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오뚜기, 영문 표기 'OTOKI'로 변경 추진 外

◆오뚜기, 영문 표기 'OTOKI'로 변경 추진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오뚜기가 기존 사용하던 영문 표기 'OTTOGI'에서 새로운 영문 표기 'OTOKI'로 변경을 추진하고 상표권을 출원한다고 9일 밝혔다. ㈜오뚜기는 영문 표기와 심볼마크 디자인 변경도 함께 추진해 해외 소비자와 더욱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새롭게 변경을 추진하는 영문 표기는 국내와 해외 주요 수출국에서 출원이 진행되며 수출용 제품 패키지 내 신규 영문 심볼마크를 순차적으로 적용한다는 설명이다. ㈜오뚜기는 오뚜기를 한 눈에 인식할 수 있도록 로고 내 OTOKI 영문명을 삽입하고 심볼마크 가운데 캐릭터 형상을 따라 그려진 선을 제외해 디자인을 전체적으로 간소화했다. 특히 미소 짓는 어린이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가 윙크하는 밝은 표정을 더욱 극대화했다.


◆11번가, 8월 '월간십일절' 열흘간 진행


11번가가 e커머스를 대표하는 데이 마케팅 행사 8월 '월간십일절'의 행사기간을 열흘로 확대하며 소상공인 판매자 지원에 나선다.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소상공인 셀러들에게는 판매대금을 빠르게 정산 받아 운영자금 관리에 도움을 줄 '11번가 안심정산' 서비스를 제공한다. 11번가는 소상공인들이 십일절 행사를 실질적인 매출 확보를 위한 판매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이번 8월 '월간십일절'을 열흘로(8/11~20) 늘려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8월 '월간십일절'에 참여하는 모든 소상공인 판매자들에게는 기존보다 7일 정도 먼저 판매대금의 상당 부분을 정산 받을 수 있는 '11번가 안심정산'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송완료 다음날 정산금액의 70%가 먼저 지급되고 30%의 정산금액은 고객이 구매 확정한 다음날에 지급된다.


◆롯데마트, 채소 물가안정 위한 상생 농산물 운영


롯데마트가 최근 무더위로 급등한 채소 가격 안정을 위해 8일(목)부터 14일(수)까지 7일간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생 농산물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맛과 신선도는 일반 상품과 차이가 없지만 모양새에 편차가 있거나 외관에 일부 흠집이 있는 '상생 다다기오이(5개입)'를 일반 오이 대비 50% 저렴한 3990원에 판매한다. 알의 크기가 작은 '상생 깐마늘(1kg)'은 일반 마늘보다 약 30% 저렴한 799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9일부터 11일까지 주말 3일 동안은 산지에서 갓 수확해 포장 작업을 간소화한 신선한 '상생 대파'를 시세 대비 40% 가량 저렴한 1490원에 판매한다. 그리고 광복절(8/15)을 맞이해 국산 품종으로 키워낸 고구마, 양파, 감자, 단호박을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8일부터 '진율미 햇밤고구마(1kg)', '우리나라 대한 양파(1.5kg)', '골든킹(금왕) 감자(900g)', '친환경 달꼬미 미니 단호박(2입)'을 판매한다.


◆CJ프레시웨이, '해양수산 공공서비스 공모전' 해수부 장관상 수상


CJ프레시웨이가 이달 6일 해양수산부(해수부) 주관 '제11회 해양수산 비즈니스·공공서비스 공모전' 시상식에서 대상으로 선정돼 해수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 CJ프레시웨이는 수산물 유통·안전·품질 분야에 대한 모바일 앱·웹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해수부 산하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이 운영하는 수산물 이력정보, 방사능 안전성 조사 현황 등 공공데이터를 연동해 수산물 유통 전 과정에 대한 안전성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 '수산물 방사능 안전 지도 앱'을 기획해 출품했다. 이 앱은 검색, QR코드 스캔 등 간편 기능을 통해 어종, 판매점별로 수산물 이력정보와 방사능 안전성 검사 결과를 통합 제공한다. 특히 위치 기반의 지도 화면을 통해 수산물 이력제에 참여하는 소·도매점, 음식점 등 판매자의 운영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이랜드리테일, '공정거래 자율준수 서약식' 개최


