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홈플러스, 9월 말까지 신규 입점셀러 수수료 면제 外

◆홈플러스, 9월 말까지 신규 입점셀러 수수료 면제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홈플러스가 9월30일까지 온라인 '택배배송' 채널 신규 입점 셀러를 대상으로 판매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적용한다고 6일 밝혔다. 홈플러스 '택배배송'은 온라인 오픈마켓 같이 각각의 판매자들이 입점해 고객 주문 상품을 택배 배송해 주는 서비스로 현재 약 130만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본 행사는 이달 1일부터 9월30일까지 두 달 동안 진행된다. 해당 기간 내 홈플러스 온라인몰에 입점한 신규 셀러라면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입점일 기준 90일간 '수수료 0%' 면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규 입점을 원하는 판매자는 필수 입점 서류를 구비 후 홈플러스 파트너 센터를 통해 신청 하면 된다. 최종 승인이 완료되면 입점 후 90일간 판매 수수료가 0%로 자동 적용된다. 이외 문의 사항은 홈플러스 온라인 몰 하단에 있는 '입점·제휴' 코너를 이용 하면 된다.


◆컬리, '반값 한우' 기획전 진행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한우자조금)와 함께 '휴가철 한우 반값 특가'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오는 14일까지 열린다. 스테이크로 적합한 투뿔(1++) 등급부터 일상 국거리 한우까지 총 180여개 상품을 최대 38% 할인 판매한다. 기획전 상품 1개 이상 주문 시 농가 지원을 더하기 위한 20% 쿠폰도 선착순으로 추가 제공해 한우를 최대 반값에 만나볼 수 있다. 가성비 뛰어난 한우 상품들도 대거 소개한다. 'KF365' 1+ 한우 등심 300g은 2만776원이다. 명품 한우로 꼽히는 '태우한우' 1+ 한우 불고기용 400g과 절단국거리용 400g 모두 50% 할인해 1만1000원대로 구매할 수 있다. 소량만 얻을 수 있는 한우 특수부위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경주천년한우'의 1++ 한우 치마살 구이용 200g은 3만6860원에 만나볼 수 있고 '1등급 한우' 치마, 업진 특수부위 모둠 200g을 2만원대로 마련했다. 그 외 차돌박이, 채끝, 갈비살, 다짐육, 육전용, 장조림용 한우도 마련했다.


◆쿠팡,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SK-II 신규 입점


쿠팡이 글로벌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SK-II(에스케이투)가 로켓력셔리에 신규 입점했다고 밝혔다. 쿠팡은 이달 11일까지 SK-II 입점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럭키박스, 샘플 증정과 추가 캐시적립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8월5일~9월8일까지 SK-II 제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구매 금액대별 럭키박스를 한정수량 선착순 증정한다. 40만원 이상 구매하면 클리어 로션(30ml)과 마스크 1개, 80만원 이상은 피테라 에센스(30ml)와 스킨파워 어드밴스드 크림(15g)이 포함된 럭키박스를 제공한다. 120만원 이상 구매 시 피테라 에센스(30ml), 클리어 로션(30ml), 스킨파워 어드밴스드 크림(15g), 마스크 1개로 구성된 최대 14만원 상당의 럭키박스를 증정한다. 사은품은 쿠팡 ID당 1개 받을 수 있으며 9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와우회원이라면 구매금액의 10%를 쿠팡캐시로 적립할 수 있다. 단, 일 최대 적립 한도는 15만 원이다.


◆이디야커피, '비타민 주스' 2종 신제품 출시


이디야커피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비타민 주스' RTD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헬시플레저 유행으로 늘어나고 있는 기능성 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반영했다. '비타민 주스' 2종은 ▲애플망고 ▲믹스베리 총 2종으로 구성됐으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250ml 용량으로 출시됐다. '비타민 주스 애플망고'는 부드럽고 달콤한 애플망고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비타민 주스 믹스베리'는 블루베리, 크랜베리 등 베리류를 혼합해 새콤달콤한 맛을 강조했다. 이번 신제품 '비타민 주스' 2종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다양한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롯데홈쇼핑, '로보락' 멀티채널 판매


롯데홈쇼핑이 이달 11일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로봇 청소기 브랜드 '로보락'의 신제품을 TV, 모바일에서 동시 판매하며 '멀티채널' 전략을 가속화한다. 롯데홈쇼핑은 올해부터 '멀티채널'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멀티채널 전략의 일환으로 글로벌 로봇 청소기 시장에서 독주를 이어가고 있는 '로보락'의 최신 모델 'S8맥스 울트라(Max Ultra)'를 판매한다. 롯데홈쇼핑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를 통해 숏폼 콘텐츠를 공개한 후 11일 TV홈쇼핑 생방송과 라방에서 동시 판매한다. 차별화 상품을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며 멀티채널 전략의 성공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S8맥스 울트라'는 진공·물걸레 청소 기능에 모서리 공간까지 청소가 가능한 엣지 클리닝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이날 방송 중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0만원 앱할인쿠폰과 전용 클리너를 증정하고 상품평 작성 시 사이드브러시, 물걸레 등 액세서리 8종을 제공한다.


◆롯데웰푸드 조이(Joee),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202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식물성 디저트 브랜드 '조이(Joee)'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이어온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이다. 이번 어워드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된 조이(Joee)는 'Joy of Green Dessert'의 약자로 식물성 원료를 100%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내세운 식물성 디저트 브랜드다. 밝고 톡톡 튀는 조이(Joee)만의 건강한 매력을 살린 디자인 요소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제품인 만큼 친환경적인 가치를 담기 위해 노력했다. 롯데중앙연구소와 롯데패키징솔루션즈와 협업으로 탄생한 종이 활용 포장재를 사용하고 잉크 소모가 적은 플렉소 인쇄방식을 적용해 기존 제품들과 패키지를 차별화했다.


