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IT 소식]
플라이웨이게임즈, 신작 '어센드투제로' 체험판 공개 外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플라이웨이게임즈가 신작 PC 게임 '어센드투제로(Ascend to ZERO)'의 체험판을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어센드투제로는 시간을 정지시키는 능력을 소재로 하는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이다. 이용자는 외계 생명체의 침략으로 멸망해버린 현재에서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차원 포탈을 통해 과거로 돌아가 동료들을 구하고 세계를 구원해야 한다. 게임은 과거로 돌아가 짧은 제한 시간 내에 전투를 통해 빠르게 아바타의 레벨을 성장시키고 임무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무기를 장착하면 공격은 자동으로 수행되나 공격의 방향은 희망하는 대로 지정할 수 있다. 전투 중에는 시간 정지 능력과 상대의 공격을 피할 수 있는 대시, 다양한 스킬 등을 적절히 활용해서 제한 시간 내에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 


◆ 데브시스터즈,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성료 


데브시스터즈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e스포츠 연간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4개 지역에서 총 8인의 최정상급 선수가 초청돼 8~9일 양 일간 진행됐다. 1일 차는 개인전 토너먼트, 2일 차는 같은 지역 선수들이 한 팀을 이뤄 경쟁하는 지역대전으로 펼쳐졌다. 지역대전은 각 지역 팀이 서로 한 번씩 맞붙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치열한 접전 끝에 대만팀과 태국팀이 결승에 올랐고, 개인전 4강과 동일한 대진이 성사됐다. 5판 3선승제 승부에서 대만이 3:2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대만 대표 선수들끼리 맞붙은 결승에서는 5판 3선승제 끝에 '麥麥(MaiMai)' 선수가 3승을 먼저 가져가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티저 영상 및 사전등록 일정 공개


넷마블이 신작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Seven Knights Re:Birth)'의 티징 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등록을 오는 13일부터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원작 '세븐나이츠' 영웅들이 '세븐나이츠 리버스'로 이어지는 모습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은 사전등록에 앞서 '세븐나이츠 리버스' 공식 네이버 라운지 페이지를 오픈하고 기대평 남기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3일까지 네이버 라운지에 가입하고 게임에 대한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5명에게 구글 기프트 카드를 선물할 예정이다.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첫 번째 필드 보스 공개


위메이드가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의 첫 번째 필드 보스 '로키의 사념체'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로키의 사념체'는 35레벨 이상 이용자 100인이 함께 처치해야 하는 필드 보스다. 낮 12시와 저녁 10시 '잊혀진 성전' 필드에 등장한다. 필드 보스 처치 시 도안, 요르문 장비상자 등이 포함된 '로키의 사념 패키지'를 하루에 한 번 참여 보상으로 지급한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오는 20일까지 '성장 지원 7일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7일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중급 경험의 주문서'와 사냥 경험치를 증가시키는 '갈라르의 성장 증표'를 받을 수 있다. 임무 이벤트 2종도 같은 기간 열린다. 클랜 기술 협력, 발키리의 전당 몬스터 처치 등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면 '클랜의 증표 상자, 실바린 등 풍부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넥슨, '퍼스트 버서커: 카잔' 한정판 PC 예약 판매 실시

넥슨이 AMD 코리아 컴포넌트 세일즈 팀(이하 AMD 코리아)과 함께 하드코어 액션 RPG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의 한정판 PC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AMD 코리아와 협업해 100대 한정으로 제작되는 '카잔' 전용 특별 PC는 '카잔'의 강렬한 일러스트와 로고를 활용한 커스텀 디자인을 적용하고, 시스템 내부 RGB 조명이 더해진 독창적인 분위기로 더욱 특별한 게이밍 경험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카잔'만의 하드코어 액션을 최적의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AMD 라이젠 7 9800X3D' 프로세서, 'AMD 라데온 RX 9070 XT' 그래픽 카드 등을 사용해 생생한 '카잔'의 3D 카툰 렌더링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다. 게임 시스템에는 AMD의 업스케일링 기술 FSR(FidelityFX™ Super Resolution)을 적용해 4K 초고해상도 환경에서도 매끄러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오는 19일까지 '컴퓨존', '오버시스템', 'TYPC', 'YJMOD' 등 4개 파트너사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맵 '론도' 출시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업데이트를 7일 진행하고 신규 맵 '론도'를 출시했다. 론도는 2023년 PUBG: 배틀그라운드에서 공개된 이후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맵으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이 맵은 현대적인 도시와 전통적인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8X8km 규모의 대형 맵으로, 이용자들은 다양한 지형과 신규 요소를 활용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론도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요소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일정 확률로 활성화되는 '멀티 비행기'는 이용자가 비행기 두 대 중 하나를 무작위로 탑승해 낙하 지역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요소다. 대나무 숲은 투척물과 차량 등으로 파괴할 수 있으며, 근접 무기 '곡괭이'를 사용하면 지형을 파괴해 다양한 전략적 움직임을 수행할 수 있다.


◆ 카카오모빌리티 - KTis, '택시 대신 불러주기' 서비스 MOU 체결


카카오모빌리티와 KTis가 '114 택시 대신 불러주기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서비스는 디지털 취약 계층의 이동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02-114로 전화하여 출발지와 목적지를 알리면 114 상담사가 카카오 T 플랫폼을 통해 택시를 대신 호출해준다. 서비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이며 현재는 서울 지역 내 이동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웹 기반 호출 시스템을 구축하고, KTis는 고객과 상담사 간 원활한 소통을 위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 양 사는 연내 서비스 지역을 확장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모빌리티 분야에서 디지털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자 한다.


◆코빗, 'ASC 350-60 도입과 가상자산 회계 처리 기준' 보고서 발간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가상자산 회계 기준 내용을 다룬 보고서 'ASC 350-60 도입과 가상자산 회계 처리 기준'을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코빗 리서치센터는 지난 2023년 FASB(미국 재무회계기준위원회)가 도입한 회계 기준 'ASC 350-60'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재무제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했다. 코빗 리서치센터에 따르면 US GAAP(미국 회계기준)의 기존 가상자산 회계 처리 방식인 ASC 350-30은 가상자산을 원가 기준으로 평가하고 손상차손만 반영하는 비대칭적 구조로, 기업 재무제표가 실제 보유 자산 가치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다. 이에 따라 비트코인 보유 기업들은 회계적 불확실성과 투자자들의 오해 속에서 기업 가치를 정확히 평가받을 수 없다는 것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FASB는 2023년 ASC 350-60을 도입,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가상자산을 공정가치로 측정하도록 변경했다. 또한 가상자산과 기타 무형자산을 구분하여 보고하고, 현금 흐름 및 공시 요건을 명확히 하여 투자자들이 더 정확한 정보로 기업 가치를 평가할 수 있게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게임·IT 소식 5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