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BBQ, 미국 인디애나주 신규점포 개장 外

◆BBQ, 미국 인디애나주 신규점포 개장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미국 인디애나주(The State of Indiana)의 주도 인디애나폴리스(Indianapolis)에 'BBQ 인디애나 캐슬턴점'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매장이 들어선 인디애나폴리스는 인디애나 주 최대 도시로 주 전체 인구 660만여명 중 약 88만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인근 광역권까지 확대하면 약 200만명이 밀집해 있는 지역이다. BBQ 인디애나 캐슬턴점은 총 70석, 약 280㎡(85평) 규모다. 매장에는 '골든 프라이드', '치즐링', '강정'과 같은 치킨 메뉴들과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의 메뉴들도 함께 판매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맛을 알릴 예정이다.


◆대상그룹, '2024 사랑나눔 바자회' 개최


대상그룹이 오는 23일 서울 종로구 인의동에 위치한 대상 본사 광장에서 '2024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한다. 올해 바자회에서는 대상그룹 계열사뿐만 아니라 '제로캠페인' 파트너 농가, 사회적협동조합 '우드어스', 장애인보호작업장 '강남세움보호작업장', '밀알그린보호작업장' 등 다양한 사회적 기업이 참여한다. 또 '푸드마크' 인증 협력사 2곳 '효성어묵', '보승식품'도 참여한다. '푸드마크'는 대상이 중소기업과 손잡고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만든 상생협력 제품 보증 마크다. 올해는 협력기관의 참여 확대로 보다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대상㈜의 대표 브랜드 청정원, 종가,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혜성프로비젼 미트프로젝트,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뽀시래기 등의 제품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인다. 더불어 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 생산한 베이커리류, 사회적협동조합 '우드어스'에서 폐목재를 재활용해 만든 가구와 생활소품, '푸드마크' 인증 제품 등 다양한 물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아워홈, 컬리에서 '온더고' 신제품 2종 단독 출시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이 e커머스 컬리에서 '컬리 온리(Kurly Only) 온더고'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온더고는 아워홈을 대표하는 냉동 도시락 HMR 브랜드다. 아워홈이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정통 일식커리 with 돈카츠', '정통 일식커리 with 소불고기' 총 2종이다. 신제품 2종 모두 아워홈만의 특제 카레 소스를 활용하여 풍미를 더했다. 강황 가루와 함께 몸에 좋은 양파를 오랜 시간 뭉근하게 끓여낸 육수 베이스로 특유의 감칠맛을 살렸고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 위에 푸짐한 토핑을 얹어 마무리했다. '정통 일식커리 with 돈카츠'는 일정 기간 숙성시킨 등심을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 '정통 일식커리 소불고기'는 소고기를 얇게 썰어 내 국내산 마늘과 고추, 설탕 등으로 양념한 달콤한 특제 양념으로 버무려 양념이 잘 베인 부드러운 육질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2종은 컬리 온라인몰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컬리, 컬리나우 도곡점 오픈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컬리나우 도곡점'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컬리나우는 퀄리티 있는 장보기를 1시간 내외로 누릴 수 있는 컬리의 퀵커머스 서비스다. 컬리나우 도곡점 오픈에 따라 컬리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서울 강남구 개포동, 대치동, 도곡동, 삼성동 전 권역에 즉시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 양재동, 역삼동, 일원동 일부 지역도 배달 가능하다. 미쉐린 레스토랑 밀키트부터 생활필수품, 뷰티 브랜드까지 만나볼 수 있다. 강남구는 주거지역과 오피스 상권이 밀집힌 곳으로 컬리는 1인 가구 이상의 당일 배달 수요와 회사에서 주문하는 점심과 간식 수요를 잡는다는 방침이다. 컬리나우 도곡점 오픈을 기념해 여러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최현석의 쵸이닷' 트러플 크림 뇨끼, '이연목의 목란' 짜장면, '고래사어묵' 김치 우동 전골 등 인기 상품들을 2주간 매일 한 개씩 선정해 최소 100원, 최대 990원에 한정 판매한다.


