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주년' 코스맥스바이오, 소재·제형 혁신 나선다
[딜사이트 유범종,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바이오가 지난 5일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임직원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코스맥스바이오는 2007년 코스맥스와 합병하면서 본격적인 성장을 시작했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창립 40주년을 기점으로 제2의 도약을 위한 준비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우선 대표 제품인 젤리 제형 강화를 위해 최근 제천 공장에 젤리 특화 생산 체계인 '젤릭스'를 구축했다. 젤릭스는 5분만에 젤리 냉각이 가능한 특허 설비를 포함하고 있으며 연간 1억봉 이상의 젤리 건기식을 생산할 수 있다. 또 최근 커지고 있는 소분 판매(멀티팩) 건기식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소형 정제 개발도 집중한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적용 가능 원료과 포장 사양을 다양화해 내년부터 본격적인 고객사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소재 분야에서는 내년에만 4종 이상의 개별인정형 소재 허가 신청이 예정돼 있다. 코스맥스바이오는 향후 수면과 기억력 등 멘탈 케어 분야와 체지방, 운동 능력 등 다채로운 기능성을 가진 소재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롯데百 문화센터, 다양한 강좌에 오픈런 열풍
롯데백화점이 연말연시를 맞아 다양한 문화센터 강좌를 선보여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표적으로 오는 10일 진행하는 '파브리 셰프의 연말 홈파티 쿠킹 클래스'에는 모집 정원(30명)의 10배 이상 많은 고객들이 신청했다. 또한 새해를 맞아 내년 초 선보이는 '나폴리 맛피아의 코리안·이탈리안 퀴진 클래스'는 총 50명 모집에 벌써부터 800명이 넘는 고객들이 접수한 상황이다. 이 외에도 동양인 최초 IKA 세계요리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나성주 롯데호텔 시그니엘 제과기능장의 연말 디저트 클래스', 이탈리아 2스타 미슐랭 레스토랑 출신의 '페데리코 스코티 셰프와 크리스마스 파티 음식 만들기', SNS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맛집으로 유명한 '레오레인케이크'의 양서희 대표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통나무를 닮은 부쉬드노엘 만들기' 등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인기는 새해 맞이 이색 강좌들에서도 계속 되고 있다. 대표 인기 강좌로는 야외 한옥에서 진행하는 '2025년 호작도 달력 만들기', 새해 다짐을 빛으로 표현해보는 '한지 무드등 만들기', 가족·친구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새해 기다리며 발효 막걸리 빚기' 등이 있다.
◆풀무원다논, '위솔루션'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리뉴얼 출시
발효유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이 '위솔루션'을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리뉴얼하여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식약처의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 도입에 따라 '위솔루션'을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능성 인정 원료를 사용한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하여 리뉴얼했다. 풀무원다논은 '위 점막을 보호하여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개별인정형 원료 '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그린세라-F)'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를 사용해 제품의 기능성을 강화했다. 리뉴얼 된 제품은 양배추, 매실, 국내산 천마 등의 부재료를 그대로 유지하고 비타민D와 아연을 추가해 제품의 품질을 강화했다. 제품 한 병(130ml) 당 80kcal로 기존 제품 대비 칼로리를 16% 낮추었으며 지방 함량도 1.3g만 함유한 저지방으로 기존 제품 대비 57% 낮춰 부담 없이 간편하고 가볍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리뉴얼 된 '위솔루션'은 전국 주요 대형마트와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컬리, 2024 연말 캠페인 진행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투 올 더 익스플로러즈, 프롬 컬리(To All the Explorers, From Kurly)'라는 콘셉트로 '2024 연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21일까지 열리는 이번 캠페인에서는 컬리의 숨겨진 큐레이션 제품을 찾아 떠나는 탐험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부터 12월까지의 일러스트 카드를 확인하면 월별로 각기 다른 상품들을 발견할 수 있다. 하루에 한 번씩 게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할 때마다 당일 사용 가능한 래플 응모권이 주어진다. 100만 원 상당의 '시슬리' 수프리미아 앳 나이트 더 수프림 안티에이징 크림, '네스프레소' 버츄오 라티시마, '스타우브' 아시아볼 주물냄비, 컬리 적립금 100만 원 등 총 5000만원 상당의 선물을 증정한다. 총 3000명에게는 2025년 한정판 컬리 캘린더도 선물한다. 이번 캘린더는 일러스트레이터 정다은 작가와 협업했다. 캘린더 래플 이벤트를 놓친 고객들은 구매도 가능하다. 캠페인 기간 동안 1만2900원에 할인 판매하며 분기별로 사용할 수 있는 3만5000원 상당의 컬리 지류 쿠폰팩도 담았다. 쿠폰 4종과 더불어 오브제 투명 스티커도 동봉해 캘린더를 꾸밀 수도 있다.