이랜드리테일이 켄싱턴호텔 여의도 그랜드스테이션홀에서 '공정거래 자율준수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서약식에는 이랜드그룹 유통부문 윤성대 총괄대표를 포함한 15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해 새로운'ELANDRETAIL Compliance Program'(이랜드리테일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시행을 선언하고 공정거래 자율준수에 서약했다. 이랜드리테일은 올해 더욱 투명하고 체계적인 공정거래 사내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시스템과 행동 규범을 담은 CP 운영 계획안을 공개했다. 먼저 준법경영 담당 부서가 공정거래 자율준수 관련 업무를 잘 운영할 수 있도록 유관 부서별 CP 리더의 참여 체제를 구축하고 임직원을 대상으로는 자율준수편람을 제작·배포한다. 아울러 공정거래 규정과 프로세스를 잘 숙지해 법률에 위반 사항이 없도록 임직원과 고위험 부서에 대한 기준별 교육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SPC삼립, '서진이네2' 레시피 반영한 삼립호떡 신제품 출시


SPC삼립이 호떡빵 브랜드 '삼립호떡' 출시 50주년을 맞아 tvN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2'에 PPL(간접광고)을 진행하고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삼립은 삼립호떡 출시 50주년을 맞이해 tvN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2' PPL을 통해 호떡 레시피를 선보였다. 삼립호떡은 아이슬란드에서 운영하는 식당의 스페셜 디저트 메뉴로 제공됐으며 달콤한 꿀필링이 든 호떡과 바닐라 아이스크림의 조화로운 맛으로 현지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방송에 나온 레시피를 모티브로 한 신제품도 선보였다. 미니 꿀호떡 사이에 달콤한 팥앙금과 바닐라 버터크림을 샌드하고 그 위에 캬라멜 드리즐과 아몬드 정과를 뿌린 '꿀호떡 샌드'와 부드러운 바닐라 크림과 꿀을 넣은 '바닐라크림 꿀호떡', 고소한 이천 쌀 커스터드를 넣은 '쌀커스터드 호떡'까지 3종이다.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 슈퍼마켓, 마트와 삼립 공식몰,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웅진씽크빅, '나의 그림책은 여름의 웅진주니어다' 전시회 개최


웅진씽크빅의 어린이 출판 브랜드 '웅진주니어'가 여름 출판 전시회 '나의 그림책은 여름의 웅진주니어다'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나의 그림책은 여름의 웅진주니어다'는 한국그림책협회가 주최하는 출판사 전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팥빙수의 전설', '달리다 보면' 등 웅진주니어의 인기 그림책 속 여름철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회장에서는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8월11일 '월요일 아침에' 문지나 작가가 오일파스텔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하고 같은 달 18일에는 '달리다 보면'의 김지안 작가가 볼로냐 라가치 수상 기념 북 토크를 실시한다. 25일에는 '날씨 상점'을 출간한 토마쓰리 작가가 캐릭터 '두두지' 캐리커처 이벤트와 현장 일일 카페를 운영한다. 전시회는 9월1일까지 약 한 달간 서울시 광진구 문화온도 씨도씨에서 열린다.


◆배민, 배달 로봇 현장 투입 카운트다운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자체 개발한 배달 로봇 딜리가 지난달 26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실외이동로봇 운행안전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실외이동로봇 운행안전인증은 지난해 통과된 지능형 로봇 개발·보급 촉진법에 따라 도로교통법상 보도에 해당하는 지역에서 배달 로봇을 운행하기 위해서 필수로 받아야 하는 인증이다. 우아한형제들이 자체 개발한 로봇 딜리는 배달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6개의 독립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거친 노면에서도 안정적으로 이동할 수 있고 앞뒤 바퀴가 독립적으로 움직일 수 있어 고속 주행 시에도 안정성을 잃지 않으며 좁은 공간에서도 방향을 쉽게 전환한다. 최대 30kg의 무게의 물건을 적재할 수 있으며 적재함 부피는 25.6L로 2L 생수병 6개를 한 번에 담을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배달 로봇을 조만간 실전에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쿠팡 '8월 파워풀위크' 오는 18일까지


