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는 지금]
AI 도입 후후 "3분기 스팸신고 26.4%↓" 外

◆AI 도입 후후 "3분기 스팸신고 건수 26.4%↓"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이세연 기자] 스팸 차단 애플리케이션 '후후'를 서비스하는 브이피는 올해 들어 계속 증가하던 후후 앱 이용자들의 스팸신고 건수가 3분기에 급격히 감소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분기 771만건이었던 스팸신고는 3분기 들어 26.4% 급감, 568만건에 머무르며 올해 분기 중 가장 적은 건수를 기록했다. 브이피는 날이 갈수록 지능화되는 보이스피싱 수법에서 이용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KT의 AI 기술을 활용해 보이스피싱을 찾아내는 '보이스피싱 탐지 AI 에이전트' 공동개발을 최근 완료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스팸신고 건수 감소에는 다양한 분석이 있을 수 있지만 KT그룹이 전방위적으로 스팸 방지에 노력한 점도 주효한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SKT, '0' 수능 페스티벌 오픈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이세연 기자] SK텔레콤은 이번 대입 수험생을 위해 최신 IT 경품, 공연·전시 할인, T멤버십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0 수능 페스티벌' 이벤트를 14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0은 SK텔레콤의 만 13~34세 청년 고객을 위한 브랜드다. 우선 신규 가입이나 기기 변경을 한 2005~2006년생 수험생 대상으로 '0 스타터 팩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김지형 SK텔레콤 통합마케팅전략담당은 "이번 행사는 수능 준비로 고생한 수험생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마련했다"고 말했다.


◆SK C&C, AI DX 기반 '디지털 SHE 컨설팅' 선봬

SK C&C 사옥. (제공=SK C&C)

SK C&C는 기업이 안전(S), 보건(H), 환경(E)을 AI DX 기술로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SHE 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업들이 각자 상황에 맞는 AI DX 플랫폼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고, SHE 경영 성과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홍승민 SK C&C 애커튼파트너스 대표 파트너는 "디지털 SHE 컨설팅 서비스는 기업들이 안전·보건·환경 관리에서 겪는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고, 성과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2024 나눔의 날' 행사 개최


삼성은 14일 삼성전자 수원 디지털시티 디지털홀에서 '2024 나눔의 날'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나눔키오스크를 통한 삼성 임직원들의 '일상의 기부' 모습과 기부를 받고 희망과 용기를 얻은 아동을 조명한 영상 ▲나눔위크 기간 동안 봉사와 기부, 헌혈에 참여한 국내외 삼성 임직원들의 노력을 돌아보는 영상이 상영됐다. 또 ▲우수 기부·봉사 임직원에 대한 시상 ▲나눔키오스크 기부금 전달식 ▲삼성 임직원이 기증한 헌혈증서 및 임원들의 기부금으로 제작한 헌혈버스 전달식 등이 진행됐다.


◆삼성전자, '지스타'서 오디세이 모니터 체험존 운영


삼성전자는 오는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4'에서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다양한 게임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오디세이 OLED G5(G50D) ▲오디세이 OLED G6(G60SD, G61SD) ▲오디세이 OLED G8(G85SD, G80SD) ▲오디세이 OLED G9(G93SD) 등 올해 출시한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한 자리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게임 전문 매체 '인벤'과 협력해 '인벤 플레이라운지'에 'All Ready. OLED' 체험존을 마련했다고 회사는 전했다.


◆KT스카이라이프, 지하철역 환승통로 활용 결합상품 홍보


KT스카이라이프는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역명 부기 사업자 선정 이후 '스카이라이프 테마역사' 첫 번째 프로젝트로 '무빙워크 벽면 광고'를 진행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이달 21일부터 약 6개월간 84m에 달하는 디지털미디어시티역 환승 통로 무빙워크 양측면을 활용해 대규모 벽면 광고를 진행한다. 지난해 공항철도 디지털미디어시티역 기업 테마역사 입찰에서 최종 선정된 스카이라이프는 역사 안 밖의 역명판과 표지판에 회사명을 명기했다. 이와 함께 주 고객층인 4060 세대를 공략한다고 밝혔다. 이달 13일부터 CJ ONSTYLE+ 홈쇼핑 채널에서 방송과 인터넷 결합상품을 판매한다. 총 4번의 방송을 통해 상담완료 고객 전원에게 백화점상품권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 TV도 증정한다.


◆LG전자, 장애인 접근성 개선 '볼드 무브' 운영


LG전자는 장애인 접근성 개선을 위해 새로운 커뮤니티 '볼드 무브'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커뮤니티는 고객이 LG전자의 가전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하며 불편했던 점을 공유하고 접근성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나누는 활동이다. 우선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커뮤니티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청은 LG전자 공식 인스타와 페이스북 채널의 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1기 참가자는 시각·지체 장애인 대상으로 선발을 거쳐 26일부터 활동을 진행한다. LG전자는 1기를 시작으로 이후 청각 장애인, 비장애인 고객으로 모집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온세미, 뷔르트 일렉트로닉 협력…"고정밀 가상 설계 고도화"


온세미는 뷔르트 일렉트로닉의 패시브 부품 데이터 베이스를 자사의 '셀프 서비스 PLECS 모델 생성기(SSPMG)'에 통합한다고 14일 밝혔다. 온세미 관계자는 "이러한 직관적인 웹 기반 플랫폼으로 엔지니어는 복잡한 전력 전자 애플리케이션의 맞춤형 고정밀, 고충실도 PLECS 모델을 생성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설계 프로세스 초기에 성능 병목 현상을 식별하고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SSPMG에 뷔르트 일렉트로닉의 수동 시스템 구성 요소를 추가하면, 생성된 스위칭 손실 모델은 이전보다 더욱 높은 정밀도를 달성한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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