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반려동물 건강관리 서비스 로켓펫닥터 2.0 론칭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쿠팡이 반려동물 맞춤형 영양관리 서비스 '로켓펫닥터 2.0'을 출시하고 프리미엄 반려동물 케어 시장공략을 강화한다. 로켓펫닥터는 수의학·영양학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문 수의사가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에 맞는 사료를 추천하는 서비스다. 고객이 반려동물의 프로필(나이·체중·체형 등)을 작성하고 건강체크 설문(배변 상태·병원 진료 이력)을 제출하면 수의사가 10분 이내로 반려동물에게 적합한 사료와 건강 관리 리포트를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한 로켓펫닥터 2.0은 기존 서비스를 전면 개편해 사전 문진 자료인 건강체크 설문 항목을 강화했다.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와 목적에 따라 맞춤형 문진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수의사 전문성도 강화했다. 수의사 프로필에 출신 학교를 명시하고 사료 추천 시 영양학적·의학적 근거를 상세히 설명한다. 쿠팡은 로켓펫닥터에 연동된 사료 브랜드도 대폭 확대했다. 기존 9개 브랜드에서 40여 개로 늘려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새롭게 추가되는 브랜드는 하림펫푸드, 윌로펫, 지위픽, 퓨리나 등이 있다. 로켓펫닥터는 쿠팡 앱 반려동물용품 카테고리에서 찾을 수 있다.
◆삼양사, 알룰로스 호주·뉴질랜드 노블푸드 최초 승인 획득
삼양사가 최근 호주·뉴질랜드 식품기준청(FSANZ)으로부터 알룰로스를 해당 국가에서 판매할 수 있는 안전한 식품으로 인정하는 노블푸드(Novel Food) 승인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유럽연합(EU)과 캐나다, 오세아니아 등에서 도입한 노블 푸드(Novel Food)는 일종의 신개념 식품을 의미하는 용어로 이전에는 식품원료로 쓰이지 않았지만 안전성을 인정받고 식품원료로 사용하기 시작한 소재를 말한다. 알룰로스는 자연계에 있는 희소당으로 설탕 대비 70% 정도의 단맛을 내고 칼로리는 제로인 대체 감미료이다. 이번 승인으로 알룰로스는 현지에서 식품원료로 인정받아 식품첨가물로 분류되는 아스파탐, 수크랄로스, 에리스리톨 등과 같은 고감미료나 당알콜과 달리 당류 저감·무첨가 제품 제조에 보다 자유롭게 쓰일 수 있게 됐다.
◆교원 빨간펜, '제54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참가
교원 빨간펜이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4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유교전)'에 참가한다. 유교전은 지난 30년간 개최된 유아 전문 전시회다. 교원 빨간펜은 자사 교육 상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고객 접점을 넓히고자 매년 유교전에 참가해왔다. 교원 빨간펜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교육 상품들을 소개하고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준비한다. ▲도요새잉글리시 리틀 키즈 코스 체험존 ▲빨간펜 히스토리 ▲북카페 ▲빨간펜 튼튼센터 4가지 콘셉트의 존을 꾸린다. 각각의 공간에서외국어 등 스마트 학습, 전집, 어린이건강기능식품 등 교원 빨간펜의 대표 상품들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 달 새롭게 론칭한 도요새잉글리시 리틀 키즈 코스는 대형 멀티 비전을 통해 실제 콘텐츠 확인이 가능하고 부스 내 배치된 스마트 패드와 헤드셋을 통해 아이와 함께 자유롭게 체험이 가능하다. 이 밖에 상담존도 마련되어 현장에서 상품 문의와 자녀 교육과 육아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홈앤쇼핑, 엘르 '메르시 숄더백 3종' 론칭
홈앤쇼핑이 엘르 브랜드의 ' 메르시 숄더백 3종' 제품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엘르 브랜드는 1945년 프랑스에서 패션 매거진으로 창간된 이후, 현재는 글로벌 패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한 브랜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홈앤쇼핑이 최초로 기획하고 TV 홈쇼핑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상품으로 숄더백, 파우치, 크로스백으로 구성된 3종 세트다. 블랙, 브라운, 카키, 블루, 브릭 오렌지의 다섯 가지 색상 중 선택할 수 있어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다. 3종 모두 외부소재는 내구성이 강한 100% 경량 나일론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블랙과 블루 색상의 숄더백에는 생활 방수 기능이 적용되어 있다. 또한 중간 스트랩을 부착하여 두 가지 형태로 사용할 수 있으며 밴딩 주름 디테일과 마그넷 오픈 클로징으로 편리함을 더했다. 사용자는 숄더백, 토트백, 크로스백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콜롬비아 화훼 수출 협회와 이벤트 진행
