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내달 6일까지 '얼리 윈터 페스타' 진행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다음달 6일까지 '얼리 윈터 페스타'를 진행한다. 24년 F/W 신상품과 지난 시즌 베스트 아이템을 최대 20~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행사로 총 40억 물량이 준비됐다. 컬럼비아와 노스페이스, 아이더 브랜드의 다운자켓과 백팩, 슈즈를 단독 특가에 선보이며 어그와 베어파우 브랜드의 겨울부츠와 슬리퍼도 최대 물량이 확보됐다. 쌤소나이트 레드 그룹 캐리어도 준비됐다. 온라인 전용 상품의 경우 최대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과 카드결제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헬렌카민스키 겨울 모자와 의류, 네파키즈의 덕다운자켓과 나이키 슈즈까지 다채로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 프리미엄 냉동 반찬 '수제식감 한식반찬' 출시
풀무원식품이 '반듯한식'의 첫 냉동 한식반찬 제품으로 국내산 원물만을 사용해 정성껏 만든 '반듯한식 수제식감 한식반찬' 3종(평양식 큰고기완자, 떡갈비, 동그랑땡)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반듯한식'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오롯이 전하는 한식 브랜드로 2021년 10월 론칭했다. '반듯한식 수제식감 한식반찬'은 '평양식 큰고기완자', '떡갈비', '동그랑땡' 3종으로 선보인다. 반듯한식 한식반찬 3종 모두 원재료는 국내산 100% 돼지고기와 소고기, 냉장 생채소를 사용해 원산지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평양식 큰고기완자'는 국내산 100% 돼지고기에 두부와 얼리지 않은 6가지 생채소를 넣고 두툼하고 크게 빚어 풍부한 육즙과 식감이 일품이다. '떡갈비'는 국내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최적의 비율로 혼합해 대파, 양파, 마늘과 함께 치대듯 빚어 부드러운 육질과 식감을 살렸다. '동그랑땡'은 국내산 100% 돼지고기에 두부와 대파, 표고버섯, 부추 등 국산 생채소를 큼직하게 다져 넣어 원재료의 식감을 풍부하게 만들었다.
◆이마트24, '이더리움 파스타' 선봬
이마트24가 다음달 1일부터 다시 한번 빗썸과 손잡고 '이더리움 함박 스테이킹 파스타 도시락'(이더리움 스테이킹 파스타)를 판매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더리움 스테이킹 파스타(5900원)'에는 가상자산 시총 2위인 '이더리움'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동봉되어 있다. 고객들은 '이더리움 스테이킹 파스타'에 동봉된 쿠폰 QR코드를 통해 빗썸 앱 접속 후 쿠폰 번호를 입력하고 SMS 수신 동의와 스테이킹 이용 동의를 하면 1만원 상당의 이더리움을 받을 수 있다. (1인 1회 등록 가능) 또한 10월1일 이전 빗썸 가입 고객 중 NH농협은행 계좌 미연결 이용자는 2만원 상당의 이더리움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고객들은 이벤트 기간인 내달 30일까지 쿠폰 번호 입력을 완료해야 이더리움을 받을 수 있으며 이더리움은 11월7일부터 12월5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계좌로 지급된다.
◆11번가, '토스페이' 결제서비스 오픈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토스)와 온라인 간편결제를 비롯해 다양한 협력을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11번가와 토스는 지난 2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토스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사용자 결제 편의성 제고와 혜택 확대를 위한 사업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11번가에서 11월1일부터 '토스페이'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11번가는 '토스페이' 제휴를 기념해 11번가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그랜드 십일절'에서 '토스페이'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가 상품을 판매하고 '토스페이' 전용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등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코스맥스, 서울대와 K뷰티 선도할 '컬쳐 테크놀로지' 개발
글로벌 1위 화장품 ODM 기업(연구·개발·생산) 코스맥스그룹이 지난 29일 서울대에서 'SNU-COSMAX TIC 2단계 공동 연구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 최경 코스맥스 부회장, 유홍림 서울대 총장, 강병철 서울대 연구처장 등 양측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향후 연구 방향성에 대해 논의했다. 코스맥스는 2019년 서울대-코스맥스 TIC(SNU-COSMAX Technology Incubation Center)를 설립하고 1단계 연구에 5년간 총 50억원을 투자해 차세대 뷰티·헬스 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체계를 구축했다. 1단계 공동 연구는 공학, 자연과학, 의학 분야 외 인문, 사회과학, 예술, 데이터 과학 등의 전문가 그룹이 참여하는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연구)을 통해 차세대 화장품 소재·기기와 관련 기술 개발에 집중했다. 1단계 연구를 통해 특허 출원 21건, 등록 9건, 논문 발표 6편, 제품 상용화 57건 등 다양한 성과를 이뤘고 누적 약 500억원의 매출 성과로도 이어졌다. 이번 2단계 연구에선 추가로 5년간 60억원을 투자해 CT(Culture Technology) 융·복합 기술 연구에 들어간다.
