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뉴질랜드 '빌라 마리아' 와이너리와 맞손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롯데마트·슈퍼가 지난 4일 오후 뉴질랜드 '빌라 마리아(Villa Maria)'와이너리와 '셀라 셀렉션 소비뇽블랑' 단독 론칭과 와인 운영 활성화를 위한 협력 미팅을 진행했다. '빌라 마리아' 와이너리는 뉴질랜드 와인 산업 발전을 이끌어 온 대표적인 와이너리이며 영국의 저명한 'Drink International'지가 발표하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와인 브랜드 TOP 50' 상위권에 매년 선정되고 있다. 이번 협력 미팅은 '크리스토퍼 럭슨' 뉴질랜드 총리 방한에 따라 우리나라와 뉴질랜드의 무역과 경제 협력 강화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에 올해 8월 '빌라 마리아 셀라 셀렉션 소비뇽 블랑' 단독 론칭을 기념하며 향후 양사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빌라 마리아 셀라 셀렉션 소비뇽 블랑'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가격으로 전국 롯데마트에서 이달 30일까지 출시 기념 할인 행사를 진행하여 2만4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코스맥스NBT, 초소형 제형 '아담 MINI' 개발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NBT(엔비티)가 식감을 살린 초소형 크런치 제형인 '아담 미니(a:dam™-MINI)'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아담 미니는 앞서 코스맥스NBT가 공개한 초소형 기술 브랜드 '아담(a;dam™)' 의 스핀오프(spin-off) 격 제형이다. 한 알의 크기는 불과 0.35㎝에 불과해 어린이나 노인 또는 알약을 삼키기 어려운 소비자들이 쉽게 복용할 수 있다. 아담은 코스맥스NBT가 다양한 건기식을 한포에 담은 멀티팩 제품 시장을 겨냥해 선보인 초소형 기술 브랜드다. 주원료 외 부형제 사용을 최소화해 기능성은 유지하면서도 크기는 최대 66%까지 줄였다. 아담 미니는 휴대가 간편한 스틱형 포장을 적용했다. 한 포에 1.5g 이하 소포장도 가능하다. 아울러 다양한 맛을 구현할 수 있어 건기식을 간식을 먹듯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코스맥스NBT는 이 외에도 콤부차, 칼슘, 아미노산 등 인기소재를 활용해 향후 23종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가을 시즌 음료 3종 론칭
이디야커피가 선선해지는 가을을 맞아 계절에 어울리는 가을 시즌 음료 3종을 6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배 모과차 ▲홍시 동동 수정과 ▲흑임자 크림라떼 3종으로 구성됐다. '배 모과차'는 제철 과일인 배, 사과, 모과를 활용한 블렌딩 티 음료로 달콤하고 향긋한 가을의 향을 가득 담았다. '홍시 동동 수정과'는 전통차 맛집 이디야커피의 수정과 베이스에 홍시와 대추칩을 토핑으로 더해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흑임자 크림라떼'는 고소한 흑임자에 달콤한 크림을 더한 부드러운 풍미의 음료로 기존 이디야커피의 시즌 베스트메뉴를 재 출시했다. 가을 시즌 음료 3종은 각각 레귤러와 엑스트라 사이즈로 출시됐으며 일교차가 큰 가을 날씨를 고려해 따뜻한 음료와 차가운 음료 옵션을 모두 제공한다. 이번 신메뉴는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은 물론,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다양한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LF몰, 추석맞이 명절 시즌 인기 선물 큐레이션
생활문화기업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추석 대목을 앞두고 6일부터 13일까지 추석 인기 선물을 큐레이션하는 'LF몰 추석 선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6일 오전 10시부터 13일 오전 10시까지 7일간 진행되며 ▲품목별(패션, 뷰티, 리빙, 액세서리, 골프, 명품, 키즈) ▲가격대별 ▲선물 대상별(자녀, 배우자, 부모님 등)로 LF몰 빅데이터 기반 다양한 브랜드의 선물을 엄선해 큐레이션 한다. 'LF몰 추석 선물' 행사의 대표 혜택으로는 일반 할인에 중복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플러스 쿠폰 3종 세트'가 있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 할인(최대 5만원), 8만원 이상 구매 시 8%, 5만원 이상 구매 시 7% 할인 쿠폰 등 구매 금액대별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발급 받은 쿠폰은 LF 대표 브랜드(닥스, 헤지스, 질스튜어트뉴욕, 바네사브루노, 마에스트로, 핏플랍, 던스트 등) 뿐 아니라 파리게이츠, 라코스테 등 입점 브랜드까지 LF몰 내 의류, 잡화, 리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40만여개 상품에 적용할 수 있다.