쿠팡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여름 준비를 위한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파격적인 할인가에 선보이는 '8월 파워풀위크' 행사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 할인율은 최대 75%에 달한다. 파워풀위크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월간 기획전이다. 기획전에 참여하는 대표 브랜드는 삼성전자, 쿠첸 등이다. 스마트워치, 방수팩, 손풍기, 제모기, 카메라, 삼각대, 보조배터리, 충전기, 해외유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선보인다. 쇼핑을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 테마관도 마련했다. 'MD추천SALE'관에서는 할인율이 높고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상품 10개를 선별해 보여준다.


◆도미노피자, 8월 'SKT 0 day' 프로모션 10일 첫 진행


도미노피자가 8월 SKT T멤버십 고객들에게 포장뿐 아니라 배달도 50% 할인 적용이 가능한 'SKT 0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의 8월 'SKT 0 day' 프로모션은 오는 10일, 20일, 30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SKT T멤버십 고객 중 13세~34세 회원에게 프리미엄 피자(M, L) 온라인 배달과 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한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SKT 0 day' 프로모션 쿠폰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을 통해 배달 3만원 이상 4만5000원 이하, 포장 2만5000원 이상 4만5000원 이하 주문 시에만 사용이 가능하다.


◆아모레퍼시픽재단, '문화와 예술' 연구 공모 접수 진행


아모레퍼시픽재단이 2024년 '문화와 예술' 연구 공모를 시작한다. 재단은 우수 연구를 발굴·확산하고 대중과 소통하고자 1973년부터 다양한 분야의 연구 지원을 지속해오고 있다. 올해 연구 공모 사업은 6가지 지정주제 중에서 선택 지원할 수 있으며, 주제는 '경계를 넘나든 한국인과 한국 문화', '인구의 이동과 문화의 혼종성', '환경의 변화와 인류의 문명' 등이다. 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로 진행하며 8월12일부터 9월1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박사학위 소지자이면서 최근 5년간 논문 3편 이상 게재한 경우 지원이 가능하고, 선정 시 논문 편당 1000만원의 연구비가 지원되며 연구 기간은 1년이다. 접수와 안내에 대한 세부내용은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다이소, 다이소몰 '필사의 추격' 영화 이벤트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에서 '필사의 추격'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8월11일 단 하루 동안 다이소몰에서 진행하며 3만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시원한 코미디 액션 '필사의 추격'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배송비 등을 제외한 상품구매 금액 기준으로 3만원 이상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되고, 당첨자에게는 1인당 2매의 예매권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이소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샤또 드 파르네' 4종 론칭


하이트진로가 프랑스 소뮈르 지역의 프리미엄 와인 '샤또 드 파르네(Chateau de Parnay)' 4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우선 '샤또 드 파르네 슈망 데 뮈르(Chateau de Parnay Chemin des Murs)'는 100% 슈냉 블랑 품종으로 만든 고품질 와인으로 라임 꽃, 레몬그라스, 살구, 복숭아 등의 시트러스 계열의 과실 풍미를 느낄 수 있어 갑각류 요리, 소스에 조리한 생선, 맛이 진한 치즈와 잘 어울린다. '샤또 드 파르네 끌로 덩트르 레 뮈르(Chateau de Parnay Clos d'Entre les Murs)'는 슈냉블랑 품종의 최고급 와인이며 특히 '벽을 뚫고 자라는 포도밭의 와인'으로 유명하다. '르 끌로 뒤 샤또 드 파르네(Le Clos du Chateau de Parnay)'는 100% 까베르네 프랑 품종으로 가죽, 꽃 계열의 향과 붉은 과실의 풍미가 특징이다. '샤또 드 파르네 끌로 데 므니에(Chateau de Parnay Clos des Meuniers)'는 까베르네 프랑 품종으로 만든 최고급 와인으로 복합적이고 강한 과실 풍미가 특징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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