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BBQ, 인도네시아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外

◆BBQ, 인도네시아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인도네시아의 '구눙세우(Gunung Sewu)' 그룹의 계열사 '자카르타 헤리티지 라사하룸(Jakarta Heritage Rasa Harum)'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Master Franchise) 계약을 체결하며 인도네시아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3일 밝혔다. 인도네시아는 인구 수 약 2억7000만명으로 인도, 중국, 미국에 이어 세계 4위의 인구 대국이다. 구눙세우 그룹은 1953년도에 설립돼 인도네시아 내에서 식품기업으로서 선도적인 사업 확대를 지속하고 있다. 구눙세우 그룹 계열사 중 '스리야세우 인도네시아'는 일 7만수 규모의 도계장을 보유하고 있어 BBQ에 안정적으로 원료육을 공급할 예정이다. BBQ는 현지 시장에서 탄탄한 인프라와 우수한 식품사업 역량을 보유한 파트너사와 협업을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을 빠르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미샤, 日서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신제품 론칭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일본에서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도쿄 하라주쿠에서 열린 행사에는 일본 미디어 관계자와 인플루언서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미샤 재팬의 강인규 법인장이 신제품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3종을 소개하며 시작된 이번 행사는 미샤의 뮤즈 트와이스 사나가 직접 제품 사용 소감과 뷰티 노하우를 공유하며 진행됐다.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라인은 국내에서는 '보라티놀'로 알려진 제품으로 미샤의 베스트셀러인 '보랏빛 앰플'의 핵심 성분에 독자적인 활성 성분 '레티놀샷™'을 더해 탄력과 주름 개선 효과를 강화한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일본에서 출시된 신제품은 모공과 탄력 관리를 돕는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500샷 앰플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500샷 크림 ▲타임 레볼루션 레티놀 4000샷 집중 크림 총 3종이다. 현재 미샤 재팬 온라인몰과 일본의 주요 드럭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샘표, '망한 요리 인증 대회' 이벤트 진행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열심히 만들었지만 실패한 요리 경험'을 공모하는 '망한 요리 인증 대회' 이벤트를 새미네부엌 플랫폼에서 진행한다. '망한 요리 인증 대회' 이벤트는 망한 요리 사진과 내용을 올리는 이벤트로 요리에 실패한 경험이 많거나 요리 솜씨가 부족해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새미네부엌 플랫폼 '요리해요' 게시판에 직접 만든 요리 사진과 사연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이번 기회에 요리에 도전해 보고 아쉬웠던 점이나 답답했던 점을 문의해도 된다. 우리맛 연구원들이 제안한 솔루션을 반영해 요리한 사진을 재 업로드 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는 다음달 27일까지 진행하며 30명을 뽑아 누구나 실패 없이 맛있게 중화 미식을 차려 먹을 수 있는 '차오차이' 요리소스와 렌지업 제품 등을 푸짐하게 선물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카이스트 개발 탈모샴푸 업계 최초 론칭


롯데홈쇼핑이 이달 25일 한국과학기술원(KAIST) 연구진이 개발한 기능성 탈모샴푸 '그래비티'를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 '그래비티'는 이해신 카이스트 화학과 석좌교수가 창업한 스타트업 폴리페놀팩토리가 개발한 고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10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폴리페놀팩토리와 기능성 화장품 개발과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당일 행사에는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 이해신 폴리페놀팩토리 대표, 김명자 카이스트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그래비티' 샴푸를 시작으로 폴리페놀팩토리기 개발하는 고기능성 헤어케어 제품을 지속해서 판매할 계획이다. '그래비티' 샴푸는 차별화 상품을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선보이는 롯데홈쇼핑의 '원 소싱 멀티채널(OSMC)' 방식으로 판매된다. 오는 25일 패션 프로그램 '영스타일'을 통해 '그래비티' 샴푸(475ml) 6개를 2만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코스맥스, 美 하버드대와 미래 화장품 솔루션 개발


세계 1위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이달 11일 미국 보스턴 매사추세츠 종합병원에서 '마이크로바이옴-의학 중개 연구'에 대한 공동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매사추세츠 종합병원은 하버드대 의과대학 계열 병원 중 가장 큰 병원으로 세계 최상위권 종합병원 중 하나다. 하버드대 의대 유관 학과와 코스맥스그룹 연구진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를 기반으로 바이오-의학 분야 신기술 개발 확장에 나설 방침이다. 특히 ▲아토피성 피부염 ▲여드름 ▲건선 등 주요 피부 질환을 대상으로 식습관, 야외 활동, 스트레스 등의 개인 생활 양식과 대기질, 일조량 등 환경적 요인에 따른 피부 마이크로바이옴의 구체적인 영향을 규명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하버드 의과대학은 다년간 축적해 온 글로벌 바이오 빅데이터와 실제 임상 적용 연구 데이터를 활용할 방침이다.


