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는 지금]
한미반도체, 테크인사이츠 반도체 장비기업 선정 外


[딜사이트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김주연, 이다은, 이세연 기자] 한미반도체가 글로벌 반도체 테크 분석 리서치 전문기관 테크인사이츠(TechInsights)가 주관하는 '2025년 테크인사이츠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국내 반도체 장비기업 중 유일하게 '세계 10대 베스트 반도체 장비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한미반도체는 조립테스트장비 부문 '베스트 반도체 장비기업'에도 이름을 올렸으며 2022년부터 4년 연속 선정되며 세계적 기술력을 입증했다. 한미반도체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대한민국 반도체 장비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된 것은 우리 기술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고 밝혔다. 한미반도체는 HBM 생산 장비 TC 본더 시장에서 글로벌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첨단 HBM3E 12단 생산용 TC 본더 시장에서는 90% 이상의 점유율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카카오 기업 메시지 상품 '브랜드 메시지' 정식 출시


카카오가 신규 기업 메시지 상품 '브랜드 메시지'를 15일 정식 출시했다. 브랜드 메시지는 사전 수신 동의를 기반으로 한 광고형 메시지로 기존 친구톡의 투명성과 안정성을 강화하고 광고주의 메시지 활용 효율성을 높인 상품이다. 이용자는 메시지 상단 프로필에서 발신자 확인이 가능하며 '채널 차단' 버튼으로 수신 거부할 수 있다. 메시지는 방송통신위원회 가이드라인에 따라 전송 자격 인증을 받은 공식 딜러만 발송 가능하며 AI 기반 필터링 기술과 스팸 탐지 시스템을 도입해 신뢰성을 개선했다. 전현수 카카오 AD 도메인 성과리더는 "광고주에게는 정교한 타겟팅과 높은 메시지 신뢰도를 이용자에게는 투명한 정보 제공과 수신 선택권이라는 이점을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전했다.


◆KT SAT-KLCSM, 위성서비스 활용 선박 관리 디지털 전환 협력


KT SAT이 선박관리 전문기업 KLCSM과 손잡고 '다중궤도(Multi-orbit)' 위성서비스를 활용한 선원·선박 관리 솔루션 디지털 전환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부산 중구 KLCSM 본사에서 MOU를 체결하고 무궁화위성과 스타링크를 결합해 제공하는 다중 궤도 위성 서비스를 활용한 해양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협업하기로 했다. 향후 선박 디지털 관리체계 효율화 자율운항선박 실증 사업 연계 위성통신망 구축 선박 안정성 강화 및 사이버보안 체계 구축 선원복지 향상 및 근무환경 개선 등에서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영수 KT SAT 대표는 "국내 산업의 근간인 해운산업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일조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권오길 KLCSM 대표도 "첨단 위성통신 기술 기반 디지털 전환으로 실질적 선원 복지 개선은 물론 스마트 선박 환경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우버, 뉴욕에서 고객 중심 신규 서비스 대거 공개


글로벌 모빌리티 기업 우버가 현지 시각 14일 미국 뉴욕 오큘러스에서 자사의 혁신 기술과 신규 서비스를 소개하는 연례 최대 규모의 행사 '2025 고겟(Go-Get)'을 개최했다. '포 에브리 데이(For every ' 테마 아래 이동식사 등 일상 속 비용을 절약하고 합리적 선택을 돕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들이 출시됐다. 사친 칸살 우버 최고제품책임자는 "출퇴근 식사 생필품 구매 등 일상의 다양한 영역에서 이용자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신규 서비스로는 '경로 공유' '라이드 패스' '통근 허브' '우버 원 멤버 데이' '세이빙스 슬라이더' '다인 아웃' 등이 공개됐다. 또한 폭스바겐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2026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공유 자율주행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2025 고겟은 개최 이래 처음으로 일반 관람객이 신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16일까지 운영한다.


