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유니클로, 추석맞이 온누리상품권 1억3천만원 기부 外

◆유니클로, 추석맞이 온누리상품권 1억3천만원 기부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유니클로(UNIQLO)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독거노인·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온누리상품권 1억3300만원을 기부한다고 13일 밝혔다.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과 지역 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정부에서 발행하는 상품권으로 전국 각지의 전통시장 또는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유니클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사회에서 소외된 이웃들이 보다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고 전통시장 상인과 소상공인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하였으며 이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한가위 앞두고 협력사 납품 대금 조기 지급


이디야커피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약 20억원 규모의 협력사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하며 상생 경영을 이어 나간다. 이번 조기 지급은 82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동반성장과 상생 경영을 도모하고 명절 전 상여금 등 각종 임금과 원부자재 대금 등으로 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협력사들을 지원하고자 진행됐다. 더불어 이디야커피는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협력업체 서비스 교육과 우수 협력업체 포상 제도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인테리어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분기별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의견을 나누고 우수 업체, 우수 현장소장을 선정하여 연간 총 500만원 상당의 포상금을 별도 집행하는 등 동반성장을 위한 제도를 지속해서 운영 중이다.


◆신세계인터, 딥티크 고가 라인 향수 상륙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프랑스 럭셔리 니치 퍼퓸 브랜드 딥티크(Diptyque)가 고가 향수 라인 '레 제썽스 드 딥티크(Les Essences de Diptyque)'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다음달 27일까지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레 제썽스 드 딥티크는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라인으로 산호, 자개, 나무껍질, 수련, 사막의 장미 등 창의적인 향기로 재창조한 컬렉션이다. ▲미네랄 플로럴 향의 '코라이 오스쿠로 오 드 퍼퓸' ▲스파이시 앰버리 계열의 '루나마리 오 드 퍼퓸' ▲나무껍질을 향기로 표현한 앰버리 우디 향의 '부아 꼬르세 오 드 퍼퓸' ▲그린 앰버리 향의 '릴리피아 오 드 퍼퓸' ▲시트러스 플로럴 계열의 '로즈 로슈 오 드 퍼퓸' 등 5종으로 선보인다. 딥티크는 자연에 대한 찬사를 담은 이번 컬렉션을 오감으로 체험해볼 수 있도록 팝업 공간을 연출했다. 각각의 향기별로 디스커버리 테이블을 마련했다. 향수의 주 원료로 사용한 원물부터 향수가 창조된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자유롭게 시향 가능한 테스터존도 구비했다.


◆홈앤쇼핑, 추석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이어가


홈앤쇼핑이 추석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0일에는 대한적십자사와 협조하여 임직원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헌혈 행사는 약 30명의 임직원이 함께했는데 임직원 자발적인 제안으로 시작된 소중한 사례로 앞으로도 더 많은 임직원들이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또한 홈앤쇼핑은 지난 12일 강서구 등촌3동에 위치한 '등촌9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추석맞이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사내 봉사 동호회인 '홈&스마일 봉사단'을 포함한 임직원 35명은 직접 빚은 송편과 포장한 선물꾸러미 나눔을 통해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홈앤쇼핑은 송편 세트 200인분과 선물꾸러미 100세트 등 총 1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으며 복지관에 나오시지 못한 지역 어르신은 후속 배달이 직접 이루어질 예정이다.


◆소노펫클럽앤리조트, '힐링케어' 상품 출시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펫 프리미엄 복합문화공간 소노펫클럽앤리조트가 반려동물의 세심한 부분까지 케어하는 장기 위탁 서비스 '소노펫 힐링케어' 상품을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소노펫 힐링케어' 서비스는 반려동물 전문 숙박 시설, 레스토랑, 놀이 공간 등 최고의 인프라를 보유한 소노펫 비발디파크에서 선보이는 상품으로 ▲반려동물 보딩(호텔링) ▲자연 공간 산책 ▲일일 단위 펫 특별 클래스·특식 제공 ▲목욕·스파 ▲기념품 굿즈 제공이 모두 포함된다. 펫 특별 클래스는 어질리티와 피트니스, 미술 활동, 비발디파크 산책 코스 탐방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특식은 반려동물 전문 셰프가 만든 소고기·닭가슴살·연어 레이어드, 펫 크로와상, 멍푸치노 등으로 매일 제공된다. 케어 기간 내에는 펫 전문 트레이너가 곁에 상주하고 24시간 지속적인 순찰로 안심하고 맡길 수 있다. 가격은 주간(7박) 66만원, 월간(30박) 250만원이며 반려동물의 크기별로 상이할 수 있다.


