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2024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티켓 정식 판매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하이트진로가 '2024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공식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5일 12시에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공식 판매되며 가격은 2만원이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이슬라이브 페스티벌도 테마파크형 뮤직페스티벌로 준비했다. ▲포토존 ▲브랜드존 ▲체험존 ▲굿즈샵 등 참여형 프로그램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사진 찍는 것을 즐기는 MZ세대를 위한 이슬네컷, 쏘맥자격증 발급 등 특색 있는 사진촬영 공간을 배치했다. 또한 퀸즈스마일 전용 어플을 활용한 안주류 사전예약 시스템으로 현장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고 켈리&테라 보이(맥주보이)도 운영할 예정이다. 굿즈샵은 페스티벌 전용 굿즈 등 다양한 굿즈도 판매한다. 공연은 13:00부터 21:30까지 진행되며 안전한 이동을 위해 카카오모빌리티와 협업을 통해 셔틀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은 9월7일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진행되며 행사장에는 20세 이상 성인(2005년12월31일 이전 출생자)만 입장이 가능하다.
◆홈플러스, 물가안정 위해 대파 한 단 1990원
홈플러스가 이달 8일부터 11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일반 대파 대비 20~30% 가량 저렴한 '산지 그대로 대파'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산지 그대로 대파'는 흙을 완전히 털지 않고 산지에서 수확한 그대로 판매하는 상품이다. 물가안정을 위해 상품화 과정을 대폭 축소하고 가격을 낮춘 것이다. 홈플러스는 6월24일 '산지 그대로 대파'를 시범 판매했다. 1개 점포에서 판매를 시작했는데 준비한 물량이 하루 만에 완판되는 등 뜨거운 고객 반응을 확인했다. 이후 주차별로 점포 수를 늘리며 지난달 24일까지 20개점에서 시범 판매한 결과, 대부분의 물량이 하루 안에 전부 소진됐다. 고객들의 수요를 확인한 홈플러스는 경기도 여주·이천과 경상북도 김천 등에서 '산지 그대로 대파' 물량을 7만단 확보했다.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한 단 1990원에 판매하며 1인당 2단씩 구매 가능하다.
◆코스맥스, '업계 최대 규모' 출산장려금 제도 신설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가 출산장려금 제도를 신설하고 자녀 양육을 위한 휴가 제도를 확대 적용한다고 5일 밝혔다. 코스맥스는 이번달부터 출산하는 직원에게 ▲첫째 1000만원 ▲둘째 2000만원 ▲셋째 출생 시 3000만원을 각각 지원한다. 자녀 출생과 초기 양육 시기를 함께할 수 있도록 자동 육아휴직 제도도 도입한다. 출산 시 여성 직원에게는 6개월의 자동 육아휴직이 적용되며 남성 직원의 경우 배우자 출산 휴가 이후 1개월간 사용하는 '아빠 당연 육아휴직'이 적용된다. 코스맥스는 해당하는 직원이 양육 환경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배우자 출산휴가 제도도 확대 시행한다. 이는 배우자 출산 시 부여되는 법정 기본 휴가 10일 외에 최대 10일까지 무급휴가를 추가로 사용하는 제도다.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둔 육아기 임직원에게는 연간 유급 2일의 '자녀 돌봄 휴가'를 추가로 부여한다.
◆SPC 던킨, '레드불 슈가프리' 활용한 쿨라타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에너지 드링크 '레드불'과 손잡고 '레드불 제로 쿨라타'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레드불 제로 쿨라타'는 활력을 돋우는 에너지 드링크인 '레드불'의 기능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무설탕 에너지 음료 '레드불 슈가프리'를 얼음과 함께 갈아 만든 음료다. 이번 신제품은 '레드불'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상큼한 맛을 그대로 살려 마시는 순간 기분 좋은 활력을 선사한다. 상큼한 맛과 함께 시원하게 갈린 얼음으로 여름철에 어울리는 청량한 비주얼을 완성했다.