◆무신사, '무신사 스탠다드 홈' 신규 론칭
무신사가 패션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위하여 실용적인 생활용품을 제안하는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 홈(musinsa standard HOME)'을 처음 선보인다. 이날 무신사 스토어에 신규 론칭된 무신사 스탠다드 홈은 패션에 관심이 많은 고관여 소비자와 1인 가구를 타깃으로 합리적인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제안한다. 먼저 무신사 스탠다드 홈에서는 티셔츠·셔츠·하의 등 복종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옷걸이 팩 등을 발매한다. 또 의류 세탁과 관리 과정에서 필요한 ▲실내건조 세탁세제 ▲소독 탈취 섬유유연제 ▲휴대용 얼룩제거 스프레이 ▲이염방지 세탁시트도 출시한다. 추후에는 스팀다리미, 보풀제거기 등 의류 케어와 관련된 1인 가구용 소형 가전도 선보일 계획이다. 무신사 스탠다드 홈 제품 중에서 일부는 30일부터 전국의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 무신사는 신규 브랜드 론칭에 맞춰 다음달 4일까지 온라인에서 '무신사 홈 페스티벌' 기획전도 전개한다. 일상의 모든 순간에서 필요한 라이스프타일 아이템을 소개하고 최대 30% 할인이 가능한 '홈 첫구매' 쿠폰도 제공한다.
◆CJ온스타일, 바오먼트X글로벌나이프 칼도마세트 론칭
CJ온스타일을 운영하는 CJ ENM 커머스부문이 키친웨어 브랜드 '바오먼트'와 40년 역사를 가진 명품 나이프 브랜드 '글로벌 나이프'의 한정판 칼도마세트를 론칭했다. 협업 상품은 '유틸리티 칼도마세트'다. 바오먼트의 '엔드그레인 테이블 도마'와 글로벌 나이프의 '11cm 유틸리티 나이프GSF-22', 휴대용 나이프 가드로 구성됐다. 도마는 물에 강한 특성을 지닌 하드우드 월넛 나무의 나이테를 조각해 만들어졌다. 견고하고 아름다운 색을 자랑해 도마 자체를 플레이팅 접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글로벌 나이프 GSF-22는 일체형 통 스테인레스 소재다. 과일을 깎거나 채소를 손질하는 등 다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비교적 짧은 칼날을 자랑해 휴대성도 용이하다. 캠핑 등 야외 활동에서 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휴대용 나이프가드'도 동봉된다. 이 상품은 CJ온스타일 모바일 앱과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Kurly)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마켓컬리에서는 30일 오전 11시부터 45% 할인된 특가에 구매 가능하다.
◆홈앤쇼핑, 푸마 '벨보아 기능성 셋업 2세트'신상품 선봬
홈앤쇼핑이 겨울 시즌을 맞아 푸마 ' 벨보아 기능성 셋업 2세트' 상품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푸마 브랜드의 멀티웨어로 구성된 세트로 블랙 색상의 라운드 맨투맨과 일자팬츠 세트, 퍼플, 라벤더, 베이지 색상의 라운드 맨투맨과 조거팬츠 세트 중 하나를 선택해 총 2세트를 받아볼 수 있다. 매장 동일 기능성 라인안 WARM-CELL 인증을 받아 우수한 보온성을 제공하며 고급스러운 광택감과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하는 벨보아 원단을 사용했다. 또한 UV 차단 기능이 있어 야외 활동 시 외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신축성이 좋아 활동성이 우수하다. 부드러운 양면 벨보아 소재로 제작되어 간절기부터 따뜻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겉면의 은은한 광택과 기모 안감 덕분에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한다. 또한 방송에서 구매 후 상품평을 작성한 고객에게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000원을 제공하고 방송 중에는 경품으로 기내용 캐리어 10명을 추첨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뚜기, '2024 심장병 예방을 위한 한걸음 더 걷기대회' 봉사활동 펼쳐
오뚜기가 지난 26일 한국심장재단이 주최하는 '2024 심장병 예방을 위한 한걸음 더 걷기대회'에 참여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걸음 더 걷기대회'는 심장병 예방의 필요성을 알리고 심장병 환자들을 돕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올해로 13회째를 맞았다. 이번 대회는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일대에서 개최됐으며 걷기대회 외 축하공연과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놀이마당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이어졌다. 이는 오뚜기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후원사업'의 일환으로,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의 수술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브자리, 오픈 5주년 자사몰 매출 247% 증가
이브자리가 자사몰 매출이 개설 초기인 2020년 동기 대비 247%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는 18%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어 올해 3분기까지의 신규 회원 수는 전년 대비 44% 급증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브자리는 ▲자사몰 기획전 및 고객 혜택 강화 ▲자사몰 중심의 소비자 직접 판매(D2C) 운영 전략 등이 이브자리몰 신장의 요인으로 분석했다. 이브자리는 자사몰에서 매달 한 번 세분화된 고객 관심사와 필요를 반영해 월별 테마에 맞춘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창립 48주년 기념 행사 등 기존 대리점에서만 운영하던 대규모 행사를 공식몰에서 함께 진행하기 시작하며 기존보다 강화된 자사몰 기획전을 선보였다. 이 외에도 이브자리는 활용도 높은 쿠폰팩, 마일리지 적립 등 다양한 자사몰 전용 혜택을 제공 중이다.
◆교촌, 메밀요리 브랜드 '메밀단편' 겨울 신메뉴 선보여
교촌에프앤비가 메밀 요리 브랜드 '메밀단편'이 겨울맞이 신메뉴 3종을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2월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개점한 '메밀단편'은 한식을 대표하는 식재료인 '메밀'을 활용한 프리미엄 메밀 요리 브랜드다. 항상 최상의 고품질 식재료 사용을 원칙으로 하는 교촌의 철학에 따라, 가장 한국적이고 소박한 식재료인 메밀을 100%비율로 자가제면하여 명품 재료들과 함께 근사한 한 끼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출시된 겨울 신메뉴는 ▲한우 능이온반, ▲웰빙 전골, ▲차돌 메밀전 3종으로, 쌀쌀한 날씨에 어울리는 따뜻한 메밀 요리로, 고객들에게 맛과 건강을 모두 담은 든든한 한 끼를 선사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