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기자] 넷마블이 올해 첫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RF ONLINE NEXT)'를 3월20일에 정식 출시한다. 넷마블은 12일 진행한 'RF 온라인 넥스트' 온라인 쇼케이스 통해 출시일과 함께 개발 방향성, 주요 콘텐츠 등을 공개했다. 스튜디오에 등장한 홍광민 총괄 PD는 'RF 온라인 넥스트'의 개발 철학 "끊임없이 이어지는 성장의 즐거움"을 토대로 MMORPG의 근본적인 매력을 선사하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MMORPG 본연의 재미를 위한 'RF 온라인 넥스트'의 핵심 콘텐츠는 '신기(대형 전투 기기)', '바이오슈트', '대규모 전쟁 콘텐츠' 등 크게 3가지로 소개됐다. 넷마블은 3월 20일 정식 출시에 앞서 현재 사전 등록을 진행 중이다. 사전등록은 'RF 온라인 넥스트' 공식 브랜드 사이트, 앱 마켓, 넷마블 런처 등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완료 시 인게임 특별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네오위즈, 'P의 거짓' DLC 트레일러 공개

네오위즈가 P의 거짓 DLC 'P의 거짓: 서곡(Lies of P: Overture)'의 게임플레이 트레일러를 최초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영상은 미국 현지시각 기준 지난 12일 열린 소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SOP)' 행사를 통해 깜짝 발표됐다. DLC 'P의 거짓: 서곡'은 본편 P의 거짓의 프리퀄(시간상 앞선 이야기)로, 전작에서 펼쳐진 운명적인 사건의 실마리를 찾는 과정이 담겨있다. 이날 공개된 트레일러에는 겨울이 찾아온 도시, 광활한 설원 등을 배경으로 새로운 무기, 전투 기술 그리고 보스가 등장한다. 이색적인 음악과 함께 냉혹한 비밀을 파헤쳐가는 플레이어의 모습을 담아 보는 이의 기대감을 고무시킨다. 이어 'P의 거짓: 서곡'의 올여름 출시를 알리며 영상은 마무리된다.
◆넵튠, '무한의 계단' 10주년 인포그래픽 공개

'무한의 계단'이 10주년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무한의 계단은 손쉬운 조작과 간편한 플레이를 기반으로 10대부터 50대까지 전 연령층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현재 누적 다운로드 수 2580만건을 기록 중이다. 지난 10년간 무한의 계단 이용자들은 총 2조8800억개의 계단을 올랐으며 계단 1개당 높이를 20cm로 가정했을 때 에베레스트산(8849m) 6500만번 등반, 지구 둘레(4만km)를 1만4000바퀴 도는 거리에 달했다. 무한의 계단은 CJ ENM과 협업으로 무한의 계단 IP를 활용한 도서, 굿즈, 문구 등을 꾸준히 선보이며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해왔다. 올해에도 무한의 계단은 유명 IP와 협업에 나서 신규 콘텐츠와 더불어 굿즈, 도서 등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아케이드 신규 모드 '1대 1 아레나' 추가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34.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훈련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1대 1 아레나'를 아케이드에 추가했다. 1대 1 아레나는 실전과 유사한 환경에서 이용자 간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모드다. 두 이용자는 전투 시작 전 원하는 장비를 선택할 수 있으며, 제한 시간 동안 작은 전장에서 정면 승부를 펼친다. 총 세 라운드에 걸쳐 전투가 진행되며, 두 라운드를 먼저 승리하는 이용자가 최종 승자가 된다. 1대 1 아레나는 PC에서는 2월12일부터 2월26일까지, 콘솔에서는 2월20일부터 3월6일까지 운영된다.
◆네이버클라우드, 리벨리온과 사우디 소버린 AI 구축 위한 MOU 체결

네이버클라우드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LEAP 2025' 행사에서 AI 반도체 스타트업 리벨리온(대표 박성현)과 '사우디아라비아 소버린 AI 구축을 위한 사업 협력'을 골자로 한 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 사는 '소버린AI'라는 큰 방향성 하에 양 사가 가진 독보적인 AI 기술 역량과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지 문화와 언어에 최적화된 AI모델을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 사는 ▲아랍어 기반 LLM 사업 협업 추진 ▲사우디아라비아 공공/민간 부문 파트너사 및 잠재 고객 공동 발굴 ▲사우디아라비아 AI 밸류체인 생태계 구축 등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LLM을 사전학습 단계부터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에서도 몇 안 되는 기업 중 하나다. 리벨리온 또한 지난해 사우디 아람코로부터 AI반도체 기술력과 시장성을 인정받아 한국 스타트업 최초로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크래프톤, '딩컴'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크래프톤이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PC 게임 '딩컴(Dinkum)'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딩컴은 호주의 1인 개발자 제임스 벤던이 2022년 7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얼리액세스로 출시한 게임이다. 크래프톤은 이번 퍼블리싱 계약으로 딩컴과 딩컴 투게더(Dinkum Together) 등 딩컴 IP 게임 전반에 대한 퍼블리싱 권한을 확보했다. 딩컴 투게더는 딩컴의 멀티플랫폼 스핀오프 게임으로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이 개발 중이며, 지난해 지스타 2024에서 처음 공개됐다. 크래프톤은 전문적이고 이용자 친화적인 게임 퍼블리싱을 통해 딩컴 IP의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리니지W 리부트 월드 '오크' 사전 캐릭터 생성 진행

엔씨소프트가 MMORPG '리니지W'가 신규 월드 '오크' 출시를 예고하고 사전 캐릭터 생성을 진행한다. 신규 월드 '오크'는 2월19일에 열리는 리니지W의 리부트 월드다. 리부트 월드는 희귀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대폭 상승해 사냥의 즐거움을 높인 게 특징이다. 이용자는 희귀 아이템을 용해해 다양한 성장 제화를 제작할 수 있다. 성장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기 위해 일부 콘텐츠가 제한된 상태로 출시된다. 리니지W는 '오크' 월드 사전 캐릭터 생성을 2월 19일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해 '오크' 월드 출시 전 미리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