◆SSG닷컴, '쇼핑 익스프레스' 개최
SSG닷컴이 오는 9일까지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할인 행사 '쇼핑 익스프레스'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일자별 추천 카테고리를 선정해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가전, 패션, 스포츠·아웃도어, 뷰티·명품·리빙, 식품·아동·반려 순으로 진행한다. '쓱-특가 강력추천' 코너에서는 쓱닷컴이 엄선한 여름 인기 상품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스톤헨지 팔찌, 토리버치 토트백, 로즈버드 여름 이너웨어, 루메나 탁상용 선풍기 등을 준비했다. 행사 기간 쓱닷컴은 모든 회원에게 개별 상품에 적용 가능한 7% 할인 쿠폰을 준다. 8% 장바구니 쿠폰도 선착순 제공한다. 행사카드로 SSG페이 결제 시 청구할인 혜택도 최대 2만원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풀무원, '#풀무원' 론칭 3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
풀무원이 지속가능한 바른먹거리 마켓을 지향하는 공식몰 '#(샵)풀무원'이 론칭 3주년을 맞아 이달 25일까지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최대 50% 상품 특가를 통해 풀무원의 대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 볼 수 있으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장바구니 쿠폰을,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장바구니 쿠폰을 각각 증정한다. 또 녹즙 일일배달에 사용 가능한 10% 장바구니 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 풀무원샘물 15% 장바구니 쿠폰(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 펫푸드 브랜드 풀무원아미오 20% 장바구니 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 풀무원건강생활 브랜드 개인맞춤영양 10% 장바구니 쿠폰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오뚜기, 당근과 '3분 알바' 모집
㈜오뚜기가 국내 최대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과 손잡고 '오뚜기X당근 3분 알바'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3분 요리알바 ▲3분 캠퍼스투어 등 2가지 콘셉트로 기획됐다. 오뚜기의 대표 가정간편식 브랜드인 '오뚜기 3분 요리'에서 모티브를 얻은 '3분 알바'는 참가자들이 주어진 제한 시간 3분 안에 오뚜기 3분 요리 제품과 다양한 식재료, 소스들을 활용해 자신만의 특별한 요리를 만드는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3분 알바'는 이달 5일부터 18일까지 2주 동안 당근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간단히 지원할 수 있다. 당근 앱에서 '당근알바'를 검색하면 보이는 3분 알바 채용 공고 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몬스 침대, '뷰티레스트 론칭 100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
시몬스가 '뷰티레스트(Beautyrest) 런칭 100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뷰티레스트는 '아름다운 휴식'이란 뜻으로 1925년 탄생한 침대업계 메가 히트 컬렉션이다. 시몬스 침대는 최근 뷰티레스트 컬렉션 런칭 100주년을 한 해 앞두고 국내 제조·생산 최초로 포스코산 경강선에 '바나듐(VANADIUM)'을 적용한 '뷰티레스트 신제품'을 선보였다. 시몬스 바나듐 포켓스프링은 기존 대비 내구성이 월등히 향상돼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바나듐은 강철·합금의 강도와 온도 안정성을 증가시켜 내구성이 우수하고 고압·고온 등 극한 상황도 견뎌 항공 엔지니어링 기술에 특수 소재로 두루 활용된다. 소비자들은 '뷰티레스트 런칭 100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강력해진 내구성으로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한 뷰티레스트 신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구체적으로 이번 프로모션은 ▲매트리스 최대 20% 이상 할인 ▲특정 침대 프레임, 퍼니처, 룸세트, 베딩류 최대 30% 할인 ▲구스토퍼 3종 패키지(구스토퍼, 구스토퍼 커버, 구스토퍼 방수 커버) 구매 시 20% 할인 혜택 등으로 구성된다.
◆웅진씽크빅, '도서 구독 서비스' 선봬
(주)웅진씽크빅이 현 시대 독서 트렌드를 반영한 전집 구독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자사 도서 구독 서비스는 우선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5~7세 키즈 연령군을 대상으로 한 전집 구독부터 시작한다. 이후 5세 미만 아동과 초등과정까지 타겟층을 확대한 뒤 향후에는 자사 베스트셀러 라인업을 필두로 한 성인 단행본 구독까지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나아가 궁극적으로는 '온 가족 도서 구독 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방침이다. 한편 웅진씽크빅의 첫 도서 구독 브랜드 '책다른 구독'은 이달 중 론칭 예정이다.
