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소비심리 더 나빠질 수도"…눈 앞에 닥친 '성장절벽' 外
이 기사는 2025년 01월 07일 09시 2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소비심리 더 나빠질 수도"…눈 앞에 닥친 '성장절벽'[연합뉴스]

끝을 알 수 없는 정국 불안 속에 한국 경제의 유례없는 저성장을 향한 대내외 경고음도 나날이 커지고 있다. 경제 심리 악화로 내수 경기가 얼어붙고 환율 급등에 물가는 오르는 악순환이 눈앞에 닥치면서 1월 기준금리 인하 여부에 관심이 쏠리는 상황이다.


"절체절명 위기"… 韓 배터리·소재, 투자 늦추고 비용 절감 몰두[조선비즈]

국내 배터리·소재 업계가 계획된 공장 준공 시점을 뒤로 미루며 비용 절감에 나서고 있다. 전방 사업인 전기차 수요가 회복되지 않으면서 설비 확장으로 늘어난 생산 능력을 충족시킬 수주가 뒷받침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유동성 꽁꽁…중견건설사도 미끄러진다[머니투데이]

시공능력평가 순위 50위권 중견 건설사 신동아건설이 워크아웃 졸업 후 5년여 만에 기업 회생절차를 신청했다. 건설업계가 이를 계기로 한층 더 얼어붙으면서 태영건설과 신세계건설 등으로 불거졌던 건설사 '도미노 부실' 우려도 재점화될 전망이다. 


K-뷰티 브랜드 '로벡틴(ROVECTIN)' 200억 매물로[아시아경제]

K-뷰티의 인기가 치솟는 가운데 기초화장품 브랜드 로벡틴(ROVECTIN)이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 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로벡틴을 운영하는 알엘에이피는 로벡틴 구주 매각을 추진한다. 거래규모는 최종 투자라운드 기준 200억원 규모다.


더스윙, '학원차량공유' 옐로우버스 인수…종합 모빌리티 도약[머니투데이]

공유형 퍼스널 모빌리티(PM) 기업 더스윙이 학원차량공유 플랫폼 '옐로우버스'를 운영하는 리버스랩을 인수한다. 더스윙은 이번 인수를 통해 공유 킥보드 사업의 매출 의존도를 낮추고 종합 모빌리티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장현국 액션스퀘어 대표, 코인 '크로스' 전격 발행[머니S]

장현국 액션스퀘어 대표가 대표적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X(엑스·구 트위터) 계정을 개설하고 코인 '크로스' 발행을 알렸다. 그는 자신의 블록체인 사업 구상을 글로벌 유저들과 공유하면서 신뢰감 있는 사업 추진에 나선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모음 4,00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