◆홈플러스, 노르웨이 생연어 브랜드 '휘라' 특별 혜택가


홈플러스가 이달 18일까지 노르웨이 항공 직송 콜드체인 생연어 브랜드 '휘라(HURRA)' 특별 혜택가 행사를 전개한다. 이번 행사는 노르웨이 휘라 생연어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전품목 최대 반값 할인을 지원한다. '휘라 노르웨이 생연어 구이용·횟감용(100g)'의 경우 각 3350원, 37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와 함께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통사들 중 홈플러스에서 가장 먼저 시작하는 이번 이벤트는 휘라 생연어에 부착된 홀란 스티커 내 QR 코드를 스캔해 퀴즈를 풀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에게는 '노르웨이 2인 여행권(1명)'과 축구선수 '엘링 홀란' 친필 사인 '노르웨이 국가대표팀 유니폼(1명)', '씨푸드프롬노르웨이 X 홀란 인쇄 사인볼 (10명)', 노르웨이 연어, 고등어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응모기간은 11월30일까지이며 당첨자는 12월6일 씨푸드프롬노르웨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김치학교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서울 유일의 김치박물관인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2030 세대를 대상으로 비건 김치와 비건 사이드밀을 만들어보는 무료 김치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작년부터 시작된 '2030 김치학교'는 트렌드에 민감한 2030세대에게 김치를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올해 2030 김치학교는 'Fall in love with Kimchi'라는 주제로 운영되며 가을 피크닉을 준비 중인 2030세대가 김치와 함께 맛있고 건강한 한 끼를 만들어볼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피크닉이라는 컨셉에 알맞게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방울토마토 소박이 김치'(비건 김치)와 '김치 처트니 소스in 또띠아 랩'(비건 사이드밀)을 직접 만들어 보고 시식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한 식사를 원하고 환경과 지구를 생각하는 2030세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에이피 뷰티, 'A.O. 리부트 앤 리뉴 크림' 선봬


아모레퍼시픽 에이피 뷰티가 'A.O. 리부트 앤 리뉴 크림'(에이오 크림)을 출시한다. 에이피 뷰티의 슬로우 에이징 라인인 'A.O. 라인'에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피부 항산화력과 리페어 효과를 동시에 높여 사용 직후 어려 보이는 효과를 주는 탄력 크림이다. 효과적인 항산화 작용과 회복 과정이 동시에 이뤄질 수 있도록 브랜드의 독자 개발 특허 성분인 '에이옥시놀(A.Oxinol™)'과 '볼캐니스트(Volcanyeast™)' 두 성분이 함께 시너지를 낸다. 에이옥시놀은 에이피 뷰티가 20여 년간의 안티에이징 연구를 통해 발견한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그린 카멜리아'를 함유해,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피부 산화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또한 제형을 통해서도 효능이 극대화 되도록 설계했다. 피부에 도포 시 피부 표면에 항산화 방어막을 형성하고 피부 속 탄력층을 강화하는 '더블 레이어링 텍스처'를 적용했다. 에이오 크림은 전국 백화점 에이피 뷰티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신작 영화 '베테랑2' 콜라보 이벤트 진행


CJ프레시웨이가 추석을 맞아 급식 이용객에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달 17일까지 일부 점포에서 풍성한 특식 메뉴 제공과 동시에 신작 영화 '베테랑2'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 주요 오피스와 산업체 구내식당 10여곳에서 진행된다. 신작 영화 '베테랑2' 협업의 일환으로 '베테랑 조리사의 특식' 콘셉트의 다양한 메뉴를 운영한다. 소갈비찜, 전복 해물 뚝배기 등이며 메뉴는 점포별 상이하다.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CJ프레시웨이 공식 인스타그램에 '사내 베테랑'으로 생각되는 동료를 언급해 댓글을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예매권 2매를 증정한다. 식사를 마치고 현장에서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CJ프레시웨이의 급식 고객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레시밀'을 통해서도 응모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외식업 사장님들의 힐링콘서트 '배민음악회' 개최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대전 호텔ICC에서 '장사가 무르익는 배민음악살롱'을 콘셉트로 음악회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모집 규모는 최대 500명으로 배민을 이용하는 외식업 사장님(동반 1인 포함)이다. 이날부터 오는 다음달 6일까지 3주간 배민외식업광장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배민음악회는 대중 가요와 재즈·탱고가 함께 어우러진 무대를 선보인다. 국민 디바로 불리는 인순이와 한국 유명 반도네오니스트 고상지가 이끄는 '고상지 콰르텟', 아르헨티나 탱고 댄서팀이 출연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참여형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가을 분위기의 포토존, 장사 관련 정보를 나누는 장사고민상담소, 장사 노하우 퀴즈쇼와 함께 사장님들의 사연을 공유하는 소통 시간도 갖는다.


◆SPC삼립, 무료 급식소 '사랑의 빨간밥차'에 물품 기부


SPC삼립이 추석 명절을 맞아 무료급식소 '사랑의 빨간밥차'에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추석을 맞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무료급식소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SPC삼립은 정통크림빵과 티트라 RTD 음료 약 3000명분을 '사랑의 빨간밥차'에 전달했다. 해당 물품은 추석 연휴 기간 서울역, 인천과 천안 일대 '사랑의 빨간밥차'를 방문한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삼립 관계자는 "소중한 한 끼를 제공하는 무료급식소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꾸준히 지원하고 상생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비맥주, 리하베스트와 맥주박 업사이클링 '골프티' 선봬


오비맥주가 푸드 업사이클 전문 기업 리하베스트와 함께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맥아분 골프티(GOLF TEE)'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맥아분 골프티(Golf Tee)'는 오비맥주가 리하베스트와 손잡고 처음으로 선보이는 친환경 골프 용품이다. 오비맥주와 리하베스트는 2020년 업무협약을 맺고 맥주 부산물을 업사이클링해 '리너지 맥아분'을 개발했다. 맥아분 골프티는 일반 골프티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7% 절감했으며 매립 시 6개월 이내에 자연에서 100% 완전 분해되는 것이 특징이다. 포장재 또한 친환경 재생펄프 용지를 사용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28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