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 레벨업-리어웨이크닝, 메인 포스터 공개
[딜사이트 이호정, 전한울, 이태웅, 이다은 기자] 애니플러스는 내년 1분기 공개 예정인 '나 혼자만 레벨업'의 시즌 2 에피소드를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 극장판 애니메이션 '나 혼자만 레벨업 -리어웨이크닝-'의 국내 개봉일을 11월 28일로 확정하고 메인 포스터와 2차 예고편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나 혼자만 레벨업 -리어웨이크닝-'은 인류 최약 병기로 불리던 하급 헌터 '성진우'가 어느 날, 능력을 성장시킬 수 있는 강력함 힘을 얻게 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각성 이후 그림자 군단의 군주가 된 '성진우'이 모습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엔씨소프트, 임직원 참여 물품 기부 캠페인 진행
엔씨소프트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자원순환을 위한 기부 캠페인 NC [DONATION] PLAY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와 함께 임직원 참여하는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임직원들은 이번 기부 캠페인을 통해 의류, 가방, 장난감, 생활용품, 가전제품 등 총 1957점을 기부했다. 엔씨소프트는 2022년부터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환경 보호 등 다양한 주제의 활동을 지속하며 우리 사회의 질적 도약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영미권 시작으로 글로벌 공략 예고
컴투스는 오는 31일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를 영미권에 출시하고, 연내 세계 전역으로 글로벌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해외 시장을 체계적으로 공략해 나간다고 28일 밝혔다. 컴투스는 영미권에서도 게임·애니메이션 산업의 주요 시장인 미국, 캐나다, 영국, 필리핀 4개 지역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다. 해당 지역에서 쌓은 시장 분석 데이터와 유저 피드백을 기반으로 글로벌 운영 안정성을 높이고, 이후 서브컬처 팬덤이 두터운 아시아를 포함한 세계 전역으로 시장을 넓혀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쿠키런: 킹덤, 더현대 서울서 무형유산 콜라보 전시
데브시스터즈는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19일까지 더현대 서울 6층 엔터테크 플랫폼 공간인 '튠 스토어'에서 '쿠키런: 킹덤 특별전 - 불과 파괴의 땅' 전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6월 나전칠기 작품 콜라보에 이어 다양한 무형유산 장인과 협업으로 게임과 한국 전통 예술을 융합시킨 콜라보 전시회다. 데브시스터즈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분청사기장 박상진 장인, 금박장 김기호 장인과 협업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지스타서 '플레이 펀앤굿' 포럼 개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오는 11월 15일 오후 3시 부산 벡스코 1관 303호에서 '2024 플레이 펀앤굿 포럼'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게임업계 다양한 주체들 간 협력을 통한 사회공헌의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다양한 게임사, 게임 유저 등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던 성공 사례를 소개한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희망스튜디오는 게임사와 게임 유저들이 사회 문제에 공감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에 희망을 확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넵튠, 기업용 채팅 솔루션 '클랫'에 음성·영상 채팅 기능 도입
넵튠은 기업용 채팅 솔루션 '클랫'이 고객사의 모바일 앱과 웹페이지 등에 음성 및 영상 채팅을 구축하는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능 업데이트로 클랫은 디엑스앤브이엑스의 비대면 진료 중계 플랫폼 'KHUB 비대면 진료'에 채팅 기능을 구현, 모바일과 온라인 게임은 물론 비대면 상담이 필요한 의료 진료 및 CS부터 교육, 방송, O2O 등까지 광범위하게 실시간 채팅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권진형 클랫 총괄은 "고객사들로부터 음성, 영상 채팅 구현에 대한 수요가 이어지면서 이번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클랫의 뛰어난 범용성을 토대로 고객사들의 니즈에 맞는 서비스로 발전시켜 국내 인앱 채팅 개발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젠레스 존 제로, 11월 6일 '1.3 버전' 업데이트
호요버스는 오는 11월 6일 신작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의 1.3 버전 '버추얼 리벤지'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대공동 6과 부과장인 캐릭터 '츠키시로 야나기', 무패의 챔피언 '라이터' 등 신규 캐릭터 2종이 추가되며, 새로운 임무 수행, 단층의 수수께끼, 가상 격전 시련 등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카카오, 연간 최대 할인 '카카오 쇼핑 페스타' 개최
카카오는 오는 11월 3일까지 연간 최대 커머스 행사인 '카카오 쇼핑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는 쇼핑 페스타에서 건강식품, 간편식 등 먹거리부터 생활 가전, 패션, 뷰티에 이르기까지 전 카테고리에 걸쳐 역대급 더블 할인 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행사 기간 선물하기와 쇼핑하기, 카쇼라 등 각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팩과 함께 카카오페이 결제 시 10% 즉시할인까지 더블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카오 커머스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카카오쇼핑을 이용해주신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과 강력한 할인을 담은 '카카오쇼핑페스타'를 진행한다"며 "카카오쇼핑페스타와 함께 조금 이른 블랙프라이데이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멜론 '에디션M', '아티스트 스페셜' 첫 번째 주인공에 '가왕 조용필'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뮤직플랫폼 멜론이 휴먼 큐레이션 서비스 '에디션M'의 첫 번째 아티스트로 '가왕' 조용필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에디션M'에서는 음악평론가 임진모가 조용필 관련 매거진과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한 바 있다. 아울러 멜론은 조용필 콘서트 초대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5일까지 에디션M의 조용필 20집 스페셜 매거진 콘텐츠에 '좋아요'를 누르고 감상평을 댓글로 남기면 12월 1일 서울 KSPO DOME에서 열리는 '20집 발매 기념 조용필&위대한탄생 콘서트' 1인 2매 티켓을 총 5명에게 제공한다.
