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中 강남대와 연구개발·인재육성 MOU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중국 강남대학(江南大学)과 공동 연구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코스맥스는 전문 인재 양성부터 화장품 소재 개발까지 오픈 R&I(개방형 연구)를 확대하며 중국 시장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지난 19일 중국 상하이 코스맥스차이나 R&I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박명삼 코스맥스차이나 R&I센터 연구원장과 양청(杨成) 중국 강남대학 화학재료공학부 교수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코스맥스는 중국 특화 신소재와 기술로 현지 화장품 시장을 선도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선보이고자 중국 최고 수준의 바이오·나노 입자기술을 보유한 강남대학과 연구협약을 체결했다. 우선 맞춤형 커리큘럼을 통해 R&D 인력을 종합적으로 육성한다. 코스맥스는 향후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중국 현지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는 고품질 제품 개발에 앞장설 예정이다.
◆소노인터내셔널, 9월 반려견 동반 골프 라운딩 신규 운영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강원도 홍천의 '소노펠리체CC 비발디파크 마운틴'에서 반려견과 동반한 골프 라운딩을 즐기는 펫 프랜들리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9월부터 운영되는 '펫 프랜들리 라운딩'은 매봉산 정상의 탁 트인 경관을 자랑하는 소노펠리체CC 비발디파크 마운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상품으로 자연친화적인 코스에서 사랑스러운 반려견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팀당 1마리의 반려견과 동반 가능하며 보호자의 그린피 외 주중 4만원, 주말·공휴일 6만원(18홀 기준)의 펫 그린피가 추가된다. 법적 맹견과 일부 공격성이 강한 견종은 입장이 제한될 수 있으며 라운딩 간 안전을 위한 리드줄은 필수다.
◆동원F&B, 추석맞이 '동원 선물세트' 선봬
동원F&B가 추석을 맞아 건강과 실속을 더한 '동원 선물세트' 100여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동원F&B는 고단백 영양식품 '동원참치'와 나트륨, 지방을 줄인 '리챔 더블라이트' 등 건강한 식품으로 구성된 스테디셀러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가성비를 높인 실속형 선물세트 라인업도 대폭 강화했다. 동원참치와 리챔 등 기본 품목에 동원 참치액, 건강요리유, 참기름 등 각종 조미료를 함께 구성했으며 1만~4만원대의 다양한 가격대로 마련했다. 또한 올해 추석에는 고급 암염인 '히말라야 핑크솔트'를 구성한 '동원 프리미엄 T호', '동원 프리미엄 Y호'도 처음 선보인다. 지속가능한 소재로 만든 친환경 선물세트도 지속 운영한다. 멸균팩을 재활용한 백판지(Aseptic Pack Recycled)와 폐플라스틱에서 추출한 재생원료 'Cr-PP(Chemical Recycled PP)'를 적용한 '리사이클링 플라스틱(Recycling Plastic)' 선물세트와 100% 종이로 만든 '올페이퍼 패키지(All-paper package)' 등이다. 이 외에도 '동원맛참 세트'와 동원참치 살코기캔(90g) 14개가 동원참치 원형 틴케이스에 들어 있는 'MEGA참치 선물세트' 등 이색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이디야커피,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 동참
이디야커피가 22일 제21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에너지의 날은 2003년8월22일 역대 최대 전력 소비량을 기록한 것을 계기로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해 제정된 날이다. 이디야커피 본사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은 22일 캠페인에 동참해 전력 소비 피크 시간인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실내 냉방기기 온도를 26~28도로 설정하고 오후 9시부터 5분간 옥외 간판을 소등한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회 에너지의 날 행사에도 함께 참여했다. 지난해 에너지의 날에는 정부, 지자체, 기업 등 전국 129만여명의 시민들이 동참하며 51만kWh의 전력과 23만kg의 이산화탄소를 절감했다.