◆롯데百 잠실점, '프리미엄 리빙' 수요 잡는다


롯데백화점이 잠실점에 '프리미엄 리빙' 상품군을 강화하고 사상 최대 규모로 꼽히는 대단지 아파트의 신규 입주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 먼저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대표 브랜드는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로 유명한 '까시나'와 '에드라'다. '까시나' 매장에서는 이탈리아 데님 브랜드인 '로이 로저스'와 협업한 '소리아나' 소파를 국내 최초로 판매한다. '에드라'에서는 이탈리아 출신의 디자이너 '프란체스코 빈파레'가 제작한 가구 컬렉션도 선보인다. 이 외에도 미국 기반의 글로벌 오피스 가구 브랜드 '스틸케이스'의 오프라인 단독 매장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감도 높은 인테리어를 완성해줄 프리미엄 소품 매장도 준비했다.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편집숍 '루밍'에서는 소가구부터 조명, 홈 액세서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리빙 상품들을 한 자리에 판매한다. 덴마크 유명 브랜드인 '헤이'를 비롯해 '비트라', '아르텍', '드리아데' 등의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들도 숍인숍 형태로 선보인다.


◆풀무원, 체험형 팝업스토어 '풀떼기의 맛탐정 사무소' 오픈


풀무원식품이 MZ세대를 위한 풀무원 세계관 체험 팝업스토어 '풀떼기의 맛탐정 사무소'를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성수동 토로토로에서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풀떼기의 맛탐정 사무소'는 MZ세대를 타깃으로 온라인 위주의 풀무원 소통 활동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한 체험형 팝업스토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맛탐정 풀떼기'가 화자로서 고객과 '맛탐정 수사능력 테스트'를 진행하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우선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반듯한식'의 실온 국탕류 제품, 100%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를 도입한 '아임리얼'의 프리미엄 생과일 주스와 신제품 '에프쏙 포켓쏙 피자'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이색적인 '맛탐정 수사능력 테스트'를 구성했다. 3가지 미션을 성공한 고객에게는 한정판 '맛탐정 KIT'를 선물한다. 그 외에도 '풀무원지구식단'의 식물성 제품 시식 부스를 운영하며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풀무원 공식몰 '샵풀무원'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풀무원 제품을 증정한다.


◆유니클로, '2024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 우수상 수상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자사의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사회 공헌 사업이 '2024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 사업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은 올해 '포용: 모두를 위한 변화'라는 주제하에 다름을 인정하고 차이를 경감하는 공공디자인 사업·연구 사례를 공모했으며 유니클로는 적응형 의류리폼 서비스 디자인이라는 포용적 의류디자인을 선보여 공진원 원장상인 우수상을 받았다. 2019년부터 유니클로와 사단법인 한국뇌성마비복지회가 운영해 온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사업은 기성복 이용이 어려운 뇌병변 장애인과 지체장애인에게 맞춤형 리폼 의류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회 공헌 사업이다. 이를 통해 유니클로는 현재까지 약 3500명의 장애인에게 리폼 의류 1만6000여벌을 지원했다.


