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동아오츠카가 이날 4일 서울 동대문구 본사에서 46주년 창립기념식을 개최하고 회사는 향후 무라벨 제품 확대, 플라스틱 경량화, 친환경 설비 투자 개시 등을 통해 환경보호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1979년 동아제약 식품사업부에서 분리돼 설립된 동아오츠카는 '사회 정의에 따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우수한 식품을 생산해 인류의 건강과 복지 향상에 이바지한다'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동아오츠카는 지난해 창립 45주년을 맞아 '2050년 플라스틱 Zero 시대 실현'을 목표로 친환경 경영 강화를 선언했다. 이에 이후 1년 동안 재생 원료 사용 확대, 무라벨 제품 도입, 경량화 기술 적용 등 다양한 실천 과제를 수행하며 구체적인 성과를 거뒀다. 올해부터는 eco-PET 도입, 무라벨 제품 확대, 친환경 설비 투자를 추진해 플라스틱 사용을 더욱 줄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2030년까지 지속가능 PET 원료 사용 비율을 50%까지 확대하고 2050년에는 100%를 달성해 화석자원 기반 플라스틱 사용 Zero를 실현한다는 목표다.
◆롯데GRS, 한글 폰트 '리아체' 2종 추가 출시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한글 폰트 리아체 볼드·레귤러 2종을 추가 출시해 폰트 세계관을 완성했다. '리아체'는 롯데리아만의 개척정신과 도전정신을 전파하고 K-버거에 담긴 다채로운 문화를 알릴 수 있도록 롯데GRS 디자인센터와 티티서울에서 기획 및 제작한 한글 폰트이다. 한글 조형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전할 수 있는 정직하면서도 정제된 조형이 특징이다. 2024년 한글날을 기념해 리아체 엑스트라볼드(ExtraBold)를 먼저 선보였으며 2종을 추가 개발해 다양성을 더하고 소비자의 선택을 넓혔다. 롯데리아는 한글 폰트를 단순한 디자인 요소가 아닌 브랜드 스토리를 흥미롭게 전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앞선 2023년에는 MZ세대와의 소통을 도모하고자 '촵~땡겨체'와 '딱-붙어체' 2종을 출시하며 남녀노소 모두를 아우르는 폰트 마케팅 활동을 꾸준히 진행 중이다.
◆풀무원건강식물원, 대표 제품 5종 올리브영 입점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의 대표 제품 5종이 국내 대표 헬스&뷰티 플랫폼 '올리브영' 요 매장에 공식 입점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파이토 에너지 샷'을 포함해 '바나바잎 혈당컷', '파이토 프로틴 볼', '파이토 스테롤', '카테킨 다이어트' 등 총 5종이다. 대표 제품인 '파이토 에너지 샷'은 101가지 식물에 담긴 영양소를 1포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물 발효 제품으로 과일, 채소, 버섯, 허브, 해조류까지 총 101종의 식물 원료를 365일 발효시킨 것이 특징인 일반식품이다. 또한 '바나바잎 혈당컷'은 열대의 극한 환경을 이겨낸 바나바잎에서 추출한 코로솔산 성분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식사 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풀무원건강식물원은 이번 입점을 기념해 3월 31일까지 '내 몸에 그린라이트'라는 테마로 단독 프로모션 매대를 운영하며 특별 할인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GS25, '외화 환전 키오스크 확대'로 금융서비스 강화

