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는 지금]
삼성전자, 국제 디자인 공모전서 금상 등 45개 수상 外

◆삼성전자, 국제 디자인 공모전서 금상 등 45개 수상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삼성전자는 13일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24'에서 금상 2개, 은상 1개, 동상 2개, 입상(파이널리스트) 40개 등 총 45개의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올해는 제품 디자인과 더불어 인터랙션 디자인, 사회적 가치를 담은 지속가능한 디자인, 선행 콘셉트 디자인 등 고객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다양한 디자인으로 수상했다.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IDSA)가 1980년부터 주관해온 IDEA는 디자인 혁신성과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를 심사해 ▲산업 제품 ▲소비자 기술 ▲디지털 인터랙션 ▲패키징 등 20개 부문에서 올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갤럭시 인공지능(AI) 유저인터페이스(UX)'와 '가전 소모품 선행 콘셉트 디자인'이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갤럭시 AI UX는 갤럭시 AI 기반으로 통화부터 메시지까지 16개 언어의 실시간 통역 기능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종합가전 부문 1위…2년 연속


삼성전자는 지난 5일 한국표준협회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종합가전 부문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종합가전·자동차·은행 등 15개 분야의 총 48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한다. 소비자가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모든 단계에서 경험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한다. 삼성전자는 구매 전 단계뿐 아니라 배송·설치와 사용정보 교육, 유지보수 관리 영역인 구매 후 단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는 '삼성닷컴' 채널에서 하나의 카테고리 내 다양한 모델들의 특징을 한눈에 구분할 수 있는 '비교하기' 기능을 제공한다. 제품별 주요 인공지능(AI) 기능의 활용 예시도 'AI 라이프 페이지'에서 소개한다. 제품 추천부터 질문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챗봇서비스, 제품 정보부터 구매 혜택까지 1대1 문의를 할 수 있는 구매 전문 상담 제도를 각각 운용한다.


◆LG전자, 세계 디자인 공모전 IDEA서 금상 2관왕…총 23개 수상


LG전자는 세계 권위의 국제 디자인공모전 'IDEA 2024'에서 금상 2개, 은상 1개, 동상 3개를 포함해 총 23개 상을 받았다. 성별, 나이,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LG전자 가전을 손쉽게 사용하도록 돕는 보조 액세서리 'LG 컴포트 키트'가 금상에 선정됐다. LG 컴포트 키트는 ▲근력이 부족하거나 손 움직임이 섬세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해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등 도어에 팔을 걸어 쉽게 여닫도록 설계된 '이지핸들' ▲세탁기와 건조기 다이얼을 손바닥으로도 조작 가능한 '이지볼' ▲휠체어에 앉은 상태에서도 스타일러 무빙 행어에 옷을 걸 수 있는 '이지행어' 등 총 7종이다. 화면을 접었다 펼치는 자유로움을 더한 폴더블 노트북 'LG 그램 폴드'도 금상을 받았다. 얇고 구부리기 쉬운 올레드(OLED)의 강점을 활용해 접으면 12형 노트북, 펼치면 17형 태블릿 등 다양하게 변한다. 은상은 4K UHD 해상도에 최대 120형 초대형 화면을 선명하게 구현한 프로젝터 'LG 시네빔 큐브'가 받았다.


◆LG전자 임직원, 추석 앞두고 '사회 봉사' 자발적 참여


LG전자는 지난 10일 서울시 강동구의 암사재활원에서 'LG전자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추석 맞이 특식 지원' 행사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암사재활원은 대한사회복지회에서 운영하는 장애인복지시설로, 중증장애 아동·청소년들에게 안정적인 주거 환경과 의료 및 사회 재활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LG전자는 2014년부터 10년째 암사재활원과 인연을 이어오며, 특식부터 가전제품 기부와 사용법 교육, 어린이날 행사까지 다방면에서 지원하고 있다. 이날 현장에서는 LG전자 임직원들로 구성된 '라이프스굿 봉사단'이 직접 만든 음식으로 암사재활원 소속 장애 아동·청소년 30여 명과 따뜻한 한 끼 식사를 함께하고, 시설 곳곳의 환경 미화 활동에도 힘을 보탰다.


