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바이오, 젤리 특화라인 '젤릭스' 구축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바이오가 이달 제천공장에 신규 젤리 생산 라인 '젤릭스(JelEx)' 구축하고 생산에 들어갔다고 28일 밝혔다. 젤릭스는 Jelly(젤리)와 Expert(전문가)의 합성어다. 젤릭스는 원료 칭량부터 포장까지 젤리 생산에 특화된 원라인 생산 시스템이다. 가장 큰 특징은 5분만에 젤리 냉각이 가능한 특허 설비다. 단시간에 젤리를 굳혀 원료 안정성을 높이고 고유의 식감을 살리는 공법이다. 아울러 젤릭스는 다양한 식감의 젤리를 생산할 수 있다. 숙취해소 젤리 등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스틱 젤리' 뿐만 아니라 더 부드러운 식감의 '파우치 젤리', 스틱 젤리 대비 쫄깃함이 더해진 '포켓 젤리' 등 사이즈와 식감을 다양화 했다. 신규 생산 라인에선 금속 이물탐지기, 중량선별, 기밀도 시험 등을 거쳐 완제품의 유통기한까지 품질과 안전을 확보했다. 또 현재 추진 중인 할랄 인증이 완료되면 해외시장까지 공략할 계획이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젤릭스 구축을 통해 연간 1억2000만포의 젤리 건기식을 생산한다는 방침이다. 이는 국내 건기식 업계 최대 수준 생산량이다.
◆롯데마트·슈퍼, 충주서 재배된 '내륙 감귤' 운영 확대
롯데마트·슈퍼가 주산지 제주도를 벗어난 내륙 산지의 감귤류 운영을 확대한다. 올해 제주도는 7월부터 9월까지의 평균 기온과 폭염 일수가 역대 최고를 기록하는 이상 기후를 겪었다. 그 결과 제주 산지 감귤·만감류의 열과 피해가 늘어 출하량이 크게 줄어든 상황이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이 같은 기후 변화에 대응하여 28일 충북 내륙 지역에서 재배된 '충주 레드 탄금향(1.5kg/박스)'을 1만6990원에 판매한다. 올해는 적극적인 산지 다변화 정책을 통해 충주 산지와 사전 계획하여 전년 대비 운영 물량을 약 60% 이상 확대해 총 50여톤의 물량을 확보했다. '탄금향'은 충북 충주지역에서 지구 온난화 등 지속되는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육성한대체 작물이며 제주도 이외의 중부내륙지역에서 최초로 재배에 성공한 감귤 품종이다. 또한 한라봉과 천혜향을 교접한 감평(레드향)의 일종으로 과즙과 향이 풍부하고 일반 귤보다 더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풀무원건강생활, 식물 유래 건강기능식품 2종 출시
풀무원건강생활의 식물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이 혈당 관리·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물 유래 건강기능식품 2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 2종은 식사 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바나바잎 혈당컷', 항산화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카테킨 다이어트'이다. '바나바잎 혈당컷'은 열대의 극한 환경을 이겨낸 바나바잎에서 추출한 코로솔산 성분이 함유된 순식물성 건강기능식품으로 식사 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바나바잎의 코로솔산 성분은 100% 식물 유래로 하루 1정만으로 코로솔산 1.3mg을 섭취할 수 있고 5가지 부원료를 포함한 원재료 총 6종을 오로지 순수 식물성 원료로만 구성했다. '카테킨 다이어트'는 카테킨이 담긴 녹차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해 항산화·체지방 감소·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카테킨 70% 이상의 순도를 자랑하며 매일 카테킨 360mg을 섭취할 수 있다. 4가지 부원료를 포함하여 5가지 순수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하는 심플한 레시피를 적용한 제품이다.