◆CJ제일제당, '프리뷰 인 서울 2024'서 PHA 적용 섬유 공개
CJ제일제당이 21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섬유·패션 전시회 '프리뷰 인 서울 2024'에서 PHA를 적용한 각종 섬유 제품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먹고 세포 안에 쌓는 고분자 물질로 산업·가정 퇴비화 시설은 물론 토양과 해양에서 모두 분해되는 특성이 있다. CJ제일제당은 한국섬유개발연구원(ktdi), 유진한일합섬, GH신소재 등과 3년에 걸친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PHA를 비롯한 바이오 소재로도 일반 섬유와 같은 물성과 상품성을 구현하는데 성공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PHA 기반 섬유 제품을 선보이고 화장품 용기, 비닐 포장재, 종이 코팅 등에 이어 섬유 분야로 PHA 활용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리온, '아이셔 젤리' 2종 선봬
오리온이 신맛 캔디 브랜드인 '아이셔'를 젤리로 재탄생 시킨 '아이셔 젤리' 2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아이셔 젤리는 젤리 속에 새콤달콤한 잼을 채운 '잼 필링', 짜릿한 신맛과 이색적인 샤베트 식감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샤베트 필링' 2종으로 출시됐다. 신맛 LEVEL은 각각 2단계와 3단계로 기호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는 재미를 더했다. 신맛 LEVEL은 기존 아이셔, 아이셔츄 포장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레몬과 청사과 2가지 맛 젤리로 믹스된 잼 필링은 겉면에 사워 파우더를 입혀 입에 넣는 순간 아이셔 특유의 신맛을 맛볼 수 있다. 씹으면 젤리 속 사워 잼이 터져 나와 새콤달콤한 신맛을 두 번 즐길 수 있다. 샤베트 필링도 레몬과 파인애플 2가지 맛 젤리를 함께 담았다. 씹자마자 흘러나오는 사각사각한 식감의 샤베트가 혀 끝에서 녹으면서 정신이 번쩍 드는 강력한 신맛을 느낄 수 있다.
◆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리조이스 콘서트' 개최
롯데백화점이 ESG 캠페인인 '리조이스(RE:JOICE)'의 일환으로 지난해 처음으로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를 창단하고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올해도 10: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총 72명의 키즈 오케스트라 2기 단원들을 선발했으며 6월부터 매주 전문 교육을 제공해오고 있다. 8월23일 저녁 7시30분에는 잠실에 위치한 롯데콘서트홀에서 '리조이스(RE:JOICE) 콘서트'를 열고 음악 꿈나무들이 '꿈의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콘서트홀은 국내 최초로 파이프 오르간이 설치된 빈야드 스타일의 클래식 전문 콘서트홀이다. 이번 '리조이스 콘서트'에서는 전 부산시향 부지휘자를 역임한 이민형 지휘자와 준비한 롯데백화점 키즈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연주와 유명 바이올리니스트 대니구와의 협연도 선보인다. 이민형 지휘자는 지난번에 이어 올해 2기의 선발부터 교육까지 전반적인 활동을 총괄한다. 콘서트는 약 110분 동안 진행되며 쇼스타코비치의 '축전 서곡 Op.96'으로 시작해 생상스의 '죽음의 무도 Op.41', 라벨의 '볼레로 M.81' 등 높은 수준의 곡들로 엄선해 준비했다.
◆정관장, '추석에도 건강은 정관장으로' 행사 진행
정관장이 예년보다 이른 추석을 앞두고 8월23일부터 9월18일까지 '추석에도 건강은 정관장으로'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관장은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다보록' 선물세트를 비롯하여,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홍천웅', '황진단', '천녹', '활기력', '홍삼달임액' 등 정관장의 대표 스테디셀러와 '장수:율', '기다림 침향', '알엑스진 클린', '버섯달임액', '굿베이스'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 멤버스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는 제품별 추가 할인을 적용하고 행사 초기 7일간(8.23~29) 정관장 로드샵에서 3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추가 적립 혜택을, 5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2만원의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 멤버스에 신규 가입한 고객은 5만원 이상 구매 시 정관장 포인트 5000점을 추가립 받아 즉시 사용 가능하다.
