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면세점, 브랜드 경쟁력 강화 차원 새 BI 공개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현대면세점이 신규 BI(Brand Identity)를 무역센터점과 동대문점, 인천공항점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 적용한다고 4일 밝혔다. 현대면세점은 BI 변경과 함께 신규 브랜드 유치를 통해 사업 경쟁력 제고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우선 인천공항점은 지난달 생로랑과 발렌시아가 부티크가 각각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에 문을 열었다. 이로써 인천공항점은 기존에 운영 중이던 루이비통, 샤넬, 구찌에 더해 총 26개의 명품 브랜드를 보유해 국내 면세업계 최고 수준의 명품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현대면세점은 새로운 BI를 활용한 초성퀴즈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 온라인 인터넷면세점에서 진행하는 초성퀴즈에 참여하면 총 2만원 상당의 온·오프라인 쇼핑혜택을 증정한다.
◆신세계인터, 니트웨어 브랜드 'CFCL' 팝업스토어 오픈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이달 30일까지 서울 압구정 도산공원 인근에 일본 디자이너 브랜드 CFCL의 단독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CFCL은 이세이 미야케 출신의 디자이너 다카하시 유스케가 2020년 론칭한 니트웨어 전문 브랜드로 3D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술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이달 문을 여는 팝업스토어에서는 프랑스 건축가 겸 예술가이자 디자이너인 '엠마누엘 무로(Emmanuelle Moureaux)'와 협업한 100개 컬러의 스커트 컬렉션을 선보인다. 100가지 색상의 그라데이션으로 물들인 매장에는 CFCL의 대표 제품이자 브랜드를 상징하는 항아리 모양의 포터리(POTTERY) 스커트가 100가지 색상으로 전시된다. 고객들은 현장 구매 또는 자신이 좋아하는 색을 선택해 스커트와 상의를 스페셜 오더(예약 주문)할 수 있다.
◆신세계L&B, 역대 최대 규모 쓱데이 참가
신세계L&B가 신세계그룹의 통합 쇼핑 축제 '2024 대한민국 쓱데이(쓱데이)'에 참여해 오는 10일까지 와인앤모어 온(APP)·오프라인에서 대규모 할인 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올해 5회차를 맞은 쓱데이는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계열사가 모두 참여하는 할인 행사로 역대 최대 규모인 1조 9000억원의 물량을 준비했다. 먼저 신세계L&B의 데일리 와인 'G7'은 쓱데이 기간 전 제품 4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1병당 4470원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칠레 와인의 뛰어난 맛과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단 하루 한정 수량 판매되는 프리미엄 특가 상품도 준비했다. 5일에는 ▲샤또 라피트 로칠드 ▲샤또 무똥 로칠드 ▲샤또 오 브리옹 ▲샤또 라뚜르 ▲샤또 마고 등 그랑크뤼 클라세(GCC) 1등급의 프랑스 '5대 샤또' 와인 전종을 선보인다. 이어 9일에는 인기 위스키 상품을 마련했다. '발베니 14년 캐리비안 캐스크(전용잔 증정)는 13만9600원에, '맥캘란 클래식 컷 2024 릴리즈'는 26만9000원에 제공될 예정이다.
◆컬리, 최대 80% 할인 '컬리세일' 행사 진행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가을맞이 '컬리세일'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총 2000여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감자, 고구마, 사과 등 가을 제철 과일과 채소는 물론 칼국수, 전골, 밀푀유나베 등 인기 밀키트까지 한자리에 모았다. 필수 먹거리, 생필품 등 장바구니 단골 상품들도 특가 판매한다. 베스트셀러를 최대 혜택으로 누릴 수 있는 컬리픽 특가 코너에서는 각 카테고리별로 컬리가 꼽은 대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볶음'류에서는 압구정주꾸미 볶음을, '냉동간식'류에서는 99핫도그를, '튀김'류에서는 컬리스 유린기를 추천한다. 컬리멤버스 고객만을 위한 특별 할인 혜택도 있다. KF365 한돈 삼겹살+목살 반반팩과 무항생제 제주 목초 우유, 벨지오이오소 부라타 치즈, 컬리스 데일리 물티슈 등을 멤버스 특가로 준비했다. 이밖에 한우 20% 쿠폰, 시즌 아이템 한정 혜택 추가 15% 쿠폰과 베스트 브랜드 7종 쿠폰도 제공한다.
