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CPNT]
엔씨소프트, 내달 9일 리니지 IP 신작 공개 ​外

◆엔씨소프트, 오는 9월 9일 리니지 IP 신작 공개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이태웅 기자] 엔씨소프트는 오는 9월 9일 리니지 IP 기반으로 개발 중인 미공개 신작 프로젝트 '군주의 여정(Journey of Monarch)'을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함께 공개된 BI는 리니지 세계관의 배경이 되는 중세의 검과 휘장을 모티브로 한다. 여정을 준비하는 게이머들에게 기대감을 심어줄 수 있도록 출정식 중 휘날리는 휘장과 칼끝을 심볼로 시각화한 것이 특징이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4분기 출시를 목표로 '군주의 여정'을 개발 중이다. 오는 9월 9일 오픈하는 티징 페이지를 시작으로 게임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퍼스트 디센던트, 시즌1 '침공' 업데이트


넥슨은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가 시즌1 업데이트 '침공'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신규 던전 '침공' ▲신규 '계승자(캐릭터)' '헤일리 스콧' ▲'시즌 성장: 역배열 강화기' ▲돌격소총 궁극무기 '엑스커버' 등이 업데이트됐다. 시즌1 업데이트 '침공'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퍼스트 디센던트'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터널 리턴, 정규 시즌5 프리시즌 시작


넵튠은 PC게임 '이터널 리턴'이 정규 시즌5의 프리시즌울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9월 5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프리시즌에서는 ▲'금지구역' 시스템 변화 ▲지속 피해, 회복, 크레딧 획득 증가 효과 등을 부여하는 '큐브' ▲칭찬 시스템 통한 명예 레벨 부여 기능 ▲특수 상점 이용, 크레딧 획득, 팀원 부활 기능을 가진 '안내 로봇' ▲팀 단위에서 전술적으로 사용 가능한 '가젯' 아이템 등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넵튠은 프리시즌을 기념해 게임 접속 시 '고급/희귀 스킨 선택권'을 100%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별이되어라!, 신규 포스임팩트 영웅 '혼돈의 새턴'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는 판타지 모험 RPG '별이되어라!'가 신규 포스임팩트 영웅 '혼돈의 새턴'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혼돈의 새턴'은 전장의 대적자 세력 마법사다. 컴투스홀딩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각종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가을맞이 특별 보상 이벤트', '별의 마블', '모험가의 쉼터', '목표달성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고양이와 스프, 3주년 기념 업데이트


네오위즈는 모바일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네오위즈는 3주년 특별 보상으로 커플룩을 연출할 수 있는 '아기 고양이와 어른 고양이의 코스튬 세트'를 마련했으며 접속 일자별로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지난 3년간 게임에 보내주신 이용자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감사의 마음을 담아 역대급 보상으로 구성된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미니게임천국, 추억의 게임 '가둬가둬' 추가


컴투스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이 신규 미니게임 '가둬가둬'를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가둬가둬'는 2000년대 '미니게임천국3' 서비스 당시 인기를 끌었던 미니 게임을 리뉴얼한 버전이다. 컴투스는 신규 게임 업데이트와 함께 오는 9월 11일까지 약 2주간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어비스메이트, 31일 '플레이 이벤트' 개최


드래곤플라이는 오는 31일 신작 모바일 게임 '어비스메이트'가 정식 출시를 기념해 국내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는 '어비스메이트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어비스메이트 플레이 이벤트'는 어비스메이트의 다양한 콘텐츠를 유저들에게 재미있게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이벤트로, 인기 인플루언서 괴물쥐와 명예훈장, 이세계아이돌 릴파, 견자희, 노돌리, 소니쇼 등 6인의 라이브 방송에서 '서열전'과 '미션 깨기' 2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드래곤플라이 관계자는 "유저분들께 어비스메이트의 매력적인 콘텐츠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고자, 국내 대표 인플루언서 분들의 흥미진진한 대결과 미션 수행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정식 출시 이후에도 최상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밸로프, 30억 규모 전환사채 발행

밸로프는 글로벌 시장에 적합한 IP 및 판권 확보 등을 위한 자금 성격으로 3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 발행을 결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CB는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로 IBK기업은행이 최대 출자자인 '시너지 아이비 상생혁신 신기술 투자조합'을 대상으로 발행된다. NH투자증권에서 주관을 맡았다. 밸로프 관계자는 "CB는 표면이자율 및 만기이자율이 0%이며 전환 가액 조정(Refixing) 조건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며 "전환 가액은 기준가격의 110% 상향 조건으로 발행되는 어려운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미래가치를 높게 평가해 여러 투자자들이 참여하기를 희망하였지만, 글로벌 시장확대를 위한 필요 자금만을 받아 전략적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글로벌 시장에 적합한 IP 및 판권 확보로 사업영역 확장과 신규서비스 구축을 위한 인프라 비용 등의 자금으로 사용하여 회사 성장을 위한 기반이 확대될 것"이라며 "흥행 유망 게임을 효과적으로 리퍼블리싱하여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11비트 스튜디오, '프로스트펑크 2' 모드 지원용 공식 모딩 툴 공개