◆대상그룹 후원 베트남 장학퀴즈쇼 성료
대상그룹이 후원하는 '베트남 장학퀴즈쇼'가 지난 7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총상금 5억동(한화 약 2800만원) 규모로 열린 이번 장학퀴즈쇼에는 베트남 전국 6만여명의 중학생이 참가해 큰 화제를 모으며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퀴즈쇼의 결승전은 베트남 공영방송 채널VTV3에서 방영됐으며 3년 연속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결승전에서는 약 600: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예선을 통과한 100명의 학생이 참가해 경합을 펼쳤다. 그 결과 최종 우승은 하노이 코뉴에 중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호앙 아잉트 학생에게 돌아갔으며 장학금 2억동(한화 약 1100만원)의 주인공이 됐다. 대상그룹은 해외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베트남에서 장학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대상그룹이 2017년부터 후원하고 있는 '베트남 장학퀴즈쇼'는 베트남 중학교 6~9학년(10~14세) 학생들이 역사와 지리, 국어, 수학 등의 문제를 '과거시험' 형식으로 풀어가는 대회다. 특히 올해부터는 역대 장학퀴즈쇼 수상자들의 모임인 '대상 지니어스클럽'을 조직, 정기적인 학업 상담과 네트워킹을 통해 이들이 향후 베트남의 미래 성장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CJ제일제당, 보울(bowl) 형태 '햇반 용기죽' 신제품 선봬
CJ제일제당이 햇반 용기죽 신제품 7종을 CJ더마켓에서 선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파우치죽·트레이죽에 이어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울(bowl) 형태의 용기에 담았으며 전복·전복내장·소고기·버섯야채·누룽지닭백숙·통단팥·단호박 7종이다. 특히, 각 제품마다 고소한 김과깨, 감칠맛 파와깨, 풍미가득 견과, 참기름 토핑 등이 별첨돼 있어 맛과 풍미를 극대화시켜 준다. 용기죽 제품은 먼저 CJ더마켓을 통해 선보이며 추후 소비자 반응 등을 살펴 대형마트 등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하는 방안을 고려하고있다. CJ제일제당은 출시를 기념해 31일까지 신제품 7종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소도시 패키지 라인업 확대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일본 'N차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소도시 패키지 라인업을 확대하고 모객 강화에 나선다. 먼저 '나를 찾아 떠나는 소도시 여행, 교토 3일'은 교토를 거점으로 일본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로 손꼽히는 이네후나야를 찾는 상품이다. 이네후나야에서는 일본의 전통 수상 가옥인 후나야가 펼쳐져 있는 모습을 마주할 수 있다. 이네만 유람선을 타고 이네후나야 마을을 둘러보는 일정도 진행된다. 여기에 모노레일 또는 리프트를 타고 일본의 3대 절경 중 하나인 아마노하시다테 뷰랜드 정상에 올라 아름다운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규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상품도 준비했다. '규슈 3일'은 사가를 거점으로 온천으로 유명한 다케오와 우레시노를 관광한다. 다케오신사와 미후네산을 배경으로 50만㎡(15만평)에 달하는 정원이 조성돼 있는 미후네야마 라쿠엔을 방문한다. 우레시노 온천마을에서는 족욕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상품에 포함된 하우스텐보스 자유입장권으로 다양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온천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구마모토 3일'도 있다. 미나미아소 철도의 관광열차를 타고 이동하면서 고즈넉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쿠사센리에서 광활한 초원을 볼 수 있다.