◆CJ온스타일, VT 손잡고 PDRN 리들샷 헤어앰플 자체 론칭
CJ온스타일이 4일 저녁 9시 모바일 라이브쇼 '소유의 겟잇뷰티 프렌즈'에서 '브이티 PDRN 리들샷 헤어 앰플'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브이티 PDRN 리들샷 헤어 앰플'은 성분 기획부터 임상, 영상 제작 등 전 단계를 CJ온스타일과 브이티가 공동기획해 준비한 상품이다. VT의 트렌디한 상품 제조능력과 CJ온스타일의 뷰티 브랜드 신상 소싱력을 공동기획으로 확장한 케이스다. 구체적으로 기존 리들샷 원리에 PDRN 등 다양한 고영양 성분을 더해 시너지 냈다. 모공보다 14배 얇은 마이크로 사이즈의 독자성분 '시카 리들'과 산삼배양액에서 추출한 'PDRN'의 장점을 합쳤다. 여기에 EGF를 포함한 9가지 성장인자와 두피·모발 영양성분 비오틴, 모발 영양에 도움을 주는 시스테인이 들어있는 검은콩추출물, 펩타이드, 고삼추출물, 카페인, 로즈마리추출물 등을 함께 담았다.
◆롯데百 에비뉴엘 잠실, '톰 브라운' 팝업스토어 진행
롯데백화점이 유통사 최초로 럭셔리 패션 하우스 '톰 브라운(Thom Browne)' 24년 F/W 아우터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오는 24일까지 '더 크라운'에서 진행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디자이너 '톰 브라운'이 1년 동안 특별히 공들여 기획한 'The world of Grey' 컨셉을 구현했다. 팝업스토어 매장 공간의 내·외부 벽면 전체를 회색 플란넬 소재로 감싸고 톰 브라운만의 모던한 '오피스'감성을 느낄 수 있는 '블라인드'도 설치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블랙 다운필 캡슐 컬렉션'이 이번 팝업스토어의 핵심이다. '블랙 다운필 캡슐 컬렉션'은 '다운필 베스트'부터 '다운필 코트'까지 블랙 색상의 겨울 아우터 6종이 포함된 컬렉션으로 유통사 최초로 출시해 단독 판매한다. 이 밖에도 약 50여종의 남성·여성 아우터 등 의류와 함께 10종의 아동 아우터까지 총 60여종의 다채로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에이블씨엔씨 어퓨, '깐달걀 모공 케어 라인' 3종 에이블리 단독 출시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어퓨(A'pieu)가 모공 관리 신제품 '깐달걀(EGG PHA) 모공 케어 라인' 3종을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ABLY)'에서 단독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국내 최대 패션 커머스 플랫폼으로 최근 트렌디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신제품 깐달걀 모공 케어 라인은 어퓨의 주 타깃층인 1524세대의 대표적 피부 고민인 모공 확장과 거칠어진 피부결 관리를 위해 기획된 3단계 모공 관리 솔루션이다. '깐달걀 모공 패드', '깐달걀 모공 세럼', '깐달걀 모공 크림'까지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모공탄력의 핵심인 EGG PHA™ 성분으로 넓어진 모공을 집중 관리해 마치 달걀처럼 새하얗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선사한다. '깐달걀 모공 패드'는 세안 후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피부 결을 정돈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깐달걀 모공 세럼'과 '깐달걀 모공 크림'은 늘어지고 넓어진 모공을 케어하고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매끈한 피부결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BBQ, 새로운 브랜드 모델에 변요한 발탁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다양한 작품들에서 선 굵은 연기를 선보인 변요한 배우를 브랜드의 새 모델로 발탁했다고 4일 밝혔다. BBQ는 코미디부터 스릴러까지 자유롭게 넘나드는 변요한 배우만의 친근하고 솔직한 매력이 소비자들의 곁에서 오랜 시간동안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건강한 치킨'을 전하며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의 친숙함과 잘 어울린다고 판단했다. 