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컬리, 이달 '뷰티컬리페스타' 누적 주문수 10만건 돌파 外

◆컬리, 이달 '뷰티컬리페스타' 누적 주문수 10만건 돌파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컬리는 뷰티컬리 론칭 2주년을 맞아 이달 11일 시작한 '뷰티컬리페스타' 누적 주문 건수가 4일만에 10만건을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24일까지 열리는 2주년 뷰티컬리페스타는 헤어·바디까지 뷰티 카테고리에서 올 해 가장 큰 사랑을 받은 4000여개 상품을 엄선했다. 뷰티컬리 2주년을 기념해 특별하게 구성한 단독 기획 상품도 눈에 띈다.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는 핑크 톤업+에센스 선크림 세트를 50% 할인 판매하며 브랜드 디퓨저 본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VT'의 콜라겐 리들샷 100은 앰플 마스크 본품을 얹어 22%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그 외에도 시슬리, 랑콤, 시세이도, 라 메르, 눅스, 라로제 등 총 85곳이 단독 상품을 선보였다. 가격 혜택을 더욱 확실하게 전하기 위해 '최저가 챌린지'는 10배 더 많은 상품과 2배 더 커진 보상으로 돌아왔다. 오는 25일 오전 11시까지 구매한 최저가 도전 상품 가격이 지정 온라인몰보다 비쌀 경우 차액의 2배를 컬리 적립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출석하면 최대 30% 할인 쿠폰을 랜덤으로 받는 '행운출첵' 이벤트도 있다.


◆농심, 초소형 비타민 '라이필 멀티비타민 컴팩 포 우먼' 출시


농심이 여성 맞춤형 멀티비타민을 출시했다. '라이필 멀티비타민 컴팩 포 우먼'은 여성을 위한 총 22개 필수 영양소를 초소형으로 만들어 몸에 좋고 먹기도 좋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라이필 멀티비타민은 일상 활력을 위한 14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담고, 여성에게 필요한 비오틴과 엽산 등 5가지 성분은 일일기준치 대비 2배로 강화했다. 또한 스트레스 완화에 좋은 테아닌과 눈 건강을 위한 루테인, 비타민A도 들어있다. 농심은 첨가물을 최소화하면서 기능성과 안정성을 유지하는 '아담(adam)' 기술을 적용했다. 농심은 지난해 말부터 종합 건강기능식품 도약을 목표로 '라이필' 브랜드 로고를 개편하고 '신민아 콜라겐'이라고 불리는 '더마콜라겐 시그니처', '더마콜라겐 비오틴맥스' 등 이너뷰티 제품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BBQ, 행안부 전국민 안전교육 프로그램에 치킨 지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이 대한송유관공사 서울지사에서 열린 행정안전부(행안부)의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에서 BBQ의 사회공헌 활동인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진행하며 프로그램에 참가한 공사 직원들에게 치킨 100인분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BBQ가 시행 중인 ESG[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 경영 활동 중 하나다. 사연을 통해 푸드트럭 'BB-Car(비비카)'를 타고 전국 곳곳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가 직접 조리한 치킨을 기부한다. 이번 활동은 행안부가 진행하는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을 통해 진행됐다. 이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안전체험 시설이 부족한 지역을 찾아 체험형, 맞춤형 안전교육을 제공하는 대국민 체험형 안전교육 프로그램이다. BBQ는 프로그램을 널리 알리고 교육 참여도를 높이고자 현장에서 즉석으로 황금올리브 치킨 100인분을 조리해 제공했다.


◆신세계인터,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라리끄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이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라리끄(LALIQUE)와 이달 국내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9층에 첫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라리끄는 1888년 프랑스의 유명한 보석상이자 유리 공예가인 르네 라리끄(René Lalique)가 설립한 140여년 전통의 브랜드다. 라리끄는 세대를 이어 내려오는 유리 세공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모든 제품을 수공예로 생산한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9층에 자리잡은 라리끄 매장에서는 ▲꽃병, 조각상 등의 다양한 크리스털 라이프스타일 장식품 ▲디캔터, 와인잔 등의 테이블웨어 ▲반지와 귀걸이, 목걸이 등의 주얼리 ▲예술가들과 협업한 라리끄 아트 컬렉션 등 카테고리를 망라한 진귀한 크리스털 공예품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대표 제품인 '바컹트(Bacchantes)' 꽃병은 브랜드의 뛰어난 조각 기술과 예술성이 결합된 상징적인 작품이다. 1927년 르네 라리끄가 풍만한 아름다움을 지닌 여사제 바카니테스를 표현해 처음 디자인했으며 10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 헤리티지를 이어오며 사랑받고 있다.


