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아이온 신규 클래스 '루미네스' 업데이트 예고
[딜사이트 이호정, 전한울, 이태웅, 이다은 기자] 엔씨소프트가 11월 13일 아이온의 신규 클래스 '루미네스'를 추가하고 신서버 '루미'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루미네스'는 아이온에 처음으로 등장하는 '액션 마법사' 콘셉트의 클래스다. 신서버 '루미'는 ▲강화석, 마석 등의 주요 아이템을 게임 내 무료재화 '키나'로 구매 ▲성장 과정에서 강화된 장비 획득 등이 특징이다. 새로운 서버에서 빠르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도록 성장 동선도 단축해 개발했다. 아이온은 11월 중 '티아마란타' 필드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티아마란타'는 하늘과 땅으로 나누어진 구조로, 특정 지역을 점령해 이용자가 유리한 조건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넷마블, 알트나인 신작 '프로젝트 SOL'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넷마블은 게임 개발사 알트나인과 신작 게임 '프로젝트 SOL'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프로젝트 SOL'은 중세 판타지를 배경으로 '신'이라는 키워드로 제작되고 있는 MMORPG다. 이 프로젝트는 언리얼 엔진 5 기반의 그래픽과 심리스 오픈월드로 개발되고 있으며, 2025년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플레이할 수 있는 멀티플랫폼으로 준비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넷마블은 '프로젝트 SOL'의 국내외 서비스 판권을 획득했으며, 성공적인 글로벌 출시를 위해 운영, 마케팅, 커뮤니티 관리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컴투스, '데스티니 차일드' IP 기반 방치형 RPG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컴투스는 시프트업의 대표 IP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의 모바일 게임 개발 및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신작 게임은 방치형 RPG 장르로 개발하며, 이 분야의 전문성이 높은 컴투스 자회사 티키타카스튜디오가 제작을,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를 각각 맡기로 했다. '데스티니 차일드'는 시프트업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으로 지난 2016년 출시 직후 구글과 애플 양대 앱마켓 게임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며 탄탄한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게임 제작을 맡은 티키타카스튜디오는 '소울 스트라이크', '아르카나 택틱스' 등의 개발사로, '데스티니 차일드'의 캐릭터성을 재해석한 웰메이드 게임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크래프톤, 지스타 2024서 랜디스도넛과 '카페 펍지' 운영
크래프톤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G-STAR) 2024'에서 PUBG: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카페 펍지(CAFÉ PUBG)'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카페 펍지는 글로벌 도넛 브랜드 '랜디스도넛(Randy's Donuts)'과 함께 운영하는 체험형 휴게공간으로, 지스타 방문객과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카페에서는 배틀그라운드의 상징적인 요소인 '삼뚝맨', '보급함', '구급상자', '블루존' 등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도넛과 음료 메뉴를 선보인다. 카페 이용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카페 운영 기간 동안 배틀그라운드 개발진과 파트너 인플루언서가 이용자들과 만나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엠게임 신작 모바일게임 '귀혼M', 공식 유튜브 채널 오픈
엠게임은 '귀혼M'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오픈하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공식 유튜브 채널의 게임 영상에는 '귀혼M'의 세계관, 주요 캐릭터,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 등 특징적인 게임 플레이가 담겨 있다. '귀혼M'은 원작 PC버전의 고유한 감성을 유지하면서 현대 모바일 게임의 감각을 접목시켜 직관적이고 흥미로운 플레이를 선사한다. 공식 유튜브 채널 오픈과 함께 이벤트도 진행된다. 유튜브 가입 인원에 따른 보상이 지급될 예정으로, 1,000명 달성부터 100,000명 달성 시까지 각각 일반-고대강령권 소환권과 블루 다이아를 풍성하게 증정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샤카투의 현상금' 이벤트 실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샤카투의 현상금'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11월 6일 시작해 12월 3일까지 진행한다. 모험가는 약 한 달간 게임 접속 시 받을 수 있는 '찬란한 샤카투의 인장'과 '샤카투의 보증서'를 모아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찬란한 샤카투의 인장'을 최대 200개까지 받을 수 있으며, 인장을 모아 ▲마패: 8세대 황금마 ▲고(III) 마노스 액세서리 ▲고(III) 툰그라드 반지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같은 기간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샤카투의 보증서'를 모아 ▲발크스의 조언(+200) ▲[이벤트] 샤카투의 꿈의 상자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소셜 카지노 7년 차 위메이드플레이, 글로벌 사업 성장세 눈길
위메이드플레이가 소셜 카지노 시장 진출 7년 차를 맞아 자사의 올해 해외 사업 성장과 전망을 6일 밝혔다. 올해 3분기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매출 500억 원을 달성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 글로벌 사업이 매출, 이익 등 전부문에서 레벨업 될 것이란 전망이다. 위메이드플레이의 글로벌 사업은 북미, 유럽에 주력한 소셜 카지노 부문의 약진이 배경이다. 웹 기반 '슬롯 메이트'와 앱 기반 '라이트닝 슬롯' 등이 주축이 된 소셜 카지노 서비스는 올해 3분기까지 440억 원의 매출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2% 성장하며 글로벌 사업 중 두드러진 성장세가 집계됐다.
