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펫케어 시장 본격 진출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대교가 시니어 토탈 케어 서비스에 이은 신사업으로 반려동물 전문기업 하울팟을 인수해 프리미엄 토탈 펫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2015년 설립된 하울팟은 한남, 서초, 분당, 위례 4개 지점에서 반려견 유치원, 데이케어, 미용, 호텔링 등 프리미엄 펫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교는 48년간의 눈높이 교육 노하우를 반려동물 분야로 확장해 고품질의 케어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 양육 환경을 개선하고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성장하는 토탈 펫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목표다. 이번 인수를 통해 대교는 하울팟의 직영 센터인 '하울팟 케어클럽'을 프리미엄 펫케어 센터로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대교그룹의 주요 브랜드인 대교뉴이프, 트니트니 등과 콘텐츠 결합을 통한 연계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고객들에게 새로운 펫케어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동원F&B, 먹는 콜라겐 'GNC 콜라겐 퍼펙션' 출시
동원F&B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가 먹는 콜라겐 신제품 'GNC 콜라겐 퍼펙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GNC 콜라겐 퍼펙션'은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GPVGPS Collagen)를 2000mg 함유한 제품이다.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피부보습, 자외선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멀티 기능성을 인정한 성분으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피부, 눈가 주름 감소뿐 아니라 피부 탄력, 수분량 증가 등 14가지 지표에서 유의미한 개선을 확인했다. 'GNC 콜라겐 퍼펙션'은 물과 함께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정제형 제품으로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의 파트너사 가운데 정제형 콜라겐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동원F&B가 최초다. 동원F&B는 GNC 콜라겐 퍼펙션 출시를 기념해 이달 1일 저녁 롯데홈쇼핑 '요즘쇼핑 유리네>'를 통해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아시아약학연맹,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방문
한국콜마가 FAPA 의장단이 지난달 30일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을 방문했다고 1일 밝혔다. FAPA 의장단이 한국을 방문해 기업 현장답사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제약·바이오 회사가 아닌 화장품 ODM 기업을 방문한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이번 방문은 서울에서 열리는 제30차 FAPA 총회 참석을 위한 방한을 앞두고 의장단이 전 세계 뷰티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한국콜마를 방문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하면서 성사됐다. 의장단은 종합기술원 내 주요 연구소를 견학하고 한국콜마 주요 경영진과 간담회를 가졌다. 의장단은 의약품적 성분과 기술을 접목한 더마화장품(derma cosmetic)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의장단은 색조화장품 개발만을 위한 오프라인 맞춤형 공간인 '컬러 아뜰리에'를 방문해 실제로 조색을 해보기도 했다.
◆리복, 겨울 맞이 '이효리 패딩' 선봬
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24FW 이효리 패딩 컬렉션을 새롭게 출시하며 겨울 헤비 아우터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1일 밝혔다. 컬렉션의 메인 아이템인 '벡터 리버시블 다운 시리즈'는 레트로한 스포티 무드와, 클래식한 퀼팅 디자인 두 가지 스타일로 입을 수 있는 '리버시블' 제품이다. 양면 텍스처가 다른 소재감을 적용해 하나의 아이템으로 완전히 다른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소매 라인 배색 디자인 면과 은은한 광택감이 드러나는 나일론 경량 소재 면 두 가지로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컬러는 ▲블랙 ▲그린 ▲그레이 ▲베이지 ▲레드 총 5종이며 우븐 카고 팬츠, 파라슈트 패딩 스커트도 함께 출시했다. 브랜드 앰버서더 이효리와 함께하는 패딩 컬렉션 메인 화보와 영상은 1일 리복 공식 소셜채널에 공개 됐으며 컬렉션 전 라인은 리복 공식 온라인 스토어, 리복 오프라인 매장, LF몰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교원라이프, 현대그린푸드와 제휴해 시니어 멤버십 혜택 강화
교원라이프가 '케어푸드(Care Food)'에 대한 시니어 세대의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현대그린푸드와 제휴를 맺고 건강식 브랜드 '그리팅' 서비스 이용할 때 우대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제휴로 교원라이프 회원들은 그리팅 회원가입 시 '건강마켓'과 '식단관리'에서 4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시니어 식단' 1주 이상 구매 시 5000원을 할인해 주는 쿠폰을 제공받는다. 이 쿠폰은 교원라이프 회원 전용으로 교원라이프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회원 인증을 하면 자동으로 발급된다.
