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재단, 보더리스-Craft판 전시·착한선물 이벤트 개최
![](https://dtd31o1ybbmk8.cloudfront.net/photos/8c3c1c4a426f571a4021dfeae5b10c0d/thumb.jpg)
[딜사이트 이호정, 전한울, 이태웅, 이다은 기자] 넥슨재단은 제2회 보더리스-Craft판 '시간의 마법사: 다른 세계를 향해' 전시와 함께하는 11월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는 넥슨 창립 30주년을 맞아 매달 넥슨의 사회공헌 사업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된 의미를 담은 선물을 증정하는 유저 대상 이벤트다. 넥슨은 11월 이벤트 신청자 중 30명을 추첨해 제2회 보더리스-Craft판 전시를 위해 새롭게 제작된 2025년 패브릭 달력 굿즈 3종 중 하나를 선물한다. 오는 19일부터 12월 1일까지 열리는 제2회 보더리스-Craft판 전시는 넥슨재단과 국가유산진흥원이 협력하여 무형 유산 전승자들을 지원하고 전통 공예의 멋을 알리기 위함으로, 덕수궁 덕홍전에서 진행된다.
◆컴투스플랫폼-아름게임즈 신작, '붕어빵 타이쿤' 사전 예약 오픈
![](https://dtd31o1ybbmk8.cloudfront.net/photos/3042b2486ad0f4895f16a56b8baa25fa/thumb.png)
컴투스플랫폼은 아름게임즈와 함께 컴투스의 붕어빵 IP를 활용한 신작 게임 '붕어빵 타이쿤'의 사전 예약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사전 예약 특전을 비롯한 안내와 더불어 붕어빵 타이쿤 게임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이 게임은 모바일 타이쿤 게임의 원조격인 고전 '붕어빵 타이쿤'을 요즘 감성과 게임성으로 재해석한다. 유저는 붕어빵 프랜차이즈를 일구어 나가는 사업가로서, 여러 유명 지역을 돌아다니며 붕어빵을 만들어 판매해 매출을 올리고 가게를 업그레이드 하며 사업을 성장시키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간편한 조작, 편리한 성장 요소, 귀여운 캐릭터와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어우러진 힐링 게임이 될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신규 컨텐츠 오픈
![](https://dtd31o1ybbmk8.cloudfront.net/photos/1eba41a00f0f4fcb7757c64066b31cb3/thumb.jpg)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Heir of Light: Eclipse)'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서번트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 주는 '장비 각성' 콘텐츠가 추가된다. 신화 등급 이상 서번트들이 장착하는 T3, T4 등급 장비의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된다. 아뮬렛 보석 슬롯도 12개로 늘어나 서번트를 더욱 강력하게 활용할 수 있다. 신규 콘텐츠 '나락의 탑 레이스'와 '소환 레이스'도 추가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이달 25일까지 진행되는 '험난한 땅' 이벤트에서는 '타오르는 가지', '얼어붙은 불꽃', '갈라진 조약돌' 아이템을 모아 성장 재료와 서번트로 교환할 수 있다.