◆설화수, 2024년 홀리데이 컬렉션 선봬


아모레퍼시픽의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2024년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설화수의 2024년 홀리데이 컬렉션은 "당신의 의미있는 순간에 설화수가 함께 합니다"라는 의미를 담아 눈 내리는 연말 분위기를 표현한 패키지로 출시됐다. 특히 설화수의 장인 정신과 닮아 있는 전통 자개의 은은한 광채를 더해 고급스럽고 예술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번 컬렉션은 '윤조에센스 6세대 세트', '자음생크림 리치 세트', '퍼펙팅 쿠션 에어리'의 3가지 세트로 구성됐다. '윤조에센스 6세대 세트'는 설화수의 스테디셀러인 '윤조에센스'를 비롯해 '자음생캡슐세럼', '자음생크림', '순행클렌징오일', '시그니처 진생 페이셜 솝'까지 설화수의 대표 제품들을 폭 넓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자음생크림 리치 세트'의 경우 올해 리뉴얼 출시된 자음생 제품과 함께 2024 홀리데이 오너먼트(ornament)를 제공해 특별한 가치를 더했다. '퍼펙팅 쿠션 에어리'는 본품과 리필을 함께 제공하여 실용성을 높였으며 '21N1'과 '23N1'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 판매처 확대


CJ제일제당이 지난 1월 B마트에 단독 출시했던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 판매를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으로 확대했다고 15일 밝혔다. B마트에서 소비자 평점 4.9점을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에 힘입어 전 채널 범용 제품을 출시하게 된 것이다. 이 제품은 한 봉지(500g)당 나트륨 함량이 430mg으로 기존 제품인 '비비고 사골곰탕'보다 50%가량 낮으면서도 자연스러운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풍미가 좋은 안데스 소금을 사용했으며 사골 농축액 함량을 1.7%로 비비고 사골곰탕 대비 늘리고 한우사골 추출물을 추가했다. 범용 제품 출시와 함께 온라인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CJ제일제당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 15개입과 '한우사골곰탕' 3개입 묶음 상품을 구매하면 함께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하이디라오 마라탕 소스' 110g 제품 5개입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신세계쇼핑에서도 11월 18일부터 24일까지 같은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풀무원푸드앤컬처, 동서대학교와 산학협력 MOU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이 동서대학교와 우수인재 양성·지속 가능한 성장 지원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풀무원푸드앤컬처와 동서대학교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인턴십 기회를 제공해 그들이 실질적인 경험과 역량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자 한다. 협약에 따라 풀무원푸드앤컬처와 동서대학교는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한 교류 ▲취업 지원 교육·전문성 강화 훈련 지원에 관한 협력 ▲관련 학과 교육과정 개발 협력 ▲협약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콘텐츠 상호 이용 협력 ▲각종 교육과 시설·정보자료의 상호 이용 협력을 추진하며 학생들에게 보다 폭넓은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산업과 학계 간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예정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와 동서대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개발과 취업 지원에 힘쓸 계획이다.


◆홈플러스, 20일까지 '홈플 김장대전' 개최


홈플러스가 오는 20일까지 전개하는 '홈플 메가푸드위크' 3주차 행사에는 김장 물가 안정을 위해 '김장족'과 '김포족(김장 포기족)'을 동시에 겨냥한 '홈플 김장대전'이 열린다. 이 기간 홈플러스는 '해남배추(통)'를 농축산물 20% 할인 쿠폰에 7대 카드 추가 20% 할인 혜택을 적용해 1992원에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김장대전 행사 배추 전량을 고객 선호도가 높은 해남산으로만 선보이며, 이번 행사를 위해 해남산 배추 30만 포기를 사전 확보했다. 반청갓, 고창 다발무, 쪽파, 미나리, 생강 등 김장 필수 채소는 농축산물 할인 쿠폰을 적용해 20% 할인가에 판다. '김포족'들을 위한 '심플러스(Simplus) 국내산 농산물 100% 포기김치'는 1만5900원, '예소담/종가/비비고 김치(6종)'는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한 1만4900원부터 판매한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카카오뱅크와 'mini 26일저금' 출시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카카오뱅크 mini'의 제휴 저금 서비스인 '노브랜드 버거와 26일저금'을 선보인다. '노브랜드 버거와 26일저금'은 미래 고객인 청소년들에게 노브랜드 버거에 대한 긍정적 경험과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선보이는 저금 서비스다. 만 7세부터 18세 청소년들이 15일부터 28일까지 2주 동안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입한 후 500원에서 2000원까지 저축 금액을 설정해 26일간 최소 1만3000원부터 최대 5만2000원을 저금할 수 있다. 1일차 저금에 성공하면 치즈스틱 1+1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7일차에는 노브랜드 버거의 최고 가성비 메뉴로 손꼽히는 그릴드 불고기 무료 쿠폰이 제공된다. 21일차에는 더블 패티와 더블 치즈가 들어간 NBB 어메이징 단품 주문 시 감자튀김과 음료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세트 업 쿠폰이 증정된다. 26일 만기까지 채울 경우 NBB 시그니처 세트 구매 시 추가로 버거와 음료로 구성된 콤보를 받을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하이트진로, '진로' 브랜드 겨울 시즌 마케팅 강화


