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배달의민족, '배민클럽' 공식 오픈 外

◆배달의민족, 구독서비스 '배민클럽' 공식 오픈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구독 프로그램 '배민클럽'을 정식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배민클럽은 알뜰배달 배달비 무제한 무료, 한집배달 배달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구독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배민클럽 가입 고객은 추가 거리에 따른 배달비에 대해서도 무료 혜택을 받는다. 또 가게가 설정한 최소주문금액만 충족하면 1인분만 주문해도 무료배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자만 누릴 수 있는 브랜드 할인 쿠폰, '장보기·쇼핑' 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팩, 롯데시네마 영화 할인권 등의 제휴사 혜택까지 다양한 추가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정식 오픈 이후 이달 15일까지 BHC, 처갓집양념치킨, 배스킨라빈스, 파리바게뜨, 던킨, 쉐이크쉑, 파스쿠찌 등 인기 외식업 브랜드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추가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후에도 매주 정기적으로 새로운 혜택이 담긴 브랜드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배민클럽 구독비는 정상가 3990원이지만 현재 오픈 기념 혜택으로 프로모션 가격 1990원에 가입이 가능하다. 추가로 모든 구독 고객에게 1개월 무료 이용 혜택도 주어진다.


◆롯데홈쇼핑, 모바일 '선물하기' 이벤트 진행


롯데홈쇼핑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아직 추석 선물을 준비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모바일 선물하기 이용고객을 위한 마케팅을 강화한다. 롯데홈쇼핑은 추석 연휴 직전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고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이달 12일까지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순금 1돈(10명), 5000원 할인쿠폰, 최대 100% 페이백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미처 추석 선물을 마련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12일 서울지역에 한해 당일 배송 특집전도 진행한다. TV홈쇼핑에서는 '해운대 암소갈비집 양념갈비', '한원정 LA갈비' 등 명절 인기 식품을 비롯해 '테팔 프라이팬' 등 글로벌 리빙 브랜드도 선보인다.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는 '이영자 순살 갈비탕' 등 간편식품을 비롯해 '골든블리스 골프세트', '순금 골드바 카드' 등 선물 용품을 판매한다.


◆롯데마트, 가성비 생활용품 선물세트 판매


롯데마트가 아직 선물세트를 구매하지 못한 귀성객에게 마지막 구매 찬스를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17일까지 전 점에서 1만원대 과일, 김 핸드캐리형 선물세트를 포함해 가성비 장점이 뛰어난 신선, 가공식품, 생활용품 선물세트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먼저 과일에서는 이달 12일부터 '나주배(3kg)'와 '한판 제스프리 골드키위(15입)'를 각 1만9990원, 1만9900원에 판매한다. 더불어 '매일견과 하루한봉(80봉)'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2만원 할인한 2만9900원에 선보인다. 수산에서도 가성비 핸드캐리형 김 선물세트를 주력 운영한다. '양반 들기름김세트(72g)'와 '비비고 토종김 5호(72g)'를 각 9900원에, '성경 보성녹차 정성L호(96g)'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4000원 할인해 1만1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축산에서는 '투플러스(1++) 등급' 한우 중 최고 등급인 9등급 한우로 제작한 '마블나인 한우세트 3종'을 각 9만9000원에 선보인다.


◆올가홀푸드, 한우·한돈으로 만든 함박스테이크 출시


풀무원 계열의 프리미엄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가 '한우와 한돈으로 만든 데미함박∙크림함박'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전반적으로 자리 잡으면서 올가는 국내산 한우와 한돈으로 만든 그릴 패티를 사용해 육즙이 풍부한 함박스테이크 2종을 출시하는 등 국산 원재료로 차별화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제품 확대에 나섰다. 올가 '한우와 한돈으로 만든 함박스테이크(155g, 5900원)'는 한우와 한돈으로 만든 육즙이 가득한 그릴 패티에 비법 레시피로 만든 소스를 더한 간편식이다. 국내산 한우와 한돈으로 만들어 한 입 베어 물면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으며 직화로 구워 그릴 자국이 선명한 수제 타입의 두툼한 함박스테이크다. 여기에 올가만의 노하우로 만든 깊고 진한 데미그라스 소스와 부드러운 풍미의 크림소스가 곁들여진 제품 2종을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포장 상태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스탠딩 파우치' 포장이 적용돼 조리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LF 포르테포르테, 갤러리아 본점에 국내 첫 단독 매장 오픈