이디야커피가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이디야커피랩 매장에서 콜롬비아 화훼 수출 협회 'FLOWERS OF COLOMBIA'와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6일과 17일 진행되며 이디야커피랩에서 콜롬비아 블렌드 '시그니처 클래식' 커피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콜롬비아 꽃으로 제작한 미니 꽃다발을 제공한다. 본 행사는 ASOCOLFLORES 'FLOWERS OF COLOMBIA' (콜롬비아 화훼 수출 협회), EMBASSY OF COLOMBIA IN KOREA - PROCOLOMBIA(주한 콜롬비아 대사관 상무관실 프로콜롬비아)의 주최로 진행된다. ▲시그니처 클래식 블렌드는 콜롬비아산 원두 100%로 만든 에스프레소 커피로 이번 이벤트를 위해 이디야커피 연구소에서 직접 개발했다. '시그니처 클래식' 커피는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라떼로 변경이 가능하며 HOT/ICED 옵션을 제공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이틀간 약 1000여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또한 행사기간 매장 내 전 테이블에 미니 배너도 비치해 콜롬비아 꽃에 대해 홍보할 예정이다.
◆롯데百, 마지막 정기 세일 '2024 라스트 세일' 진행
롯데백화점이 역대급 한파가 예상되는 겨울을 앞두고, 연중 최대 세일 행사인 '2024 라스트 세일'을 진행한다. 오는 15일부터 내달 1일까지 겨울 인기 상품들을 최대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정기 세일 행사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와 함께 총 600여개 브랜드 할인 행사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겨울철 필수 아이템인 구스 다운과 매년 꾸준한 인기인 숏패딩, 롱패딩 등 인기 아우터까지 전 상품군에 걸쳐 10~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행사 첫 주말 3일 동안에는 패션, 스포츠 상품군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10% 롯데상품권도 증정한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F&B(식음료)매장에서 1만5000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금액할인권'을 총 5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행사 시작 전 날인 14일 오전10시부터 롯데백화점 앱(APP)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다.
◆풀무원푸드머스, '전통김치 만들기 KIT' 신메뉴 출시
풀무원푸드머스의 영유아 맞춤형 전문 브랜드 '풀스키즈'가 어린이들의 김장문화 체험을 돕는 '전통김치 만들기 KIT' 3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단호박백나박김치, 홍시깍두기, 신선아삭김치 3종으로 구성된 신제품 '단호박백나박김치 만들기 KIT(4만4000원, 12인분)'는 국내산 배추를 국내산 소금으로 절인 후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썰은 절임배추와 무, 당근이 함께 담긴 백나박(3.6kg)에 단호박을 곁들인 제품이다. 단호박의 은은한 단맛과 노란빛을 더해 김치의 매운맛이 부담스러운 아이들에게 제격이다. '홍시깍두기 만들기 KIT(4만4000원, 12인분)'는 김치 양념소(1kg)에 국내산 순한맛 고춧가루를 사용해 맵기를 낮춘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국내산 소금으로 절인 국내산 무(6.5kg)와 국내산 홍시로 맛을 내 추가로 맵기를 조절했다. '신선아삭김치 만들기 KIT(4만4000원, 12인분)'는 국내산 소금으로 절인 국내산 절임배추(5kg)와 국내산 순한맛 고춧가루에 토마토를 넣어 매운맛을 중화한 양념소(2kg)로 구성했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겨울 시즌 도넛 4종 출시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크리스마스시즌을 앞두고 오는 15일 겨울 신제품 4종을 선보인다. 이번 시즌 도넛은 '매직 머플러 스노우맨', '매지션 산타', '리틀 매지션 루돌프', '크리스마스 리스' 총 4종으로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색상과 캐릭터를 적용했으며 겨울에 어울리는 원재료를 활용해 연말 분위기를 도넛에 표현했다. '매직 머플러 스노우맨'은 부드러운 도넛에 고구마 크림을 듬뿍 충진하고 화이트 아이싱과 레드 초코볼 등을 토핑해 빨간 머플러를 두른 눈사람을 형상화한 제품이다. 이와 함께 '매지션 산타'는 상큼 달달한 블루베리 크림치즈 필링과 우유 크림을 넣고 달달한 마시멜로를 수염으로 꾸며 귀여운 산타 모습을 나타낸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리틀 매지션 루돌프'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로투스 크림, 로투스 스프레드와 함께 초콜렛 모자로 루돌프를 구현했다. '크리스마스 리스'는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피스타치오 맛의 녹색의 아이싱에 색색의 초코를 토핑해 알록달록한 리스를 도넛으로 표현했다.
