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웅진씽크빅, 'VTC 온라인'과 MOU 체결 外

웅진씽크빅, 베트남 콘텐츠기업 'VTC 온라인'과 MOU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웅진씽크빅이 생성형 AI 기반 메타버스 영어 스피킹 제품 '링고시티(Lingocity)'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베트남 VTC 온라인(VTC Online)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VTC 온라인은 베트남 정보통신부 산하 국영 멀티미디어그룹 VTC 그룹의 계열사로 자국 교육훈련부와 협력해 다양한 교육 사업을 운영하는 현지 최대 디지털 콘텐츠 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링고시티를 더욱 정교화하고 베트남 교육 환경에 맞게 현지화하여 궁극적으로 제품을 현지 시장에 공급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사는 우선 베트남에서 링고시티의 파일럿 테스트를 공동으로 진행한 뒤 VTC 온라인이 링고시티의 현지 배급을 맡는다. 이후 지속적인 콘텐츠 고도화와 마케팅 작업에 협력해 베트남 시장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링고시티 외에도 향후 상호 전문성을 활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 협업한다는 전략이다. 웅진씽크빅과 VTC 온라인은 내년 상반기 링고시티 베트남 버전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2024 베트남 푸드엑스포 참가


롯데웰푸드가 1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진행되는 '2024 베트남 푸드엑스포(FEV, FoodExpo Vietnam 2024)'에 참가한다. 베트남 푸드엑스포는 베트남 정부가 인증하는 베트남 최대 규모의 국제 식품 박람회다. 롯데웰푸드는 과자, 아이스크림, 가정간편식(HMR), 영유아식 등을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로 운영 부스를 구성해 베트남 시장 공략에 나선다. 롯데웰푸드는 ▲동남아, 미국 등 50여 개국에 수출 중인 글로벌 메가 브랜드 '빼빼로' ▲당류 제로, 설탕 제로 브랜드 '제로(ZERO)' ▲헬스&웰니스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식사이론' ▲롯데웰푸드 대표 아이스크림 3종 '스크류바·수박바·티코' ▲영아용 조제식, 키즈주스 등 건강한 아이 먹거리를 책임지는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파스퇴르' 등 대표 브랜드와 제품을 한 자리에 모아 방문객들에게 선보였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넷플릭스 '오징어게임'과 손잡았다


CJ제일제당이 비비고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2가 함께한 글로벌 캠페인을 한국, 미국, 유럽, 호주, 일본 등 전세계 14개국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비비고X오징어게임 시즌2 콜라보 제품은 만두, 김치, 김스낵 등 비비고의 핵심 전략 상품을 중심으로 현지 소비자의 니즈 등에 맞춰 국가별로 구성을 차별화하고 '오징어게임' 시즌2 속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패키지로 출시한다. 한국의 경우 오는 19일 비비고 냉동떡볶이, 컵떡볶이 3종, 왕교자, 통새우만두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냉동김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미국과 유럽 시장에 첫 진출한다. 오징어를 활용한 신제품도 선보인다. 한국에서는 '비비고 통오징어만두'와 '버터오징어 김스낵'을 출시한다. '비비고 통오징어만두'는 '통새우만두'에 이은 통원물만두 시리즈 후속작으로 오징어 몸통을 통으로 썰어 넣어 기존 냉동만두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풍성한 식감을 제공한다. '비비고 버터오징어 김스낵'은 바삭한 김스낵에 달콤짭짤하면서도 고소한 버터오징어의 풍미를 입혔다.


◆유니클로, '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 글로벌 캠페인 히트텍 100만장 기부


유니클로(UNIQLO)가 브랜드 출범 40주년을 맞아 히트텍(HEATTECH) 100만장을 기부하는 '더 하트 오브 라이프웨어(The Heart of LifeWear)' 글로벌 캠페인을 발표했다. 유니클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난민과 아동, 자연재해 피해자를 비롯한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히트텍을 기부할 예정이며 일부 지역에서는 상황에 따라 히트텍과 함께 접촉냉감 의류인 에어리즘(AIRism)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니클로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올겨울 전국 16개 시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을 통해 독거노인 2만5000명에게 12억원 상당의 히트텍 5만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신세계인터, '할리데이비슨' 신세계 강남점서 팝업 오픈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이 이달 15일부터 28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8층 신·본관 연결통로에서 브랜드의 세 번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는 미국 모터사이클 브랜드 할리데이비슨이 지닌 120년 역사의 바이크 문화를 패션으로 새롭게 풀어낸 브랜드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달 론칭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본격적인 겨울을 겨냥한 패딩 아우터 출시를 기념해 오픈한다.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 특유의 바이크 문화와 라이더 정신이 계승된 디자인의 패딩부터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패딩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준비했다. 또한 팝업스토어에서 30/60/10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3/6/1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며 할리데이비슨 컬렉션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시 한정판 리유저블 백을 선착순 제공한다.


