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e파란재단, 소아암 아동 지원 후원금 전달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홈플러스 e파란재단이 이달 7일 서울 연남동에 위치한 (사)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서 '2024년 소아암 아동 지원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홈플러스 e파란재단은 소아암 아동 지원을 위한 후원금 5000만원을 전달했으며 (재)아름다운가게도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한다는 취지에 동참하며 5000만원을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특히 (재)아름다운가게 후원금은 '홈플러스 나눔데이' 행사를 통해 조성한 기금이라는데 큰 의의가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달된 총 1억원의 후원금은 ▲의료비 ▲장거리·입원 치료가 필요한 가족들을 위한 쉼터 '사랑의 보금자리' ▲환아 가족들을 위한 문화 행사 '천사의 날' 지원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오비맥주, 폭염 취약계층에 생수 3만8080병 긴급 지원
오비맥주가 서울 지역 폭염 취약계층과 인천 청라 아파트 전기차 화재로 인한 이재민의 안전한 여름 나기를 위해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생수 총 3만8080병(500ml 기준)을 긴급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과 열대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 쪽방촌에서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과 인천 청라동 아파트 지하 주차장 화재로 인해 임시 대피소에서 지내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지급된다.
◆동서식품, 소비자와 함께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 진행
동서식품이 이달 7일 서울시 강서구 소재 강서노인종합복지관에서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는 동서식품이 2009년부터 전개해온 소비자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는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 강서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점심식사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동서식품은 복지관을 통해 관내의 홀몸 어르신들께 커피와 차류 제품 등을 전달했다.
◆이디야커피, '쿨피스 스틱' 출시
이디야커피가 상큼한 맛과 시원한 청량감으로 사랑받아 온 '쿨피스'와 협업한 신제품 '쿨피스 스틱'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쿨피스'의 대표 플레이버인 ▲복숭아맛 ▲파인애플맛을 간편한 스틱 타입으로 재해석해 기존 쿨피스를 좋아하는 고객의 부담을 줄이고 편리성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이디야커피 '쿨피스 스틱'은 편리한 휴대성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넉넉한 소비기한으로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다. 또한 유산균을 함유해 건강한 음료를 찾는 고객들도 부담 없이 본인만의 레시피로 쿨피스를 즐길 수 있다. '복숭아 맛'은 복숭아의 달콤하고 상큼한 풍미를 그대로 담아냈으며 '파인애플 맛'은 열대과일 특유의 과일 향과 새콤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이번 '쿨피스 스틱'은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홈쇼핑, 임직원 목소리 재능기부로 오디오북 제작
롯데홈쇼핑이 지난 7일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을 위해 사내 임직원들의 목소리 재능기부로 낭독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롯데홈쇼핑은 2016년부터 시각장애 아동들이 폭넓은 학습과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한국장애인재단과 음성도서 제작사업 '드림보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사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임직원들이 직접 음성도서 녹음에 참여하는 '낭독봉사'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참여 직원들은 사전에 도서를 수령해 전체 내용을 숙지한 후 쇼호스트들의 발음, 발성 비법을 전수 받고 틈틈이 목소리 연기 연습도 진행했다. 녹음은 7일 양평동 롯데홈쇼핑 본사 녹음실에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개인별로 1시간 동안 환경도서, 그림책, 어린이 읽기책 등 도서 속 다양한 인물을 연기하며 생동감 있게 낭독을 이어갔다. 완성된 오디오북은 내년 3월 서울맹학교로 전달될 예정이다.
◆오리온, 제철 과자 '포카칩'·'스윙칩' 판매량 급증
오리온이 올해 포카칩·스윙칩 등 생감자칩 판매량이 2015년 이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포카칩과 스윙칩 합산 매출액은 6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했다. 특히 6월과 7월 포카칩·스윙칩 합산 매출액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다. 더불어 올해는 역대급 인기로 관중 수가 크게 늘어난 야구, 축구뿐만 아니라, 국제 스포츠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생감자칩을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한 것도 성장 요인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하반기의 경우 두 브랜드 매출이 전년 대비 약 40% 가량 상승한 바 있어 매출 상승 추세는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마트, 간편 세제 최대 50% 할인 행사 진행