◆풀무원, 2024 대한민국 농업박람회 참가
풀무원이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에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대표 제품들을 선보이고 고객의 브랜드 경험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2024 대한민국 농업박람회는 '농촌, 공간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5일부터 8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풀무원은 'K-콩 페스타'에 지구식단 부스로 참여, '나는 콩으로 풀무원지구식단 합니다' 콘셉트에 맞춰 콩을 활용한 지구식단의 혁신적인 제품을 제안한다. 고기 요리를 대체하는 식물성 대체식품 대표 제품 식물성지구식단 런천미트, 두부텐더를 비롯해 밀가루 대체면인 두유면 등이다. 지구식단 외에도 특등급 콩으로 만든 국산콩두부, 풀무원의 독보적인 콩 가공 기술을 활용해 만든 인기 간식 두화, 두부칩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은 지구식단 부스 내 참여형 이벤트 체험존, 제품 시식존, SNS 인증 이벤트존 등을 마련하여 관람객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CU, 생청귤 하이볼·청귤 얼음컵 선봬
CU가 초가을 제철 과일인 제주산 청귤 슬라이스를 넣은 생청귤 하이볼과 청귤 얼음컵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CU는 최근 떠오른 생과일 하이볼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이달 '생청귤 하이볼(4500원)'을 200만캔 시즌 한정으로 출시했다. 안정적인 수급이 가능한 국내산 과일 중 이달 제철을 맞은 제주산 청귤을 세 번째 생과일 RTD 하이볼로 선정했다. 이번 상품은 국내산 과일을 사용해 고객에게는 새로운 맛의 상품을, 지역 농가에는 수익 창출의 판로를 확대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청귤 하이볼은 청귤 특유의 상큼달큼한 맛을 강조해 청량감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모히또 칵테일 스타일로 출시된다. 모히또의 민트향과 청귤의 시트러스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기존 두 제품(8.3도) 대비 알코올 도수를 낮춘 저도주(4.5도)로 누구나 가볍게 즐기기 좋다.