◆스마일게이트, '이프선셋' 얼리 액세스 버전 스팀 판 글로벌 출시
스마일게이트가 '이프선셋'의 얼리 액세스 버전을 스팀(Steam)에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프선셋'은 오픈월드 RPG와 서바이벌 요소를 결합해 다채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낮과 밤이 다른 '듀얼타임 존'을 구현했다. 낮에는 무인도를 탐험하며 생존에 필요한 식재료와 아이템을 모으는 서바이벌 게임으로, 밤이 되면 좀비 무리로부터 생존해야 하는 디펜스 전략을 즐길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프선셋의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스팀 및 스토브에서 다양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할인 프로모션으로 스팀에서는 18일, 스토브에서는 19일까지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에, 스토브 라운지에서 이프선셋 플레이 후기나 공략 팁을 남긴 이용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풍성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레벨 인피니트, 승리의 여신: 니케 × 프랭크버거 콜라보레이션
레벨 인피니트는 '승리의 여신: 니케'와 대한민국 대표 수제버거 브랜드 '프랭크버거'의 콜라보레이션 상세 내용을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승리의 여신: 니케'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하여 기획됐으며, '승리의 여신: 니케' 서비스 런칭 이후 국내에서 처음으로 외식 브랜드와 진행하는 콜라보레이션이다.전초기지에 햄버거 가게를 오픈했다는 콘셉트로 오는 11월 11일부터 11월 27일까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프랭크버거 매장에서 콜라보 메뉴인 '승리의 버거 세트' 2종을 만나볼 수 있다.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 출시 이틀 만에 전 세계 누적 1,000만 다운로드 돌파
주식회사 포켓몬은 Creatures Inc.와 주식회사 DeNA가 공동으로 개발한 스마트폰용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이 전 세계 누적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은 디지털이기에 실현 가능한 역동적인 카드 연출을 비롯해 새로운 포켓몬 카드를 손쉽게 수집하고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지난 30일 정식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 인기 차트 2위, 카드 부문 인기 차트 1위에 올라섰으며 이틀 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1000만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이 같은 인기는 포켓몬이 가지고 있는 대중적인 IP 파워뿐만 아니라 TCG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풀어낸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XPLA, 트랜잭션 수수료 '3분의 1'로 인하하는 메인넷 업그레이드 예고
XPLA는 트랜잭션 수수료를 기존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 낮추는 메인넷 업그레이드를 제안하고, 이를 위한 거버넌스 투표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XPLA 메인넷 업그레이드로 XPLA 네트워크 수수료가 크게 낮아지면 개발자와 이용자 모두의 비용 부담이 줄어든다. 수수료 인하가 확정되면 특히 대규모 트랜잭션 처리가 필요한 대형 웹3 프로젝트가 XPLA 메인넷에 합류할 가능성도 커진다. 또한, 경쟁력 있는 콘텐츠가 지속 증가함에 따라 더 나은 이용자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나아가 신규 이용자의 유입이 활성화되어 지속 가능한 생태계 구축이 용이해진다. 이번 투표는 11월 12일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XPLA 코인을 예치한 밸리데이터와 개인 투자자들이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 티스토리 '오블완 챌린지' 진행
카카오의 콘텐츠CIC가 운영하는 블로그 서비스 티스토리가 7일부터 27일까지 '오블완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챌린지 기간 중 블로그 글쓰기에 참여한 일수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지급한다. 티스토리는 이용자들이 꾸준한 창작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오블완 챌린지를 마련했다. 오블완은 '오늘 블로그 완료'의 약자로, 매일 블로그에 글을 쓰는 도전을 완료하며 글 쓰는 힘을 키우자는 의미를 담았다. 조건에 맞는 게시글을 작성하면 오블완 챌린지에 자동 참여된다. 하루 1개의 게시글을 작성한 뒤 #오블완, #티스토리챌린지 태그를 추가하고 홈주제를 선택해 공개 발행하면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