◆이마트, 추석맞이 건강식품 선물세트 매출 고공행진
이마트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이 시작된 8월2일부터 20일까지 19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건강식품 선물세트 매출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이러한 트렌드를 인지해 한 발 빨리 건강식품 선물세트 수를 지난 추석 대비 약 15% 늘렸다. 고물가 기조에 맞춰 3~5만원대의 가성비 선물세트 물량도 작년 추석대비 20% 가량 확대했다. 카무트, 홍삼아르기닌 등 신상품도 10종 개발해 라인업을 강화했다. 더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파격 행사도 준비했다. 먼저 CJ 카무트 효소 4입 세트(2g*14포*4개, 6만9800원)과 CJ 한뿌리 홍삼아르기닌 세트(100ml*14입, 5만9800원)을 각 1+1에 판매한다. 신상품인 종근당건강 홍삼기력골드(50ml*30포, 3만9800원)은 6년근 홍삼을 담아낸 상품이다.
◆웅진씽크빅, 신작 전집 '한걸음 먼저 경제' 사전예약 실시
(주)웅진씽크빅이 인기 IP '카카오프렌즈 키즈'와 협업하여 개발한 신작 전집 '한걸음 먼저 경제'의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한걸음 먼저 경제는 아이들에게 생소한 경제 개념과 관련 교과 지식을 '카카오프렌즈 키즈' 캐릭터를 등장시켜 재미있는 이야기로 학습할 수 있게끔 돕는 전집이다. 용돈 관리, 저축과 같은 기초 경제 개념부터 주식, 부동산, 신용, 개인 정보 등 최신 경제 교육 트렌드까지 담겨 있어 책을 읽는 것만으로 자연스럽게 경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한걸음 먼저 경제는 그림책 26권 외에도 워크북 4권, 용어 사전 2권, 경제 보드게임 교구로 구성됐다. 특히 워크북과 보드게임은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미션과 직접 경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놀이 중심 콘텐츠로 학습 동기를 높이고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워 준다.
◆bhc 치킨, 자발적 기부 릴레이 통해 치킨 2000마리 나눔
bhc 치킨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가맹점주들의 자발적 기부 릴레이를 통해 약 2000마리의 치킨을 지역 사회에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고 22일 밝혔다. bhc 치킨에 따르면 올 상반기 동안 자발적 기부 활동을 진행한 매장은 전국 약 50여개점에 달했다. 우선 올해 1월4일 대구경대북문점이 아동복지시설 '희망의집'과 '천광원'에 치킨 총 20마리를 후원한 것을 시작으로 영천동부점이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취약계층을 위한 치킨 기부에 동참하는 등 선행 열기를 이어 나갔다. 이외에도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한 가맹점은 15여곳에 달했다. 인천 지역의 송도신도시점은 함박종합사회복지관에 치킨 나눔을 실천했고 연수중앙점, 공항신도시점도 각각 장애 영유아 거주시설과 복지센터를 방문해 치킨을 기부했다.
◆코오롱FnC,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N21' 공식 수입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이탈리아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N21(넘버투애니원)'을 공식 수입 전개한다. 코오롱FnC는 8월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N21'의 국내 독점 사업권을 확보하고 본격 론칭을 공식화한다. 코오롱FnC는 '마크 제이콥스'와 '닐바렛'에 이어, 2022년에는 이탈리아 럭셔리 가죽 브랜드 '발렉스트라', 2023년에는 아메리칸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케이트'를 연이어 수입하며 해외 럭셔리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내실있게 구축하고 있다. 기 전개 중인 코오롱FnC 해외 브랜드들과의 시너지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브자리, 천연 한지·양모 소재 FW 신제품 출시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천연 한지·양모 소재 등을 사용한 올해 FW(가을·겨울)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브자리 하반기 신제품은 디자인에서도 자연의 미관에서 영감을 받은 색, 질감, 무늬 등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시즌 대표 제품인 트루스, 플로애, 오브니 등을 포함 총 50여종이 새롭게 출시됐다. 트루스는 닥나무 원료의 한지섬유 침구로 항균성, 통기성이 뛰어나고 피부 자극이 덜하다. 색상은 베이지와 그레이 등 두가지이며 내추럴한 텍스처 패턴을 입힌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제품이다. 플로애는 너도밤나무에서 추출한 모달과 면을 혼방한 소재로 만들어 오랫동안 부드러운 감촉과 선명한 색을 유지한다. 오브니는 충전물로 고품질의 100% 호주산 양모를 사용한 제품이다. 수면 시 외부 공기에 영향을 덜 받고 수분을 잘 흡수하고 발산하는 양모의 소재적 특성으로 쾌적한 수면을 도와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