◆LS이링크, 국내외 NDR 마무리…"상장 통해 미래 성장동력에 투자"


LS이링크는 7월부터 상장주관사인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과 함께 싱가포르, 홍콩 등 국내외에서 진행한 사전 기업설명회(Non-Deal RoadshowㆍNDR)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LS이링크는 운수ㆍ물류 기업을 대상으로 시ㆍ공간 제약을 해소하는 차별화된 충전 솔루션을 소개하며 기관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일반 승용차 대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전기 상용차 시장의 잠재력과 가능성이 큰 호평을 받았으며, 운수 및 물류 기업 고객과의 합작법인(JV)을 통한 장기적인 파트너십이 안정적 수익 구조를 뒷받침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LS이링크의 2024년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95억 원, 영업이익은 22억 원을 기록해 2023년 연간 영업이익 13억 원을 초과 달성했다.


◆로보락, 영등포 타임스퀘어 팝업스토어 오픈


로보락은 오는 14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로보락이 만드는 달콤한 집'을 주제로 9월 22일까지 총 9일 간 운영된다. 2024 플래그십 모델 로보락 S8 MaxV Ultra(S8 맥스V 울트라) 일반형·직배수 스테이션, S8 Plus(S8 플러스) 등 로봇청소기는 물론 무선 습건식 청소기 '플렉시' 시리즈, '다이애드' 시리즈, 무선 진공청소기 H5 등 다양한 라인업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쿠쿠, 일회용 밥그릇 줄이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나서


종합생활가전 기업 쿠쿠가 플라스틱 배출량 감소를 위해 일회용 밥그릇 대신 하루 12분 쾌속취사를 독려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챌린지는 SNS 참여 형태로 진행된다. 오는 30일까지 일회용품이 없는 식탁 사진 또는 영상(6초 이상)을 촬영한 후, SNS(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X)에 #쿠쿠일회용품제로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이후 해당 게시글 링크를 복사해 쿠쿠몰 이벤트 카테고리에 게재된 '지구를 지키는 12분!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쿠쿠의 친환경 건조분쇄형 음식물처리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SKT, '아이폰16' 사전예약 개시…'퍼플렉시티 프로' 1년 무료 제공


SK텔레콤은 13~19일 일주일 동안 아이폰16 시리즈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한국이 아이폰 출시 1차 출시국에 처음 포함된 것을 기념해 SK텔레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프로모션 혜택을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아이폰16 사전예약 고객을 위해 매일 참여 가능한 '매일매일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운영한다. 9월13일부터 10월4일까지 매일 약 500명을 추첨해 ▲LG전자 스탠바이미 TV ▲LG전자 시네빔 빔프로젝터 ▲플레이스테이션5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0원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SK텔레콤 전 고객을 대상으로 최근 SK텔레콤과 투자 협력을 맺은 미국 유니콘 기업 '퍼플렉시티'의 대화형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프로' 1년 이용권(29만원 상당)도 무료 제공한다. 퍼플렉시티 프로 무료 혜택은 에이닷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KT, 아이폰16 시리즈 사전예약 돌입


KT가 전국 KT 매장과 KT닷컴에서 아이폰16 시리즈와 애플 워치10, 애플 워치 울트라3 등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전예약은 이날 밤 9시에 시작되며 공식 판매일은 오는 20일이다. KT는 KT닷컴에서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투명 케이스와 필름이 함께 배송한다. 데이터 삭제 솔루션과 3만원 액세서리 쿠폰도 추가 제공한다. KT는 아이폰16 시리즈와 세컨드 디바이스를 안심하고 사용하는 'KT365폰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폰16 시리즈의 파손·분실 보상과 액정 파손 시 최대 2회까지 필름 교체 비용을 지원한다. 워치나 패드 등 세컨드 디바이스의 파손 보상도 제공한다. 36개월 후 기존 폰을 반납하면 새 폰으로 교체할 수 있는 혜택도 추가했다. 아이폰16 시리즈 구매 고객은 월 9500원 요금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폰케어 초이스 스페셜'을 이용할 경우 초이스 혜택에 멤버십 할인까지 더해 폰케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서 2관왕