◆컬리멤버스, 가입자 100만 돌파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컬리멤버스' 가입자가 서비스 출시 13개월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컬리멤버스는 월 이용료 1900원을 내면 2000원을 즉시 적립금으로 돌려받는 멤버십 서비스다. 멤버스 회원의 구매전환율은 비회원보다 6배 더 큰 것으로 집계됐다. 컬리는 멤버스 대상 배송비와 상품 가격의 허들을 낮춘 것이 구매 확률을 높인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무료배송형' 선택 회원 중 무료배송 쿠폰을 사용하는 비율은 50%를 넘어섰고 일일특가로 선보인 '컬리X햇반' 향긋한 골든퀸쌀밥 210g의 경우 멤버스 회원 구매 비율이 85%로 나타났다. 컬리는 이날부터 이번 달 30일까지 멤버스 100만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멤버스 한정 컬리 인기 상품 할인 쿠폰과 '컬리 퍼플 박스'를 70% 저렴하게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내 네이버페이로 멤버스에 처음 가입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네이버 포인트 1만원도 지급한다. CJ 기획전 상품 4만원 이상 구매 시 멤버스 단독 1만원 할인 쿠폰도 증정 예정이다.


◆애경산업 에이솔루션, 어성초 진정 라인 출시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기능성 비건 솔루션 브랜드 '에이솔루션'(a solution)이 민감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트러블을 케어하는 '에이솔루션 어성초 진정 라인'을 출시했다. 에이솔루션 어성초 진정 라인은 피부 진정 성분으로 알려진 어성초추출물을 함유해 다양한 피부 트러블을 빠르고 확실하게 관리해주는 '트러블 솔루션 케어' 제품이다. 에이솔루션 어성초 진정 라인은 피부 관리의 첫 단계에 사용해 피지를 줄이고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 주는 ▲클렌징 폼 ▲토너 ▲토너패드와 자극 완화에 도움을 주는 칼라민 성분을 추가로 담아 집중 케어 단계에 적합한 ▲스팟 ▲세럼 ▲크림 ▲팩 등 7종으로 구성됐다. 에이솔루션 어성초 진정 라인은 제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처방을 적용해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에이솔루션 어성초 진정 라인은 다이소에서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 '쇼핑 익스프레스' 개최


SSG닷컴이 이달 27일까지 5일간 '휴일을 대비하는 가을 쇼핑'을 테마로 '쇼핑 익스프레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야외 활동 수요를 겨냥해 스포츠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테일러메이드', '브리지스톤' 등의 골프 상품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나이키' 신발류를 최대 44% 할인하며 '디스커버리' 등의 아웃도어 의류도 혜택가에 준비했다. 집에서 연휴를 보내는 '집콕족'을 위한 상품도 준비했다. LG전자 스탠바이미, 하만카돈 사운드바, 앱손 프로젝터 등 인기 가전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신세계푸드, 농심 등 먹거리와 르크루제, 이딸라 등의 식기도 할인한다. 브랜드별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빈폴, 에잇세컨즈 등의 가을 옷과 스타카토 신발 등 잡화류를 최대 50% 할인하며 에스티 로더 갈색병(50ml)은 구매 시 레스큐솔루션 정품(20ml)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이 기간 쓱닷컴은 모든 고객에게 7% 상품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8% 장바구니 쿠폰도 선착순 증정한다. 행사카드 결제 시 청구할인도 최대 7%까지 받아볼 수 있다.


◆CU, 각양각색 콜라보 신상 선봬


CU가 다양한 분야와 컬래버레이션한 상품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기록함에 따라 이달부터 간편식 등 주요 인기 카테고리에서 관련 상품들을 대거 출시하고 나섰다. 먼저 CU는 오는 26일 리그오브레전드(LoL) 국제대회 개막에 맞춰 e스포츠 구단 T1과 콜라보한 상품 4종을 출시한다. T1 간편식은 선수단의 뜨거운 인기와 상품의 높은 품질로 꾸준한 선택을 받고 있다. T1 콜라보 상품 3탄은 매운 카레 덮밥(4500원), 나폴리탄 파스타(4500원), 고추장 삼겹 김밥(3400원), 3XL 치킨마요 삼각김밥(1600원)으로 구성됐다. 주류 유튜버와 협업한 상품도 나왔다. CU는 이달 22만 구독자를 보유한 위스키 전문 유튜버 '생명의 물-위스키를 즐겁게'와 콜라보한 '위즐볼 하이볼'을 내놓았다. 위즐볼 하이볼은 주정을 섞지 않고 위스키 원액 100%만으로 만든 프리미엄 RTD 하이볼이다. 이달 중에는 콜라보 와인, 유명 맛집 협업 RMR 상품, 캐릭터 콜라보 등 각 카테고리에서의 콜라보 신상품들이 연이어 출시될 예정이다.


