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IT 소식]
코인원, 첫 거래 2만원·테거 균등 분할 이벤트 진행 外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이준우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5월 연휴를 맞아 2~7일 가상자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추진한다. 회사가 이번에 추진하는 이벤트는 혜택 알림 수신에 모두 동의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코인원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 3000 테더(USDT)를 분할 지급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해당 기간 내 이벤트 코드(2025THREE)를 등록하고 스택스(STX)·컴파운드(COMP)·오르카(ORCA) 3가지 종목 거래를 완료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참여된다. 해당 코인은 5월20일에 지급된다고 한다. 신규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있다. 회사는 2022년 11월29일 이후 자사 거래소 거래 내역이 없는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 코드(2505FIRSTTRD)를 등록하고 종목에 상관없이 1회 이상 거래를 할 경우 2만원 상당의 비트코인(BTC)을 지급할 것이라고 한다. 회사는 해당 상품을 6월13일에 지급할 예정이다.


◆ 두나무, 세대별 맞춤 가상자산 교육프로그램 신설


두나무가 세대별 맞춤형 디지털 자산 교육프로그램 업클래스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회사는 이를 통해 디지털 자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식 격차 해소에 힘쓰겠다는 입장이다. 두나무는 시교협과 협약을 통해 수도권 내 거주 5060 세대를 대상으로 '업클래스 시니어 디지털 자산 금융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강사로는 금융권 10년 이상 경력 보유자·금융 소비자보호 전문가 등이 섭외됐다고 한다. 교육생들은 120여회 강의를 수강하게 될 계획이다. 회사는 프로그램 추진을 위해 지난 4월30일 금융위원회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시니어 디지털 자산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역(MOU)을 맺은 것으로 전해졌다.


◆ 업비트, 피자데이 맞아 비트코인·피자 지급 이벤트


업비트가 5월 한 달간 직장인·대학생·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업비트 홈페이지에 직장 동료·자신 등 대상을 정해 감사·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10명을 선정해 22일 현장으로 파파존스 피자를 보내주는 방식이다. 회사는 대학 축제 시즌을 맞아 건국대, 경희대, 서울대, 성균관대, 숭실대, 연세대 등 총 6개 대학에서 팝업 부스가 운영할 계획이다. 학생들은 게임을 통해 획득한 비트코인 모형으로 피자업비트 제작 굿즈를 교환할 수 있다. 일반 소비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있다. 회사는 5월 한 달간 파파존스 온라인 채널(PC, 모바일, 앱)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6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업비트 신규 가입 고객에겐 48시간 이내 등록해야 하는 3만원 상당의 업비트 비트코인 기프트카드를 제공한다. 업비트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30억원 규모 비트코인을 선착순 제공할 계획이다.


◆ 엔씨소프트, 미국 게임 개발 스튜디오 엠티베슬에 지분 투자

엔씨소프트 북미 법인이 미국 게임 개발 독립 스튜디오 엠티베슬(emptyvessel) 지분 투자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투자를 통해 엠티베슬 신작 슈팅 게임 디펙트(DEFECT) 퍼블리싱 권한을 포함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디펙트는 택티컬 슈팅 게임으로 엠티베슬이 개발하고 있는 언리얼 엔진5 기반 PC 플랫폼 타이틀이다. 이 게임은 2024년 첫번째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엠티베슬은 액티비전·디즈니·이드 소프트웨어·마이크로소프트·너티독 출신 개발진들이 창립 멤버로 참여한 독립 스튜디오다. 이 개발진들은 둠·퀘이크·콜오브듀티·라스트 오브 어스·보더랜드·툼 레이더·언차티드 등 1인칭 슈팅(FPS)·액션 어드벤처 게임 제작에 참여했다고 한다.


◆ 포켓몬코리아, 롯데 포켓몬 타운 5일만에 누적 방문객 120만명 돌파


포켓몬코리아가 2일 지난 4월25일부터 잠실 롯데월드 일대서 운영 중인 포켓몬 타운이 5일 만에 방문객 12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롯데월드몰몰·월드파크 일대에 포켓몬 캐릭터인 메타몽을 중심으로 한 전시·체험·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포켓몬코리아는 석촌호수에 16m 높이 메타몽·피카츄 캐릭터 100마리를 전시했다. 관람객들은 이곳에서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 Pokémon GO 등 여러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고 한다. 회사는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는 메타몽 특별 전시 공간과 오리지널 한정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행사는 오는 1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7주년 성수 팝업스토어 오픈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배그) 모바일 한국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해 성수동 PUBG 성수에서 20~25일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회사는 행사 기간 PUBG 성수에서 사격·스톱워치·다운로드 인증·게임 시연 등 다양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은 QWER 축하 공연 입장권·QWER 포토카드·컬래버 굿즈 등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QWER 축하 공연은 오는 24일 PUBG 성수에서 진행될 것으로 전해졌다. 축하 공연 입장권은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는 게임 내 미션 이벤트를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배그 모바일 게임 내 매일 최대 7개 미션을 수행해 코인을 모은 뒤 입장권 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입장권 외에도 마운틴듀 캔 1박스·후드 집업·보조배터리·가방·방석·피규어 등 굿즈 경품 응모에도 참여할 수 있다.


◆ NHN링크 투자 '어쩌면 해피엔딩', 토니 어워즈·드라마 리그 어워즈 수상


NHN링크가 투자한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브로드웨이 공연이 올해 토니 어워즈·드라마 리그 어워즈 등 주요 시상식에서 후보에 올랐다는 소식이 2일 전해졌다. 어쩌면 해피엔딩 브로드웨이 공연은 78회 토니 어워즈에서 ▲뮤지컬 부문 작품상, ▲연출상 ▲각본상 ▲음악상 ▲오케스트레이 ▲남우주연상 ▲무대 디자인상 ▲의상·조명·음향 디자인상 등 10개 부문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해당 작품은 드라마 리그 어워즈에서도 뮤지컬 부문 최우수 작품상·연출상·연기상 등 4개 부문에도 노미네이트 됐다. 작품은 2016년 국내 초연 후 지난해 11월 뉴욕 맨하탄 벨라스코 극장에서 정식 개막하며 미국 브로드웨이 무대에 진출로 화제를 모았다. 공연 전문 사이트 브로드웨이월드닷컴에 따르면 어쩌면 해피엔딩 브로드웨이 공연 주간 티켓 판매 금액은 2024년 12월 넷째 주101만9324달러(약 15억원)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평균 객석 점유율은 99.52를 달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 컴투스프로야구, 가정의 달 맞아 특별 이벤트 진행


컴투스가 5월을 맞이해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회사는 먼저 컴투스프로야구2025에서 꽃송이를 모아 꽃다발을 제작하면 플래티넘 코치·최고급 구단선택 골드팩·한계 돌파권 등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오는 7일부터 특정 미션을 완료할 경우 주사위 기회를 얻어 Live 구단선택 플래티넘팩·다이나믹 스킨 적용권 박스 등 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V25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스킬변경권·쿠폰·선물 상자를 지급하는 등 5종 이벤트를 오는 15일까지 실시한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5도 이벤트에 나선다. 게임은 재화와 경험치를 최대 6배 획득할 수 있는 핫타임 이벤트를 개최한다. 특히 5월 5일부터는 유저들의 투표를 통해 구성된 어린이날 기념 무료 패키지를 선물한다. 해당 패키지에는 '베테랑 드래프트권', '포텐셜(XR)' 등 총 6종의 아이템이 들어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게임·IT 소식 11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