LG유플러스는 구독 플랫폼 '유독'과 20대 통신 브랜드 '유쓰(Uth)'가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고 밝혔다. 올해로 22회차를 맞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경제·문화인물 등 각 분야를 빛낸 올해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 시상식이다. 올해는 7월 8일부터 21일까지 46만여 명이 온라인 및 일대일 전화설문에 참여해 총 754만여 건의 투표를 진행, 각 분야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LG유플러스는 구독 플랫폼 '유독'과 20대 전용 통신 브랜드 '유쓰'가 2030세대의 고객경험을 대폭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아 각각 멤버십 구독 서비스 부문과 통신 브랜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유독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공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LG유플러스, 아이폰16·16프로 시리즈 사전예약


LG유플러스가 아이폰 신제품 아이폰 16, 아이폰 16 Plus, 아이폰 16 Pro, 아이폰 16 Pro Max를 출시한다. 사전예약은 13일 오후 9시부터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최신 A18 칩을 탑재해 카메라 성능을 한층 강화한 아이폰 16 및 아이폰 16 Plus를 제공한다. 두 모델 모두 새로운 액션 버튼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으며, 배터리 수명이 크게 향상됐다. 아이폰 16 Pro 및 아이폰 16 Pro Max는 A18 Pro 칩을 기반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CPU 성능과 프로급 카메라 기능을 갖추었으며, 특히 더 큰 디스플레이와 놀라운 배터리 성능 향상을 자랑한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아이폰16 전용 AI 서비스 '익시오(ixi O)'를 선보이며 통화녹음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익시오는 LG유플러스의 아이폰 특화 AI 콜 에이전트로, 통화 녹음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편의 기능을 제공하며 10월 출시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 추석 맞아 전국 59개 전통시장 광고 무료 송출


SK브로드밴드는 추석을 맞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전국 59곳의 전통시장 광고를 무료로 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광고는 'B tv 우리동네광고'에서 송출된다. B tv 우리동네광고는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소상공인 등 지역 사업자들이 TV로 광고할 수 있도록 SK브로드밴드가 만든 플랫폼이다. B tv 우리동네광고의 150여 개 무료 서식을 이용하면 가게 사진 몇 장으로 손쉽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동 단위로 타깃형 광고도 가능해 저비용으로 광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추석 연휴 동안 'B tv 우리동네광고'에 서울 방신전통시장, 부산 진시장, 전남 나주목사고을시장, 충북 괴산전통시장 등 전국 총 59곳의 전통시장 광고를 시장 인근 지역에 무료로 송출한다.


◆LG헬로비전, '김석훈의 어!여기봐라' 17일 첫 방송


LG헬로비전은 지역채널 로드 트립 다큐멘터리 '김석훈의 어!여기봐라'를 오는 17일 오후 8시에 추석 특집으로 선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LG헬로비전과 CCS충북방송, 채널더무비가 공동 제작한 것으로, LG헬로비전 지역채널 25번·더라이프·CCS충북방송·채널더무비에서 19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8시에 정규 방영된다. '김석훈의 어!여기봐라'는 배우 김석훈이 직접 진행하는 첫 로드 다큐멘터리다. 프로그램명은 김석훈이 그의 실제 말버릇인 "어! 이것봐라"에 착안해 직접 만들었으며, 독특한 프로그램명을 통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내는 한편 지역을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겠다는 그의 의지를 담아내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재계는 지금 21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