◆KT, 유튜브 프리미엄-IPTV 결합 전용 요금제 선보여


KT가 유튜브 프리미엄과 연계한 요금제와 구독 상품을 출시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KT는 자사 IPTV 서비스 지니TV에서 유튜브 프리미엄과 결합한 '지니TV 유튜브 프리미엄 초이스' 요금제를 15일 출시했다. IPTV 요금제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합한 형태는 국내 IPTV 최초로 선보이는 것이다. 월 2만9000원으로 유튜브 프리미엄과 지니TV 에센스를 별도로 이용할 때보다 매월 약 2400원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KT는 유튜브 프리미엄 단독 이용 고객을 위한 '유튜브 프리미엄 생활구독팩'을 16일 출시한다. 이 상품은 유튜브 프리미엄과 함께 GS25 다이소 올리브영 중 매월 하나의 4000원권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다. 권희근 KT 마케팅혁신본부장 상무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중심으로 콘텐츠를 한 번에 즐기고자 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쿠첸, 가정의 달 맞이 쿠첸몰서 밥솥 기획전 진행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오는 18일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 '쿠첸몰'에서 가정의 달 맞이 밥솥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121 플러스 밥솥', '브레인 밥솥', '트리플 밥솥' 등 다양한 기능과 오브제 디자인을 갖춘 주요 밥솥 라인업을 최대 46% 할인가로 선보인다. 2.1 초고압으로 잡곡밥을 부드럽게 취사하는 '121 플러스' 밥솥 구매 시 '121 건강잡곡' 지혜잡곡(1kg)을 증정하며 국내 대표 쌀 품종과 잡곡 알고리즘이 탑재된 '브레인' 밥솥 구매 시에는 3중 파워 패킹을 제공한다. 세 가지 압력으로 취향에 맞는 식감을 구현하는 '트리플 밥솥'과 '듀얼 프로 밥솥'은 IoT 기능을 갖추고 있어 스마트폰으로 외부에서도 작동이 가능하다. 쿠첸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실속 있는 혜택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기능과 디자인을 겸비한 쿠첸 인기 밥솥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네이버, CU 입점으로 1시간 배송 '지금배달' 서비스 선보여

네이버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CU 편의점 입점을 시작으로 이륜차 배송 기반 퀵커머스를 강화하는 '지금배달' 서비스를 선보인다. 지금배달 서비스는 기존 장보기 서비스를 빠른 배송 중심으로 개편하고 사용자 주변 1.5km 내 1시간 내외로 배달 받을 수 있는 상품과 스토어를 제공한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1만원 이상 구매 시 CU 자체 이륜차 배달망을 통해 배송되며 1차로 전국 3000개 CU 점포가 참여하고 이후 4000여개 점포가 추가될 예정이다. 내달에는 '주변 검색' 기능도 도입해 '지금배달' 가능한 주변 스토어를 지도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주미 네이버 N배송사업 리더는 "빠른 배송 수요 증가로 기존 장보기 서비스를 '지금배달'로 리브랜딩했다"며 "파트너사와 협업을 확대해 네이버배송 사용자 경험을 넓히고 커머스 경쟁력을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네이버와 CU는 22일부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CU 배달비 3000원 할인, 장바구니 5000원 할인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LG유플, AI 고도화·경찰 협업으로 보이스피싱 피해 2000억원 예방


LG유플러스가 AI가 결합된 자체 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을 고도화하고 경찰에 범죄 조직 검거 정보를 제공하는 등 보안 활동을 강화해 지난 3달간 약 2000억원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했다고 15일 밝혔다. 2월부터 4월까지 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으로 보이스피싱 조직이 유포한 것으로 분석된 악성 앱 5090건을 포착해 경찰청에 전달했으며 경찰은 피해 의심 고객 거주지를 방문해 악성 앱을 삭제하는 구제활동을 펼쳤다.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서울경찰청과 현장 공조 체계를 구축해 직원과 경찰이 함께 고객 거주지를 방문하고 있으며 보이스피싱 조직이 사용하는 착신전환번호를 추출해 경찰에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해외 보이스피싱 조직이 설치한 '발신번호 변작 중계기' 패턴을 포착해 범행에 활용된 단말기 식별번호를 추출하고 차단을 지원하고 있다. 홍관희 LG유플러스 정보보안센터장은 "보이스피싱 범죄가 매년 급증하고 있어 고객 보호를 위한 노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고객들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자체 보안 역량을 강화하고 경찰과의 협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 환경부, 종이팩 회수 시범사업 협약 체결


카카오가 환경부와 협력해 종이팩 회수율을 높이고 이를 고부가가치 종이로 재활용하는 '카카오메이커스 종이팩 회수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오는 19일부터 11월 30일까지 상시 수거 서비스가 운영된다. 멸균팩 또는 일반팩이라면 브랜드 무관하게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누적 수량에 따라 리워드를 제공하고 연말에는 수거왕을 선정해 상품을 증정한다. 수거된 종이팩은 어린이용 스케치북으로 제작해 올해 말 어린이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은 종이팩 수거와 월별 수거량 관리를 맡으며, 매일유업은 수거 신청자 회수 보상 혜택을, 한솔제지는 재활용 체계 구축을 담당한다. 우영규 카카오 대외협력 성과리더는 "종이팩 재활용률이 급격히 낮아지고 있는 실정"이라며 "더 많은 이용자가 자원의 선순환을 경험하고 재활용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듀폰, 전자 부문 분사 기업 '큐니티' 브랜드 공개