◆하이트진로,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선봬
하이트진로가 연말을 앞두고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스튜디오 '슈퍼픽션(SUPERFICTION)'과의 협업을 통해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네번째로 선보이는 테라의 아트 컬래버레이션 한정판이다. 협업을 함께한 슈퍼픽션은 캐릭터 디자인의 선두 주자로 알려져 국내외 다수 기업과 협업하며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테라의 로고와 슈퍼픽션의 시그니처 캐릭터를 접목해 패키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 한정판은 가정용 453ml 캔과 유흥용 500ml 병으로 출시돼 18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에 순차적으로 입고될 예정이다.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자 한정판 제품으로는 이례적으로 유흥채널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며 모임이 잦은 연말 모임 시에 만나볼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온라인 플랫폼으로 외식시장 공략 속도
CJ프레시웨이가 온라인 식자재 유통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CJ프레시웨이는 최근 CJ프레시웨이는 포스(POS) 솔루션 기업 오케이포스와의 협업 모델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 올 6월부터 오케이포스의 식당 매출관리 서비스 앱(APP) '오늘얼마' 내 식자재 주문 페이지를 통해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관련 매출은 지난달까지 월평균 126%씩 늘었고 구매 고객 규모는 같은 기간 20배 늘었다. 양사는 앱을 통해 축적되는 데이터에 기반해 상품 큐레이션, 프로모션 기획, 고객 관리 등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병행하며 고객 확보에 힘쓰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 유통 사업의 O2O 전환과 동시에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외식 솔루션(고객 사업 컨설팅) 역량도 끌어올릴 계획이다. 국내 최대 규모 식자재 유통기업의 노하우와 기술 플랫폼의 데이터 인사이트를 결합해 독보적인 고객 경험을 설계한다는 목표다. CJ프레시웨이의 솔루션 역량은 자체 플랫폼 '온리원비즈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2024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수상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2024년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 종합 대상(플랫폼 부문)을 수상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최근 HRD 부서의 이름을 '전사교육팀'에서 '성장파트너팀'이라는 이름으로 변경해 운영하며 구성원 성장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왔다. 단순한 교육 제공을 넘어 조직과 구성원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돕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2주간 진행되는 신규 입사자 프로그램 '배민컬처캠프'는 회사와 업무 적응을 돕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함께 입사한 동기들과 사옥 구석구석을 돌아보는 활동으로 친밀도를 높이고 직접 음식 배달을 수행해 보며 회사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과정 등이 포함돼 있다. 또 신임 리더들이 새로운 직책에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돕는 '90일 가이드', 각 리더들의 상황에 따라 수강하는 '배민 리더십마트' 등 맞춤형 리더십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외에 각 분야별 최신 트렌드를 담은 학습 플랫폼 '우아한 러닝', 생성형 AI의 실질적 업무 적용 방안을 탐색하고 AI 활용 역량을 강화하는 'AI 교육' 등도 운영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