롯데마트가 여름철 고객들의 간편 세제 구매 부담을 덜어주고자 8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전 점에서 반값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총 230여개의 세탁용품에 대해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수퍼테크', '퍼실 디스크', 자연퐁'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은 '원플러스원(1+1)' 판매 혹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 '테크 실내건조 캡슐세제(30입)'와 '퍼실 디스크 캡슐세제 4종(26입)'을 2개 이상 구매 시 개당 50% 할인한 각 1만9800원, 2만8900원에 판매한다. '자연퐁 스팀워시 주방세제 2종(750mL)'과 '아우라 생화캡슐 건조기 시트 3종(80매)' 또한 2개 이상 구매 시 9900원, 1만9800원에 반값 가격으로 선보인다.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동물병원 전용제품 3종' 출시
대상펫라이프의 펫푸드 브랜드 '닥터뉴토(Dr. nuto)'가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와 치료 후 회복을 돕는 동물병원 전용 기능성 제품 3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회복 미음 오리 ▲조인트 펫밀크 ▲아이즈 시리얼 총 3종이다. 먼저 '회복 미음 오리'는 출산이나 다양한 질환으로 수술 등의 치료를 거친 반려동물의 빠른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면역력 강화와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베타글루칸, 면역글로불린, 프로폴리스, 오메가3 등의 기능성 원료를 첨가했다. '조인트 펫밀크'는 초록입홍합, 보스웰리아, 콘드로이친, iBCAA 등 관절과 근육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가 함유됐으며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을 고루 사용했다. 마지막으로 '아이즈 시리얼'은 반려동물의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시슬, 빌베리, 크렌베리, 스피루리나 등이 함유된 시리얼이다. 닥터뉴토 동물병원 전용 제품 3종은 23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마이펫페어 2024 일산 Part 2' 행사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소노인터내셔널, 여름맞이 베이커리·음료 신메뉴 5종 선봬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여름철을 맞이해 국내 호텔·리조트 직영 베이커리·카페 식음업장에서 음료와 베이커리 신메뉴들을 9월까지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전사업장 신메뉴는 음료 3종, 진한 풍미와 식감을 더한 베이커리 2종으로 구성됐다. 먼저 음료 신메뉴 '소노 스카이 스무디'는 소노 스카이거너스 농구단의 하늘색을 형상화해 구름이 떠다니는 듯한 비주얼을 가진 캔디바 요거스 스무디다. '골드팝 에이드'는 백향과청을 이용해 입에서 톡톡 터지는 씨앗과 몽글한 과육이 가득한 것이 특징이다. 또 '선셋 유자 에이드'는 해변가의 일몰을 감각적으로 표현했고 듬뿍 담긴 유자가 상큼함을 더해준다. 베이커리 메뉴도 마련됐다. 마스카포네 생크림과 찹쌀떡을 가득 넣은 '쫀득몽실 페스츄리'와 진한 블루베리 마스카포네 생크림과 바삭한 식감을 더한 '블루베리몽실 페스츄리'도 음료와 함께 즐기면 좋다.
◆팔도, 신개념 하이브리드 신제품 '팔도비빔면Ⅱ' 출시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팔도비빔면Ⅱ(TWO, 투)'를 선보인다. 기존의 비빔면 제품과는 차별화된 가치로 신규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출시했다. 팔도비빔면Ⅱ는 변화하는 소비자 취향에 맞춰 선보인 신개념 하이브리드 비빔라면이다. 뜨겁게 또는 차갑게 조리 가능해 선호하는 토핑을 곁들여 사계절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다. 신제품 팔도비빔면Ⅱ는 기존 팔도비빔면 제품과 달리 고추장을 베이스로 하지 않는다. 간장과 소금, 후추를 기본으로 감칠맛을 냈다. 액상소스와 면발이 잘 어울리도록 기존 브랜드 제품 대비 두꺼운 면을 적용했다. 뜨겁게 먹으면 알싸한 매운맛이 강해져 삼겹살, 차돌박이와 같은 육류와 잘 어울린다. 면발을 물에 씻어 차갑게 조리할 경우 쫄깃한 식감과 함께 색다른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오뚜기, 수출 전용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 국내 출시
㈜오뚜기가 수출 전용 제품인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을 국내에 선보인다. '보들보들 치즈볶음면 매운맛'은 오뚜기의 글로벌 스테디셀러인 '보들보들' 시리즈 중 하나로 2022년 4월 미국에서 처음 출시됐다. 오뚜기는 수출 전용으로 판매하는 보들보들 시리즈를 맛보기 위해 해외에서 제품을 구매해오거나 역직구를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해당 제품의 국내 출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K-라면'의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고소하고 진한 치즈 풍미에 화끈한 매운맛을 더한 것이 특징으로 매운맛을 나타내는 지표인 스코빌 지수는 4500SHU에 이른다. 조리 마지막 단계에 동봉된 치즈 파우더를 기호에 따라 첨가해 치즈맛을 조절하면 된다. 본 제품은 이달 13일부터 네이버쇼핑 신상잇쇼 라이브 방송을 통해 런칭할 예정이며 이후 오뚜기몰을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채널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유니클로, 임직원과 함께 환경 정화 활동 진행
유니클로(UNIQLO)가 9월13일 국내 최대 규모의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 신규 오픈을 앞두고 지난 7일 송파둘레길 탄천 구간 일대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내 지상 1층과 2층 규모의 초대형 매장으로서 국내 최대 규모의 매장으로 자리매김할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은 지난 1월 공사를 시작하여 9월13일 공식 오픈을 앞두고 있다. 지난 7일 진행된 환경 정화 활동은 국내 최대 규모 매장의 오픈을 앞두고 지역 사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현장에는 에프알엘코리아 쿠와하라 타카오(Kuwahara Takao) 공동대표를 비롯한 30여명의 유니클로 롯데월드몰점 직원들이 서울 잠실 인근의 송파둘레길 탄천길 곳곳을 살피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지역 사회에 봉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