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는 지금]
LG 시그니처 올레드 T, 글로벌 본격 출시 外

[딜사이트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다은, 이세연 기자] LG 시그니처 올레드 T, 글로벌 본격 출시


[딜사이트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다은, 이세연 기자] LG전자가 세계 최초의 무선·투명 TV이자 현존 가장 진화한 TV 기술을 집약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T(모델명: 77T4)'를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 LG전자는 18일(현지시간) 북미 시장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으로 유럽, 한국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T를 순차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제품 출하가는 5만9999달러다. 77형·4K 해상도 올레드의 압도적 화질과 투명 스크린, 무선 AV 송·수신 기술을 모두 적용했다. 간편한 리모컨 조작만으로 자유롭게 두 가지 화면 모드 전환이 가능하고, 시청하지 않을 때는 '투명 모드'를 통해 검은 TV 화면이 사라진 것처럼 화면 뒤 공간을 볼 수 있는 개방감으로 주변 인테리어와의 조화도 뛰어나다고 회사는 전했다.


삼성디스플레이, 돌비와 손잡고 차량 OLED 리더십 강화


삼성디스플레이가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경험의 선도 기업 돌비 래버러토리스와 협력해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OLED 리더십을 강화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돌비의 프리미엄 HDR 영상 기술인 '돌비 비전'과 여기에 최적화된 차량용 OLED를 공동 프로모션하기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은 "업계 최고의 명암비, 넓은 색영역 등 뛰어난 화질을 갖춘 삼성디스플레이의 차량용 OLED와 생생한 색감과 화질, 명암비를 섬세하게 표현해 현실감 넘치는 화질을 구현하는 돌비 비전의 프리미엄 HDR 영상 기술이 만나 시너지를 발휘,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삼성 비스포크 AI 스팀, '개인정보보호 중심 설계' 인증


삼성전자는 자사의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이 19일 로봇청소기 최초로 개인정보보호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개인정보보호 중심 설계(PbD)'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PbD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기획·제조·폐기 등 전 과정에서 개인정보 보호 요소를 고려해 개인정보 침해를 사전에 예방하는 설계 개념이다. 비스포크 AI 스팀은 국내 최초로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을 탑재한 올인원 로봇청소기로, 독자 보안 솔루션인 삼성 녹스로 민감한 개인정보를 철저하게 보호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특히 서버가 공격받거나 사용자 계정이 탈취되더라도 개인 정보를 활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종단 간 암호화(E2EE)' 기술도 적용했다고 회사는 전했다.


KT 키즈랜드, 어린이 작가 공모전 선정작 AI 미디어아트로 구현


KT가 AI 기술을 이용해 아이들의 상상을 AI 미디어 아트로 선보인다. KT는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인 지니 TV 키즈랜드에서 주최한 '어린이 작가 공모전'의 1차 선정작 50편을 AI 미디어아트로 구현한다고 19일 밝혔다. AI 미디어아트는 KT 매직플랫폼 내 이미지 생성 모델을 이용해 제작됐다. 아이들이 글과 그림으로 표현한 상상 동물을 이미지-투-텍스트 기술과 거대언어모델(LLM) 기술로 프롬프트를 생성하고, 텍스트-투-이미지 기술로 동물 이미지를 생성해 영상 동화로 만들었다. 이미지는 아이들의 상상을 다양하게 표현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리얼필름, 수채화, 유화, 아이 스케치 모드 등 4가지 스타일의 상상동물로 재탄생했다.


