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지자체와 '스마트도시 조성사업' MOU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충청남도 천안시, 경기도 광명시와 스마트도시 조성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사업유형에 따라 ▲거점형(도시 문제 해결을 위한 종합 솔루션을 개발, 실증해 스마트 도시 확산을 이끌어 갈 거점을 조성) ▲강소형(기후위기, 지역소멸 등 환경변화에 대응력을 확보하기 위한 특화 솔루션이 집약된 도시를 조성)으로 나뉜다. 우아한형제들은 천안시(거점형), 광명시(강소형)가 각각 추진하는 컨소시엄에 민간기업 중 하나로 참여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천안시와 함께 자동화된 장비와 기술이 도입된 다회용기 스마트 세척 센터와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BSS, Battery Swapping Station) 설치를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우아한형제들은 충청권 천안시에 AI 검수 시스템 등이 적용된 다회용기 스마트 세척센터를 만들고 다회용기 배송 서비스 운영사와 협업해 최적의 동선으로 다회용기를 배달·회수하는 관리 시스템을 개발한다. 아울러 친환경 배달수단과 물류망 확대를 위해 천안시 주요 지역 내에 BSS를 총 20여기 규모로 설치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이마트24, 호텔케이크부터 와인까지 연말 홈파티족 공략
이마트24가 12월13일까지 조선호텔 케이크·디저트 7종과 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을 예약판매 한다. 예약을 희망하는 고객은 이마트24 모바일 앱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주문이 가능하며 상품은 내달 20일 오후 2시부터 예약한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받을 수 있다. 특히 매장에서 조선호텔 케이크·디저트 상품 9종을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1만원 포인트를 페이백 해준다. 또한 모바일 앱으로 조선호텔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는 '이마트24 모바일금액권(1만원)'을 증정한다. 더불어 크리스마스와 연말 모임에 어울리는 다양한 와인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이마트와 공동으로 선보이는 '투핸즈 킹스 라이프' 와인을 12월 한달 간 25% 할인된 가격인 3만6900원에 판매하며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20% 페이백 혜택을 적용해 2만952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이마트24에서 품절대란을 일으켰던 '라 크라사드' 2종(까베르네쉬라·샤도네이)과 남프랑스 랑그독 지역에서 생산되는 프리미엄 데일리와인으로 잘 알려진 '더 롱독' 2종(루즈, 블랑)도 각 9900원 특가로 판매한다.
◆롯데슈퍼 그랑그로서리 도곡점, 프리미엄 계란·양곡 상품 운영
롯데슈퍼가 지난 21일부터 철저한 매출 분석을 바탕으로 그랑그로서리 도곡점에 프리미엄 계란·친환경 양곡 진열대를 구성해 운영하고있다. 먼저 그랑그로서리 도곡점 계란 매대에는 30구로 구성된 일반 계란 대신 '1+등급란', '동물복지란'과 같은 프리미엄 계란 만을 판매한다. 특히 '1+등급란'과 '동물복지란'에는 계란 포장지에 푸른색, 녹색 등 각 계란을 구분할 수 있는 별도 색깔을 표시해 고객들이 구매 전 계란을 쉽게 구분할 수 있게 했다. 추가로 롯데슈퍼는 꾸준히 증가하는 건강식 트렌드에 맞춰 그랑그로서리 도곡점에 '친환경 양곡'을 확대 도입했다. 친환경 양곡 상품 수를 전 점 평균과 비교해 3배 이상 늘려 운영하고 프리미엄 쌀 브랜드 '쌀명당' 15개 품목을 오프라인 매장 단독으로 판매한다. 또한 롯데슈퍼는 두부와 콩나물을 풀무원과 협업해 별도 진열대를 구성했다. 대표적으로 '풀무원 특등급 국산콩 큰두부(500g)'와 '풀무원 납작두유면(150g)'을 유통업계 최초로 선보이고 '풀무원 대만식 두유푸딩(200g)'과 '풀무원 국물 두부조림(380g)' 등 차별화된 두부 상품도 판매한다.
