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KT&G, '폐기물 매립 제로' 글로벌 인증 획득 外

◆KT&G, '폐기물 매립 제로' 글로벌 인증 획득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KT&G가 대전2공장이 글로벌 안전인증 전문기업 'UL 솔루션스(UL Solutions)'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Zero Waste To Landfill)' 인증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은 기업의 자원순환 노력을 평가하는 지표다. 인증기관인 UL사의 평가 규격에 따라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 재활용 수준이 평가·검증되며 재활용 비율에 따라 인증 여부와 등급이 결정된다. 대전2공장은 국내외에서 사용되는 향캡슐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폐기물은 재활용 방안이 최우선으로 검토되고 있다. 이외에도 폐기물의 매립·소각 처리를 최소화하고 재활용율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KT&G는 현재까지 KT&G 천안공장·대전2공장, KGC인삼공사 부여공장·원주공장 등 총 4곳에서 인증을 받았으며 향후에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출시 2주 만에 1000만병 판매


하이트진로가 맥주 신제품 '테라라이트'가 출시 2주 만에 10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테라 라이트의 판매 속도에 맞춰 출시 초기 생산량을 계획 대비 1.5배 이상 늘렸다. 테라 라이트의 초기 판매량은 물론 점유율 상승도 눈에 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테라 라이트는 지난 7월 전국 대형마트에서 2위 브랜드와 약 1.4배의 판매량 격차를 내며 라이트 맥주 점유율 1위에 올랐다. 하이트진로는 하반기에도테라 라이트의 마케팅 활동을 공격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다채로운 SNS 콘텐츠를 제작해 제품의 매력을 알리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음용 현장에서도 라이트컬러잔 활용과 제로슈거 쏘맥 활동 등을 강화해 라이트 맥주 시장 선도는 물론 제품의 주 음용층을 확보할 예정이다.


◆hy, 프레딧 '추석 건강식품 기획전' 진행


hy 온라인 몰 프레딧(Fredit)이 '2024년 추석 건강식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은 선물로 인기 높은 hy 건강식품 42개 품목에 대해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1만원대 실속형 선물부터 홍삼, 녹용 등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금액별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프레딧의 가장 큰 장점은 배송경쟁력이다. 자체 유통망 프레시 매니저를 활용해 명절 물류량 증가에도 자유롭다. 지정일 배송이 가능함에 따라 원하는 날짜에 받아볼 수 있다. 프레시 매니저가 냉장카트를 통해 직접 전달한다. 배송비는 무료다. hy의 '선물하기' 기능도 인기다. 주소지를 모르는 지인에게 선물을 보낼 수 있어 편리하다. 선물하기 이용 시 전체 금액의 10%를 최대 1만원까지 추가 적립해 준다.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발효홍삼K 필름'을 무료 증정한다. 기획전은 9월30일까지 진행한다.


◆CJ제일제당, 냉동 간편식 확대


CJ제일제당이 외식 인기메뉴를 집에서도 쉽게 먹을 수 있는 냉동 간편식(HMR) 제품을 확대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비비고 낙곱새전골'·'비비고 곱창순대전골'로 비비고의 차별화된 냉동 국물요리 기술과 노하우로 외식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했다. 해동 후 재료를 냄비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10분만에 전문점에서 먹던 전골요리를 즐길 수 있는 간편한 제품이다. '비비고 낙곱새전골'은 꼼꼼하게 손질해 마지막 잡내까지 잡은 곱창과 쫄깃한 낙지·새우가 듬뿍 들어있는 제품이다. 진한 사골 육수와 매콤한 특제 양념, 대파 등으로 시원하고 깊은 국물맛까지 잡아 든든한 한끼로도 제격이다. '비비고 곱창순대전골'에는 곱창, 속이 꽉찬 고기순대와 함께 대파·깻잎·칼국수 면까지 담겨있다. 진한 사골육수와 된장, 칼칼한 양념, 들깨가루도 들어있어 고소하고 진한 국물을 맛볼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전국 대형 할인점과 온라인몰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CJ더마켓에서는 9월2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전골냄비, 휴대용 버너 등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웅진씽크빅, 유초등 전집 구독 서비 '책다른 구독' 출시


