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지포어 중국·일본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글로벌 럭셔리 골프웨어 브랜드 '지포어'가 지포어 본사와 중국·일본에 대한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지포어는 마시모 지아눌리가 2011년에 론칭한 디자이너 골프웨어 브랜드로 코오롱FnC가 2021년 국내 첫 론칭했다. 코오롱FnC는 엘로드, 잭니클라우스, 왁 등 30년 넘게 골프웨어 브랜드를 전개해 온 골프 명가로 지포어의 경우 골프화, 골프 장갑 등 용품은 직수입하고 의류 상품은 코오롱FnC가 직접 기획·디자인하는 형식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코오롱FnC는 향후 중국에서는 골프를 어우르는 럭셔리 스포츠 브랜드로의 확장성을 목표로 브랜드 리포지셔닝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기존의 코오롱FnC가 선보이는 지포어의 상품은 물론 라이프스타일 신발과 액세서리류를 앞으로 집중해 중국 내 럭셔리 브랜드로의 안착을 시도한다. 또한 소비력이 높은 도시 위주로 앞으로 5년 간 30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한다.
◆우아한형제들, 연내 중소상공인 1000명 노무 상담지원
배달의 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지난달 21일부터 우아한 노무 해결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상담센터를 설치하고 실시간 전화 상담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우아한 노무 해결사는 복잡하고 어려운 근로기준법 대응이 어려운 중소상공인을 위해 배달의민족이 소상공인연합회, 한국공인노무사회와 함께 지난해 시작한 노무 컨설팅 프로그램이다. 이번 실시간 상담 센터 운영은 소상공인들에게 좀 더 쉽고 간편하게 노무 상담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기존 대면 상담의 경우 노무 상담을 사전에 신청하고 일정을 조율하는 등 번거로움이 있었다. 전화 상담 센터 운영으로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운영 시간 내에 자유롭게 전화로 노무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전화 상담 이후에 희망자에 한해 상담센터 내 대면 상담도 진행한다. 실시간 전화 상담 센터 운영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점심시간 정오 12시~오후 1시, 공휴일, 주말 제외) 연말까지 운영하고 추후 확대 운영 여부를 결정한다는 계획이다.
◆홈플러스, 와인 메가 페스타 진행
홈플러스가 연말을 앞두고 와인과 위스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대규모 와인·위스키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와인은 올해 마지막 역대급 와인 장터 '와인 메가 페스타'를 개최한다. 먼저 14일부터 17일까지는 일자별로 해외 유명 와인을 오프라인 50개 점포에서 한정 판매한다. 14일에는 '샤또 딸보 2021(750ml)'를 9만9900원이라는 초특가에 선보이며 1000병 이상의 최대 물량을 확보했다. '몰리두커 카니발 오브 러브(750ml)', '몰리두커 인챈티드 패스(750ml)'는 각 13만9900원에 내놓는다. 15일에는 '샤또 깔롱 세귀 2021(750ml)' 등을 18만9900원에 '샤또 린치 바쥐 2021(750ml)' 등을 21만9900원에 선보인다. 16일에는 '샤또 몽로즈 2021(750ml)' 등을 26만9900원에, '돔 페리뇽 2015(750ml)'는 32만9900원, '샴페인 루이 로드레 크리스탈 2015(750ml)'는 49만9900원에 마련했다. 17일에는 '덕흔 나파 까베르네쇼비뇽(750ml)'을 10만9900원, '쉐이퍼 릴렌틀리스 2019(750ml)' 등을 각 12만9900원에 준비했다.
◆이브자리,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 통해 침구세트 기부
이브자리가 2024년 하반기 '행복얼라이언스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에 동참해 침구세트를 기부했다. 행복얼라이언스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는 열악한 곳에서 생활하는 취약계층 가정을 대상으로 생활용품, 가구·가전, 시공 등을 지원해 깨끗하고 안전한 주거공간을 마련해 주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이브자리를 포함한 5개 기업이 서울시 동대문구, 경기도 남양주시, 울산시 남구 등에 있는 총 6개 가정의 아이들을 위해 침구세트와 가구·가전제품, 도배장판 시공 등을 지원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이브자리는 수분 흡발산성 등이 우수한 천연 식물성 면섬유를 사용하고 진드기 접근을 차단하는 가공을 거쳐 항균 기능성을 높인 침구세트를 전달했다. 해당 침구는 땀과 피지 분비량이 많은 성장기 아동과 청소년이 편안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신세계인터, 어그(UGG) 올해 남성 고객 매출 52% 증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UGG)가 올해 1월부터 11월 현재까지 남성 고객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했다고 밝혔다. 어그는 남성 매출이 지속적으로 늘자 올해 제품 스타일 수를 지난해보다 60% 가량 늘리며 남성 라인업을 대폭 강화했다. 이번 시즌 가장 반응이 좋은 제품은 '웨더 하이브리드' 컬렉션이다. 지난달 세계적인 뮤지션 '포스트 말론'과 함께한 글로벌 캠페인이 공개된 후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겨울철 다양한 날씨에 착용할 수 있도록 기능성을 강화한 제품으로 클래식 부츠, 타스만, 뉴멜 등으로 출시했다. 방한 부츠 컬렉션도 선보였다. 보온성과 스타일을 갖춘 '뷰트 바머' 부츠는 빈티지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탈리아 유명 아웃솔 제조사 비브람사(社)의 고무를 활용해 빙판길에서도 따뜻하고 안전하게 신을 수 있다. 트레일용 방한부츠 '헤리티지 풀온 트레일게이저'는 마찰과 내구성이 좋은 아웃솔을 적용해 한겨울 아웃도어 활동 시 적합한 제품이다.