◆F&F, S&P 글로벌 ESG 평가서 상위 3% 달성


F&F가 글로벌 신용평가사 S&P 글로벌 ESG 스코어에서 67점(100점 만점)을 기록해 2024년 Textiles, Apparel & Luxury Goods 부문에서 상위 3% 이내에 포함되며 7위(전체 188개 기업)에 올랐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 신용평가사인 S&P(스탠더드앤드푸어스)는 1999년 세계 최초로 지속가능성지수인 다우존스지수를 공개해 지속가능성 분야의 원조로 꼽히고 있다. F&F가 포함된 Textiles, Apparel & Luxury Goods 부문은 에르메스, LVMH, 버버리, 몽클레르 등 글로벌 명품 패션기업들이 모두 속해 있다. F&F는 국내 패션기업 중 최초로 톱10 순위안에 진입했다. 몽클레르, 휴고보스, 케어링이 1~3위에 랭크돼 있으며 에르메스는 F&F의 뒤를 이어 8위, LVMH는 9위에 올랐다.


◆동원F&B, 나트륨 함량 낮춘 '리챔 더블라이트' 선보인다


동원F&B가 자체 개발한 나트륨 저감 소재 '디솔트(Desalt)'를 활용해 국내 돈육 캔햄 가운데 나트륨 함량이 가장 낮은 '리챔 더블라이트'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와 함께 리챔의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는 리브랜딩(브랜드 정체성 재정립)을 진행했다. 리챔(Richam)은 지난 2003년 업계 최초로 '저나트륨'에 방점을 두고 출시한 토종 캔햄 브랜드다. 동원F&B가 새롭게 선보인 '리챔 더블라이트'는 나트륨 저감화 기술의 결정체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나트륨, 지방 함량이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보다 각각 35% 이상 낮은 제품으로 100g당 나트륨·지방 함량이 480mg·18g에 불과하다. 리챔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디솔트 에이징으로 간이 딱 맞는 리챔'이다. 디솔트는 동원F&B가 20여 년간 쌓아온 나트륨 저감화 노하우를 통해 자체 개발한 나트륨 저감 소재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나트륨을 낮춘다. 리챔은 세 번 다진 돼지고기를 디솔트와 함께 5도 이하에서 저온숙성해 햄 본연의 맛과 풍미는 물론 식감이 살아 있다.


◆샘표, '장(醬), 발효, 우리맛: 함께 이어가는 즐거움' 특강 참가자 모집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28일 '장(醬), 발효, 우리맛_함께 이어가는 즐거움'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를 응원하며 우리 장 문화의 우수성을 다시금 확인하고 그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장(醬) 발효, 우리맛: 함께 이어가는 즐거움' 특강에는 정혜경 호서대 식품영양학과 명예교수, 최정윤 샘표 우리맛연구중심 헤드 셰프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장 담그기 문화의 사회문화적 의미 ▲장 문화, 함께 이어가는 즐거움 ▲세계인을 즐겁게 하는 한국의 장 ▲우리맛 연구, 장 등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특히 마지막 세션인 '우리맛 연구, 장'에서는 장을 페어링한 요리를 함께 시식하며 우리 장을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는 방법도 공유할 계획이다. 샘표 '장(醬) 발효, 우리맛: 함께 이어가는 즐거움'은 28일 서울 중구 충무로 샘표 본사 1층 우리맛 공간에서 열린다. 참가 신청은 21일까지 샘표 공식 홈페이지 내 혹은 샘표 인스타그램과 샘표 네이버 블로그 내 게시물 링크를 통해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풀무원, '반듯한식' 실온 요리양념 출시