◆풀무원건강생활, '파이토 에너지 샷' 등 제품 3종 비건인증 획득
풀무원건강생활의 식물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이 자사 주요 식물성 건강 제품 3종(건강기능식품 1종·건강식품 2종)이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은 ▲파이토 에너지 샷 ▲파이토 스테롤 ▲파이토 엔자임 총 3종이다. '파이토 에너지 샷'은 101가지 식물에 담긴 영양소를 1포로 섭취할 수 있는 식물 발효 제품으로 핵심 원료인 '파이토 메타 에센스'는 총 101종의 식물 원료를 365일 발효시켰다. '파이토 스테롤'은 식물성 원료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개념 건강기능식품으로 4종의 식물스테롤(베타-시토스테롤, 브라시카스테롤, 스티그마스테롤, 캄페스테롤)을 함유하고 있다. '파이토 엔자임'은 현미와 완두를 발효시킨 식물 효소와 고함량 식이섬유를 함유한 제품이다.
◆롯데온, '온앤더럭셔리 쇼룸' 런칭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1일 명품 브랜드사로부터 공식 판매처로 인증받은 이탈리아 현지 부티크와 손잡고 해당 상품을 선보이는 '온앤더럭셔리 쇼룸'을 론칭했다. 온앤더럭셔리 쇼룸은 약 15만여개 해외 명품을 패션 매거진 형태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온앤더럭셔리 쇼룸 오픈을 위해 롯데온은 이탈리아 현지 부티크를 직접 공략했다. 특히 온앤더럭셔리 쇼룸에서는 프라다 패딩, 톰브라운 니트와 가디건, 구찌 버버리 패션잡화 등 유명 브랜드의 인기 품목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확실하게 자리잡은 해외 유명 브랜드도 함께 선보인다. '스프레이 그라운드(SPRAY GROUND)'를 비롯해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썬스(SUNS)'를 만나볼 수 있다. 추후 정교한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을 제공하는 데님 브랜드와 울 캐시미어 등 고급 소재의 니트웨어 브랜드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11번가, 무료 멤버십 '패밀리플러스' 출시
11번가가 모일수록 포인트 적립 혜택이 커지는 무료 멤버십 서비스 '패밀리플러스'를 선보이며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11번가가 '그랜드 십일절'을 맞아 출시하는 '패밀리플러스'는 최대 5명까지 '패밀리'를 결합해 한 달 동안 구매 목표를 달성하면 참여한 모든 멤버가 함께 '11페이 포인트'로 보상을 받는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패밀리 멤버는 본인 인증된 11번가 개인회원 중 누구나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으며 최소 2명부터 최대 5명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패밀리 대표가 패밀리를 만든 후 카카오톡, 연락처 등을 통해 멤버를 초대할 수 있다. 지난 5월에 론칭한 '패밀리결제' 서비스로 이미 결성되어 있는 패밀리라면 별도 신청 과정 없이 '패밀리플러스'에 참여 가능하다. 11번가는 '패밀리플러스' 론칭을 기념해 11월 한 달 동안 패밀리 구매 목표 달성 시 받을 수 있는 포인트를 2배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양사, 메디앤서 콜라겐 나노샷 마스크 2종 리뉴얼 출시
삼양사가 1일 더마 바이오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앤서의 콜라겐 나노샷 마스크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 출시한 제품은 비타 콜라겐 나노샷 마스크와 포어 콜라겐 나노샷 마스크 2종이다. 이 제품들은 기존 500달톤(Da) 크기의 저분자 콜라겐을 더 잘게 쪼갠 100달톤의 초저분자 콜라겐을 사용하고 인체에서 생성되는 콜라겐과 동일한 구조의 콜라겐 성분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C 성분을 함유한 비타 콜라겐 나노샷 마스크는 피부 윤광·투명도 개선 효과로 어두운 피부 톤 개선에 적합하다. 포어 콜라겐 나노샷 마스크는 피부 탄력 케어에 도움을 주는 트리펩타이드를 함유하고 있으며 늘어진 모공과 상한 피부결 케어에 특화됐다. 또한 삼양사는 마스크 팩 피부 흡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나노샷 올리오좀 기술을 적용했다. 올리오좀(Oleosomes)은 수분이나 미용성분을 피부 속까지 전달하는 운반체 역할을 한다.