(주)웅진씽크빅이 유초등 전집 구독 서비스 '책다른 구독'을 전격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책다른 구독은 전집을 통해 유초등 시기 올바르게 독서습관을 형성하고자 하는 아이들을 위해 웅진씽크빅이 특별 기획한 서비스다. 책다른 구독은 필독 전집 낱권 4권, 도서와 연계된 워크북 1권을 월 1회 배송해주는 실물 서비스와 화상 교육채널 '라이브올'을 통한 월 1회 독후활동 수업으로 구성됐다. 특히 필독 전집에는 초등 과정 준비를 위한 국어, 수학, 바슬즐, 교양 과목을 각 한 권씩 체계적으로 제공한다. 커리큘럼은 초등학교 입학 전 단계인 6~7세 과정(한걸음 먼저)을 선제적으로 공개했다. 이후 9월부터 본격적인 독서를 시작하는 4~5세 과정(누리과정)과 초등교과 내용 중심의 8~10세 과정(초등 레벨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각 프로세스는 아이의 발달 과정에 맞게 총 12개월간의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코스맥스NBT, 英 FAPAS 인증 획득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인 코스맥스NBT(엔비티)가 38개 항목에 걸쳐 영국 FAPAS(Food Analysis Performance Assessment Scheme)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FAPAS 인증은 영국 환경식품농림부가 주관하는 국제 분석 능력 비교 숙련도 평가다. 세계 최대 규모 식품 분석 능력 평가로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를 비롯해 세계 100개국 3000여개 기관이 참여할 정도로 공신력을 갖고 있다. 인증 희망 기관은 분석력 측정을 원하는 성분에 대해 FAPAS로부터 임의의 시험 시료를 받는다. 이를 기관에서 분석한 결과값이 실제 수치와 오차범위 이내일 경우 정확성을 인정받는다. 현재 국내 식품·건기식 업계에서는 FAPAS 인증을 확보한 외부 공인 기관에 성분 분석을 의뢰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코스맥스NBT는 38가지 인증을 획득하면서 자체적으로 국가 공인 기관 수준의 분석력을 확보했다. 코스맥스NBT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인증 항목을 확대할 계획이다.


◆카페24, 동국제약 'DK SHOP' 공식 D2C 스토어 구축 지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동국제약 헬스케어 공식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Direct to Consumer, D2C)스토어 'DK SHOP' 구축을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 'DK SHOP'은 ▲센텔리안24 ▲마이핏 ▲마데카21 ▲센시안 ▲덴트릭스·원플렉스 등 동국제약의 주요 헬스케어·뷰티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스토어다. 동국제약은 기업 규모별 맞춤 전자상거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활용해 다양한 고객 친화적 기능을 구현하고 스토어 구축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했다. 카페24는 DK SHOP이 충성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멤버십' 기능을 세분화해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카페24는 다양한 할인·참여형 행사 기능을 개발·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상품 다수를 79시간 동안 한정 할인가로 판매하는 '타임세일'이나 매월 24일 회원에게 등급별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스데이' 같은 상설 할인 행사 기능이 대표적이다.


◆컬리, 8월 뷰티컬리페스타 오픈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올 여름 마지막 뷰티컬리페스타를 열고 최대 83%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이번 페스타에서는 유튜브 '채정안TV'와 브랜드 캠페인을 공동 진행하고 다양한 경품도 선물할 예정이다. 이날부터 29일까지 열리는 이번 페스타에는 총 600여개 브랜드의 3000여개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건강한 피부 코어 습관과 스킨 케어에 관심이 많은 뷰티컬리 고객을 위해 '채정안TV'와 공동 브랜드 캠페인도 준비했다. 19일 저녁 7시 '채정안TV'에서 공개된 2030 필수 스킨케어 상품 11개를 페스타 기간 내 구매하면 최대 1만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 'AHC' 프로샷 리프트4 아이크림포페이스, '헤어 리추얼 바이 시슬리' 프리셔스 헤어 케어 오일 등이 있다. 이외에 최애 브랜드 쿠폰과 선착순 5000원 쿠폰, 럭셔리 전용 15% 쿠폰 등 다양한 쿠폰 혜택도 기다리고 있다.


◆이브자리, 슬립앤슬립 체험형 매장 10년 만에 328곳 돌파


㈜이브자리의 수면 전문 브랜드 슬립앤슬립(SLEEP&SLEEP) 체험형 매장이 1호점 개점 10년 만에 전국 328곳을 돌파했다. 올해 8월에 문을 연 슬립앤슬립 체험형 매장은 브랜드 내에서 328번째이며 지역별로는 ▲서울권 64개 ▲인천권 25개 ▲경기권 78개 ▲강원권 16개 ▲충청권 45개 ▲경상권 60개 ▲전라권 35개 ▲제주권 5개 등 전국 각지에 분포돼 있다. 슬립앤슬립은 체험형 점포를 통해 수면 컨설팅과 비교체험 서비스를 접목한 차별화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며 개인 맞춤형 수면 솔루션에 주력하고 있다. 해당 매장에서는 이브자리 수면 컨설턴트인 슬립 코디네이터가 개개인의 수면 습관, 체형을 분석하고 가장 적합한 침구를 제안한다. 또 기능성 침구류 145종이 비치돼 있어 다양한 제품을 비교체험한 후 최적의 침구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나아가 이브자리는 오프라인 체험형 매장에서의 경험을 고도화하고자 올해 개점을 목표로 슬립앤슬립 체험 특화 매장을 준비 중이다.