풀무원식품이 나트륨 함량은 줄이고 깊은 맛을 살린 신제품 '반듯한식' 실온 요리양념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은 '두부 두루치기', '강릉식 짬뽕순두부', '직화제육볶음' 등 총 10종이다. 이번 신제품은 풀무원이 간편식 시장에서 프리미엄 한식 전문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반듯한식'을 통해 선보이는 '실온 요리양념' 제품이다. '반듯한식 실온 요리양념'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구현하고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나 한식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메뉴와 관능 차별화 ▲안심 나트륨 ▲신선한 건더기(신선한 원료의 풍미)를 콘셉트로 설계됐다. 풀무원 연구개발의 노하우가 담긴 로스팅 육수를 사용해 소스의 감칠맛을 살린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풀무원은 '반듯한식 요리양념' 앰버서더로 '흑백요리사' 셰프 '에드워드 리'를 선정하고 향후 출시할 요리양념 소스의 신제품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롯데마트·슈퍼, '팔도', '양반'과 협업한 '미역국라면' 단독 론칭


롯데마트·슈퍼가 14일 깊은 맛의 미역국을 라면으로 맛볼 수 있는 '팔도&양반 미역국라면'을 단독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팔도&양반 미역국라면'은 라면만으로도 속 편하고 든든한 한식을 즐길 수 있다는 컨셉으로 기획한 콜라보 상품이다. 이에 한식 HMR 브랜드 '양반'과 라면 대표 브랜드 '팔도'와 함께 미역국과 라면의 매력을 조화롭게 담아냈다. 롯데마트·슈퍼 라면MD는 여기서 더 나아가 '조개'에 주목했다. 봉지 라면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조사에서 소비자들은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을 선호한다는 점에 착안해 조개를 활용한 미역국이 라면과 잘 어울릴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조개 베이스 미역국 중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동원 양반 백합 미역국'을 이번 콜라보 상품으로 선정하게 됐다. '팔도&양반 미역국라면'은 깊은 맛의 미역에 조개의 여왕이라 불리는 백합과 은은한 바다의 풍미를 담은 홍합을 더해 시원하고 풍부한 감칠맛이 나는 국물이 특징이다.


◆골프존,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GTOUR WOMEN'S' 7차 결선 개최


골프존이 오는 17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60여명의 여자 프로들의 각축전이 기대되는 '2024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GTOUR WOMEN'S' 7차 결선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GTOUR WOMEN'S' 7차 대회는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1일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된다. 경기 코스는 칼레이트CC 사파이어, 루비로 코스다. 1라운드에는 시드권자와 예선통과자, 신인 중 예선통과자를 제외한 상위 4명, 추천선수 등 60여명의 선수가 참가하고 컷오프를 거쳐 40명의 선수가 최종라운드에서 경기를 이어간다. 대회 총상금은 7000만원으로 우승자에게는 상금 1500만원과 대상포인트 2000점, 신인상 포인트 200점을 지급한다. 대회 후원에는 GTOUR 여자부의 오랜 타이틀 스폰서인 롯데렌탈이 참여하고 던롭스포츠코리아, 이안폴터디자인, 캐디톡, 넥스트젠, 월드와인주식회사가 서브 후원한다. 1라운드는 경기 당일 9시 스크린골프존과 네이버·다음 스포츠, 골프존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되며 2라운드는 13시30분부터 JTBC골프 채널을 통해 추가로 생중계 편성 예정이다.


◆도미노피자, 'K-쌈장 채끝 스테이크 피자' 출시


도미노피자가 이달 15일부터 신메뉴 'K-쌈장 채끝 스테이크 피자'를 출시한다. 도미노피자가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겨울 신메뉴인 'K-쌈장 채끝 스테이크 피자'는 지난 7월 출시해 지속해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K 시리즈인 'K-Rib & 치즈 피자'에 이은 두번째 출시작이다. 이번 'K-쌈장 채끝 스테이크 피자'는 채끝 스테이크에 K-쌈장 소스를 시즈닝해 채끝 스테이크의 새로운 맛을 선사한다. 도미노피자만의 레시피로 탄생한 K-쌈장 소스는 비비큐 소스에 한국식 쌈장을 더해 감칠맛과 깊은 풍미를 채끝 스테이크에 더했다. 겨울 신메뉴인 'K-쌈장 채끝 스테이크 피자'의 가장 큰 강점은 피자 위 풍성하게 토핑 된 카망베르 무스 치즈돔이다. 카망베르 무스 치즈돔은 카망베르 크림 치즈 무스에 모차렐라 슬라이스를 얹어 부드럽고 쫄깃한 맛과 함께 외관의 특별함을 강조했다. 이번 'K-쌈장 채끝 스테이크 피자'는 도미노피자 자사앱의 매니아 혜택 적용시 L 사이즈 2만7120원, M 사이즈 2만2400원에 구매 가능하며 가장 작은 S 사이즈 가격은 1만900원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32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