LG유플, 자체 캐릭터 활용한 'U+키즈폰 무너 에디션' 출시


LG유플러스는 통신사 최초로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U+키즈폰 무너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출고가는 36만5200원이다. 이번 신제품은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을 위해 내놓은 8번째 키즈 전용 스마트폰이다. 삼성전자의 갤럭시A16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자사 대표 인기 캐릭터 '무너'가 바탕화면과 테마에 적용됐다. 또 LG유플러스는 처음으로 이번 키즈폰에 AI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자녀의 안전과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 형성을 도울 수 있도록 'AI 안심케어', 'AI 학습놀이' 등 기능을 탑재한 것이 강점이라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딜라이브TV, 미술 도슨트 프로그램 21일 첫 방송


딜라이브TV가 MGTV, TRA미디어와 공동 제작한 신개념 미술 도슨트 프로그램 'The DOCENT'를 오는 21일 첫 선을 보인다. 도슨트는 미술관이나 박물관 등에서 일반 관람객에게 작품, 작가, 그리고 각 시대 미술 흐름을 설명해 주는 사람을 뜻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술 작품에 대한 심도 깊은 해석과 흥미로운 비하인드 스토리를 지역 채널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고, 기존 미술 관람 방식에 신선한 변화를 제시하고자 기획됐다고 회사는 전했다. 또 단순히 작품을 눈으로 감상하는 차원을 넘어 그 이면에 숨겨진 작가의 가치관과 인생사 등도 소개하기 때문에 시청자의 미술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효과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컴그룹, 의료 소외계층 무료 진료 사업 후원


한글과컴퓨터그룹은 라파엘나눔재단의 의료 소외계층 대상 무료 진료 사업을 후원하기 위해 5000만원을 기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라파엘나눔재단이 운영하는 '홈리스 클리닉'의 진료 환경 및 의료 장비 개선을 비롯해 노숙인, 이주노동자,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한 건강검진 및 백신 접종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컴그룹은 지난 2015년 라파엘클리닉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라파엘나눔재단과 인연을 맺었으며, 여러 의료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서 후원하고 있다.


SK프로보노, 성과공유회 개최…"올해 2900여명 임직원 자문 참여"


SK그룹 임직원 무료 자문단 SK프로보노는 서울 종로구 서린빌딩에서 '2024 프로보노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SK프로보노는 2009년 출범 이후 16년간 사회적 기업 및 소셜벤처에 무료 자문을 제공하며 사회적 기업 생태계의 실질적 성장을 지원해 왔다. 전날 열린 이번 성과공유회는 올해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프로보노를 시상하는 자리다. 올해는 35개 관계사 약 2900여명의 임직원이 프로보노로 참여하며 500여곳의 사회적 기업에 무료 자문을 실시했다.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고 있는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가 모여 의미 있는 성과도 이뤄냈다고 회사는 전했다.


LG유플,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우수기관 표창 수상


LG유플러스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로부터 모바일 AI 에이전트 '익시오'에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을 출시한 공로로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LG유플러스가 보이스피싱 등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선제적 기술 대응과 AI 기반 스팸 메시지 탐지 및 차단 시스템 개발을 통해 고객보호에 기여한 공로를 개인정보보호위원회로부터 인정받은 결과다. 올해 LG유플러스는 보이스피싱 및 스미싱 데이터를 수집·분석·차단하는 종합 대응 시스템을 구축, 다양한 유관 기관과 협업해 실질적인 피해 방지에 기여해 왔다. 지난달 출시한 익시오에는 고객 통화 중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이 탑재됐으며, 보이스피싱을 실시간 감지하고 경고 알림을 제공해 고객 안전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KT스카이라이프, '고마워요 2024 반가워요 2025' 프로모션


KT스카이라이프는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연시를 맞이해 '고마워요 2024 반가워요 2025'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날부터 내년 1월5일까지 영화 VOD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글래디에이터2', '베놈: 라스트 댄스', '사흘' 등 총 80여편의 최신 영화 구매 고객 모두에게 VOD 쿠폰 5500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묘', '탈주' 등 올해 인기 영화로 구성한 '에디터스 픽' 전용관도 선보인다. 전용관에서 영화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영화 테마에 맞춘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24년 만에 후속작으로 돌아온 '글래디에이터2'를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글래디에이터2 오리지널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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