GS리테일이 환전 서비스 강화로 외국인 고객 모시기에 나선다. GS25가 외국인 고객을 위한 환전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기 위해 '더즌 환전 키오스크'를 새롭게 도입한다. GS25는 2023년부터 외국인 금융 서비스를 강화해 ▲환전 서비스 ▲부가세 즉시 환급 서비스(Tax Refund) ▲외환 결제 서비스 ▲외국인 결제수단 프로모션 운영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방한 외국인 규모는 1637만명으로 전년 대비 48.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 수가 코로나 이전 수준을 회복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K-편의점을 찾아 각종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외국인 고객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GS25는 올해 신규 환전 키오스크 도입을 통해 GS25만의 차별화된 외국인 금융 서비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GS25에 신규 설치되는 '더즌 환전 키오스크'의 가장 큰 특징은 편의점 내부는 물론, 외부에도 설치 가능한 것이다. GS25는 점포 내∙외부에 더즌 환전 키오스크를 설치해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쿠팡, 샥즈 신형 이어폰 '오픈핏 2' T920 단독 론칭

쿠팡이 프리미엄 오픈형 이어폰 브랜드 샥즈(SHOKZ)의 신제품 '오픈핏 2'(OpenFit 2) T920 모델을 단독 론칭한다. 샥즈의 대표 무선 오픈형 이어폰 시리즈인 오픈핏 2는 공기전도 기술이 적용돼 귀를 막지 않고도 소리를 전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오픈 이어 디자인 덕분에 안정적이면서도 편안한 착용감을 가진 것이 장점이며 기본 생활방수가 가능해 달리기나 자전거 타기 등 야외 활동 시에도 이용할 수 있다. 오픈핏 2 T920 모델은 이달 12일까지 오직 쿠팡에서만 단독 판매된다. '로켓배송'을 통해 제품을 빠르고 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것이 차별점이다. 오픈핏 2 T920은 이전 모델(T910)에 비해 음질이 향상됐고 물리버튼을 추가해 더욱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배터리 수명 증가, 방수 등급 상향, 소리로 이어폰 위치 찾기 기능 추가 등 다양한 개선이 적용됐다.
◆KT&G, 사진작가 육성 프로그램 'KT&G SLAP' 15기 전시회 개최

KT&G가 이달 30일까지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신진 사진작가 육성 프로그램인 'KT&G SLAP' 15기 수료생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회를 개최한다. KT&G SLAP은 신진 사진작가 육성을 위한 KT&G 상상마당 교육과정 중 하나로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170여 명의 사진작가를 배출했다. 사진 기본 이론과 프린트 기법 강의, 프로 사진작가들의 밀착 멘토링 등 5개월 간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하며 교육과정을 수료한 작가들에게는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열리는 전시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15기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1월까지 운영됐으며 사진작가 지원 프로그램 'KT&G SKOPF'에서 올해의 작가로 선정된 김성수 작가와 김승구 작가가 멘토로 참여했다. 15기 교육과정을 수료한 작가 13명은 '불가능한 지점의 것'이라는 제목으로 데뷔전을 연다. 이번 전시를 통해 인물, 풍경, 사물 등 다양한 피사체를 다채롭게 표현한 작품 100여 점을 선보인다.
◆아워홈, 자사몰 혜택 강화… '아∙세∙페' 프로모션 확대

아워홈이 '아워홈몰 세일 페스타(이하 아∙세∙페)' 프로모션을 확대 운영하며 자사몰 전용 혜택을 대폭 강화한다. '아∙세∙페'는 아워홈몰 이용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자 지난해 11월 처음 선보인 대규모 할인 행사다. 프로모션 실시 후 지난 한 해 월평균 기준 매출은 최대 50% 상승했으며 신규 회원 가입 수도 80% 증가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아워홈은 알뜰 소비자들의 니즈를 겨냥해 이달을 시작으로 매월 1일부터 2주간 아∙세∙페를 정기 운영한다. 판매량 기준 고객 선호도가 높은 제품을 대상으로 할인율을 확대 제공하고, 월별 신제품을 포함한 추천 메뉴에 한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소비자 혜택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달 16일까지 진행하는 3월 아∙세∙페에서는 전월 판매량 기준으로 인기가 높았던 제품 30종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도미노피자, 자사 앱 이용자 분석결과 2030 비율 높아