◆쿠팡, '로우로우' 신규 입점


여행용품 브랜드 '로우로우(ROWROW)'가 쿠팡에 입점했다. 쿠팡은 로우로우의 신규 입점을 기념해 이달 25일까지 론칭 특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로우로우의 캐리어와 백팩, 여행용 파우치 등 인기 신상품 18개를 선별해 선보인다. 최근 인기가 높은 로우로우의 스테디셀러 캐리어인 '알 트렁크 953 프레임 에피소드 3(R TRUNK 953 FRAME Ep.3)'가 대표 상품이다. 로드 옐로우, 딥 퍼플, 스카이 코랄 등 7가지 독특한 색상으로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다. 로우로우는 또 모든 상품에 평생 보증(일생워런티)을 제공해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보증 적용 방법은 웹사이트에 상품 등록 후 구매 증빙자료를 지참하면 수리 항목에 따라 무상·유상 수리가 진행된다. 단 상품에 대한 수선이 가능한 범위 내 적용되며 수리 불가 항목의 경우 해당 보증의 범위에서 제한된다.


◆LF 챔피온, 24FW 신상품 컬렉션 론칭


생활문화기업 LF의 글로벌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챔피온(CHAMPION)이 24년 FW(가을·겨울) 시즌 신상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달 22일 LF몰과 챔피온 공식몰에서 오픈하는 챔피온 FW 신상품 기획전을 통해 챔피온 브랜드 고유의 아메리칸 캐주얼 무드에 빈티지 감성을 더한 가을겨울 아이템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신상 출시를 기념해 챔피온 공식몰에서 9월5일까지 10%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이번 FW 신상 컬렉션은 챔피온의 헤리티지를 살린 논기모 원단의 스웻 소재와 한국의 트렌드를 접목한 한국 별주 SMU(Special Make-Up) 라인과 더불어 간절기 시즌부터 초겨울까지 착용할 수 있는 다운 재킷과 바시티 재킷 등 아메리칸 캐주얼 무드의 아우터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지난 시즌 인기에 힘입어 컬러 라인업을 확대한 바라클라바, 새롭게 제작한 이어머프, 스웻 사첼백 등의 악세서리 라인도 있다.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서포터즈 3기 모집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B.READY)'가 이달 16일부터 25일까지 '비레디 서포터즈' 3기를 비레디 공식 인스타그램과 링커리어를 통해 모집한다. '비레디 서포터즈'는 뷰티와 콘텐츠 마케팅에 관심이 있고 SNS 활용에 능숙한 20대 남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비레디 서포터즈' 3기로 선발되면 9월 말부터 내년 1월 말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하며, 매월 제공되는 비레디 제품으로 뷰티 콘텐츠를 제작하는 마케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비레디는 브랜드 담당자와의 커뮤니케이션 기회, 아모레퍼시픽 본사 투어 등으로 브랜드 서포터즈로서의 소속감과 자부심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우수 콘텐츠로 선정되면 비레디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되며 활동 수료 시 인증서와 상금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百, 러닝 축제 '스타일런' 참가 선착순 접수 시작


롯데백화점이 유통사 유일의 러닝 축제 '스타일런'의 참가 접수를 이달 21일 시작한다. 스타일런은 2017년에 시작해 작년까지 총 2만5000명의 시민들이 참가한 롯데백화점의 대표 행사다. 올해는 '패션'을 콘셉트로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웨(K-way)'와 협업했다. 참가자 전원에게 까웨와 협업해 디자인한 티셔츠, 스포츠 짐색, 양말로 구성된 러닝 키트(KIT)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롯데백화점이 특별 혜택으로 패션, 스포츠, 뷰티 상품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금액 할인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사전 접수는 8월21일 10시부터 8월27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되며 이후 본접수는 8월28일부터 5000명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사전 접수 고객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5000원이 지급되며 참가비는 코스와 상관없이 5만원으로 동일하다. 접수는 롯데백화점몰에서 진행되며 롯데백화점몰에서는 나이키, 아디다스 등의 스포츠 브랜드가 참여하는 '스타일런' 개최 기념 온라인 기획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풀무원, '아미오 자연담은 간식' 두부팩 한정판 출시


풀무원식품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풀무원아미오가 두부를 넣어 만든 반려견 간식 2종(두부너겟, 두부과자)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두부팩 한정판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는 풀무원의 대표 제품인 두부의 트레이 모양을 본떠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두부팩을 사용해 실제 풀무원 두부를 사용한 제품의 정체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소비자의 시각적 인지도를 높이고자 했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제품은 풀무원의 두부를 사용해 만든 반려견을 위한 대표 간식 2종이다. '자연담은 두부너겟팩(80g, 5000원)'은 풀무원 두부 17%에 고구마, 단호박, 당근, 브로콜리 등 다양한 채소를 넣어 건강함을 더했다. '자연담은 두부과자팩(50g, 5900원)'은 으깬 풀무원 두부에 현미를 사용해 곡물의 고소한 맛을 더하고 바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바닐라 추출 성분으로 감칠맛 나는 달콤함을 더해 풍미를 극대화하며 반려견의 기호도를 높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28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