◆농심, '글로벌 사진 공모전' 개최
농심이 전 세계 다양한 랜드마크에서 즐기는 신라면을 주제로 '글로벌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농심 글로벌 사진 공모전은 글로벌 시장에서 농심 라면의 위상과 세계인의 한 끼 식사로 자리잡은 대중성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 응모는 국적에 무관하게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한국을 제외한 해외 현지 분위기와 문화를 담은 랜드마크에서 신라면과 함께하는 장면을 촬영해 응모하면 된다. 사진에 신라면 브랜드를 반드시 노출해야하며 해외 현지에서 판매되고 있는 주요 제품을 함께 활용해도 된다. 공모 마감은 10월6일이다. 이후 농심은 심사를 거쳐 10월25일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1등 1명, 2등 2명, 3등 10명, 입상 20명으로 총 33명을 선정하며 상금 규모는 1등 상금 500만원을 포함해 총 1400만원이다. 농심은 글로벌 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SNS 콘텐츠 제작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구몬학습, '아이 두뇌 발달' 위한 온라인 토크 콘서트 개최
교원 구몬학습이 유초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8월9일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구몬학습은 영재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재 판별 기준부터 효과적인 두뇌 발달 교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온라인 토크 콘서트를 기획했다.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소아청소년과 김영훈 교수를 초청해 '우리 아이를 영재로 키우는 두뇌발달 레시피'를 주제로 진행한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이달 9일 오전 10시부터 90분 간 구몬학습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실시한다. 김영훈 교수는 아이 두뇌 발달을 위한 교육을 강조하며 부모 지침과 교육 환경 조성 등을 구체적으로 이야기 할 예정이다. 이후 시청자와의 실시간 소통을 통해 자녀 교육에 대한 고민을 나눈다. 토크 콘서트 참가자를 대상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사전 알림·상담 신청 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김영훈 교수 친필 사인 저서 '두뇌성격이 아이 미래를 결정한다'를 제공한다.
◆KT&G 상상마당, '제7회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 공모
KT&G 상상마당 대치가 국내를 대표하는 창작 뮤지컬 지원 프로그램인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의 제7회 참여 작품을 9월2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상상 스테이지 챌린지'는 국내 유수의 창작 뮤지컬 발굴과 지원을 위해 KT&G가 2017년부터 운영해 온 문화공헌 프로그램으로 장기 상영작인 '더 픽션'을 비롯해 '로빈', '메리 셸리', '디어 마이 라이카', '킴즈' 등 다수의 작품을 발굴해 대중에게 선보였다. 이번 공모 대상은 내년 9~10월에 공연이 가능한 국내 창작 뮤지컬로서 초연 작품부터 새롭게 수정과 보완을 진행하려는 재공연 작품까지 폭넓게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4주 이상, 최소 24회 이상의 공연이 가능하고 공연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는 작품이어야 한다. 공모 접수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필수 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작은 1차 서류 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10월 말 발표될 예정이다.
◆현대이지웰, 전북특별자치도 ESG 관광 활성화 지원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현대이지웰이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과 손잡고 국내 여행지원 프로그램인 'ESG 버스여행 만들기'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ESG 버스여행 만들기는 고속버스와 지자체 투어상품을 연계해 국내 지역 관광 활성화와 함께 탄소 발생 감축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현대이지웰은 전북특별자치도를 시작으로 프로그램 참여 지역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이지웰은 ESG 버스여행 만들기 프로그램 오픈에 맞춰 업계 최초로 복지몰에 전국 고속버스 승차권을 복지포인트로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전북특별자치도 내 유명 관광지·맛집·공연·체험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유여행 지원 관광패스 '전북투어패스'도 할인 판매한다. 또한 복지몰 내 '전북특별자치도 전문관'을 신설해 전북 지역의 다양한 우수 여행 상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