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SSG닷컴, '탄소중립포인트' 첫 선 外

◆SSG닷컴, '탄소중립포인트' 첫 선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SSG닷컴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탄소중립포인트'를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이 운영하는 '탄소중립포인트'는 민간 기업의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는 고객에게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SSG닷컴과 탄소중립포인트제 모바일앱(카본페이)에 모두 가입한 고객은 쓱닷컴에서 환경부 인증 친환경 제품을 2000원 이상 구매 시 주문 건당 1000원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적립된 인센티브는 익월 말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 때 선택한 지급유형에 따라 현금, 카드 포인트 등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연간 최대 지급 한도는 다른 친환경 활동을 통해 적립되는 인센티브를 포함해 7만원이다.


◆이랜드 후아유, QWER 협업 팝업스토어 성료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WHO.A.U)가 밴드 QWER과 협업한 팝업스토어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고양 스타필드에서 진행된 이번 팝업 행사는 QWER 데뷔 1주년을 기념하여 기획됐다. 지난 19일에 팝업 현장을 방문한 QWER 멤버들은 후아유 제품을 착용하고 무대에 올라 특별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공연 중간에는 직접 가챠(랜덤 뽑기) 이벤트를 진행하여 협업 제품을 선물하는 등 팬들과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후아유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QWER과의 협업 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후아유의 24FW 상품들도 선보였다. 후아유의 대표 상품인 패치 집업, 다잉 맨투맨 등에 QWER만의 색깔을 더한 특별한 컬렉션이 큰 인기를 끌었다.


◆신세계푸드, '라이스 베이스드' 소용량 200ml 선봬


신세계푸드가 식물성 음료 '유아왓유잇 라이스 베이스드(이하 라이스 베이스드)' 200ml 소용량 제품을 출시했다. '라이스 베이스드'는 신세계푸드가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낮은 국산 가루쌀과 현미유 등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든 식물성 음료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특히 글루텐 프리인 쌀을 주원료 사용하고, 식이섬유(14g, 1L 기준)와 칼슘(999mg. 1L 기준)이 풍부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22일부터 주요 이마트24 편의점과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는 '라이스 베이스드' 200ml 소용량 제품은 맛과 영양 뿐 아니라 취식의 편의성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제품 그대로 마시거나 라떼, 시리얼 등 어떤 메뉴에도 잘 어울린다. 또한 멸균팩에 무균충전 공정으로 음료를 담아 상온에서 9개월간 보관이 가능하다. 가격도 개당 1300원으로 기존 1리터 제품보다 낮아 부담을 덜었다.


◆컬리, 컬리상품권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컬리상품권'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한다고 22일 밝혔다. 컬리상품권은 구매한 금액만큼 컬리캐시로 충전할 수 있는 온라인 교환권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등 총 4종의 상품권 구매가 가능하다. 1만원권은 오직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오픈 일은 이날 오후 3시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선물 받은 컬리상품권의 등록코드를 복사한 후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컬리페이 상품권 등록 페이지가 열리고 해당 창에 복사한 코드를 넣고 충전하기만 누르면 된다. 충전한 컬리캐시는 컬리에서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홈플러스, 100% 냉장 양념육 브랜드 '생생' 론칭


홈플러스가 냉장 양념육 브랜드 '생(生)생(生)'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생생'은 '냉장 고기'를 사용해 '육즙이 살아있다'는 의미다. '생생'은 100% 냉장 원료육이기 때문에 핏물 발생과 잡내가 적다. 또 냉장 양념육은 조리 시 물 생김이 적은 편이라 고기 본연의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강점이다. 메뉴도 다양하다.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반영해 '생생 양념 한우 불고기(600g)', '생생 한돈 돼지 고추장 불고기(800g)', '생생 한돈 돼지 간장 불고기(800g)', '생생 춘천식 닭갈비(600g)', '생생 안동식 순살찜닭(600g)' 등 총 5종으로 구성했다. 홈플러스는 냉장 원료육 물량을 사전에 대량 확보해 약 8만팩을 준비했다. 양념육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인 만큼 고객 소비 데이터 분석을 통한 물량 확보에 힘쓸 계획이다.