듀폰이 전자 사업 부문의 분사한 독립 상장회사 '큐니티(Qunity)'의 브랜딩을 15일 공개했다. 순수 전자 소재 기업으로 출범하는 큐니티는 반도체 및 전자 산업 전반에 걸쳐 첨단 컴퓨팅 스마트 기술 연결성을 실현하는 업계 최대 규모의 통합 솔루션 제공업체를 목표로 한다. 명칭은 전하를 뜻하는 물리학 기호 'Q'와 협력을 뜻하는 'Unity'에서 착안했다. 멕 밀러 듀폰 전자 사업 부문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큐니티의 로고와 그래픽 아이덴티티는 전 세계 팀이 혁신과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미래 기술을 현실화하는 방식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며 "로고의 독특한 Q는 전자 기기의 전원 아이콘을 연상시키며 중앙의 칩 모양 코어에서 방사형으로 네트워크가 퍼져나가는 형상은 사람과 기업 기술이 하나로 연결되어 첨단 컴퓨팅과 고도화된 연결성을 구현해 나가는 모습을 형상화했다"고 설명했다. 존 켐프 듀폰 전자 사업 부문 사장이자 큐니티 CEO 내정자는 "우리는 5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업계의 선도 기업들과 긴밀하게 협력하며 획기적인 기술 진보를 이끌어왔다"며 "차세대 기술에는 그에 걸맞은 차세대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 KPOP 그룹 '라이즈' 첫 정규앨범 '오디세이' 협업


삼성전자가 글로벌 KPOP 아티스트 '라이즈'의 첫 정규 앨범 '오디세이' 프리미어 영상과 관련 콘텐츠 제작에 참여했다. 14일 위버스를 통해 공개된 40분 분량의 프리미어 영상은 19일 발매될 앨범 수록곡 10곡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함께 성장하고 꿈을 실현한다'는 라이즈의 비전을 담았다. 오디세이 프리미어 영상에서는 라이즈 멤버들의 성장 스토리 속에 갤럭시 S25 울트라, 갤럭시 링 등 최신 모바일 제품과 뮤직프레임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까지 다양한 삼성전자 제품들이 등장한다. 라이즈 멤버들이 갤럭시 AI 주요 기능을 소개하는 숏폼 영상도 라이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22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박정미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 부사장은 "라이즈가 삼성전자의 브랜드 앰버서더로서 '함께 꿈을 실현한다'는 긍정 메시지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주기를 희망한다"며 "삼성전자 역시 다양한 AI 제품과 기술을 통해 고객 모두의 꿈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LS일렉트릭, 자회사와 스마트팩토리 통합 홈페이지 구축


LS일렉트릭이 자회사 LS ITC, LS티라유텍과 함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는 전용 홈페이지 'Beyond X for Smart Factory'를 새롭게 구축해 각 사의 전문 역량을 결집하고 시너지를 극대화한다고 밝혔다. 3개 회사는 스마트팩토리 밸류 체인이 복잡해짐에 따라 정보 취득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단일 홈페이지를 마련해 서비스 접근성을 향상하기로 했다. 홈페이지는 기본적인 기술 정보와 3사의 솔루션 산업별 구축 사례 협업을 위한 컨설팅 채널 등으로 구성됐다. 3사는 각 기술 역량의 융복합을 통해 컨설팅부터 분석·설계 IT·OT 시스템 구축 운영·유지보수 데이터 활용을 아우르는 'End-to-End' 서비스 체계를 단일 채널로 제공해 디지털 전환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LS일렉트릭은 국내외 1000건 이상의 스마트팩토리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군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왔으며 2021년에는 청주사업장이 세계경제포럼으로부터 '글로벌 등대공장'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조욱동 LS일렉트릭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자회사가 축적해온 기술역량을 통합해 전력과 에너지 영역을 포함하는 통합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융합한 솔루션으로 고객의 제조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LG랩스, 두 캡슐 동시 추출하는 커피머신 '듀오보' 출시


LG전자가 두 개의 커피 캡슐을 동시에 추출해 다양한 맛으로 블렌딩할 수 있는 신개념 커피머신 '듀오보'를 출시하며 YG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다. 듀오보는 LG 랩스가 내 취향에 맞는 커피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을 위해 기획한 제품으로 맛과 향이 다른 두 커피 캡슐을 동시 추출해 깊고 풍부한 커피 풍미를 제공한다. 전용 앱으로 각 캡슐별 추출 용량과 추출 온도 등을 설정해 나만의 레시피를 만들 수 있으며, 전문 바리스타의 레시피도 제공된다. 제품 외관은 '아폴로 11호 달착륙선'을 모티브로 디자인됐는데, 우주선 조종석처럼 보이는 추출부와 우주선 다리를 닮은 지지대가 특징이다. 커피를 추출할 때 잔을 올려놓는 공간에는 10.1형 Full HD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전용 캐릭터 '큐보'가 우주선을 타고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보여준다. 이향은 LG전자 HS CX담당은 "커피를 고르고 만들고 마시는 전 과정을 나만의 취향으로 즐길 수 있는 커피머신 듀오보를 앞세워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에 열광하는 'YG 찐팬'을 더욱 많이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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