◆뷰티컬리, 최대 82% 초특가 '뷰티 블랙 위크' 개최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연말 대규모 할인 행사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뷰티컬리의 '뷰티 블랙 위크'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내달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환절기에 꼭 필요한 보습케어부터 미리 준비하는 홀리데이 에디션까지 총 2000여개 상품을 최대 82% 할인한다. 한정판 상품과 뷰티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상품들을 최대 혜택으로 마련했다. 최대 혜택으로 추천하는 블랙특가 랭킹 코너에는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상품과 '정샘물 에센셜 스킨 누더 쿠션', '랑콤 립 이돌 버터글로우 립밤' 등을 추천한다. 쿠폰 혜택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상품에 따라 본품급 샘플을 함께 제공한다. 스킨, 바디, 헤어별 시즌 특가 상품도 준비했다. '피지오겔 DMT 페이셜 크림', '닥터지 블랙 스네일 크림' 등 베스트셀러를 최저가로 준비한 것은 물론 '라로제 모이스춰라이징 바디로션', '아벤느 제라캄 뉴트리션 로션' 등 더마 코스메틱도 만나볼 수 있다. 쿠폰 혜택도 특별하게 준비했다. 기획전 상품 4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15% 카드사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디야커피, 겨울 시즌 MD '스페클 텀블러' 3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겨울 시즌을 맞아 '스페클 텀블러' 3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스페클 플랫 텀블러'는 600ml 용량의 음용형 스테인리스 텀블러로 회전식 마개를 통해 음용구를 깔끔하게 덮을 수 있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음용구와 빨대 삽입구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이중 구조로 실용성을 더했다. '스페클 핸들 텀블러'는 750ml의 넉넉한 용량을 자랑하며 휴대성을 강화한 핸디형 리드가 특징이다. 다크바이올렛 바디에 흰색 스페클 패턴을 더해 고급스러우면서도 포근한 겨울 감성을 완성했다. 가장 큰 용량인 810ml로 출시된 '스페클 스트로 텀블러'는 스트로가 포함된 밀폐형 텀블러로 스트로와 본체의 컬러를 통일시켰다. 파스텔톤 바이올렛에 은은하게 반짝이는 화이트 스페클 패턴이 더해져 겨울 시즌의 따뜻하면서도 차분한 분위기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도미노피자, 'SKT T day'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가 SKT 고객을 위한 'SKT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의 'SKT T day' 프로모션은 SKT 고객을 대상으로 5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오는 27일 하루 동안 진행된다. 이번 'SKT T day' 프로모션은 SKT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프로모션 적용 시 지난 15일 출시한 도미노피자의 신제품 'K-쌈장 채끝 스테이크 피자'를 포함한 다양한 피자를 1만원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 혜택은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웹, 자사앱) 방문 포장 주문에만 적용이 가능하며 2만5000원 이상 4만5000원 이하 구매 시 혜택을 사용할 수 있다.
◆hy, 유당분해우유 '내추럴플랜 소화가 잘되는 우유' 출시
hy가 '내추럴플랜 소화가 잘되는 우유(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선보이고 유당분해우유 시장에 진출한다. 신제품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1급A 원유를 사용해 만든다. 효소처리를 통해 우유 속 유당을 분해했다. 기존 우유 섭취 시 불편감을 느끼는 소비자들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 'ROU(Reducing Oxygen by Ultrasonic) 특허공법'도 적용했다. 초음파와 진공 공법으로 원유에 녹아있는 산소를 제거해 우유 본연의 맛을 살려준다. 유당이 분해되며 발생하는 포도당과 갈락토스가 은은한 단맛을 더해 조화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프레시 매니저와 hy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주문 가능하다. 신규 정기배송 신청 시 고급 앞치마와 함께 최대 1% 적립, 페이백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품 기대평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출시는 내달 2일이다.
◆쿠팡, '블랙프라이데이' 개최
쿠팡이 연중 가장 큰 쇼핑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를 통해 해외 인기제품을 오는 2일까지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자제품·건강식품·뷰티·패션·취미용품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해외 인기 제품 4만여개를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비에스엔 신타-6 프로틴 파우더(5만원대) ▲재로우 우먼스 펨 도피러스 유산균(2만원대) ▲닛신 컵누들 치즈카레 10개(1만원대) ▲산리오 시리즈 기모 털실내화(8000원대) 등 실생활에서 수요가 높은 제품들을 준비했다. 정가 기준 80만원대에 판매하던 일렉트로룩스 가습 공기청정기는 16만원대에, 6만원대에 판매하던 탄씨엔쯔 스틸 튜브 캠핑의자는 1만원대로 할인한다. 사운드피츠 에어3 디럭스 블루투스 이어폰과 레노버 패드 케이스 K10 프로도 80% 할인해 각각 2만원대, 5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매일 50개의 한정 특가 제품을 선보이는 '오픈런 특가'도 진행한다. 센트룸 멀티비타민, 나이키 에어 모나크 IV 런닝화, 탄씨엔쯔 접이식 캠핑 웨건, 이치란 라멘 하카타 얇은면(5개입) 등 글로벌 브랜드 제품을 특별가로 만나볼 수 있다.
