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우아한형제들, 다회용기 서비스 지역 확대 外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다회용기 배달 서비스 지역을 기존 강남구, 송파구 등 15개 구에서 동대문구, 성북구, 강동구, 은평구, 중랑구를 추가해 총 20개 구로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다회용 배달용기 서비스'는 배민의 대표적인 친환경 활동 중 하나로 친환경 배달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배민 앱에서 다회용기를 선택해 배달받고 식사 후 QR코드를 통해 용기 반납을 신청하면 다회용기 서비스 운영사가 세척·용기 반납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배민은 이번 다회용기 지역 확대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규 오픈 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10일부터 24일까지 다회용기 가게에서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쿠폰을 지급한다.


롯데마트, 오프라인 고객 사로잡는 '스노우플랜 봄 페스타' 진행


롯데마트가 13일부터 26일까지 전 점에서 2주간 '스노우플랜 봄 페스타'를 진행한다. '스노우특가'란 오프라인 전용 앱 '롯데마트GO'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 할인가로 상품 결제 시 롯데마트GO 앱 내 바코드를 스캔하면 할인이 적용된다. 먼저 롯데마트는 14일부터 15일까지 '수입산 돼지 삼겹살(100g/냉장/캐나다산,미국산)'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카드(롯데/신한/NH농협) 결제 시 약 60% 할인한 690원에 초저가 판매한다. 이번 삼겹살 할인 행사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진행되며 1인당 1kg까지 구매 가능하다(점포당 일 100명 한정). 또한 '호주산 청정와규 전품목(냉장/냉동)'에 대해 14일부터 16일까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롯데마트GO앱 결제 시 스노우특가를 적용해 약 50% 할인 판매한다. 생필품의 경우 '덴비' 브랜드 접시와 '네오플램 퓨어락' 밀폐용기를 롯데마트GO앱 스캔과 함께 행사 카드 결제 시 약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풀무원, 엄마와 딸이 함께하는 '스테이풀무원' 참가자 모집


풀무원이 엄마와 딸이 가장 풀무원다운 공간에서 특별한 1박 2일을 보낼 수 있는 모녀 고객 대상 체험 행사 '스테이풀무원(Stay Pulmuone)'에 함께할 참가자 20팀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스테이풀무원(Stay Pulmuone)'은 풀무원의 지속가능한 브랜드 가치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풀무원'을 체험할 수 있는 고객 체험 행사다. 이번 스테이풀무원은 오는 4월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간 충북 괴산의 풀무원 임직원 연수센터 '풀무원아카데미'에서 개최된다. '스테이풀무원'은 엄마와 딸 모두 만 20세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며 참여 희망 고객은 이달 30일까지 풀무원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지된 링크를 통해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이유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2개 팀은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샵)풀무원'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에서 선발할 예정이다.


CU, 건강 식품 매출 137% 껑충… 건강기능식품 도입 추진


CU가 최근 편의점 건강식품 매출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특화점 확대와 함께 업계에서 가장 먼저 건강기능식품 도입을 추진하며 발 빠른 대응에 나섰다. 작년에는 CU가 유한양행, 종근당 등 유명 제약사들과 함께 내놓은 여러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끌면서 건강식품 매출이 1년 만에 137%나 껑충 뛰었다. 이에 CU는 작년 10월 전국 매장 3000점을 건강식품 진열 강화점으로 선정하고 40여종의 상품과 특화 진열대 등을 도입했다. 지난달 해당 점포들의 건강식품 하루 매출이 일반 점포 대비 3배 수준으로 높게 나타나자 CU는 올해 상반기 건강식품 특화점을 5000점까지 확대한다는 목표다. 특히 CU는 지난해 말 K-푸드 특화 편의점으로 오픈한 명동역점에 건강식품 특화 존을 마련해 피로 회복, 면역 케어, 이너 뷰티, 다이어트 등 건강기능식품을 포함해 30여종의 관련 상품을 판매하며 건기식의 실수요를 모니터링 중이다. CU는 상반기 중 직영점을 중심으로 건기식 테스트를 확대하고 주요 제약사들과 차별화 제품 출시를 본격 논의할 예정이다.


남양유업,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동행데이' 시행


남양유업이 소비자와 함께하는 새로운 기부 캠페인 '동행데이'를 첫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달부터 매월 11일 자사몰 '남양몰'에서 소비자가 '아이엠마더' 분유를 구매하면 구매 1건 당 분유 1캔을 자동 적립해 한부모가정에 기부한다. 지난해부터 남양유업은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기존 미혼모 중심의 후원 활동을 미혼부, 다문화가정, 위기가정 등으로 확대해 보다 폭넓은 한부모가정을 지원하고 있다. 기부 분유는 매월 누적되며 연말까지 총 기부 수량을 집계한 후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를 통해 한부모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남양유업은 소비자가 기부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남양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실시간 기부 적립 현황을 제공한다. 올해 목표 기부 수량은 1111캔으로 소비자들은 자신이 참여한 기부 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동원F&B,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일본서 판매 돌풍


동원F&B의 유산균 음료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Take A'live)'가 일본 현지 입맛을 사로잡으며 판매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는 지난해 5월 일본 전역의 '코스트코(Costco)'에 입점돼 현재까지 1000만개 이상 판매됐다. 동원F&B는 올해까지 일본에서의 누적 판매량을 2500만개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는 스위티자몽, 망고, 블러드오렌지, 머스캣청포도맛 등 이색적인 과일의 맛과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유산균배양액과 비타민 등 기능성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현지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동원F&B는 일본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상반기 내에 대만의 주요 유통 경로에도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를 선보일 예정이며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등으로도 수출을 확대해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대상그룹, '글로벌 워케이션' 프로그램 도입… 韓-日 연계 운영


