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는 지금]
LG유플, 조직개편…"AX 컴퍼니 전환 가속" 外

◆LG유플, 조직개편…"AX 컴퍼니 전환 가속"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이세연 기자] LG유플러스가 인공지능(AI) 중심 조직개편을 단행, 'AX(AI 전환) 컴퍼니'로의 전환에 속도를 낸다. LG유플러스는 AI 기반 상품·서비스를 주도하는 'AI 에이전트 추진그룹'을 신설하는 등 '2025년 조직개편'을 내달 1일자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AI 에이전트 추진그룹 산하에는 '모바일 에이전트 트라이브'와 '홈 에이전트 트라이브'를 각각 신설,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AI 서비스와 상품을 개발하는 데 집중한다. 회사는 또 최고기술책임자(CTO) 직속으로 '에이전트/플랫폼 개발랩'을, 최고인사책임자(CHO) 산하에는 'AX/인재개발 담당'을 배치했다. 이원희 LG유플러스 HRBP 담당은 "AI와 디지털 전환을 중심으로 한 AX 컴퍼니로의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한다"며 "내년을 새로운 성장 원년으로 삼아 통신 본업의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하고, 미래 성장을 위한 기반을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갤럭시A16 LTE' 국내 출시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이세연 기자] 삼성전자는 '갤럭시A16 LTE'를 오는 29일 국내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갤럭시A16 LTE는 169.1mm(6.7형)의 대화면 디스플레이, 50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삼성월렛, IP54등급의 방수∙방진 등 실용적인 기능도 함께 지원한다. 이동통신 3사 모델과 자급제 모델로 출시되며, 색상은 블랙, 그레이, 라이트 그린 3가지다. 가격은 31만9000원이다. 회사 관계자는 "갤럭시A16 LTE는 합리적 가격에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실용적인 제품"이라고 전했다.


◆딜라이브, 뉴 아이디와 손잡고 CTV·FAST 광고 시장 진출


딜라이브는 FAST 서비스·솔루션 기업인 뉴 아이디와 광고, 콘텐츠 분야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CTV(커넥티드TV)광고 및 FAST서비스로 광고영업 외연을 확장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딜라이브는 뉴 아이디의 국내 광고 및 글로벌 광고 유치 협력 뿐 아니라, 뉴 아이디의 CTV 광고 플랫폼인 '디맨드+' 공동 운영 등을 통해 FAST 채널의 기반이라고 할 수 있는 광고영업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딜라이브는 향후 자사 FAST채널 서비스 '디바'와의 시너지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나스미디어, '내년 디지털 미디어·마케팅 시장 전망' 보고서


KT그룹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은 '2025년 디지털 미디어와 마케팅 전망 보고서'를 발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내년은 내수 부진이 완화되며 광고 시장이 완만하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 중 미디어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디지털 광고가 전체 시장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용자의 동영상 소비 형태가 변화하면서 세로형 동영상과 CTV 광고상품이 주목된다. 나스미디어가 선정한 내년 디지털 미디어·마케팅 트렌드 키워드는 ▲장소의 콘텐츠화 ▲산업 경계를 넘나드는 숏폼 ▲차세대 광고·미디어 플랫폼으로 진화한 OTT ▲엔터테인먼트화되는 커머스 ▲AI 검색과 AI 에이전트 시장 부상 등이 꼽혔다.


◆KT에스테이트, 보안관리체계 'ISMS-P' 획득


KT에스테이트는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관리체계인 'ISMS-P'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ISMS-P 제도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공동 고시하는 정보보호 인증이다. 회사는 사업 전반에서 사용되는 시스템과 고객 개인정보에 대해 보안관리 체계의 검증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회사가 인증받은 시스템은 공식 홈페이지, 기업형 임대주택인 '리마크빌', 호텔멤버십 '셀렉티브' 홈페이지를 비롯해 빌딩 원격관리플랫폼인 '통합관제시스템', 부동산 종합관리 프로그램인 'ONE 시스템' 등이다.


◆SKB, 비버웍스와 업무 제휴…"소상공인 시장 활성화"


SK브로드밴드는 소상공인 시장 활성화를 위해 스마트 매장 솔루션을 보유한 비버웍스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의 상품·영업 인프라를 활용하고, 상품 판매 경과 시장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했다. 비버웍스의 솔루션은 포스, 키오스크,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테이블 오더, QR 주문, DID 시스템까지 매장 운영에 필요한 모든 주문 채널의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양사는 소상공인의 오프라인 매장에 대한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서비스해 고객 만족도를 대폭 끌어올릴 계획이다. 특히 SK브로드밴드는 소상공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디지털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비버웍스 상품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서비스, '서비스 기술경진대회' 개최


삼성전자서비스는 지난 26일부터 3일간 경기도 수원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2024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서비스 기술경진대회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서로의 전문성을 겨루는 기술 경연의 장으로, 1986년 업계 최초 시행 후 올해로 29회를 맞이했다. 올해 대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후원 아래 '기술·혁신·미래'를 주제로 수리기술 경진과 서비스 혁신사례 발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김종근 삼성전자서비스 기술지원팀장(상무)는 "삼성전자 제품에 AI를 비롯한 첨단 기술이 접목되면서 엔지니어의 기술 전문성 향상을 극대화해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한층 높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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