생활문화기업 LF가 수입하는 이탈리아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포르테포르테(forte_forte)'가 갤러리아 백화점 본점에 국내 첫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포르테포르테는 2002년 이탈리아의 제조 지역 중 하나인 베네토(Veneto) 출신의 지아다 포르테(Giada Forte)와 파올로 포르테(Paolo Forte) 남매가 만든 핸드 메이드 티셔츠 컬렉션에서 시작된 브랜드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갤러리아 백화점 본점 웨스트 3층에 오픈한 포르테포르테의 국내 첫 번째 단독 매장은 일본 도쿄에 이은 아시아 두번째 매장이자 글로벌 11번째 매장으로 55.96㎡(16.93평) 규모로 구성됐다. 포르테포르테 컬렉션의 본질을 반영한 매장은 풍부한 색상, 고급스러운 소재, 정교한 마감 처리와 더불어 피팅 룸의 아늑한 분위기까지 모든 디테일을 통해 브랜드의 감각이 풍부하게 표현되도록 연출 됐다.


◆BGF리테일, '2024 독도 사랑 후원금' 전달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임직원과 CU 가맹점주로 구성된 'CU 독도사랑 원정대'가 직접 독도를 방문해 '2024 독도 사랑 후원 행사'를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달 9일 독도로 출발하기 전 BGF리테일 본사 7층 대강당에서 개최된 발대식에서는 독도의 역사와 독도 탐방의 의의에 대한 독도사랑운동본부 조종철 사무국장의 강연이 진행됐다. 이후 울릉도를 거쳐 독도에 입도한 CU 독도사랑 원정대는 독도 수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독도사랑운동본부에 후원금을 전달하는 한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불철주야 근무하고 있는 독도 경비대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전달된 후원금은 독도의 역사를 바로 알리기 위한 국내외 홍보 사업과 독도 지배의 영향력 강화를 위해 쓰이게 된다.


◆동원F&B, 100% 제주 메밀로 만든 '메밀교자만두' 선봬


동원F&B가 농협경제지주와 손잡고 제주도 특산품을 활용한 '메밀교자만두'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메밀교자만두'는 100% 제주도산 메밀을 사용해 메밀 특유의 향과 고소한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메밀교자만두'는 찐만두나 군만두로 조리할 수 있으며 만두피가 얇아 에어프라이어에서 10분만 조리해도 속까지 촉촉하게 익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메밀교자만두 출시를 통해 지역 특산물을 알리고 농가 수익 증진을 위한 판로 확대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올 11월 농협경제지주와 함께 판매 수익금 일부를 지역 취약계층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교원투어 여행이지, 쏘카와 제휴로 고객 혜택 확대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와 제휴를 통해 카셰어링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제휴로 여행이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쏘카 회원 가입 후 여행이지 회원 인증만 하면 100만 원 상당의 쏘카 할인 쿠폰팩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쏘카는 국내 대표 모빌리티 플랫폼이다. 여행이지를 통해 받을 수 있는 쏘카 쿠폰팩은 ▲주중 60% 할인 ▲주말 40% 할인 ▲퇴출근 8000원 이용 등으로 구성됐다. 여행이지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쏘카 앱에 접속해 쏘카 회원으로 가입한 후 여행이지 비즈니스 프로필을 등록하면 자동으로 쿠폰팩이 제공된다. 쏘카 이용 혜택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여행이지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번가, 9월 '월간 십일절'로 추석 쇼핑 수요 공략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추석 연휴를 앞두고 막바지 쇼핑 수요를 공략하는 9월 '월간 십일절'을 이달 1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월간 십일절'에서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의 최상위 라인인 S시리즈의 2024년 신제품, '로보락 S8 MaxV Ultra(일반형, 직배수)'를 11일부터 이틀간 단독 특가로 판매한다. 다양한 F&B 브랜드의 e쿠폰도 할인 판매한다. 11일에는 생어거스틴 6만원 일시사용 금액권을 40% 할인된 3만6000원에 선보이며 12일에는 메가MGC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20% 할인된 1600원에 쉐이크쉑 Shack 베스트세트는 24% 할인된 2만46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서울 여의도의 5성급 럭셔리 호텔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숙박권 할인 판매도 진행한다. 2만원 즉시 할인과 함께 KB국민카드·롯데카드 결제 시 10% 할인(최대 3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hy, 고혈압환자를 '케어온 혈압케어' 출시