◆오뚜기, 배우 김태희와 함께 한 TV CF 공개


오뚜기가 다가오는 냉동만두 성수기 시즌을 맞아 배우 김태희와 함께한 'X.O. 만두'의 엄마의 초능력편을 신규 TV CF 공개했다. 오뚜기는 가족들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가정적이고 지적인 이미지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김태희를 3년 연속 모델로 선정했다. 이번 신규 TV CF는 배우 김태희가 '가족을 생각하는 엄마의 눈에는 X.O. 만두만 보인다'는 컨셉으로 제작됐다. 수많은 아이들 속 내 아이를 한 번에 찾아내는 엄마의 초능력을 마트에서의 상황에 대입해 여러 제품 중 'X.O. 만두'를 골라내는 모습을 그려냈다. 홍게살과 새우 등 좋은 재료로 꽉 채워 '속부심'을 자랑하는 맛깔스러운 만두의 먹방까지 더해 시선을 모은다. 'X.O. 만두'는 'eXtra Ordinary(비범한, 대단한)'라는 의미를 담은 만두 브랜드로 당면을 넣지 않고 고기, 해산물, 야채 등 엄선된 재료로 속을 꽉 채워 풍부한 맛과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동원 양반죽, 10억개 판매 돌파


동원F&B가 대표 제품인 양반죽이 출시 33년 만에 누적 판매량 기준으로 10억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1992년에 처음 출시한 동원F&B의 양반죽은 간편식의 원조 격이다. 양반죽은 앞서 1982년에 첫 선을 보인 참치 통조림이 성장을 거듭했던 당시 동원F&B의 연구개발진이 가공 역량과 포장 기술을 접목해 선보인 제품이다. 이후 동원F&B가 상품죽의 고급화를 위해 순차적으로 출시한 '전복죽'이 인기를 얻었고 이어 '야채죽', '밤단팥죽' 등 다양한 제품을 내놓으며 시장 지위를 공고히 했다. 올해 9월 말 양반죽의 누적 판매량은 10억개를 돌파했다. 양반죽의 인기 비결은 원재료의 품질과 한식 노하우에 있다. 신선한 100% 우리쌀을 사용하여 찰기 있는 식감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담았다. 현재 양반죽은 전복죽, 쇠고기죽 등 총 22가지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2001년부터는 해외 수출도 시작해 현재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등에서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LF 골프웨어 '더블플래그', 24FW 겨울 컬렉션 선봬


생활문화기업 LF의 영 골프 컬쳐 브랜드 '더블플래그(Double Flag)'가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고 따뜻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하는 겨울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Olden Time With 'Chillin'' 컨셉의 이번 컬렉션은 더블플래그만의 영한 감성에 '차분함'을 강조하는 드뮤어 트렌드를 접목하면서 다운, 코듀로이 등 포근한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궁극의 편안함과 보온성을 제공해 고객들이 겨울철에도 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컬렉션은 ▲'러블리핏 Rich 다운' 셋업 ▲'Trendy & Warm' 방풍 스웨터 ▲ 'Soft & Cozy' 코듀로이 팬츠 등으로 구성된다. 퀼팅 패턴이 돋보이는 점퍼와 스커트·팬츠는 가벼우면서도 보온성 있는 프리미엄 충전재 '디보(DIVO) 다운'을 사용하고 트임 디테일을 더해 따뜻하고 편안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이에 더해 패딩 발토시, 다운 조거팬츠·원피스 등 따뜻한 소재와 유니크한 디자인을 결합한 다양한 제품을 함께 선보인다.


◆롯데홈쇼핑, 9900원 특가전 진행


롯데홈쇼핑이 고물가에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인기 먹거리, 생필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우선 이달 26일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 쇼'에서 '롯데호텔 김치 9kg'을 판매한다. 방송 9회 만에 주문금액 25억원을 달성한 인기 상품이다. 24일에는 요리전문가 이혜정의 '빅마마 김치'를 선보인다. 지난 3일 방송 15분 동안 5000세트 판매된 상품으로 포기김치 10kg 구성을 6만원대에 선보인다. 오는 20일에는 '피지 디나자임 캡슐세제'를, 21일에는 '일년내내 쌀'을 판매한다. 공식 모바일 앱에서는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과일, 농수축산 등 필수 식품군을 9900원, 1만9900원 내의 특가로 판매하는 '99특가전'을 진행한다. '국내산 백오이 1kg', '경북 홍로 사과 2kg', '국내산 한돈 갈매기살 300g'을 9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33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