하이트진로가 진로와 함께 특별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시즌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진로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진로의 캐릭터 두꺼비가 산타 모자와 목도리를 두르고 귀엽게 인사하는 모습을 연출해 라벨을 디자인 했다. 특히 행운과 행복을 상징하는 크리스마스 리스(Wreath)를 모티브로한 초록색 빨간색 띠를 적용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병 360ml 제품에만 적용됐고 18일부터 전국 가정 채널과 일반 음식점, 술집 등 주류 판매 업소에서 찾아볼 수 있다. 가격은 기존 진로와 동일하다. 산타로 변신한 두꺼비의 활약은 유흥, 가정 시장에서도 이어진다. 산타 두꺼비를 활용한 포토존, 키링, 토퍼 등 소비자 경품으로 마련해 유행 채널을 집중 공략하고, 가정 채널은 독립 매대를 설치해 자이언트 산타 두꺼비 트리로 소비자들의 주목도를 높일 계획이다.


◆쿠팡 로켓프레시, '비비드키친' 저당 신제품 4종 단독 선론칭


쿠팡은 '비비드키친(VIVID KITCHEN)'의 저당 신제품 4종을 로켓프레시에서 단독 선 론칭하며 저당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비비드키친은 동원홈푸드가 출범한 브랜드로 저당·저열량을 강조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저당 닭가슴살 브리또 3종(숯불매콤·양념치킨·바베큐)과 ▲저당 쌈장소스로 구성됐다. 저당 닭가슴살 브리또는 콜리플라워라이스, 통밀 토르티야 등을 활용한 제품으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저당 쌈장소스는 전통 장류에 비비드키친만의 저당 기술을 접목했다. 쿠팡 로켓프레시는 비비드키친 신제품 선 론칭을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1개 상품 구매 시 동일한 상품 1개를 추가 제공하는 '1+1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와우회원은 50% 할인가가 적용된 비비드키친 신제품 4종을 로켓배송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 'K-쌈장 채끝 스테이크 피자' 출시 기념 프로모션


도미노피자가 오늘 겨울 신메뉴 'K-쌈장 채끝 스테이크 피자'를 출시한다. 이번 'K-쌈장 채끝 스테이크 피자'는 채끝 스테이크에 K-쌈장 소스를 시즈닝해 채끝 스테이크의 새로운 맛을 선사한다. 이번 겨울 신메뉴인 'K-쌈장 채끝 스테이크 피자'의 가장 큰 강점은 피자 위 풍성하게 토핑 된 카망베르 무스 치즈돔이다. 도미노피자는 이번 겨울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해 진행한다. 15일부터 17일까지 K-쌈장 채끝 스테이크 피자 L 구매시 선착순으로 도미노 코울슬로를 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외에도 22일부터 24일까지 K-쌈장 채끝 스테이크 피자 L 구매시 선착순 코카-콜라를 9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오늘부터 12월 31일까지 K-쌈장 채끝 스테이크 피자 1회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1등 7명에게는 손흥민 싸인 유니폼을, 2등 70명에게는 K-쌈장 채끝 스테이크 피자 도미노콘을, 3등 700명에게는 모든 피자 50% 할인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웅진씽크빅 '북스토리', CES 2025 AI부문 최고 혁신상 수상


웅진씽크빅의 신규 AI 독서 플랫폼 '북스토리(booxtory, 가칭)'가 'CES 2025 최고 혁신상(CES 2025 Best of Innovation Awards)'을 15일 수상했다. 북스토리는 웅진씽크빅의 증강현실(AR) 독서 솔루션 'AR피디아(ARpedia)'를 베이스로 새롭게 개발한 차세대 독서 플랫폼이다.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해 세상 모든 책을 원하는 언어로 읽어주는 미래형 독서제품이다. 북스토리는 이번 어워드에서 주요 글로벌 대기업들을 제치고 해당 분야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최고 혁신상을 차지했다. 특히 고도화된 AI 기술을 통해 ▲책 내용에 맞는 효과음과 비주얼 이펙트를 부여해 생동감 있는 독서가 가능하다는 점 ▲부모 목소리·다양한 성우 목소리로 책 읽기가 가능하다는 점 ▲유아동, 장애인, 노인 등 스스로 책을 읽기 어려운 독자들에게 훌륭한 대체재가 될 수 있다는 점 ▲실시간으로 모든 활자를 읽어내는 기능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 등이 기존 독서 방식의 틀을 넘어섰다는 점이 호평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웅진씽크빅은 이번에 수상 영예를 안은 북스토리를 내년 초 국내와 해외시장에 동시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1,360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