◆신세계인터 아워글래스, 20주년 기념 한정판 제품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비건 지향 럭셔리 뷰티 브랜드 아워글래스(HOURGLASS)가 이달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맞아 베스트셀러 '팬텀 볼류마이징 글로시 밤' 한정판 기획세트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얼굴에 입체적인 광채를 선사하는 '앰비언트 파우더' ▲홍조와 모공, 주름을 가려주고 메이크업의 지속성을 높여주는 '베일 미네랄 프라이머' ▲맑은 광채와 쿨링감을 선사하는 '팬텀 볼류마이징 글로시 밤' 등이 대표 제품이다. 브랜드 론칭 2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팬텀 글로시 밤은 '싱글 세트', '듀오 세트', '미니 블러셔 세트'로 만나볼 수 있다. ▲싱글 세트는 팬텀 글로시 밤과 틴케이스, 커스텀 스킨 1종 ▲듀오 세트는 팬텀 글로시 밤 2종과 틴케이스, 커스텀 스킨 3종으로 구성했으며 ▲미니 블러셔 세트는 팬텀 글로시 밤과 소용량 앰비언트 블러쉬, 틴케이스, 커스텀 스킨 1종으로 구성했다.


◆풀무원, 국내 최초 융복합 건기식 '칸러브 엑스투' 리뉴얼

풀무원녹즙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호 '칸러브 엑스투'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칸러브 엑스투'는 풀무원에서 2021년 12월 식약처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를 통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이다. '칸러브 엑스투'는 올해 8월 기준 누적 판매량 570만병을 돌파했다. 새로워진 '칸러브 엑스투'는 기존 제품에서 비오틴, 비타민B12, 판토텐산, 나이아신, 엽산 성분을 추가해 제품 품질을 강화했다. 제품 뚜껑 부분에는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추출물, 체내 에너지 생성 활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B군 8종(B1, B2, B6, 비오틴, B12, 판토텐산, 나이아신, 엽산)을 건강기능식품 정제로 넣었다. 특히 밀크씨슬추출물은 일일 섭취량의 100%, 비타민 B군 8종은 모두 일일 권장량의 100% 이상 고함량으로 함유했다. 패키지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 패키지 전면에 '간케어' 문구를 삽입하고 간 모양의 일러스트를 더해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임을 직관적으로 드러냈다.


◆롯데百, 롯데문화센터 겨울학기 회원 모집 시작


롯데백화점이 문화센터 겨울학기를 맞아 다양한 강좌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겨울학기에는 문학부터 요리까지 'K컬처' 전반을 다루는 강좌들로 준비했다. 먼저 '한강' 작가의 작품들을 중심으로 'K문학' 강좌들을 엄선해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매주 유명 서평가 이현우와 함께 한강 작가의 다양한 작품들을 다시 읽어보는 강좌 등이 있다. 또한 제 15회 젊은 작가상 대상을 수상한 김멜라 작가 등과 함께하는 북토크도 진행한다. 유명 셰프들과 함께하는 'K요리' 클래스도 준비했다. 대표 강좌는 최근 인기 서바이벌 요리 프로그램에서 최종 우승을 거머쥔 '나폴리 맛피아(권성준)'에게 배우는 '코리아-이탈리안 퀴진 클래스'다. 동일 프로그램에 출연한 '파브리'와 함께 우리나라 식재료를 활용해 연말 파티용 요리를 배울 수 있는 강좌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올해 롯데문화센터의 연간 테마인 '절기'와 관련된 강좌도 진행한다. 우리나라 24절기 중 22번째 절기로 밤이 가장 긴 날을 의미하는 동짓날에 달력을 나눠주던 옛 문화를 배우며 성북구에 위치한 한옥에서 동지 책력을 만들어보는 강좌가 대표적이다.