◆오비맥주 카스, 종합 격투기 대회 'ZFN' 공식 후원
오비맥주 카스가 종합 격투기 대회 'ZFN(Z-Fight Night)'에 공식 주류 후원사로 참여한다. ZFN은 세계적인 종합격투기 선수인 '코리안 좀비' 정찬성과 공연기획사 MCP ECC가 국내 종합격투기 시장의 발전을 위해 기획했다. 올해에 2회차를 맞이한 대회로 오는 14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A홀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30분 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격투기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카스는 브랜드 부스 운영은 물론, 제품 판매,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을 통해 ZFN팬들과 소통하며 현장의 열기를 함께할 예정이다. 카스 부스에서는 대표 제품 '카스 프레시' 생맥주, 작년 첫 선을 보인 이후 품절 대란을 일으킨 '카스 레몬 스퀴즈' 그리고 논알코올 음료 버전인 '카스 레몬 스퀴즈 0.0'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종합 격투기를 테마로 한 리듬게임, 현장에서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ZFN X CASS 포토월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해 현장 분위기를 돋울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제1회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한 제1회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시상은 대상으로 유연근무, 일·육아 병행 등 다양한 제도로 근로자들이 일과 생활의 균형을 맞추는 모범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올해 처음 실시돼 385개 신청 기업 중 전문가와 참여 부처와 경제단체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203개사를 선정했다. 선정된 우수 기업들에게는 3년간 정기근로감독 면제, 기업 규모에 따른 관세조사 유예, 금리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향후 남녀고용평등법과 조세특례제한법 개정 등을 통한 추가 세제 혜택도 부여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남성의무육아휴직과 여성확대육아휴직 ▲출산축하금·보육수당 ▲성장 단계에 맞춰 파스퇴르 분유 제공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자녀 입학 돌봄 휴직 ▲다자녀가구 차량 렌탈 지원 ▲직장 어린이집 운영 등 생애주기에 다른 다양한 출산육아 관련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카페24, 캐릭터 '무직타이거' 쇼핑몰 구축 지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무직타이거 브랜드의 굿즈 상품 600여종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무직타이거샵' 구축을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 무직타이거는 한국적 정서와 위트를 담은 호랑이 캐릭터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큰 인기를 모아왔다. 무직타이거의 제작사 스튜디오무직은 공식 쇼핑몰을 통해 굿즈 비즈니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기반으로 다양한 고객 친화적 기능을 쇼핑몰에 구현하고 구축 비용과 시간은 절감했다. 우선 고객의 구매 동기를 확대할 회원 전용 혜택을 세분화했다. 결제 금액의 5%를 포인트로 기본 적립하며 3만원·5만원·7만원 등 구매 단계별로 각기 다른 상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아울러 IP를 활용한 팬 서비스 콘텐츠도 다양하게 제공한다. 매월 무직타이거 캐릭터를 삽입한 PC·모바일 배경화면을 쇼핑몰에서만 무료로 제공하고 신상품 출시와 컬래버레이션 등의 소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타벅스, 온라인 쇼핑 페스타 '버디 위크' 행사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호텔 스타벅스 컬렉션 상품을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 출시하고 온라인 쇼핑 페스타인 버디 위크 행사를 오는 10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 조선호텔앤리조트와 협업해 출시하는 '조선 호텔 구스 컴포터'는 100% 구스로 가벼우면서도 포근한 감촉과 뛰어난 보온력이 특징으로 스타벅스의 감성을 디자인으로 표현했다.'조선 호텔 핸드타월 3P'는 고급 코마원사로 제작했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 멀티 빅 테리백', '스타벅스 로브 베어리스타 키체인', '호텔 고블렛 잔 세트', '호텔 세라믹 플레이트', '호텔 메탈 코스터 세트', '호텔 텀블러 백', '호텔 컬렉션 룸슈즈' 등 상품 구성을 다양화했다. 스타벅스는 버디 위크를 기념해 행사 기간 중 호텔 스타벅스 컬렉션 상품 구매 시에는 별 5개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기프트 세트를 구매하면 룸 슈즈(M 또는 L)을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핑크, 페블그린, 그레이 3가지 색상의 스탠리 켄처 텀블러도 다시 선보인다. 버디 위크 기간 중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를 방문하면 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 2매를 다운로드할 수 있고 온라인 스토어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쿠팡, 크리스마스 준비 필수템 파격 세일
쿠팡이 성탄절 준비를 위한 크리스마스 트리와 소품, 홈파티 푸드 등을 대폭 할인하는 기획전 두 가지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24일까지 진행하는 '크리스마스 트리·소품 세일' 기획전은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조명, 캔들, 디퓨저 등 성탄절 집 꾸미기 인기 품목 2000여개를 선보인다. 코코도르, 헤트라스, 우드윅 등 인기 브랜드의 디퓨저와 캔들도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을 기획해 참여한다. 와우회원들은 최대 5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최근 무장식 트리가 주목받는 트렌드에 맞춰 관련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 것도 특징이다. 세트 트리 또한 다양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종류와 사이즈를 준비했다. 트리 오너먼트도 기본 볼 장식 오너먼트 외에 크리스탈, 리본, 인형, 병정 모양 등 다양한 종류를 마련했다. 트리 외에도 선물용으로 좋은 크리스마스 디퓨저와 크리스마스 캔들 브랜드 라인업도 확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