◆우아한형제들, 동반위와 중소상공인 무료 노무 컨설팅 지원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와 함께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6일부터 3주간 '우아한 노무 해결사' 프로그램 신청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우아한 노무 해결사는 배민이 소상공인연합회, 한국공인노무사회와 손잡고 소상공인을 위해 시작한 무료 노무 컨설팅 프로그램이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부터는 동반위와 손잡고 컨설팅 지원 대상을 더욱 확대했다. 대상은 소상공인에서 중소기업까지 확장했다. 지원 규모도 200개 회사로 크게 늘렸다. 이를 토대로 올해 안에 노무 컨설팅과 교육을 1000명까지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우아한 노무 해결사 프로그램 신청 접수는 6일부터 27일까지 3주간 선착순으로 받는다. 동반위 홈페이지나 동반위 카카오톡 채널에서 제공하는 링크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hy, 서울 성수동 '프레딧 뷰티 팝업스토어' 오픈
hy가 '프레딧 뷰티 팝업스토어(뷰티 팝업)'를 오픈한다.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스토리칸 성수'에서 오늘부터 8일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프레딧 뷰티는 hy의 화장품 브랜드다. 자체 개발 원료 '피부유산균7714'를 사용해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뷰티 팝업은 브랜드 정체성에 맞춰 핑크색으로 공간을 꾸몄다. 방문객을 위한 포토존이 설치돼 있으며 제품 체험이 가능해 재미를 더한다. 브랜드 기획 배경과 제품 특징도 확인할 수 있다. hy는 뷰티 팝업을 찾은 방문객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과 함께 굿즈를 제공한다. 굿즈는 ▲NK7714 콜레스테롤 선 에센스 & 글루타치온 젤 클렌저 미니 체험키트 ▲MPRO 장&면역+피부 ▲핑크캡슐 손부채 ▲야쿠르트 바쿠백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오뚜기, 추석 맞이 할인 행사 진행
㈜오뚜기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제수용품, 라면, 간편식(HMR) 등 일부 제품의 할인 행사를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최근 높은 물가인상 등으로 장바구니 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을 고려해 제수용품 등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3대 대형마트, GS25, CU 등 주요 편의점과 공식몰 '오뚜기몰'에서 진행된다. 우선 추석 음식 준비에 필요한 주요 제수용품인 ▲오뚜기 옛날당면 ▲부침가루 ▲튀김가루 ▲옛날참기름 ▲콩기름 등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잡채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옛날 잡채 ▲옛날 매콤잡채도 포함된다. 각종 봉지면과 용기면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으며 즉석밥류 ▲오뚜기밥(210g) ▲오뚜기밥 작은밥(150g) ▲오뚜기밥 큰밥(300g), HMR류 ▲탕국찌개 ▲액상스프 ▲용기죽 등도 할인 품목에 포함된다.
◆홈플러스 '해창10도 플러스' 단독 출시
홈플러스가 해창주조와 협업한 신제품 '해창 10도 플러스'(용량 900ml) 막걸리를 단독 판매한다. 해창막걸리는 '프리미엄 막걸리'로 유명한 해창주조의 대표 막걸리 브랜드로,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정준하 전통주소믈리에, 허영만 만화가 등이 이곳 제품을 극찬하며 대중들에게 더욱 알려졌다. 해창 10도 플러스는 해창주조만의 노하우로 가수를 거의 하지 않아 묵직한 바디감과 깊은 풍미, 찹쌀 본연의 은은한 달콤한 맛을 담아냈다. 용량 또한 900ML로 일반 막걸리보다 넉넉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10도라는 기존에 접하기 어려운 도수, 그리고 인공 감미료인 아스파탐을 첨가하지 않는 등 다양한 매력을 바탕으로 높은 관심과 수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버드와이저, 음악팬들 위한 이색 대기 공간 '웨이팅룸' 운영
오비맥주에서 운영하는 브랜드 버드와이저(Budweiser)가 입장 대기에 지치는 음악팬들을 위한 이색 테마의 대기 공간 '웨이팅룸(Waiting Room)'을 선보인다. 버드와이저는 이달 6일부터 3주간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압구정에서 웨이팅룸을 운영한다. 오후 11시부터 익일 오전 3시까지 이용 가능한 웨이팅룸은 압구정 클럽 '오르가즘밸리(Orgasm Valley)' 방문객들을 위해 마련한 대기 공간이다. 방문객들은 오르가즘밸리 입구 리셉션에서 원격 줄서기 시스템 나우웨이팅을 통해 대기 등록을 마친 후 직접 대기열에 설 필요 없이 웨이팅룸을 이용할 수 있다. 버드와이저는 방문객들이 긴 대기 시간을 쾌적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웨이팅룸에 음악, 포토타임, SNS 이벤트 등 각종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슈퍼밴드 2'에 출연한 싱어송라이터 겸 DJ 발로(VALO), 프로듀서 겸 DJ Howmini, DNOPF 등 유명 아티스트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돈룩업 포토부스에서는 버드와이저 브랜드의 포토 프레임이 적용된 기념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