◆이마트24, 편의점 전용 '노브랜드ⓝ24' 확대
이마트24가 편의점 전용 노브랜드 상품인 '노브랜드ⓝ24' 상품을 연말까지 100개로 확대한다. 이마트24는 기존 중·대형 용량의 노브랜드 인기 상품을 편의점 업태에 맞게 기존 용량의 25% 수준으로 리뉴얼해 '노브랜드ⓝ24'를 지속 출시 중이다. '노브랜드ⓝ24' 상품은 올해 4월초 6개에서 11월 기준 74개로 대폭 증가했으며 매월 매출도 전월 대비 평균 3배 가량 신장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마트24는 편의점 전용 '노브랜드ⓝ24'의 확대가 '노브랜드 도입' 매장에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노브랜드ⓝ24'의 확대는 송만준 대표가 이마트24 신임 대표로 선임된 만큼 '노브랜드 중심 편의점 모델' 강화에 더욱 힘을 싣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전국 6500여개의 매장을 운영중인 이마트24는 지난 4월부터 노브랜드 매장을 도입했고 경영주들의 큰 호응을 얻어 7개월만에 700호점을 돌파했다. 이에 더해 이마트24는 편의점 전용 소용량 상품인 '노브랜드ⓝ24'를 지속 확대해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세븐일레븐, 업계 최초로 스키장 이용권 내놨다
세븐일레븐이 업계 최초로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복합 레저휴양 테마파크 '비발디파크'의 스키 리프트권과 썰매장 이용권을 오는 29일부터 판매한다. 세븐일레븐과 스키, 썰매이용권 상품을 선보이는 비발디파크는 소노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복합 리조트 단지다. 세븐일레븐에서 이번에 선보이는 이용권 상품은 총 6종이다. 스키와 보드가 메인 콘텐츠인 비발디파크의 리프트권 2종(2매권, 3매권)을 판매한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키, 보드 장비를 대여할 수 있는 소노호텔앤리조트 공식 장비 렌탈샵 50% 할인권도 제공한다. 스노위랜드 썰매이용권과 오션월드 종일권 2종(2매권, 3매권)도 선보인다. 구매 방법은 간단하다. 인근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해 근무자에게 구매의사를 밝히고 휴대폰 번호를 접수한다. 이후 고객전용 특가 페이지 URL이 문자로 전송이 되며 구매 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 명의로 회원가입을 하고 이용권 결제를 하면 비발디파크 모바일 바우처를 문자로 받을 수 있다. 해당 상품은 이달 29일부터 내년 1월 17일까지 점포에서 구매 가능하며 판매된 이용권은 2월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홈앤쇼핑, 해외 인기 브랜드 '르베라쥬 마스크팩' 론칭
홈앤쇼핑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 '르베라쥬'의 마스크팩을 29일 15시10분에 최초로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전 세계 28개국에 수출돼 마스크팩만으로도 2500만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히트 아이템이다. 면세점과 백화점에도 입점되어 높은 품질과 기술력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다. '트룰리 앰플 마스크팩'은 에스테틱 관리에서 사용하는 동일 상품인 '트룰리 앰플'7병 분량의 고농축 앰플을 한 장에 담아낸 마스크팩으로 미백과 주름 개선의 2중 기능성을 갖춘 제품이다. 단 한 장 사용으로도 눈가 주름, 팔자주름·리프팅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기미 면적 완화에도 효과가 기대되는 아이템이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 마스크팩 100매를 4만9900원이라는 가성비 높은 가격에 제공해 고물가 시대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CJ제일제당, 'K-볶음밥'으로 美 즉석밥 시장 인기 이어간다
CJ제일제당이 북미 시장에 상온 즉석밥인 '비비고 코리안 바비큐 볶음밥(bibigo Korean BBQ Fried Rice)'을 수출·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냉동 볶음밥이 아닌 상온 볶음밥을 북미에서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비비고 코리안 바비큐 볶음밥'은 CJ제일제당의 천연 조미소재인 '테이스트앤리치(TasteNRich)'를 사용해 볶음밥의 풍미를 극대화했으며 현미를 주 원료로 사용해 밥알의 고슬고슬한 식감을 살렸다. 상온으로 출시돼 보관이 간편하며 유통기한도 15개월로 냉동 볶음밥에 비해 길다. 전자레인지에 90초만 조리하면 전문점에서 먹던 볶음밥을 쉽게 집에서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현재 월마트(Walmart), 퍼블릭스(Publix) 등 주요 그로서리 채널에 입점 돼있으며 향후 주요 유통 채널에도 입점 될 예정이다.
