Gaudi® 3) AI 가속기를 탑재한 인텔 기반 델 AI 플랫폼(Dell AI platform with Intel)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완벽하게 검증된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인 이번 플랫폼은 기업이 AI 기술을 손쉽게 도입·통합·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인텔 가우디 3 하드웨어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의 스택 및 델의 신뢰할 수 있는 인프라 전문성을 결합해 다양한 산업 전반에서 AI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원활한 경로를 제공한다. 사우라브 쿨카니 인텔 데이터센터 AI 전략 및 제품 담당은 "델과의 협력을 통해 인텔 가우디 3의 강력한 성능을 엔터프라이즈 배포에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으로 제공하게 되었다. 이 플랫폼은 대규모 언어 모델(LLM)부터 엣지 추론에 이르기까지 최신 AI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최적화되었으며, 기업이 필요로 하는 유연성과 개방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인텔 측은 "인텔 가우디 3는 생성형 AI 워크로드에서 경쟁력 있는 가격 대비 우수한 성능이 강점"이라며 "실제로 엔비디아 H100 보다 Llama 3 80B 모델 추론 처리량에서 70% 가량 우수한 가격대 성능비를 보여준다"고 전했다.
◆멋쟁이사자처럼, 잡코리아와 IT 교육 및 채용 매칭 MOU 체결

IT 교육 기업 멋쟁이사자처럼(멋사)이 잡코리아와 IT 교육 및 채용매칭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MOU는 국내외 IT 인재 육성과 취업 기회 확대, IT 인프라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식은 서울 서초구 잡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됐다. 멋사는 지난 2020년부터 베트남 현지에 진출해 개발자 양성 교육을 지속해오며 글로벌 IT 인재 육성 경험을 쌓아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멋사가 양성한 베트남 인재들이 잡코리아의 외국인 전용 채용 서비스 '클릭(KLiK)'을 통해 국내 IT 기업과 본격적으로 매칭될 예정이다. 앞서 양사는 지난 4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5년 해외인력 취업매칭 지원사업(K-Tech College)' 운영사로 선정된 바 있다. 베트남의 개발 인재를 양성하고 국내 중소·벤처기업 간 취업 매칭을 지원함으로써 인력난을 해소하고 기업의 해외 경쟁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취업 교육 과정에 멋사가 자체 개발한 학습관리 플랫폼 'AXP (AI Experience Platform)'가 활용될 계획이다. AXP는 수강생의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초개인화 학습 플랫폼으로, AI 노트, 학습 멘토, 코드 리뷰 등 다양한 AI 학습 기능을 제공한다.
◆KT 고객센터, 서비스품질지수 '14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KT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4년 연속 한국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KSQI는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수치로 나타낸 지표다. KMAC가 개발한 측정 모델을 통해 비대면 채널 서비스에 대한 품질 성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한다. KT 고객센터는 AI 기술을 적극 도입해 상담사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고객 상담 품질을 향상시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고객센터 운영의 패러다임 전환을 이끌며 올해도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KT 고객센터는 장애인 고객을 위한 전문 상담 파트도 업계 최대 규모로 운영하고 있다. 고객이 완전히 이해할 때까지 맞춤형으로 설명하며, 어려운 통신 용어도 쉽게 풀어 전달하는 등 누구에게나 이용하기 쉬운 상담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오성민 KT 영업·채널본부장 상무는 "대한민국 최고의 고객센터라는 자부심을 바탕으로 AI 기반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며 "고객을 최우선에 두고 상담 품질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17번째 'MVP 파트너스데이' 개최

카카오는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제주 오피스에서 협력사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2025 카카오 MVP 파트너스데이'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2009년 시작된 파트너스데이는 카카오가 파트너사들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실천해온 행사로, 올해 17회를 맞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그간의 협력 성과를 돌아보고,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1박 2일 일정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총 2회차에 걸쳐 카카오 제주 오피스 스페이스닷원에서 진행됐다. 올해 행사에는 네트워크, 서버, 보안, 데이터베이스(DB), 소프트웨어, 총무, 소싱, 광고,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프렌즈, 카카오쇼핑라이브, 고객센터 등 24개 분야에서 65개 파트너사에서 총 127명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제주 오피스 투어 ▲동반성장 관련 교육 ▲ESG 컨설팅 지원 ▲납품대금 연동제 안내 ▲카카오 금융지원 프로그램 소개 등의 세션에 참여하며, 다양한 협력 방안을 공유했다. 고우찬 카카오 인프라기술 성과리더는 "파트너스데이는 카카오와 파트너사들의 신뢰를 다시 한 번 다지고 함께 나아갈 방향을 그리는 자리"라며 "진정성 있는 동반자로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쿠첸, 12L 제습기 '퓨어슬립' 출시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여름을 앞두고 12L 제습기 '퓨어슬립'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쿠첸 '퓨어슬립'은 12L 제습량에 자동 습도 조절 기능을 비롯한 뛰어난 사용 편의성으로 다양한 공간에서 쾌적하게 활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12L의 제습량으로 꿉꿉한 장마철에도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한다. 자동 습도 조절 기능으로 습도를 30~80% 중 알맞게 자동 제어하여 실내 결로 및 곰팡이 번식 예방을 돕는다. 강력한 제습 성능이 집안 곳곳의 숨은 습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안방, 거실, 옷방은 물론 베란다, 세탁실 등 습기가 많이 발생하는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에 습한 여름은 물론 사계절 내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특히 습도에 따라 바뀌는 직관적인 LED 컬러 디스플레이로 사용자가 간편하게 습도를 확인하고 조절할 수 있다. 습도가 낮으면 파란색, 보통일 경우 녹색, 습도가 높으면 빨간색으로 표기된다. 사용자 중심 설계로 편의성도 뛰어나다. 이 밖에도 어린이와 반려동물의 오작동을 방지하는 차일드락과 자동 성에 제거, 24시간 타이머 기능 등 사용자 편의를 높이는 이지 컨트롤 설계를 탑재했다.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 3년 연속 골든티켓어워즈 수상