또한 변요한 배우가 작품들을 통해 보여준 깊은 연기 내공이 내년 30주년을 맞이하는 BBQ만의 고객들을 향한 진정성과 브랜드의 정체성을 가장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모델 선정의 배경을 전했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겨울 한파 예상에 골프 패키지 라인업 확대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동계 시즌 골프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고객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골프 패키지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강화된 골프 패키지로는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서 고품격 골프여행을 즐길 수 있는 '코타키나발루 골프 5일'이 있다. 이 상품은 샹그릴라 라사리아 리조트 오션윙 주니어 스위트룸에 숙박하며 오션윙 전용 레스토랑과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 달릿베이CC에서는 키나발루산과 넓게 펼쳐진 바다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고 열대식물이 늘어서 있는 페어웨이에서 최대 63홀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2인 출발 가능 ▲그린피·카드비·캐디피 포함 ▲미니바 1회 제공 ▲레이트 체크아웃 ▲시내 KK라운지 이용 ▲고급 항공 커버 제공 등의 구성을 자랑한다. 여행이지는 인도네시아 바탐에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바탐 골프 5·6일'과 대한항공의 인천~오키나와 노선을 통해 일본 최남단 오키나와에서 골프여행을 경험할 수 있는 '오키나와 골프 4일'도 함께 선보인다.
◆쿠팡 로켓프레시, 생굴·가리비·새우 등 제철 수산물 할인
쿠팡 로켓프레시가 생굴(햇굴), 가리비 등 초겨울 제철 수산물을 할인 판매하는 '겨울 맛보기 수산대전' 기획전을 4일부터 내달 2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통영에서 햇굴로 수확해 지하암반해수로 씻어낸 생굴과 전남 고흥에서 수확한 가리비, 신안군수 품질보증을 받은 생새우 등 매주 다양한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1주차(11월4일~11월10일) 대표상품으로는 ▲지하암반해수로 씻어낸 생굴 350g'을 6200원(100당 1771원) ▲해양수산부품질인증 국산 숨굴 350g'을 6600원(100당 1885원) ▲어부심 통통하게 살이 오른 제철 고흥 가리비 2kg 9890원(100당 495원)이 있다. 내일 5일 오전 7시부터 단 하루 '어부심 산지직송 산채로 포장한 신안군수 품질보증 생물새우 1kg(25~35미)'를 1만9700원(100당 1970원)에 할인 판매한다. 와우회원은 갓 잡은 수산물들을 구매 다음 날 아침에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특히 가리비와 새우는 쿠팡의 산지직송 시스템으로 오후 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새벽까지 배송된다. 생굴은 밤 12시까지 구매 시 다음 날 새벽까지 배송된다.
◆오비맥주, 소상공인 외식업주에 업사이클링 외투 보관가방 배포
오비맥주가 오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맥아포대 업사이클링 외투 보관 가방을 추가 배포했다고 4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작년 10월부터 업사이클 전문 사회적 기업 하이사이클과 함께 맥주 생산 후 버려지는 맥아포대를 업사이클링해 고깃집을 운영하는 업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외투 보관 가방을 제작해 배포해오고 있다. 올해는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점주들과 함께 친환경 활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했다. 오비맥주는 지난 배포 지역 업주들의 큰 호응을 바탕으로 외투 보관 가방 500개를 추가 제작해 서울 마포 지역 고깃집에 배포했다. 외투 보관 가방은 쌀쌀해진 날씨에 식당을 찾는 손님들의 겉옷과 가방, 소지품 등을 보관하는 용도로 활용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