hy가 고혈압환자를 위한 맞춤형 균형영양식 '케어온 혈압케어(혈압케어)'를 선보인다. 신제품 출시로 hy의 환자용 영양조제식품 라인업은 3종으로 늘어난다. 혈압케어는 고혈압환자의 균형 있는 영양 보충을 위한 제품이다. 미국 국립보건원(NIH)이 개발한 'DASH 식단'을 반영해 설계했다. 칼슘, 마그네슘, 식이섬유, 칼륨 함유량은 높이고 나트륨과 당류, 포화지방은 낮췄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개정한 고혈압환자용 영양조제식품 기준도 만족한다. 부원료도 엄선했다. 아르기닌을 포함해 귀리식이섬유, 돼지감자, 호두농축액, MCT 오일 등 7가지를 함께 담았다. hy는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매 수량에 따라 '케어온 이뮨워터 6병', '뭴러스 오메가3', '혈압케어 1박스'를 추가 증정한다. 제품 주문 시 프레시 매니저가 무료 배송한다.


◆롯데웰푸드,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 모집


롯데웰푸드가 한국의 빼빼로데이 문화를 전세계에 알리기 위한 글로벌 리포터를 모집한다. 한국에 있는 동안 글로벌 리포터들은 빼빼로데이와 관련된 공통 미션과 팀 미션을 부여 받고 서울 주요 장소를 방문해 콘텐츠를 촬영 제작할 예정이다. 총 3개팀으로 나누어 활동하며 우수 리포터와 우수팀을 선발해 시상한다. 이번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는 특히 대형 유튜버 토퍼길드(Topper Guild)가 함께해 눈길을 끈다. 토퍼길드는 구독자 4240만명을 보유하고 DIY와 기발한 콘셉트의 콘텐츠 제작 등으로 유명한 미국의 크리에이터다. 토퍼길드는 대표 K-기념일인 빼빼로데이를 소재로 한 기발한 유튜브 영상을 제작해 이를 미국 현지에 알릴 예정이다. 토퍼길드와 함께 할 10명의 국내외 SNS를 운영하는 글로벌 리포터들도 24일까지 모집한다. 지원은 빼빼로 인스타그램에서 프로필 링크를 클릭해 지원 양식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CJ제일제당, 컬리와 공동 기획 신제품 3종 론칭


CJ제일제당이 컬리와의 협업 프로젝트 '제일맞게컬리'를 통해 기획한 전용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육즙+왕교자(육즙플러스왕교자)'와 '츄러스 시나몬맛·콘소메맛'의 3종으로 올해 1월 맺은 '동반성장을 위한 공동상품 개발 JBP(Joint Business Plan)'의 일환이다. '제일맞게컬리'는 CJ제일제당의 식품 제조 역량과 컬리의 큐레이션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꼭 맞는 제품을 제안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육즙+왕교자'는 기존 왕교자의 장점인 만두소의 꽉 찬 식감에 고기 함량을 늘려 육즙이 더욱 풍부해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만두피에 쌀가루를 더해 찌면 쫄깃하고 구우면 바삭하게 즐길 수 있다. 별 모양 틀로 짜낸 '츄러스'는 겉은 바삭하고 CJ제일제당이 개발한 전용 프리믹스를 사용해 속은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288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