글로벌 라이브 콘텐츠 기업 라이브러리컴퍼니의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 2024' 가 NOL 티켓이 주최하는 제 18회 골든티켓어워즈에서 클래식 부문 작품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2년 첫 수상 이래 3년 연속 석권했다. 제18회 골든티켓어워즈는 2024년 3월부터 2025년 2월까지 국내에서 개최된 공연을 대상으로 공연 부문과 아티스트 부문으로 나뉘어 총 13개 부문에서 최종 수상작과 수상자를 결정했다. 클래식 부문 작품상을 수상한 히사이시 조 영화음악 콘서트는 2021년 초연 이후 전국 31개 지역에서 총 193회의 전국 투어 공연을 선보이며, 2025년 5월 기준 누적 관람객 약 30만 명을 기록한 클래식 공연이다. 4년간 이어진 장기 흥행으로 국내 클래식 업계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 대표적인 공연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기존 중·장년층만의 올드한 문화로 여겨졌던 클래식 장르에 1030 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팬덤 IP를 접목, 클래식 업계에 새로운 혁신의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실제로 최근 5월 10~11일 간 진행된 해당 공연의 티켓 예매 연령대는 10대 19.2%,, 20대 36,6%, 30대 27,7%로 1030 연령대가 전체의 72.8%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2021년 5월 첫 무대를 시작으로 4년간 전국을 순회해 온 이번 공연은, 오는 8월 31일 예술의전당 무대를 끝으로 65인조 풀편성 오케스트라 시리즈의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한싹, '시큐어게이트 CDS' 조달청 등록

한싹은 보안통제시스템 '시큐어게이트 CDS'를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를 계기로 국방에 이어 공공기관, 공항, 항만 등 국가 주요 시설로 CDS 공급을 본격 확대할 계획이다. '시큐어게이트 CDS'는 고도의 보안 수준이 요구되는 환경에서 분리된 망 간 연동을 안전하게 수행하는 보안 연계 솔루션으로, 국가보안기술연구소가 인증한 국가지정 보안통신규격 CDE(Cross Domain Encapsulation)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또한 국가정보원의 보안기능확인서와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며 기술력과 품질, 안정성, 보안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번 조달 등록을 통해 한싹은 공공 보안 인프라 구축을 위한 안정적인 공급 채널을 확보하게 됐다. 이 솔루션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간접 연결형 자료전송 체계로, 직접 연결 없이도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하다. 하드웨어 기반의 암·복호화 키 관리 기능을 탑재해 보안 키의 생성·교환·소거를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물리보안과 정보보안을 아우르는 다층방어체계, 스트리밍 구간 간접연동, Non-TCP/IP 기반 연동 대상별 어댑터 적용을 통해 다양한 망 환경에서도 높은 호환성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딥엑스, 컴퓨텍스 타이베이에서 대만 기업 11곳과 공동 전시

초저전력 온디바이스 AI 반도체 기업 딥엑스는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컴퓨텍스 타이베이 2025'에서 MSI, IBASE, Inventec, Biostar, Portwell, AIC, Jetone, Mitwell, AAEON, DFI, Zotac 등 대만 대표 IPC 및 서버 기업 11개 곳과 딥엑스 양산 제품을 대규모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딥엑스는 전시 기간 동안 독립 부스를 운영하는 동시에, 파트너사 부스에서도 자사의 양산 제품을 실시간으로 시연한다. 글로벌 바이어 및 참관객은 각 사의 산업용 PC, 워크스테이션, 서버에 ▲3W 미만의 초처전력 추론 모듈 DX-M1 M.2 카드, ▲멀티-채널 고성능 DX-H1 PCIe 가속기, ▲최종 고객사의 호환성을 극대화한 DX-AiBOX ▲AI 카메라 전용 DX-V3 SoC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이들 솔루션은 파트너사들과 함께 공장 자동화, 관제 시스템, 스마트 시티, 스마트 빌딩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양산화 협력을 진행 중이다. 김녹원 딥엑스 대표는 "대만은 부품부터 시스템, 최종 솔루션까지 완전한 AI 밸류 체인을 보유한 글로벌 제조 허브다."라며 "딥엑스는 현지 파트너들과 함께 GPGPU 중심의 고비용·고전력 구조를 혁신해, 고객들이 가장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AI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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