도미노피자의 작년 자사앱 사용자 중 2030소비자가 48%로 나타났다. 도미노피자는 자사앱이 2030으로부터 높은 인기를 끌게 된 원인으로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과 2030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메뉴 등을 선보인 것을 이유로 꼽았다. 지난해 자사 앱을 비롯한 자사 채널 (홈페이지, 모바일웹, 자사앱) 회원을 대상으로 모델 손흥민과 함께한 할인 및 유니폼 제공 프로모션과 이종간의 협업을 통한 굿즈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적중했다는 평가다. 실제 도미노피자의 지난해 자사 채널 (홈페이지, 모바일웹, 자사앱) 최대 MAU는 약 270만명으로 평균 230만명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최대 MAU를 기록한 3월의 경우 본격적인 봄나들이와 외부 활동으로 인해 가족 및 친구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며 도미노피자를 이용도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NS홈쇼핑,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TV홈쇼핑 부문 1위 선정

NS홈쇼핑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의 '2025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TV홈쇼핑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기업이 사회적·경제적 역할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는 경영 방향을 제시하고자 2004년 제정됐다. 해당 조사는 산업계 종사자,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 약 1만 1000명이 참여해 지속적인 혁신능력·주주가치·직원가치·고객가치·사회가치·이미지가치 등 6대 핵심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NS홈쇼핑은 전 조사 영역에서 고른 평가를 받아 TV홈쇼핑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경제적·사회적·환경적 이슈를 진정성 있게 해결해 가치를 증진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체계를 구축하는 데 집중한 결과다. NS홈쇼핑은 앞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디지털 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등 새로운 판매채널을 구축하고 활성화하며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할 방침이다.
◆무신사 스탠다드, 롯데월드몰·롯데百 청량리점 동시 오픈

무신사 스탠다드가 다음주 서울 잠실과 청량리에 오프라인 스토어 2곳을 새롭게 선보인다. 2021년 홍대에 첫 번째 오프라인 매장을 개설한 이후 서울 지역의 점포로만 10번째 오픈이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오는 13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 오프라인 스토어를 오픈한다. 무신사 스탠다드 롯데월드몰점은 지하 1층에 자리잡아 맨·우먼·홈·뷰티 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무신사 스탠다드 브랜드의 핵심 타깃 고객인 2030 세대 젊은 층을 대상으로 25SS 신제품을 전개할 방침이다. 같은 날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지하 1층에도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이 들어선다. 이곳에서는 롯데월드몰점과 동일한 브랜드 라인업에다가 추가로 키즈 라인까지 신제품을 만날 수 있다. 이번에 신규 점포를 포함해 무신사 스탠다드는 서울 시내 오프라인 스토어를 10곳까지 확장하게 됐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서울 이외에도 부산, 대구, 울산, 수원, 용인 등으로 점포를 늘리고 있다. 앞서 지난달 27일에는 올해 오픈 기준 첫 번째 매장으로 현대백화점 울산점에 오프라인 스토어를 선보였다.
◆하이트진로, 수출 전용 신제품 '레몬에이슬' 출시

하이트진로가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자 수출 전용 신제품 '레몬에이슬'을 출시한다. '레몬에이슬(JINRO LEMON)'은 하이트진로가 6번째로 선보이는 플레이버로 자두에이슬, 딸기에이슬, 복숭아에이슬에 이은 네 번째 수출 전용 제품이다. 신제품은 3월 말 일본을 시작으로 미국, 중국, 베트남 등 전 세계 26개 이상의 주요 국가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글로벌 주류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다양해진 니즈를 반영하고 과일 리큐르 제품의 성장을 바탕으로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판매 성장을 가속화시켜 '진로(JINRO)의 대중화'를 실현시킨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레몬에이슬'은 알코올 도수 13도로 상큼한 맛의 대명사인 레몬 특유의 새콤한 맛과 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여러 번에 걸친 글로벌 플레이버 출시 트렌드 조사를 통해 선정된 레몬 플레이버를 바탕으로 철저한 주질 개발과 테스트를 통해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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