11비트 스튜디오는 오는 9월 20일 전 세계 정식 출시하는 '프로스트펑크 2'의 공식 모딩 툴 '프로스트 키트'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게임의 전체적인 틀을 변형하거나, 여러 신규 콘텐츠를 게임 곳곳에서 선보이는 2차 창작 콘텐츠를 뜻하는 모드(MOD)는 일반적으로 게임 정식 발매 이후 해당 게임의 오리지널 요소를 살려내면서, 유저들의 흥미를 이끌거나, 상상 속에서만 그려온 새로운 이미지가 창작되면서 오리지널 게임과는 다른 화제를 일으키면서 많은 개발사에서 이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시몬 야블론스키 테크니컬 디렉터는 "지난 2018년, 프로스트펑크 출시 이후 맵과 시나리오 제작과 관련된 모드 지원은 수년 동안 커뮤니티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주제 중 하나였지만, 당시 게임 구조 및 자체 제작 엔진의 한계로 인해 정식 지원되지 못했었다"며 "이번 프로스트펑크 2는 언리얼 엔진으로 전환한 덕분에 공식 모딩 툴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NHN클라우드, '에오스 블랙'에 클라우드 인프라 공급


NHN클라우드는 블루포션게임즈의 신작 게임 '에오스 블랙'에 클라우드 인프라를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NHN클라우드는 '에오스 블랙'의 대규모 유저와 방대한 콘텐츠에 적합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해 다수 유저가 한 곳에 모여 난투를 벌이는 '대규모 전투' 진행 시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유저가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MMORPG 특성 상 작은 장애에도 민감할 수 있기 때문에 이슈 상황에 대비해 게임 관련 인프라 및 아키텍처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담 팀이 24시간 365일 상시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자사가 블루포션게임즈에 서비스 역량을 인정받아 '에오스 레드'에 이어 '에오스 블랙'와의 여정에도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게임을 잘 아는 CSP인 NHN클라우드가 인프라 서비스에 게임 특화 솔루션을 결합해 게임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략으로 게임사를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대한변리사회와 변리사 인물정보 제공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네이버는 지난 28일 대한변리사회와 변리사 인물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이버와 대한변리사회는 정회원 약 6800명 규모의 대한변리사회 소속 변리사의 네이버 인물정보 등록을 지원할 계획이다. 유봉석 네이버 정책/RM(위기관리) 대표는 "대한변리사회와의 협력으로 더 많은 신뢰할 수 있는 변리사 정보를 사용자들이 더 쉽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각계 기관들과의 협력과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다양한 전문가들의 네이버 인물정보 등록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시리즈, 오는 14일까지 '진격의 거인' 전권 무료 공개


네이버시리즈는 오는 9월 1일부터 14일까지 일본 인기 만화 '진격의 거인' 전권을 무료로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매주 레전드 만화·웹툰을 무료로 제공하는 네이버시리즈 슈퍼위크의 첫 번째 이벤트다. 네이버시리즈는 일본 순정만화 '유리가면'을 비롯해 '치즈인더트랩', '더 복서', '올가미', '브레이커', '가비지타임', '뷰티풀 군바리', '이런 영웅은 싫어', '갓 오브 하이스쿨' 등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정근 네이버웹툰 한국 웹툰 리더는 "'슈퍼위크'를 통해 더 많은 독자들이 부담 없이 추억의 인기 만화와 웹툰을 즐기도록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코인원, '수수료 얼리버드 서비스' 출시


코인원은 가상자산 거래 수수료를 미리 내면 금액에 따라 할인된 혜택으로 이용할 수 있는 '수수료 얼리버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수수료 얼리버드'는 가상자산 거래 수수료를 선지불하면 30일간 한도 금액 내에서 기본 수수료율(0.2%) 대비 최대 82%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가상자산 투자 인구가 늘어나면서 투자 금액이나 빈도 등 이용자 유형도 다양화되고 있다"며 "이에 알맞은 합리적인 수수료 체계를 제공하고, 고객의 선택권까지 넓힐 수 있는 새로운 거래 수수료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칠리즈, 디지털 자산 지갑 '네이버페이 월렛' 출시


칠리즈는 네이버 페이와의 협력으로 디지털 자산 지갑 '네이버페이 월렛'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네이버페이 월렛은 네이버페이의 첫 디지털 자산 지갑으로 사용자가 직접 개인 키와 토큰을 관리할 수 있어 제3자의 개입 없이 안전하게 자산을 보관할 수 있다. 여러 블록체인 중 최초로 칠리즈 체인을 통합해 칠리즈 체인의 우수한 보안성과 투명성을 활용해 설계됐다. 칠리즈는 네이버페이 월렛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6일까지 신규 가입자 모두에게 특별 NFT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칠리즈 CEO는 "네이버페이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 시장의 선도적 디지털 결제 서비스로 자리잡을 네이버페이 월렛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일상적 디지털 서비스와 블록체인 기술이 결합된 네이버페이 월렛은 한국 디지털 자산 관리 시장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CPNT 16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