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IT 소식]
빗썸, '마르크 샤갈 특별전' 전시 관람권 증정 이벤트 外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이준우 기자] 빗썸이 오는 5월23일부터 9월21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진행되는 전시회 '마르크 샤갈 특별전: BEYOND TIME'의 관람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특별전은 7년 만에 국내에서 열리는 마르크 샤갈의 대규모 전시로 대표작 '덤불 속의 광대(1975)'를 비롯해 샤갈의 손길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미공개 원화 7점 등 총 170여 점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빗썸 이벤트 페이지에서 프로모션 코드를 확인한 뒤, 이를 빗썸 앱에 등록하면 된다. 프로모션 코드는 9월17일까지 등록 가능하며 프로모션 코드는 계정당 1회만 등록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이마트24와 컬래버레이션 상품 출시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 IP와 편의점 브랜드 이마트24가 함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오는 5월1일부터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전국의 약 6200개 이마트24 매장에서 배틀그라운드를 더욱 친숙하게 만나고 일상 속에서 가볍고 유쾌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간편식과 디저트를 중심으로 ▲프라이팬 치킨이닭파스타 ▲뚝쉐프의 뚝배기 불고기정식 ▲햄낙하! 부대찌개 덮밥 등이 있다. 디저트는 ▲배틀그라운드 에너지드링크 ▲보급상자 나쵸큐브콤보▲태이고 초코와플 ▲ 사녹 바나나 마들렌 등 총 10종을 만날 수 있다. 이마트24 앱으로 상품 구매 시 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고, 적립한 스탬프로 배틀그라운드 굿즈 응모가 가능하다.


◆위메이드, '판타스틱 베이스볼'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라운드원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야구 게임 '판타스틱 베이스볼'이 서비스 400일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라이징 스타 컨셉카드'가 새롭게 추가됐다. '라이징 스타 컨셉카드'는 KBO, MLB, CPBL 등 리그 모든 팀에서 유망주 1명씩을 선정해 구성했다. 선수의 실제 경기 기록에 따라 매달 능력치가 변동되는 것이 특징이다. '판타스틱 베이스볼'은 서비스 400일을 기념해, '프리즘 다이아 트레이드권', 다이아, 골드 등이 포함된 '400일 기념 특별 보상 상자'를 얻을 수 있는 '400일 기념 특별 쿠폰'을 모든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쿠폰 코드는 <판타스틱 베이스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대규모 업데이트


넷마블이 북미 자회사 카밤에서 개발한 수집형 전략 RPG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에 신규 영웅 '칼리번 아서'를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칼리번 아서'는 적에게 입힌 타수만큼 남은 전투 동안 공격력·치명타 확률 증가 버프를 받는다. 아울러 현재 60레벨인 영웅의 최대 레벨이 70레벨까지 확장됐다. 해당 영웅의 기사도를 활용해 최대 레벨을 확장할 수 있으며 이후 경험치 물약 또는 던전 클리어를 통해 확장된 레벨만큼 영웅을 육성할 수 있다. 신규 콘텐츠 '정복자의 전당'도 업데이트됐다.  이 밖에도 스페셜 소환에서 원하는 전설 영웅을 지정 소환하는 '위시 리스트' 시스템이 추가됐다. 또 5월을 맞아 신규 출석부 이벤트 '만연하는 생명'을 진행한다. 출석만 해도 '영웅 조각 포인트 1500개', '스페셜 소환서 10개', '석상 받침대'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재단, 체험 프로그램 '푸르메 힐링농장' 론칭


넥슨재단이 마비노기와 푸르메재단의 발달장애 청년 자립 지원 프로젝트 '나누는맘 함께하고팜' 캠페인의 올해 첫 행사로 발달장애 청년들과 함께하는 '푸르메 힐링농장' 체험 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4년차에 접어든 '나누는맘 함께하고팜'은 발달장애 청년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즐겁게 일하며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마비노기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넥슨재단은 오는 5월17일부터 25일까지 총 4일간 여주에 위치한 발달장애 청년 일터 '푸르메소셜팜'과 '카페 무이숲'에서 주말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푸르메 힐링농장'은 총 240명을 대상으로 공식 홈페이지 사전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신규 캐릭터 '알바티니 데 메디치' 추가


라인게임즈가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에서 신규 캐릭터 '알바티니 데 메디치'를 선보이고 메인 스토리 하드 모드 확장을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메디치 가문의 장남으로 제국 검법의 정통 계승자이기도 한 '알바티니 데 메디치'는 전투 시 초필살기 '창천일섬'을 사용하며, 함께 업데이트된 전용 무기 '임페리얼 아르마다'를 장착하면 무기의 잠재력을 개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알바티니 데 메디치'를 주인공으로 하는 이벤트 스토리 '황제를 위하여'가 코스모스 사가를 통해 업데이트 됐다. 해당 이벤트 스토리에는 주인공이 제국 황제 '크리스티나 여제'를 지키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업데이트와 함께 오는 5월13일 점검 이전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플레이 중 등장하는 선물을 모으면 '투명한 오팔'과 '캐릭터 소환권', '전설 기억의 파편'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가정의 달 이벤트 패스'가 추가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BTS 쿠킹온 스토브' 공동사업 진행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개발사 그램퍼스와 함께 'BTS 쿠킹온 스토브: 타이니탄 레스토랑'에 대한 공동사업을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각 사가 가진 강점을 극대화해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로써 'BTS 쿠킹온 스토브'의 공동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서비스 역량, 스토브 플랫폼과 '쿠킹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로 개발력을 입증한 그램퍼스가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BTS 쿠킹온 스토브'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모바일 마켓 뿐만 아니라, 스마일게이트의 자체 게임 플랫폼인 스토브를 통해서 연내에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게임·IT 소식 8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