대상그룹이 한국-일본 연계형 '글로벌 워케이션(Work+Vacation)'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에 근무하는 대상그룹 직원들이 일정 기간 동안 일본에서 현지 업무 환경을 경험하는 등의 형태로 진행된다. 앞서 대상그룹은 글로벌 워케이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난 7일, 일본 미야자키현 휴가시(宮崎県 日向市)와 공식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글로벌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대상그룹 계열사 직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직원에게는 전용 업무 공간과 숙소를 제공한다. 실제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대상홀딩스㈜, 대상㈜, 대상웰라이프㈜, 대상다이브스㈜ 등 대상그룹 계열사 직원 5명은 일본 미야자키현 휴가시를 방문해 첫 글로벌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했다. 참가자들은 전용 근무 공간에서 원격으로 업무를 진행하며 현지 업무 문화를 경험했다.


삼성웰스토리, 업계 최대 '2025 F&B 비즈 페스타' 개최


삼성웰스토리가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25 F&B 비즈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F&B 비즈 페스타'는 삼성웰스토리가 2017년 식자재유통 업계 최초로 선보인 B2B 식음박람회 '푸드페스타'의 새로운 이름으로 지난해 5000명의 식음업계 종사자가 방문한 업계 최대 규모의 박람회이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중점을 둔 '글로벌 존'에서는 삼성웰스토리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수출 상담 부스를 마련해 해외 판로 확장을 돕고 6개국 정부 산하 기관을 초청해 글로벌 네트워크도 확보할 수 있게 했다. 또 다른 핵심 전시 공간인 360솔루션 존에서는 고객 성장을 지원하는 8대 솔루션 프로그램과 식음 비즈니스 확장에 성공한 사례들을 소개하고 현장에서는 맞춤형 컨설팅을 위한 솔루션 진단과 상담도 제공한다.


CJ온스타일, 유튜브 웹 예능 라방 '엄카찬스' 시즌3 출격…티빙에서도 본다


CJ온스타일이 유튜브 웹 예능 라방 '엄카찬스' 시즌3를 11일 오후 8시에 첫 방송한다고 11일 밝혔다. '엄카찬스'는 지난해 엄마들을 겨냥해 유튜브에서 선보인 리얼 토크 웹 예능이다. 이번 시즌 3는 엄마들이 카페에서 나누는 진솔한 대화를 모토로 한 '엄마 카페 찬스'와 육아에 지친 엄마를 위한 투자 '엄마 카드 찬스' 중의적 의미를 담아 매회 토크 주제부터 상품, 플랫폼까지 새롭게 탈바꿈했다. 시즌3 MC는 방송인 이혜원이 맡는다. '엄카찬스' 시즌3를 볼 수 있는 플랫폼도 다양해졌다. 기존에는 유튜브에서 콘텐츠를 즐기고 라방 소개 상품의 구매 연동만 모바일 앱에서 이뤄진 것과 달리 시즌 3부터는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 '엄카찬스' 전문관을 신설하고 유튜브와 틱톡 등 외부 채널과 인 앱 간 연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엄카찬스' 시즌3는 '티빙'에서도 볼 수 있다.


도미노피자,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스페셜 딜' 진행


도미노피자가 넥슨의 벨트스크롤 액션 게임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과 협업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스페셜 딜'을 오는 13일부터 시작해 다음달 9일까지 진행한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스페셜 딜'은 도미노피자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웹, 자사앱)을 통해 모든 피자(L) 구매 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과 코카-콜라 1.25L를 23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쿠폰에는 도미노피자 오라 아바타, 골드 등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다. 또한 도미노피자는 이번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스페셜 딜'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1등 1명에게는 아이패드 프로11을, 2등 3명에게는 에어팟 프로 2세대를, 3등 80명에게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굿즈 세트 등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코스맥스, '2025 전략 협력사 간담회' 개최


코스맥스가 지난 10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사옥에서 '2025년 전략 협력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품질 확보 측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협력사와 다방면의 상호 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먼저 코스맥스는 협력사 ESG 경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약 200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지속가능경영 시스템을 구축한다. ▲노동‧인권 ▲안전‧보건 ▲환경 ▲윤리 등 ESG 모든 영역에서 글로벌 권고 지표를 적용한 ESG 평가와 실사를 강화한다. 협력사 '탄소 경영체제 구축'도 적극 지원한다. 협력사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에너지 진단 컨설팅과 환경관리 교육 등을 통해 저탄소 제품 및 소재 생산을 돕는다. '코스맥스 협력업체 탄소중립 가이드 라인'도 배포해 온실가스 감축 목표 수립을 위한 개선방안을 지속적으로 도출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협력회사와 히트제품 용기개발 및 친환경 패키징 협업도 강화한다. 글로벌 시장 트렌드를 함께 공유하고 고객사 수요를 반영한 제품 디자인을 발굴해 글로벌 MZ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웅진씽크빅,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3년 연속 인증 획득

웅진씽크빅이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사후 2차 인증심사를 통과하며 2023년부터 3년 연속으로 인증 자격을 획득했다. ISMS 심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기준에 따라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인증하고 있는 국내 정보보호 인증제도다. 웅진씽크빅은 이번 사후 2차 인증심사에서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보호대책 요구사항 등 2개 영역에서 총 80개 항목에 대한 심사 기준을 충족했다. 이번 인증을 통해 웅진씽크빅은 내년 2월14일까지 인증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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