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CPNT]
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3D 아바타 라이브 구현 外

◆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3D 아바타 라이브 기능 출시


[딜사이트 이호정, 전한울, 이태웅, 이다은 기자] 네이버는 모바일 라이브 스트리밍 분야에서 전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앱에 3D 아바타 라이브 기능 'VTuber(버튜버)'를 새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는 아바타 라이브에서 가장 범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VRM(Virtual Reality Model) 포맷을 스트리밍 분야 최초로 모바일에 적용했으며, 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3D 아바타 라이브를 송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2019년 3월에 출시한 네이버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는 PC와 모바일의 모든 환경에서 손쉽게 라이브 스트리밍하고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멀티 플랫폼으로, 모바일 스트리밍 앱 중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고 있다. 전세계 200여개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일일 최소 5만명의 사용자가 10만개의 라이브 스트리밍을 네이버 치지직, 네이버 TV, 클라우드 플랫폼을 비롯해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치와 같은 글로벌 라이브 플랫폼으로 송출하고 있다. 이 같은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력에 더해 언제 어디서나 3D 아바타로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는 '버튜버' 기능을 새로 선보였다. 그동안 PC를 통해서만 송출할 수 있었던 3D 아바타 라이브 방송을 모바일에서도 송출할 수 있도록 기능을 고도화했다. 


◆NHN 커머스, 현대자동차 공식 온라인몰 '현대샵' 리뉴얼 지원


NHN커머스는 현대자동차 공식 온라인몰 '현대샵' 리뉴얼 작업에 클라우드 쇼핑 플랫폼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샵'은 카테리어 아이템부터 소모품까지 다양한 차량용품과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판매하는 현대자동차의 통합 온라인 커머스몰로 자사 차량 보유 고객이 로그인하는 경우 차량 정보를 연동해 ▲자동차 보증 연장 ▲튜닝 ▲액세서리 추천 등 개인 맞춤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리뉴얼은 스마트 모빌리티 몰로서 현대샵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이를 위해 높은 확장성, 안정성, 보안성을 자랑하는 샵바이 플랫폼을 도입해 사용자 쇼핑 편의성 및 관리 효율을 제고했다. NHN 커머스의 샵바이 프리미엄은 중대형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선호하는 클라우드 쇼핑 플랫폼으로 '마크' 기술을 접목해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안정적인 서버 운영을 지원한다. 아울러 기존 네이티브 앱에 커머스 기능을 추가한 '인앱 쇼핑몰'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는 점도 샵바이의 장점으로 꼽힌다. 


◆NHN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 빗썸과 '포커 챔피언십' 개최


NHN은 자사의 텍사스 홀덤 방식 모바일 포커 게임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가 가상자산 플랫폼 빗썸과 함께 포커 대회 '빗썸X더블에이 포커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빗썸X더블에이 포커 챔피언십'은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를 기반으로 순수한 포커 게임 실력을 겨루는 '새틀라이트 토너먼트'와 오프라인 '본선'으로 나뉘어 진행되는 포커 대회다. 총 3억10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제공한다. 온라인 예선 격인 새틀라이트 토너먼트는 이달 25일부터 내달 4일까지 열흘 동안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 게임 내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는 500장의 본선 진출 참가권을 두고 치열한 경기를 펼치게 된다.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 이용자는 누구나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새틀라이트 토너먼트에 참여할 수 있다. 빗썸은 생애 최초 빗썸 가입 회원에게 새틀라이트 토너먼트에 참여할 수 있는 참가권을 지원하며, 선착순 1000명에게는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 게임머니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만 해당 혜택은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를 통해 빗썸 가입 이벤트에 참여하는 경우 수령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저니 오브 모나크', 12월 4일 자정 글로벌 출시


엔씨소프트는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를 내달 4일 자정에 글로벌에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저니 오브 모나크'는 리니지 IP 기반의 신규 게임이다. 이용자는 내달 3일 오후 2시부터 저니 오브 모나크를 사전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엔씨는 저니 오브 모나크 출시를 앞두고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메인 광고 모델은 헐리우드 배우 '티모시 샬라메'다. 영상에서 티모시 샬라메는 '아덴의 왕'으로 등장해 함께하는 영웅을 이끌고 여정을 떠난다. 혈맹 단위의 단합보다 개인의 플레이가 중요한 저니 오브 모나크의 게임성을 반영했다.


