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이세정, 범찬희 기자] 진에어가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과 함께 제주 한경면 청수리 곶자왈에서 식수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국가와 기업, 지역 사회가 협력해 곶자왈 생태계 보호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생물 다양성 보전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곶자왈은 숲과 덤불 등 다양한 식생을 이루고 있는 원시림으로 생태적 보존 가치가 매우 높은 곳이다.
특히 식수 행사에는 진에어, 에어부산, 에어서울 임직원들을 비롯해 국립산림과학원, 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 임직원과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고유 자생 수종과 멸종위기에 놓인 야생식물 등 1000그루를 심고 생태계 교란 외래종인 왕도깨비가지 등을 제거하는 활동을 펼쳤다.
◆ 티웨이항공, 달력 판매금 전액 기부

티웨이항공이 2025년 달력 판매금 전액을 국내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새학기 용품 지원 사업에 기부했다.
티웨이항공의 2025년 달력 판매 기부금 전달식은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 본부에서 진행됐다. 달력 판매금 전액은 국내 교육 사각지대 놓인 아동과 청소년을 위해 새학기 학용품과 생필품 의류 등 필요한 용품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11월 말부터 온라인을 통해 판매된 2025년 달력은 100% 친환경으로 제작됐다. 특히 티웨이항공의 유럽 취항지를 주제로 한 13개의 일러스트로 구성됐다.
◆ 이스타항공, 승무원 대상 수면 관리 교육

이스타항공이 12일 오후 이스타항공 본사에서 운항 승무원과 객실 승무원 약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면 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운항 승무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설문 조사 결과를 반영한 것으로, 승무원들이 희망하는 건강 증진 활동으로 '수면 관리 교육'이 가장 높은 비중(49%)을 차지함에 따라 마련됐다.
이스타항공은 국토교통부에서 지정한 항공 전문 의사를 초청해 ▲수면 관리 전략 ▲교대 근무 시 건강 관리 방법 등에 대한 이론 강의를 진행하며, 불규칙한 스케줄 근무 환경에서 승무원들이 효과적으로 수면을 취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했다.
이스타항공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수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내달부터는 조종사 자격 유지 위한 '항공 신체 검사' 상담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 하나투어,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하나투어가 지난해 선보인 '하나와 태리' 광고로 '2025년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디지털 부문 '좋은 광고상'에 선정된 '하나와 태리' 광고는 총 3편으로, 하나투어 전속 모델 김태리가 '자유여행 같은 패키지여행 하나팩 2.0', '자유여행 하나키트', '2030을 위한 밍글링 투어'를 직접 경험하는 스토리로 구성했다.
김태리가 가상의 친구인 '하나'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콘셉트로, 친근하면서도 진정성 있는 여행의 매력을 전달하며, 하나(하나투어)가 여행 전문가로서 여행을 이끄는 모습을 담았다. 또한 캠코더로 찍은 듯한 따뜻한 색감으로 아날로그 감성이 묻어나는 영상미를 연출했다.
◆ 모두투어, '시그니처 호주' 기획전

모두투어가 프리미엄 여행 수요를 겨냥해 호주관광청과 협업한 '시그니처 호주' 기획전을 출시했다.
이번 기획전은 ▲호주의 그랜드캐니언이라 불리는 블루 마운틴 ▲휴양지로 유명한 탕갈루마 아일랜드 리조트 ▲BBC가 선정한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하는 장소로 꼽히는 그레이트 오션 로드 등 특별한 명소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아울러 ▲모두시그니처 ▲4인 이상 출발 보장 ▲세미패키지 ▲이색 체험 등의 다양한 상품을 마련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 노랑풍선, GS마이샵서 중국 구채구·성도 상품 판매

노랑풍선이 GS마이샵을 통해 중국 구채구·성도 상품을 선보인다. 16일 오후 6시38분부터 1시간 동안 방송되는 이번 구채구·성도 상품은 오는 30일부터 7월22일까지 국적기인 아시아나항공을 통해 매일 출발하며 전일정 쇼핑센터 방문이 없는 '노쇼핑' 상품으로 관광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성도에서 구채구까지 버스가 아닌 열차로 이동해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노랑풍선은 본 홈쇼핑 방송 시간 내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눈 깜짝할 사이 가면이 바뀌는 중국 성도 최고의 쇼인 '변검쇼'(인당 50달러 상당) 무료 관람의 혜택을 제공한다.
◆ 쏘카, KBO와 공동마케팅 스폰서십 체결

쏘카가 KBO와 '2025 신한SOL뱅크 KBO 리그 공동마케팅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지난 11일 KBO 본사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박재욱 쏘카 대표와 허구연 KBO 총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쏘카는 이번 공동마케팅을 통해 전국에 포진한 5000여개의 쏘카존에서 운영 중인 2만3000대의 차량을 활용해 경기장을 방문하는 야구 팬들의 합리적인 이동을 지원한다. 특히 총 60개 KTX 역사 인근 650개의 쏘카존에 배치된 3000대의 차량을 활용해 서울, 인천, 수원, 대전, 광주, 대구, 부산, 창원 등에 위치한 구장을 보다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