◆R.LUX, 프랑스 럭셔리 뷰티 '클라랑스' 신규 입점
쿠팡의 럭셔리 뷰티 버티컬 서비스 'R.LUX'에 유럽 스킨케어 브랜드 클라랑스(Clarins)가 신규 입점했다. 클라랑스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로 올해 70주년을 맞았다. R.LUX는 오는 24일까지 클라랑스 입점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 1만원 상당의 원스텝 클렌저(30ml)를 증정한다. 클라랑스의 스킨케어, 바디케어, 메이크업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고객은 제품 설명 페이지에서 정품 인증을 확인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상품을 한 개라도 구매하는 고객에게 1만원 상당의 원스텝 클렌저(30ml)를 증정한다. 베스트셀러 제품별 풍성한 사은품도 마련했다. 더블세럼 G9 구매 고객에게 V리프팅 마사지기(괄사)를 추가로 제공한다. '엑스트라 퍼밍 넥크림' 구매 시 넥크림(15ml)과 하이드레이팅 토닝 로션(50ml)을 증정한다. '바디파트너' 구매 고객은 토닉오일(30ml)을, 픽스 메이크업을 구매한 고객은 립 오일 미니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엑스트라 퍼밍 넥 크림과 바디파트너를 동시에 구매한 고객은 최대 8만원 상당의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컬리, 센스있는 수능 선물 기획전 개최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2025 수능을 앞두고 '격려의 수험 선물' 기획전을 오는 21일까지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4일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가운데 컬리는 열심히 달려온 수험생들을 위해 단호박떡, 초콜릿 등 간식부터 핸드크림, 마누카꿀 등 뷰티 상품과 건강 상품까지 다양한 선물세트를 총망라했다. 약 500여개 상품을 선보이며 상품별 할인에 카드사 추가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다채로운 필링으로 유명한 부산의 퓨전 디저트 맛집 '또옥' 찹쌀떡 세트를 추천한다. 전통적인 응원 선물인 '장수엿' 땅콩엿 선물세트와 '바오담' 호두강정, '마야니' 피아트 크레미니 믹스 초콜릿도 한입거리로 선물하기 좋다. 뷰티컬리는 1만원 이하의 핸드크림부터 '산타마리아노벨라', '논픽션' 등 고급 퍼퓸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마누카꿀, 홍삼, 멀티비타민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수험생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남기고 카드사별 10% 할인 쿠폰을 챙길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기획전 내 '10% 쿠폰' 적용 상품 3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 혜택을 지급한다.
