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1기 공식 파트너 크리에이터 선발
[딜사이트 이호정, 김민기, 신지하, 전한울, 이태웅 기자] 엔씨소프트는 'NC CREATORS'에서 활동할 공식 파트너 크리에이터 1기 선발을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NC CREATORS는 엔씨소프트의 게임과 기업에 관심이 있는 영상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지원하며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브랜드 파트너 프로그램이다. 게임, 사운드, 아트, 모션캡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24명의 크리에이터가 1기 파트너로 선발됐다. 이들은 8월 28일부터 11월 19일까지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예정이다. 1기의 주요 테마는 신작 '호연'이다.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활동 기간 호연 또는 NC CREATORS 파트너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기업 콘텐츠를 즐기고 이를 바탕으로 자유롭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한류 확산 기여 인정' 서울시장상 수장
펄어비스는 K게임의 우수성을 알리고 조선과 서울을 배경으로 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한류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뉴시스 2024 한류엑스포대상'에서 서울시장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지난 7일 선보인 '아침의 나라-서울'을 통해 경복궁과 광화문, 경회루, 창덕궁 등 웅장한 조선시대 배경의 궁궐과 한양 육조거리 등을 게임 안에 실감나게 구현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오는 9월 3일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은 오는 9월 3일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과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 고양과 더불어 정보화 능력 향상 및 건강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올해 행사는 '열정의 e공간, 행복한 e순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9월 3일과 4일 양일간 진행된다. e스포츠대회에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대상으로 진행된 지역예선을 거쳐 선발된 전국 특수학교(급) 학생, 지도교사, 특수학교 관리자, 학부모 등 1600여명이 참가해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FC 프로 챔피언스 컵, 한국 대표 WH게이밍 최종 우승
넥슨은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의 글로벌 최상위 대회 'FC 프로 챔피언스 컵' 'FC 온라인' 대회에서 WH게이밍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26일 밝혔다. 'FC 프로 챔피언스 컵'은 'FC 온라인', 'FC 모바일'의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 일본 5개국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초대 우승과 최대 규모의 상금을 두고 경쟁하는 최상위 국가대항전으로,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상해 치종 포레스트 스포츠 시티 아레나에서 개최됐다. 회사에 따르면 'FC 온라인' 대회에서는 무패로 결승에 진출한 한국 대표팀 WH게이밍이 태국의 어드바이스 e스포츠를 상대로 우승을 차지했다.
◆뮤 모나크2, 오는 29일 정식 출시
웹젠은 오는 29일 모바일 MMORPG '뮤 모나크2'를 정식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뮤 모나크2는 뮤 온라인의 게임성을 계승한 후속작이다. 뮤 시리즈 가운데 가장 빠른 캐릭터 육성 시스템과 완화된 경쟁 요소가 특징이다. 뮤 모나크2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포함해 삼성 갤럭시 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동시 출시한다. 웹젠은 공식 홈페이지와 각 앱마켓을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에픽세븐, 신규 여름 한정 영웅 '프리다'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여름 한정 영웅 '프리다'를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프리다는 에픽세븐 세계관 속에서 가문의 사생아로 태어나 얼떨결에 워터파크 '오아시스 랜드'를 상속받은 꼬마 영웅이다. 5성 등급의 냉기 속성 정령사 스킬을 통해 아군의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키고 공격력 증가 강화 효과를 부여하는 등 공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5성급 아티팩트 '점박이쥐 머리끈'도 추가했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프로미스나인' 컴백 응원 서포트 실시
하이브IM은 2D 액션게임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홍보 모델로 활약한 '프로미스나인(fromis_9)'의 컴백 기념 서포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하이브IM은 세 번째 싱글 앨범 'Supersonic'으로 활동을 시작한 이나경과 프로미스나인을 응원하고 컴백을 기념하기 위해 커피차와 분식차를 전달했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 4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별이 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은 론칭 홍보 모델로 프로미스나인의 멤버 이나경을 발탁해 다채로운 게임의 매력을 선보인 바 있다. 이나경이 전쟁의 여신 베다로 변신해 게임의 세계관을 담은 홍보 영상은 누적 조회 수 100만 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크게 주목받았다.
◆원스토어, 7월 우수베타게임 '난세표류기' 선정
원스토어는 7월 우수베타게임에 투캉프로젝트의 '난세표류기-한국사 방치형 RPG'를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난세표류기는 한국사를 배경으로 한 방치형 RPG로, 역사적 사건과 인물들을 독창적으로 재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고용성 투캉프로젝트 대표는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더욱 흥미로운 게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9월초부터 진행하는 원스토어 사전예약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네이버클라우드, 충남교육청에 하이퍼클로바X 구축
네이버클라우드는 충청남도교육청의 교육 통합 플랫폼에 자사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를 적용한다고 26일 밝혔다. '하이퍼클로바X'는 충남교육청 홈페이지 및 생활기록부, 교육과정, 학교업무 매뉴얼 등에 적용되어 교직원들은 빠르게 관련 업무를 찾아볼 수 있고, 학생 및 학부모들 또한 손쉽게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챗봇 형태로 구현될 예정이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전무는 "'현장에서 생성형 AI 활용의 높은 효과성이 입증되면서 다양한 현장에서 '하이퍼클로바X' 도입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한 AI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국내 다양한 교육 현장에서 AI 기반 디지털 혁신을 이뤄 나가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업비트, 대학생 서포터즈 '업투' 3기 발대식 개최
두나무는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가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업비트 라운지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업투'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업투 3기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가상자산 및 투자자보호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고 홍보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구체적으로 올해 시행된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을 널리 알리는 콘텐츠를 제작해 건전한 가상자산 시장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두나무는 우수 활동팀 및 우수 활동자에게 총 115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하고 우수 활동자에게는 업비트 체험형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메타버스 플랫폼 '틀로나', 프리시즌 정식 오픈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맥스트는 메타버스(가상 융합) 산업 진흥법 시행일인 8월 28일을 기해 소셜 메타버스 플랫폼 '틀로나'를 정식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틀로나 이용자는 누구나 자신만의 공간인 '플레이룸'을 각종 가구, 소품, 상호작용 등의 아이템으로 쉽고 자유롭게 디자인할 수 있으며, 다른 이용자들을 초대해 대화, 상담, 파티, 퀴즈, 전시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박재완 맥스트 대표는 "이러한 틀로나에서의 특별한 경험들은 사진으로 남길 수 있고 피드 형태로 다른 이용자들에게 공유되는데, 사진은 공간으로 사람들을 바로 모이게 하는 관문(포탈) 역할을 하게 된다. 이러한 유저 경험은 현실의 제약을 뛰어넘는 즉시성, 아바타로 함께 하는 실재감을 제공해 새로운 방식의 소통과 관계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 국민이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가졌던 것처럼 이제 누구나 자신만의 3차원 홈피를 소유하고 가상, 증강현실 환경에서 소통하는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