◆컴투스, 'QA 캠퍼스' 7기 모집 시작


컴투스는 게임 QA(Quality Assurance) 분야의 이론과 실습 교육을 제공하는 'QA 캠퍼스' 7기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컴투스의 'QA 캠퍼스'는 게임 업계 및 QA 직무 취업에 관심 있는 인력을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QA 캠퍼스'는 컴투스 현직자의 강의를 통해 QA 관련 공인 자격증인 ISTQB(International Software Testing Qualification Board) 기초 지식 습득에 도움을 주고, QA 실무 체험, 포트폴리오 제작, 기업 탐방 등 효용성 높은 양질의 프로그램을 전액 무료 제공한다. 특히 우수 수료자의 경우 컴투스 QA 직무 채용과 연계한 실제 취업 성공의 기회도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 'QA 캠퍼스' 프로그램은 게임 QA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나이, 성별, 경력, 학력 등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컴투스는 내달 2일 오전 10시까지 접수된 지원자에 한해 서류 심사와 화상 면접 등을 거쳐 내달 19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고, 내년 1월 6일부터 3월 6일까지 약 8주간에 걸쳐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신규서버 '플루토 3'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20일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 신규 서버 '플루토 3'를 추가하고 대규모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신규 서버 '플루토 3'는 기존 서버에서 '아레스'를 즐겼던 복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마지막 접속일로부터 14일간 접속하지 않았던 복귀 이용자는 '플루토 3' 서버로 이전할 수 있다. '플루토 3'의 전체 사냥터는 경험치 및 골드 획득 120% 버프가 적용돼 빠르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일정 이상 성장한 캐릭터는 '히페리온' 및 '플루토'를 제외한 타 월드의 서버로 자유롭게 이전할 수도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서버 '플루토 3' 출시를 기념해 신규, 복귀 이용자 및 기존에 게임을 꾸준하게 즐기고 있는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대규모 게임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아레스'에 돌아온 복귀 이용자 및 처음 게임을 즐기는 신규 이용자들을 위해 4종의 출석부 이벤트가 준비됐다. 이용자들은 게임 접속을 통해 ▲프라임 S등급 선택 소환권 및 각종 프라임·스페셜 소환권 ▲ S등급 스킬 및 연계 스킬 선택 상자 ▲8강 S등급 보조무기 선택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복귀 및 신규 이용자들이 게임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무기·방어구·성물·모듈 등의 S등급 및 R등급 장비가 제공되며, 특히 복귀 이용자를 위해서는 6종의 복구권을 100골드에 입수할 수 있는 '복구권 구매 이벤트'와 사냥에 유리한 스탯을 제공하는 한정 '웰컴백' 수집 아이템, 프라임 선택 소환권 등을 제공하는 '한정 수집 및 미션 이벤트'도 마련됐다.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꽃도시, 향기로운 여정' 업데이트