◆이랜드 공홈, 올해 방문자 1500만명 돌파
이랜드 그룹에서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의 올해 방문자수가 1500만명을 돌파했다. 이랜드는 지난 2022년6월 그룹의 홈페이지를 재단장하면서 일반적으로 운영되는 기업 공식 홈페이지의 틀을 과감히 깨고 '매거진형 콘텐츠'를 메인으로 내세운 공홈을 선보였다. 특히 지난달부터는 에디터 체제로 개편하면서 직원들이 직접 에디터로 참여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패션말티즈', '햇살한줌', '배터리', 'Mr.푸딩', '은은한조명', '윤조이' 등 특색 있는 필명으로 젊고 트렌디한 MZ세대 직원들이 보유한 지식과 관심사를 감도있고 위트있게 풀어낸다. 패션, 여행, 외식, 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의 트렌드 콘텐츠와 우리 사회의 따뜻한 휴머니즘 스토리를 매일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 공홈의 대표적인 인기 콘텐츠는 이랜드뮤지엄이 보유한 소장품을 소재로 구성된 콘텐츠다. BTS, 마이클잭슨, 마릴린먼로 등 글로벌 스타부터 NBA, MLB 등 무대에서 활약한 레전드 스포츠스타의 소장품 콘텐츠에 매니아 고객이 반응하면서 해당 콘텐츠들은 각 500만회 가량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이디야커피, 유럽 전통차 뱅쇼 신제품 이디야스타일로 선봬
이디야커피가 겨울철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줄 겨울 시즌 음료 '뱅쇼'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시즌 메뉴는 이디야커피의 지난 겨울 시즌 '복분자 뱅쇼'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과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으로 기획됐다.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선택지를 2종으로 넓혔으며 ▲홀리데이 레드뱅쇼와 ▲윈터 화이트뱅쇼로 구성됐다. 두 메뉴 모두 HOT·ICED 옵션을 제공해 취향에 맞게 뱅쇼를 즐길 수 있다. '홀리데이 레드뱅쇼'는 스페인산 와인에 복분자, 사과, 배, 레몬 등 다채로운 과일을 블렌딩하여 깊고 풍부한 맛을 자랑하는 논알콜 뱅쇼다. '윈터 화이트뱅쇼'는 모스카토의 달콤한 향과 이탈리아산 백포도의 풍미를 살려 부드럽고 신선한 맛을 구현했다. 이디야커피 겨울 시즌음료 뱅쇼 2종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은 물론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해태, 전통 집만두 '우리집만두' 출시
해태제과가 전통 방식으로 만든 가정식 왕교자 '우리집만두'를 출시한다. 온 가족이 함께 빚어 즐기던 집 만두 본연의 맛을 왕교자 만두로 완벽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전통 가정식 만두의 맛을 좌우하는 김치는 대통령상을 수상한 김치 명장이 만든 것이라 한층 특별하다. 100% 국내산 농산물로 정성 들여 만든 '이씨네 김치'를 넣은 덕분에 새콤하면서도 깔끔한 집 만두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기존 자사 만두보다 2배 이상 더 넣은 덕분에 옛날 집에서 빚던 전통 만두의 맛 그대로다. 김치와 두부의 환상적인 맛 궁합을 살리기 위해 일반 만두보다 더 큰 왕교자에 담아 한층 풍부하고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누구나 좋아하는 특별한 매콤함을 담은 것도 강점. 마늘과 흑후추의 황금 조합으로 살린 알싸한 매콤함으로 가정식 만두를 익숙하면서도 새롭게 즐길 수 있다. 먹는 중에도 먹고 난 뒤에도 속 편할 정도로 자극적이지 않은 수준이라 온 가족 누구나 부담 없다.
◆코웨이, 브랜드 체험 매장 '강동 직영점' 오픈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서울 강동구 길동 인근에 브랜드 체험·판매 매장 '강동 직영점'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코웨이 강동 직영점은 구로 본사, 강남, 용산, 노원에 이은 서울 내 다섯 번째 직영 매장이다. 이번 강동점 오픈으로 코웨이는 전국 총 17개 직영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신규 매장은 지상 2층 규모, 약 80평으로 조성했으며 아이콘 얼음정수기, 비렉스 페블체어 등 베스트셀러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2층은 슬립·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의 매트리스와 안마의자를 집중 체험하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제품을 자유롭게 살펴보고 비교해볼 수 있다. 코웨이 강동 직영점은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방문 가능하며 원활한 체험과 상담이 필요한 경우 공식 홈페이지 '코웨이닷컴'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 설·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롯데마트 보틀벙커, 하반기 '블랙벙커데이' 진행
롯데마트 보틀벙커가 연말 모임용 주류를 고민하는 고객의 부담을 덜어준다. 보틀벙커 3개점(잠실점,서울역점,상무점)에서는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와인·위스키·리큐르(혼합주) 총 1400여종에 대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블랙벙커데이'를 진행한다. '블랙벙커데이'란 주류 전문매장 보틀벙커에서 상·하반기 연 2회 진행하는 대규모 행사다. 먼저 행사 첫날인 14일에는 '샤또 라퐁 로쉐 2020(750mL)'를 7만원대에 '세냐 2016(750mL)'을 19만원대에 판매하고 '루이 뢰더러 크리스탈 샴페인(750mL)'은 46만원대에 선보인다. 인기 일본 위스키 '히비키 하모니(700mL)'와 '러셀 리저브 15년(750mL)'도 한정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둘째날인 15일에는 '샤또 딸보 2016(750mL)'와 '샤또 꼬스 데스뚜르넬 2019(750mL)'를 각 13만9000원, 29만9000원에 판매한다. '이탈리아 슈퍼투스칸 사시까이아 2021(750mL)'은 39만원대에 내놓는다. 5만원대 이하 가성비 와인도 판매한다. '몬테스 알파 와인 2종'에 대해 2병 이상 구매 시 병당 2만5900원에 판매하고 '인비보 소비뇽블랑(750mL)'은 2만4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