◆드림모션, 강아지의 저승 마중 여정을 그린 신작 '마이 리틀 퍼피' 공개
![](https://dtd31o1ybbmk8.cloudfront.net/photos/0e6cbd90e0d8204b4334244e206fb236/thumb.jpg)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드림모션이 신작 '마이 리틀 퍼피'의 티저 트레일러를 11일 공개했다. 마이 리틀 퍼피는 '사람이 죽으면 먼저 가 있던 강아지가 마중을 나온다'는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은 스토리텔링 중심의 싱글 플레이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용자는 강아지 천국에 머무는 강아지가 되어 이제 막 저승길에 접어든 주인을 마중 나가야 한다. 이 과정에서 바다, 사막, 설원 등 저승의 여러 지역을 모험하며 주인을 기다리는 강아지들의 사연을 만나게 된다. 이용자는 냄새 맡기, 짖기 등 실제 강아지의 행동에 기반한 상호작용으로 게임을 풀어나가게 되며, 어드벤처, 액션, 레이싱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즐기게 된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지스타 2024' 이벤트 프로그램 공개
![](https://dtd31o1ybbmk8.cloudfront.net/photos/c36382c12526f75bc6a814ac479ac936/thumb.png)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오는 14일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4'에서 관람객과 직접 소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지스타'에 BTC관 100부스 규모로 참가하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대표 개발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함께 4종의 초대형 신작을 공개할 방침이다. 전시 부스는 ▲시연존 ▲전시 체험관 ▲포토존 ▲이벤트 무대로 구성되며,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신작 '발할라 서바이벌'의 시연과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서브컬처 모바일 신작 '프로젝트 C' 체험관에서는 관람객과 함께하는 텔레파시 카드 게임과 캐릭터 인기투표가 열린다. 그 외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퀴즈쇼, 럭키드로우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웹젠, 지스타2024 출품작 부스 이벤트 진행
![](https://dtd31o1ybbmk8.cloudfront.net/photos/8d3a2750aec446b200feaadcd5db94f6/thumb.jpg)
웹젠이 오는 14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4' 제1전시장에서 100부스 규모로 신작 게임 2종을 출품하고 다채로운 부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드래곤소드'는 국내 개발사 '하운드13'에서 개발 중인 오픈월드 액션 RPG다. 방문객들은 부스에서 시연에 참여해 정교한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 16일에는 '하운드13' 개발진이 직접 무대에 등장해 '드래곤소드' 게임 특징과 개발 스토리에 대해 소개하는 개발자 토크쇼도 열린다. '테르비스'는 웹젠 자회사 웹젠노바에서 개발 중인 서브컬처 수집형 RPG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출품한다. 그 외에 코스프레 행사와 현장 스탬프 미션, 바버숍 콘셉의 웹젠 프렌즈 마켓도 운영할 예정이다.
◆네오위즈, '자카자네'와 퍼블리싱 체결… 내러티브 중심의 PC·콘솔 IP 확보
![](https://dtd31o1ybbmk8.cloudfront.net/photos/fa0a3532bea153503ee359aa1f312fe9/thumb.png)
네오위즈는 폴란드 게임 개발사 '자카자네(ZAKAZANE)'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800만 달러다. 네오위즈는 이번 계약으로 자카자네가 첫 작품으로 개발 중인 PC·콘솔 게임의 글로벌 판권을 확보했다. 서부 누와르 배경의 싱글 플레이 RPG이며, 외딴 광산에 도착한 보안관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다룬다. 자카자네는 2022년 설립된 폴란드 바르샤바 소재의 게임 개발사로 네오위즈가 내세우는 '내러티브 중심의 글로벌 IP(지식재산권) 발굴', 'IP 프랜차이즈화'에 부합하는 개발사라는 판단이다. 양사는 개발 신작의 성공적인 프랜차이즈를 목표로 장기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더 나아가 네오위즈는 PC·콘솔 라인업 확대와 함께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 강화의 기회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스튜디오 두달, 2D 소울라이크 메트로배니아 '솔라테리아' 지스타 2024 현장 공개
![](https://dtd31o1ybbmk8.cloudfront.net/photos/c120eceff0d23baa93fdaf99bf1fbd4d/thumb.jpg)
스튜디오 두달은 자사에서 개발 중인 2D 소울라이크 메트로배니아 '솔라테리아'를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지스타 2024 현장에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시연 버전을 체험해 본 유저들이 전달할 다양한 의견 및 제안을 토대로, 게임성을 한 단계 향상시키기 위한 직접 소통이 주목적이다. 스튜디오 두달은 BTC 제1전시장에 자체 부스를 마련하고, 현장을 찾을 많은 방문객들에게 '솔라테리아'를 알릴 예정이다. 부스를 찾을 관람객을 대상으로 자체 부스 이벤트 '스탬프 랠리'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부스에서 스튜디오 두달의 첫 작품인 2D 정밀 플랫포머 게임 '라핀' 관련 굿즈도 판매한다.