◆이랜드 미쏘, 프리미엄 컬렉션 '아카이브M' FW 버전 론칭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여성 브랜드 미쏘(MIXXO)가 프리미엄 컬렉션인 '아카이브M'의 가을·겨울(FW) 버전을 23일 공개했다. 미쏘의 '아카이브M'은 상반된 스타일과 요소를 믹스 매치해 독창적인 실루엣과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전개한다. 이번 컬렉션은 곡선적이고 우아한 실루엣의 프렌치 아방가르드룩을 미쏘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대표 아이템으로는 시스루 배색 롱 원피스와 탄탄한 울TR 소재의 오버핏 변형 재킷, 코쿤 맥시 팬츠 셋업이 있다. 원피스는 시스루 소재를 매치한 U넥 원피스 형태로 어깨 패드를 덧대 여성의 몸 라인을 조형적으로 살려주는 실루엣으로 디자인됐다. 재킷은 개인의 체형과 취향에 맞게 스타일링할 수 있도록 버클 장식을 더했으며 코쿤 팬츠는 맥시 롱 기장에 아방가르드한 곡선 라인을 살려 입체적으로 제작됐다. 미쏘의 아카이브M 신규 컬렉션은 23일부터 미쏘 강남점, 타임스퀘어영등포점, IFC몰점 등 전국 40여개의 일부 매장과 공식 홈페이지에 선보일 예정이다.


◆SPC 던킨, 아이스크림 '바밤바' 활용한 도넛과 음료 선봬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해태아이스의 스테디셀러 '바밤바'와 손잡고 가을에 즐기기 좋은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한 제품은 '바밤바 필드' 도넛 1종과 '바밤바 쿨라타', '바밤바 라떼', '바밤바 아이스 라떼' 음료 3종이다. '바밤바'를 도넛으로 재해석한 '바밤바 필드'는 밤 모양의 도넛에 달콤한 밤 맛 필링을 가득 담은 제품으로 비주얼부터 맛까지 고소하고 달큰한 가을 알밤을 떠올리게 한다. 전용 슬리브에는 '바밤바' 아이스크림 패키지를 본뜬 디자인을 적용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고소하고 달콤한 '바밤바'를 던킨의 시그니처 음료 쿨라타로 재해석한 '바밤바 쿨라타'와 우유를 활용해 더욱 부드럽고 풍미있는 맛을 더한 '바밤바 라떼, '바밤바 아이스 라떼' 등의 음료도 만나볼 수 있다.


◆쿠팡, 캠핑 시즌 맞이 푸드 프로모션 진행


쿠팡이 캠핑 시즌인 가을을 맞아 즉석식품, 스낵, 음료 등 캠핑 맞춤 식품들을 할인하는 푸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야외활동 중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즉석밥, 간편식, 통조림 등 즉석식품류와 직접 요리하는 것을 즐기는 캠핑족을 위한 조미료, 소스류를 선보인다. 스낵, 초콜릿, 견과류와 같은 간단한 필수 간식뿐만 아니라 라면, 생수, 탄산음료, 커피 등 캠핑족이라면 기본적으로 준비하는 여러 식품들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완전두유 검은콩 17곡 고칼슘(190ml, 20개) 7000원대 ▲할리스 바닐라 딜라이트 파우치 커피음료(190ml, 20개) 3만3000원대 ▲콜라이트 제로콜라 피치버블(355ml, 6개) 5000원대 ▲기네스 논알콜릭 맥주(440ml, 8개) 1만6000원대 ▲배스킨라빈스 과즙워터 레인보우샤베트(120ml, 24개) 8000원대 등이 있다.


◆칭따오, '제9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공식 후원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제9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UMFF)'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칭따오는 영화제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 파티를 비롯해 '한국영화인의 밤' 등 행사에서 산악인, 영화인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맥주를 후원하며 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할 예정이다. 이번 영화제에서 칭따오가 제공하는 맥주는 칭따오 라거와 칭따오 논알콜릭 2종(오리지널·레몬)이다. 청량한 맛과 시원한 목 넘김을 자랑하는 '칭따오 라거'와 라거 본연의 맛은 유지하면서 알코올 부담은 줄인 '칭따오 논알콜릭'이 피톤치드 가득한 영화제 현장에 풍성함을 더할 것으로 기대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331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