◆이랜드이츠 리미니, 겨울 신메뉴 '리미니 윈터 다이닝' 론칭
이랜드이츠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브랜드 '리미니'가 28일부터 겨울 시즌 신메뉴를 선보인다. 리미니와 함께 맞는 겨울 '리미니 윈터 다이닝(Rimini Winter Dining)'을 콘셉트로 다양한 이탈리안 메뉴를 준비했다. 이번 신메뉴의 대표 메뉴는 '투어 오브 리미니(Tour of Rimini)'로 대표적인 이탈리안 요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구성이 특징이다. 투어 오브 리미니는 ▲시금치 바질 소스를 곁들인 새우오일파스타 ▲달콤한 특제소스가 어우러진 크림뇨끼와 알감자 ▲진한 소스로 맛을 낸 토마토라구파스타로 구성된 메뉴다. 이 외에도 신선한 시금치를 한 단 가득 올린 '시금치텃밭피자', 진한 토마토소스와 고기의 풍미가 어우러진 '토마토라구파스타' 등의 메인 메뉴는 물론, 귀여운 동물 모양의 감자튀김과 치킨으로 구성된 '프라이즈'와 이탈리아산 오렌지로 만든 '시칠리아오렌지 착즙주스' 등 사이드와 음료 메뉴도 준비했다.
◆도미노피자, '다 함께 피자교실'·'파티카' 참가자 모집
도미노피자가 12월 나만의 피자를 만들 수 있는 무료 쿠킹 클래스인 '다 함께 피자교실'과 파티카 희망자를 모집한다. 도미노피자의 '다 함께 피자교실'은 도미노피자 본사에서 토핑, 도우, 소스 등 실제 매장에서 사용되는 식자재를 활용해 나만의 피자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내달 1일까지 도미노피자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다 함께 피자교실'은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다음달 4일, 6일, 10일, 13일에 걸쳐 총 4회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같은 기간 파티카 참가자도 모집한다. 파티카는 피자 제조 시설이 탑재된 차량을 통해 피자를 지원하는 활동으로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출동해 즐거움과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연말을 맞아 자원단체에 봉사활동과 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분들께 피자를 선물하고 싶으신 모든 도미노피자 회원들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브자리, 전국 체험형 매장서 귀뚜라미 숙면 매트 체험존 운영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보일러 기업 귀뚜라미와 손잡고 전국 체험형 매장에 숙면 매트 체험존을 운영한다. 본 협업을 통해 이브자리는 서울, 인천, 경기 등 전국 체험형 매장에서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이곳에서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를 직접 사용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귀뚜라미 3세대 카본매트는 사용 환경, 신체 특성, 개인 취향 등을 반영해 사용자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도록 세분화된 숙면 과학을 적용했다. 수면 시간을 3단계로 나눠 구간별 지속 시간과 온도 조절이 가능한 자동 온도 조절시스템을 갖췄다. 또 ▲3단계 온도 설정(45℃, 50℃, 55℃)이 가능한 '찜질 모드' ▲9시간 동안 33℃ 포근한 온도를 유지하는 '취침 모드' ▲매트 좌우 온도를 개인별 취향에 따라 각각 조절하는 '좌우 분리 난방' 등의 기능이 있다. 특허받은 아라미드 카본열선 소재로 내구성과 내열성도 우수하다. 이외 이브자리 체험형 매장에서는 수면 컨설팅과 비교체험을 통해 개개인의 수면 습관, 체형을 고려한 맞춤형 침구를 추천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경남 남해군에 12번째 해피홈 '행복빼빼로놀이터' 완공
롯데웰푸드가 지난 27일 경상남도 남해군에서 남해군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인 '롯데웰푸드 해피홈(Happy Home) 12호점'의 완공식을 진행했다. 이번 해피홈 건립은 지난 3월 남해군과 '남해유자 빼빼로' 출시 등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맺으면서 추진됐다. 해피홈 12호점의 이름은 '행복빼빼로놀이터'로 남해초 어린이들이 직접 지었다. 남해군 아이들과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다섯 가지의 주제로 공간을 다채롭게 구성했으며 실외 144㎡, 실내 72㎡ 총 216㎡(65평) 규모다. 지난 26일에는 '해피홈 12호점' 완공식에 앞서 롯데웰푸드 담당자들의 봉사활동도 이뤄졌다. 해피홈을 이용하는 아이들의 정서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공기정화식물을 활용한 글자 화분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으며 롯데웰푸드 제품과 영양제, 영양간식 등으로 구성된 '해피박스'를 남해군 아이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준비작업도 진행했다. '롯데웰푸드 해피홈'은 '나눔'을 핵심 브랜드 가치로 운영중인 '빼빼로'의 수익금으로 이뤄지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