◆네이버, AI 쇼핑앱 상반기 출시... 쇼핑 네비게이터 'AI쇼핑추천' 도입
![](https://dtd31o1ybbmk8.cloudfront.net/photos/75f16c8fb5382a8607a7aa32b94f3ecc/thumb.png)
네이버가 내년 상반기 중 쇼핑검색과 AI, 개인화추천 기술을 모두 결합한 AI 쇼핑 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는 AI 쇼핑 앱을 통해 사용자가 상품 검색부터 구매까지 완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쇼핑 내비게이터 'AI 쇼핑추천' 기능도 내년 중 베타 서비스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달 30일 웹 버전으로 베타 오픈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AI와 개인화추천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 관심사에 맞는 상품과 최적화된 혜택, 프로모션을 추천한다. 'AI 쇼핑추천' 기능은 생성형AI가 사용자의 상품 탐색 시간과 노력이 크게 줄어들 수 있도록 쇼핑 검색 여정 전반을 도와준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위크' 오픈
![](https://dtd31o1ybbmk8.cloudfront.net/photos/aeda32b1a4e3f17df304fcf80ba8825f/thumb.jpg)
카카오의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18일까지 일주일간 '톡딜위크'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톡딜위크' 기간 중 카테고리별 톡딜 에이스 상품 2개를 초특가로 공개한다. 톡딜 에이스 상품은 폴로 랄프로렌 의류, 더블하트 모유실감, 여수라테라스 윈터빌리지 패키지, 동원참치 등 인기상품들로 구성했다. 매일 17시에 구매 금액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0%할인 쿠폰(최대 3만원 할인)을 비롯한 3종 쿠폰팩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머니 할인 혜택존에서는 '머니딜'이 적용되는 상품에 한해 2만원 이상 구매 시 10%할인 쿠폰(최대 5천원 할인)을 증정한다. '머니딜'에서 하기스, 크록스, 더미식 등 66개 대표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모빌리티, 삼양로지스틱스와 '풀필먼트 경쟁력 강화 및 상생협력' 협약 체결
![](https://dtd31o1ybbmk8.cloudfront.net/photos/af9cacd2f4d6a0ea4c84d67992f0f6f2/thumb.jpg)
카카오모빌리티가 물류 전문 기업인 삼양로지스틱스와 손잡고 중소형 이커머스 사업자와의 상생 일환으로 이커머스 최적화 풀필먼트 구축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각 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라스트마일을 강화한 풀필먼트를 구축함으로써, 중소형 이커머스 사업자들의 물류 경쟁력 강화 지원에 주력할 예정이다. 풀필먼트는 상품 입고∙포장∙배송∙재고관리∙출고 등 제품 배송 관련 모든 과정을 관리하는 통합 물류 시스템이다. 카카오 T 당일배송은 B2B 당일 및 새벽배송 서비스로 ▲물류 관리 ▲관제 모니터링 ▲최적화 동선 설계 등 자체 ICT 기술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중소 이커머스 사업자들이 별도의 인프라 투자 없이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삼양로지스틱스는 카카오모빌리티의 공급망을 기반으로, 고객사에게 당일 및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NHN클라우드, 메시지 통합 플랫폼 'Notification Hub' 출시
![](https://dtd31o1ybbmk8.cloudfront.net/photos/f1b0ddf1ff7f9e2eb4fe3dad3fa050cc/thumb.png)
엔에이치엔 클라우드는 메시지 솔루션 'NHN Cloud Notification'의 신규 서비스 'Notification Hub'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NHN노티피케이션은 알림톡, 친구톡, SMS, 국제 SMS, 푸시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메시지 채널의 발송 및 관리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는 메시지 솔루션이다. 노티피케이션 허브를 활용하면 API를 한번에 연동하고 모든 메시지를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되면서 인력과 소요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노티피케이션 허브가 지원하는 멀티 채널 발송 기능 '플로우'는 고객사가 타겟하는 캠페인에 맞춰 메시지를 순차 발송해 도달율을 끌어올리는 기능이다. 광고, 인증 요청 등의 템플릿을 메시지 채널별로 통합 제공해 하나의 창에서 모든 종류의 메시지 템플릿을 생성 및 관리하며, 공지 메시지를 다양하고 손쉽게 발송할 수 있다. 또한 모든 메시지 발송 현황을 '통계' 창에서 한눈에 확인해 인사이트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