◆다이닝브랜즈그룹, 2024년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
아웃백, bhc 치킨,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종합 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외식산업 분야 인재 발굴·육성을 위해 12월9일까지 2024년도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4년제 대학·대학원 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을 앞둔 대상으로 채용 규모는 00명으로 모집 분야는 ▲마케팅 ▲구매 ▲매장 운영 관리 ▲메뉴개발 ▲디자인 ▲인사(HRD) ▲재무 ▲해외사업 ▲IT 등 9개 부문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을 시작으로 1차 실무 면접과 2차 임원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게 되며 12월 9일까지 잡코리아, 사람인 등 주요 채용 사이트를 통해 지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최종 합격자는 별도의 인턴십 기간 없이 바로 정규직으로 채용되며, 입사 시기는 내년 1~2월이다.
◆칭따오, 격투 대회 '파이터100 클럽002' 스폰서 참여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오는 29일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에서 열리는 격투 대회 '파이터100 클럽002'에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칭따오는 '칭따오 라거' 생맥주와 '칭따오 논알콜릭 2종(오리지널·레몬)'을 선보인다. 청량하고 깔끔한 목 넘김을 자랑하는 '칭따오 라거' 생맥주와 맥주 본연의 맛은 살리면서 알코올 부담을 줄인 '칭따오 논알콜릭 오리지널'과'칭따오 논알콜릭 레몬'으로 뜨거운 스포츠 열기로 가득한 현장에 시원함을 제공할 예정이다. '파이터100 클럽002'는 프로 파이터이자 로드FC 전 챔피언인 권아솔과 개그맨 오인택이 주최하는 격투기 대회다.
◆농심, '신라면 툼바' 광고모델로 에드워드 리 발탁
농심이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흑백요리사')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에드워드 리 셰프를 '신라면 툼바' 모델로 발탁해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 12월 초 선보일 이번 광고는 에드워드 리 셰프가 신라면 툼바 특유의 매콤하고 크리미한 맛을 소개하고 신라면 툼바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자신만의 스페셜 레시피를 공개하는 모습을 인터뷰 형식으로 담았다.
◆팔도, '팔도 왕라면스프' 누적 판매량 300만 개 돌파
팔도의 '팔도 왕라면스프(왕라면스프)' 누적 판매량이 300만개를 돌파했다. 왕라면스프는 팔도가 4월 선보인 분말형 조미식품이다. 소비자들이 라면을 끓이고 남은 스프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점에 착안해 출시했다. 개별 소포장 제품으로 캠핑이나 여행 시 휴대가 간편하다. 용량은 5g이다. 인기 비결은 다양한 활용 방법이다. 컵에 담아 뜨거운 물을 부으면 간편하게 라면 국물로 즐길 수 있다. 볶음 요리에 사용하면 얼큰함과 감칠맛을 더해준다. 스낵이나 치킨 등에 시즈닝으로 뿌려 먹어도 좋다. 소비자 유입은 판매량 증가로 이어졌다. 대형마트 등 할인점 입점을 계기로 출시 3개월 만에 판매량 100만개를 달성했다. 7월부터는 '다이소' 매장에 전용 상품을 공급하며 5개월 동안 200만개를 추가 판매했다.
◆이랜드이츠 프랑제리,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선봬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프랑제리(FRANGERIE)'가 연말을 앞두고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10종을 선보이며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프랑제리는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에 다채로운 딸기 케이크 라인업으로 제철 딸기와 동물성 100% 생크림의 조화를 선보인다. 새로 출시되는 '프랑베리 타워' 케이크 2종은 딸기를 2단으로 높게 쌓아 올린 것이 특징이다. 매년 1000개 이상 판매되는 프랑제리의 시그니처 '1KG 베리 포레스트'와 프레지에 스타일의 '프랑베리 가든' 케이크도 준비했다. 프랑제리는 지난 5월부터 제철 과일 케이크를 1만9900원에 판매해 인기를 끌고 있는 쑥대밭 시리즈도 크리스마스 버전으로 준비했다. 겨울 딸기가 가득 들어간 '딸기쑥대밭' 케이크를 겨울기간 1만9900원에 판매한다. 프랑제리는 유럽 전통의 맛과 독특한 비주얼을 느낄 수 있는 이색적인 케이크들도 준비했다. 지난해 처음 출시해 큰 사랑을 받았던 '부쉬 드 노엘'은 리뉴얼한 버전으로 선보인다. 부쉬드 노엘은 통나무 모양의 프랑스 전통 크리스마스 케이크로 프랑제리만의 레시피로 개발된 가나슈 몽떼(ganache montée) 크림 특유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프랑스 프리미엄 초콜릿을 사용해 트리 모양을 형상화한 '윈터 초코 트리' 케이크도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