◆SPC 던킨, '켈로그 시리얼볼' 굿즈 사전 예약 프로모션 진행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글로벌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와 협업해 '켈로그 시리얼볼'을 출시하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규 굿즈 '켈로그 시리얼볼'은 '켈로그'의 시그니처 캐릭터 '토니 더 타이거(Tony the Tiger)'의 1950년대 빈티지 디자인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깔끔한 화이트 톤의 시리얼볼 전면에 캐릭터를 배치해 귀여우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가벼우면서도 잘 깨지지 않는 PP 소재로 제작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던킨은 '켈로그 시리얼볼'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8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켈로그 시리얼볼'을 사전 예약하면 3000원의 할인 혜택을 적용받아 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이 종료된 29일부터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2000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면 해당 굿즈를 3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준비한 수량을 모두 소진하면 행사는 자동 종료되며 소진 시점은 점포별로 상이하다.


◆아워홈, '서울 시니어 스마트 페스타' 참여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이 18일 서울시 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최하는 '제2회 서울 시니어 스마트 페스타'에 참여해 시니어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서울 시니어 스마트 페스타'는 어르신들의 스마트 기기에 대한 접근 기회를 넓혀 어르신들과 동행하는 스마트 복지를 실현하고자 진행하는 사업이다. 아워홈은 어르신들의 인지기능개선과 건강 증진을 위해 노인 복지 시설 관계자, 이용자를 대상으로 시니어 전용 스마트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아워홈 스마트 맞춤형 건강 솔루션 '247아워핏'을 메인 콘셉트로 설정하고 부스를 구성해 체험 프로그램, 서비스 전시, 간식 후원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체험 부스에서는 스트레스와 혈관 노화 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바디체커', 인지기능개선 프로그램 '슈퍼브레인G' 등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스마트 건강 간식 키오스크 체험 기회도 마련했다. 특히 인지기능개선 관리 식단과 맞춤형 식단 모델, 고령친화식품 등 주요 케어푸드 제품도 전시하여 식이를 통한 시니어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렸다.


◆BGF리테일, 신한카드-네이버페이와 'CU Npay카드' 출시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신한카드, 네이버페이와 합작해 CU 편의점의 할인 혜택을 강화한 'CU Npay카드'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편의점, 카드사, 간편결제 서비스를 대표하는 3사의 업계 최초 제휴이며 각 사의 특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는 첫 사례이다. 이 카드는 CU 편의점(오프라인)에서 네이버페이 앱으로 QR결제를 하면 이용 금액의 최대 20%를 현장에서 바로 할인해준다. 추가로 네이버플러스 멥버십 회원의 경우 최대 5% 즉시 할인과 5% 즉시 적립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CU에서 1만원 상품 구매 시 네이버페이 앱으로 QR결제를 하면 2000원 할인(20%)과 추가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는 500원 할인(5%)과 500원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5%)을 동시에 적용해 총 7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쿠팡, 유아매트 '로켓설치' 시작


쿠팡이 '로켓설치' 전문기사의 유아용 시공매트 설치 서비스를 최근 시작했다고 밝혔다. 유아용 시공매트의 소재는 열가소성 폴리우레탄(TPU)으로 안전하며 충격흡수율이 높다. 와우회원은 이제 로켓설치를 통해 쉽고 빠르게 유아용 시공매트를 설치할 수 있다. 설치 공간·세부스펙 등을 고려해 상품을 구매하면 로켓설치 전문기사가 빠르면 다음날이나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상품과 함께 방문해 설치한다. 배송부터 설치까지 무료이며 기타 별도의 고객 부담금이 없다. 쿠팡은 이달 말까지 유아용 시공매트를 포함한 유아매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카드할인 프로모션(우리, 하나카드)도 진행한다. 로켓설치 배지가 달린 유아매트 구매 시 카드사에 따라 최대 5%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대표 상품은 ▲꿈비 100*100cm TPU 전문가 시공매트 ▲따사룸 50*50cm TPU 전문가 시공매트 등이며 20~50평형(66~165.2m2)의 거실과 복도 설치가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33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