◆BBQ치킨, 4000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이 프랑스 파리에서 선전 중인 국가대표 선수단의 활약을 기원하고 국민들의 응원을 북돋기 위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1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대한민국 대표팀의 경기가 있는 날에는 BBQ앱과 홈페이지에서 주문 가능한 모든 메뉴에 대해 4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대한민국 대표팀 경기가 있는 날의 오전 11시부터 익일 새벽 2시까지 발행된다. 이벤트 혜택은 BBQ앱을 가입한 회원에 한해 제공되며 ID당 1회만 참여 가능하다.


◆칭따오, '2024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 공식 스폰서 참여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전주 종합경기장에서 열리는 '2024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Jeonju Ultimate Music Festival, JUMF)'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6일 밝혔다. JUMF는 정통 록부터 EDM, 힙합, K팝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국내 유일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YB, 장기하, 강산에, 카더가든, 노브레인 등의 뮤지션들이 라인업에 올랐다. 이번 페스티벌에서 칭따오는 '칭따오 라거 생맥주'와 '칭따오 논알콜릭', '칭따오 논알콜릭 레몬'과 더불어 '칭따오 레몬 따소'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칭따오 생맥주 1L 3잔 이상 구매 시에는 가방 소재의 일부를 페트병 재활용 재료로 만든 리유저블백 1개를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놀이공원을 테마로 한 '따오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CGV, 4DX '트위스터스' 특별관 개봉


CGV가 글로벌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트위스터스'를 오는 14일 ScreenX, 4DX, ULTRA 4DX 포맷으로 개봉한다고 6일 밝혔다. 영화 '트위스터스'는 영화 '미나리'로 국내 팬들에게도 익숙한 정이삭 감독의 신작이다. 폭풍을 쫓는 연구원 케이트와 논란을 쫓는 인플루언서 타일러가 인간이 만든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역대급 토네이도에 맞서 정면 돌파에 나서는 재난 블록버스터다. '트위스터스'는 각종 자연 재난을 ScreenX, 4DX, ULTRA 4DX 등 특별관에서 더욱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다. ScreenX는 거대한 토네이도를 좌, 우, 정면으로 표현해 관객으로 하여금 토네이도 한가운데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4DX는 자연 재난을 각종 환경·모션 효과로 표현해 다이내믹한 관람 환경을 선사한다. ULTRA 4DX는 ScreenX와 4DX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어 한층 더 몰입감 있는 관람이 가능하다.


◆이랜드파크, 제주에 리테일 전문 '케니몰' 1호 매장 오픈


이랜드파크가 호텔·리조트 부문 사업 분야 다각화 일환으로 리테일 전문 매장 '케니몰' 1호인 케니몰 서귀포점을 올해 7월 그랜드 오픈해 리테일 역량을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이랜드파크의 리테일 전문 매장 '케니몰' 1호인 케니몰 서귀포점은 켄싱턴리조트 서귀포 메인 로비에 99.17㎡(30평) 규모로 오픈했다. 지난해부터 운영된 파일럿 국내 매장 2곳(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경주)에서는 리조트를 방문한 고객 대상으로 고객 조사를 실시해 여행 중 구매하고 싶은 상품군과 상품별 선호도 등을 심층적으로 조사했다. 케니몰 서귀포점은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상품군을 최적화해 ▲기념품 ▲특산품 ▲PB 시그니처 상품 카테고리로 나눠 운영된다.


◆정관장, 일본 드럭스토어 체인기업 '웰시아'와 계약 체결


KGC인삼공사가 한국 건기식 기업 중 유일하게 일본 최대 드럭스토어 체인 기업인 '웰시아'의 2000여개 전점과 일본 1위 종합쇼핑몰 '이온몰' 350개 전점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 정관장이 일본시장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현지인이 즐겨 찾는 오프라인 채널 공략을 통해 일본 현지에서 'K-홍삼' 열풍을 이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정관장의 '웰시아' 입점은 국내 건기식 브랜드 중에서는 처음으로 이번에 '웰시아'와 '이온몰'에 입점하는 '석류홍삼'은 일본여성들이 혈액순환과 피부미용에 관심 많은 점을 반영해 홍삼의 혈액순환과 항산화 기능성을 특화한 제품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 '뮤즈 위드 렌티큘러' 퍼블릭 아트展 개관


풀무원푸드앤컬처가 부산 해운대구에서 운영 중인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전시 주관사인 제주옮음과 함께 '뮤즈 위드 렌티큘러(MUSE with Lenticular)' 퍼블릭 아트展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부산엑스더스카이의 '뮤즈 위드 렌티큘러' 전시전은 서양 미술사의 거장 모딜리아니, 모네, 마티스, 로트렉, 드가, 클림트 6인의 작품을 렌티큘러 아트를 활용하여 6개의 테마 전시관으로 구성했다. 부산엑스더스카이 98층에 위치한 '뮤즈 위드 렌티큘러' 전시관은 국내 최초로 렌티큘러 작품으로만 기획돼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관람의 묘미를 선사한다. 전망대 1층과 100층에서는 전시전과 관련한 포토존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전은 내년 1월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여름 휴가철 기간에는 야간 방문객 관람 편의를 위해 오후 10시까지 운영시간을 연장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269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