◆카카오모빌리티, 로보티즈와 '실내외 배송로봇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카카오모빌리티는 로보티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카카오모빌리티 로봇 서비스 '브링'을 통한 실외배송 추진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모빌리티는 로봇 플랫폼 브링온을 활용한 배송로봇 연동 서비스 모델을 구축하고 ▲로보티즈는 실내 및 실외 배송 서비스 로봇을 개발하는 등의 역할을 맡음으로써 실내외 배송로봇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협력한다. 장성욱 카카오모빌리티 미래이동연구소장은 "범용성을 갖춘 로봇 플랫폼 브링온에 실외 배송 로봇을 포함한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로보티즈의 로봇들을 추가로 연동할 수 있게 됐다"며 "적재적소에 맞는 로봇과 서비스 시나리오를 적용해 실내외를 아울러 더욱 다양한 환경에서 브링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클라우드, 웨일 기반 에듀테크 콘퍼런스 'NWEC 24' 개최
네이버클라우드는 지난 26일 '학습 과정으로서의 평가'를 주제로 'NWEC 24'을 개최하고 웹 기반 에듀테크 기술력 기반으로 준비해온 웨일의 신규 서비스들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웨일은 이 자리에서 ▲문항 제공과 평가, 관리가 모두 가능한 웨일 기반 공교육 맞춤형 평가 서비스인 웨일 UBT ▲웨일북 외의 일반 PC에서도 웨일 교육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웨일 OS FLEX를 공개하며, 이를 통해 교육 현장에서 일원화된 평가 관리 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효 네이버클라우드 이사는 "지난해 콘퍼런스는 웨일이 지향하는 디지털 교육의 방향성에 대해 에듀테크 기업, 교육 현장과 소통하는 자리였다면, 올해 'NWEC 24'에서는 평가라는 교육 현장에서 무겁고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주제로 국내 유일의 공교육 맞춤형 평가 서비스와 웨일 OS의 새로운 모습, 그리고 NWEE 연구의 결과물들을 보여드릴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의견을 잘 담아 모든 사람들에게 편리한 교육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웨일이 되겠다"고 말했다.
◆클로봇, 서비스 로봇 소프트웨어 기업 최초 코스닥 상장
네이버는 기술 스타트업 투자 조직 D2SF에서 투자한 기업 중 클로봇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고 28일 밝혔다. 2017년 창업한 클로봇은 서비스 로봇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실내자율주행 로봇을 위한 범용 자율주행 솔루션과 이기종 로봇관제 솔루션을 상용화해 130여 곳의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제로원, 네이버 D2SF, 롯데벤처스 등으로부터 누적 320억원 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김창구 클로봇 대표는 "클로봇은 성장 중인 서비스 로봇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세계적으로 손에 꼽을 만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갖춘 기업이라 자부한다"며 "이번 상장을 계기로, 국내 1위의 로봇 서비스 제공자이자, 글로벌 솔루션 및 서비스 프로바이더로 성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빗썸 썸즈업, 아동생활시설 아이들 위한 물품 제작 봉사
빗썸은 대학생 서포터즈 '썸즈업' 2기가 지난 25일 첫 활동으로 아동생활시설 아이들을 위한 물품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첫 활동은 빗썸 사내 봉사 동호회와 함께 필통과 무드등을 직접 만들고 포장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빗썸 관계자는 "썸즈업과 봉사 동호회원들이 마음을 담아 만든 물품이 작게 나마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 나갈 것"이라 말했다.
◆코인원, 아케이드 서비스 론칭
코인원이 거래소 내 다양한 콘텐츠를 모아볼 수 있는 '아케이드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 '아케이드'는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거래소 내 각각 분리되어 있던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서비스다. 거래소 웹・앱 메인화면 상단 '아케이드' 메뉴를 통해 커뮤니티, 랭킹보드, 실시간 채팅, 뉴스피드, 이벤트 등 하위 콘텐츠 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투자자 간 정보 격차 해소와 건전한 가상자산 투자 문화 정착을 위해 이용자 커뮤니티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며 "아케이드라는 명칭처럼 고객들이 즐기면서 수익도 얻는 참여형 소통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버스핀,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아이디펜더 '케이뱅크'에 도입
AI보안기업 에버스핀은 지난해 출시한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아이디펜더'가 인터넷은행 케이뱅크에 도입됐다고 28일 밝혔다. 아이디펜더는 에버스핀이 국내 최대 신용평가사인 나이스평가정보와 합작해 제작한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다. 회사에 따르면 현재 케이뱅크를 비롯해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카카오뱅크 ▲SBI저축은행 ▲삼성카드 ▲신한투자증권 등 12개 금융사에서 아이디펜더를 활용해 명의도용범죄를 예방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