데브시스터즈는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꽃도시, 향기로운 여정'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새롭게 공개되는 스페셜 에피소드 '꽃도시, 향기로운 여정'은 긴 여행에서 돌아온 금계화맛 쿠키가 절기가 무너져 있고, 식물들이 난폭해진 꽃도시의 모습을 마주하면서 시작된다. 금계화맛 쿠키는 이 사태의 원인을 꽃도시를 수호하는 신수의 힘이 약해졌기 때문으로 추측하고, 자신의 향으로 신수를 되살려 도시를 지키기 위한 행동에 나선다. 스페셜 에피소드를 플레이하면 동백꽃맛 쿠키를 획득할 수 있는 '동백 문장 수묵화 뽑기'의 재화인 '동백 문장'과, 전용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계화 캣닢코인' 등 각종 보상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꽃도시에서 대유행하는 놀이인 '꽃도시 짝패 맞추기'가 이벤트 콘텐츠로 오픈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슈퍼 에픽 쿠키 '동백꽃맛 쿠키'와 스페셜 에피소드의 주인공 '금계화맛 쿠키', 에픽 등급의 '단계화맛 쿠키'가 추가된다. 슈퍼 에픽 등급의 동백꽃맛 쿠키는 대륙의 모든 차를 취급하는 거대 상단의 주인이다. 돌격형 쿠키로, 스킬 '전투로 그려진 산수화'는 시전 시 그림을 그리는 듯 우아한 동작과 함께 돌진하며 적에게 피해를 주고 마지막 일격으로 더 큰 피해를 가한다. 맞은 적은 모두 기절하며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군 둘은 버프가 제거된다.


◆네오위즈, '라이선싱 재팬 2024' 참가


네오위즈는 일본에서 열리는 '라이선싱 재팬 2024'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날부터 3일 동안 진행된다. 라이선싱 재팬은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 라이선스 사업과 관련된 전 세계 기업들이 참여하는 국제 B2B 전시회다. 일본 도쿄 지바현 지바시에 위치한 마쿠하리 멧세 전시장에서 열린다. 네오위즈는 IP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 참여를 결정했다. 글로벌 누적 이용자수 700만 명을 돌파한 'P의 거짓'을 비롯해 글로벌 6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고양이와 스프' 등이 참여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라이선싱 재팬 2024 참여를 통해 P의 거짓 등 네오위즈의 인기 IP를 글로벌 기업 및 시장에 알릴 것"이라며 "전 세계 기업들과 만나 새로운 IP 비즈니스 기회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엑스플라, 에이셔와 'AI 기반 트리플 A급 게임' 개발 지원 프로그램 모집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는 분산형 GPU 인프라 플랫폼 '에이셔'와 협력해 AI 기반 트리플 A급 게임 개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1000만 달러(139억원) 규모로, AI 기술을 활용한 웹3 게임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엑스플라와 에이셔 공식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내달 18일까지이며, 추가 모집할 경우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신청 시 프로젝트 개요, 팀 구성, 개발 진척도, 로드맵, 백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접수된 프로젝트는 2주 내로 1차 심사를 거친 후, 인터뷰 및 위원회 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된다. 프로젝트의 창의성, 잠재력, 사업성이 높아야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선정된 프로젝트는 최대 50만달러(7억원) 상당의 수혜를 받게 된다. 아울러 엑스플라와 에이셔 팀은 프로젝트 초기 개발 단계부터 상용화까지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엑스플라 팀은 게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웹3 기술, 맞춤형 이용자 경험(UX) 최적화, 수익 모델 구축에 도움을 주고, 에이셔 팀은 고품질 그래픽과 실시간 렌더링 성능을 위한 고성능 GPU 자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신작 '프로젝트 C' AGF 2024 참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개발중인 신작 '프로젝트 C'가 내달 7일, 8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AGF 2024'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AGF'는 애니플러스, 대원미디어,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 디앤씨미디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애니메이션 및 게임 문화 축제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지난 '지스타 2024'에서 최초로 공개한 서브컬처 신작 '프로젝트 C'를 이번 'AGF 2024'에서도 다양한 전시 체험 공간을 구성해 관람객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프로젝트 C'는 각 국가에서 모인 소녀들을 육성하는 판타지 세계의 마법학교에 학생들의 멘토로 부임한 주인공 캐릭터가 미소녀를 성장시켜 나가는 서브컬처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제작중으로,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CPNT 16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