◆정관장, '에브리타임 필름 맥스&컴피' 선봬
정관장이 여행객을 대상으로 낮과 밤에 에너지 충전을 할 수 있는 '에브리타임 필름 맥스&컴피'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브리타임 필름 맥스&컴피'는 홍삼을 주원료로 하는 필름형 제품으로 각각 낮과 밤에 어울리는 원료들이 함유됐다. 락티움과 타트체리주스분말을 담은 '에브리타임 필름 컴피'는 체력을 회복하고 편안한 밤을 보낼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다. 락티움은 수면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타트체리주스분말은 식물성 멜라토닌이 함유돼 있어 '신의 선물'로 불리기도 한다. '에브리타임 필름 맥스&컴피'는 구강용해필름(ODF, Orally Dissolving Film)에 정관장의 기술로 홍삼농축액을 압축시킨 제품으로 초경량 개별포장 돼있어 언제든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W컨셉, 쓱데이 맞아 '최저가 보상제' 실시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최저가 보상제 실시하는 등 역대 최대 혜택을 앞세워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 '쓱데이'에 힘을 보탠다. W컨셉은 오는 10일까지 신세계그룹 최대 쇼핑 축제 '쓱데이'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가장 힘을 준 프로모션은 더블유컨셉이 처음 시도하는 '최저가 보상제'다. 쓱데이, 더블유위크가 표기된 상품 중 구매한 금액이 타사보다 비싼 경우 차액을 최소 1000원부터 최대 2만원까지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W컨셉 포인트로 보상한다. 11월 한 달 간 배송완료 된 건에 한해 한시적으로 진행된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24시간 브랜드 세일, 데일리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이미스, 시티브리즈, 망고매니플리즈, 어그, 아디다스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의 할인율로 만나볼 수 있다. 출석체크 이벤트, 할인쿠폰팩 등도 준비했다. 출석체크를 하면 매일 1000포인트를 지급하고 쓱데이 기간 10일 연속 출석 시 최대 1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15% 할인쿠폰, 중복 사용 가능한 더블 3% 쿠폰 등 4종 할인쿠폰팩도 발급한다.
◆도미노피자, '다 함께 피자교실' 진행
도미노피자가 10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을 맞아 나만의 피자를 만들 수 있는 무료 쿠킹 클래스 '다 함께 피자교실'을 진행했다. 도미노피자는 지역문화진흥원과 함께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인 지난 31일 도미노피자 본사에서 '다 함께 피자교실'을 진행해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사했다. 다 함께 피자교실은 도미노피자에서 실제 사용하는 식자재를 활용해 나만의 피자를 만드는 무료 체험 프로그램이다. 지역문화진흥원과 함께하는 도미노피자의 피자교실은 12월까지 진행 예정으로 이달 26일에 있을 11월 도미노피자의 '다 함께 피자교실'은 오는 6일까지 문화가 있는 날 누리집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 드라마 '정년이' 컬래버 '정년이 찐빵' 출시
롯데웰푸드가 tvN 드라마 '정년이' IP(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를 활용한 컬래버 한정판 제품 16종을 선보였다. 찐빵 5종, 빵 4종, 건과 6종, 빙과 1종 등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지난 5월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과 맺은 콘텐츠 협력 강화 업무협약의 첫 사례다. 드라마 속에서 찐빵은 주인공 '정년'이 즐겁고 행복할 때나 힘들고 지칠 때 즐겨 먹는 간식으로 등장하는 소재다. 이를 활용한 ▲정년이 찐빵은 앙금에 통팥이 듬뿍 넣었고 빵 부분에는 통밀을 사용해 옛날식 찐빵의 맛을 극대화했다. 이외에도 ▲단팥호빵 ▲야채호빵 ▲옥수수호빵 ▲피자호빵 등에도 정년이 IP를 적용했다. 그 외 정년이 한정판 빵은 ▲빅단팥빵 ▲둥근달 딸기크림빵 ▲꼬마꿀호떡 ▲프리미엄 패스츄리 스위트 등 4종이다. 건과는 ▲제크 ▲빠다코코낫 ▲마가렛트 ▲명가찰떡파이 ▲ABC초코 ▲스카치캔디 등 6종이고 빙과 1종은 국화빵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