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지누스, 중국 본토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연다 外

◆지누스, 중국 본토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연다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매트리스·가구 기업 지누스가 중국 상해 현지 백화점에 자사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해 세계 2위 규모인 중국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지누스 플래그십 스토어는 중국 핵심 상권인 와이탄 인근 복합 쇼핑몰 '상해소하만만상천지(上海苏河湾万象天地)' 지하1층에 오픈했다. 지누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포레스트·클라우드·얼티마·프라임 등 지누스의 대표 매트리스 제품들과 침대 프레임 등 20여 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지누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중국 대학생·사회 초년생을 겨냥해 국내 토종 IP 브랜드와 협업도 진행한다. 국내 토종 캐릭터인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매장 공간 일부를 꾸몄으며 중국 전용 라인프렌즈 협업 제품도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지누스는 상해 매장을 필두로 연내 중국 주요 도시에 총 10여개 매장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컬리, 멤버스 1주년... 신규가입자 이용료 최대 6개월 무료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컬리멤버스' 론칭 1주년을 맞아 생일맞이 프로모션을 열고 신규 가입자 대상으로 최대 6개월 무료 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컬리는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멤버십에 신규 가입할 경우 이용료는 받지 않는 대신 즉시 적립금은 그대로 제공한다. 컬리멤버스는 월 이용료 1900원을 내면 2000원을 즉시 적립금을 돌려받는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다. 올 7월 2만원 이상 구매 시 매일 무료배송과 일일특가 등 장보기 혜택 중심으로 멤버스 구성을 전면 개편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날부터 8일까지 진행된다. 기간 내 모든 신규 가입자에게 멤버스 2개월 무료 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컬리멤버스는 장보기 스타일에 따라 '무료배송형'과 '할인형'으로 쿠폰팩 선택이 가능하다. 멤버스 이용고객 중 작년 8월1일부터 올해 7월까지 멤버스를 한 번도 해지하지 않은 고객은 최대 2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BBQ, 군장병 대상 직무 역량강화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이 운영하는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육군 정보통신학교 군장병 30명을 대상으로 '음식서비스 경영 직무 역량강화 기업탐방'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직무 역량강화 기업탐방은 고용노동부의 '미래 내일 일경험 사업' 일환으로 민·관 협업을 기반으로 미취업 청년들에게 다양한 양질의 일자리 체험을 제공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아 주는 지원 사업으로 군장병에게도 적용됐다. 기존 군장병 취업 지원은 현장 채용 박람회나 기업설명회 등 실습 없이 이론 위주로 진행되었지만 이번 기업탐방은 기업 방문 외에도 치킨캠프(치킨 조리 체험), 패밀리(가맹점주) 교육 커리큘럼 참관 등 이론과 실습을 함께 배울 수 있다. 참여한 군장병들은 치킨대학 교육시설과 인프라 참관을 시작으로 프랜차이즈 산업 시스템과 BBQ 글로벌 사업 현황 등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프리메라, 신제품 '비타티놀 세럼 메가-샷 겔 마스크' 선봬


아모레퍼시픽에서 전개하는 브랜드 프리메라가 '비타티놀 세럼 메가-샷 겔 마스크'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프리메라의 대표 슬로우에이징 세럼인 '유스 래디언스 비타티놀 세럼' 한 병에 담긴 유효성분을 마스크 한 장에 그대로 담은 고함량 캡슐-겔 마스크팩이다. '비타티놀'은 안티에이징의 대표 성분인 '레티놀'과 항산화에 탁월한 '비타민C' 성분을 조합한 것으로 피부 투명도와 모공 고민 해결에 효과적이다. 미백, 주름개선 2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 1차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효능은 극대화하고 자극을 줄였다. 피부 컨디션과 필요에 따라 수면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신제품 '비타티놀 세럼 메가-샷 겔 마스크'는 1입과 5입으로 선보이며 전국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을 시작으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아모레몰 등에서 순차적으로 판매 예정이다.


◆G마켓, 8월 한달간 '상생 슈퍼딜' 진행


G마켓이 8월1일부터 한달간 매일 시즌 인기 상품을 특가 판매하는 '상생 슈퍼딜'을 선보인다. G마켓 메인 페이지 전면을 차지하는 슈퍼딜 코너를 활용해 셀러의 판매 활성화 지원을 하는 것으로 G마켓과 신용카드사가 함께 손잡고 모든 마케팅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상생 슈퍼딜'은 다양한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한 달간 약 3천개 이상의 상품을 메인 페이지에 노출해 특가 판매할 예정이다. 해당 상품에는 '상생 슈퍼딜' 이름의 태그(tag)가 붙는다. 행사 첫 날인 8월1일자 추천상품으로 ▲빈폴 남성의류 여름 시즌오프 ▲여행 파우치 7종세트 ▲밀크바오밥 성인유아 샴푸·바디워시(1+1)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용인 캐리비안베이+에버랜드 이용권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특가 등이 있다.


◆CGV, '신비아파트 특별편: 붉은 눈의 사신' 단독 개봉


CGV가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극장판 '신비아파트 특별편: 붉은 눈의 사신'을 오는 14일 단독 개봉한다고 1일 밝혔다. '신비아파트'는 TV를 넘어 뮤지컬, 게임, 웹드라마, 미디어 전시 등을 섭렵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시리즈물이다. CGV에서 단독 개봉하는 '신비아파트 특별편: 붉은 눈의 사신'은 신비아파트 시리즈 중 TV판 시즌 5 방송본의 총 편집본이다. 세계 멸망의 위기 앞에서 사상 최대의 적 '라미아'와 싸우는 마지막 희망 '하리'와 친구들의 최후의 결전을 그렸다. 이번 영화에는 극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극장용 스페셜 콘텐츠이자 처음 공개되는 여름 테마의 스페셜 일러스트가 엔딩을 장식하고 도깨비들의 귀여운 아이캐치를 담았다. 또한, 영화를 관람하며 함께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는 싱어롱 콘텐츠가 영화에 포함되어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롯데百, 바샤커피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롯데백화점이 청담동에 모로코 해리티지 커피 브랜드 '바샤커피(Bacha Coffee)'의 국내 1호 매장이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해 국내 사업을 가속화한다. 이번 바샤커피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는 '바샤커피'가 시작된 모로코 마라케시의 '커피룸' 인테리어를 오마주해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바샤커피'의 고급스러운 감성을 선사한다. 대표적으로 외관부터 내부까지 인테리어에 '바샤커피'와 마라케시를 상징하는 주황색과 금색 등을 적극 활용했다. 1층은 '바샤커피'의 다양한 원두와 드립백, 커피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커피 부티크'로 운영한다. 전문 커피 마스터가 상주해 다양한 컬렉션과 원산지·맛과 향 등에 따라 200가지 이상의 100% 아라비카 원두 중 개인별 취향에 맞는 커피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총 50석으로 구성된 2층 '커피룸'에서는 총 200여가지의 최상급 아라비카 원두 커피와 함께 디저트부터 브런치, 메인 요리, 와인, 논알코올 목테일까지 매장에서 직접 만든 다양한 메뉴들을 제공한다.


◆SSG닷컴, 라이프스타일 전문관 '스타일 아카이브' 오픈


SSG닷컴이 라이프스타일 전문관 '스타일 아카이브'를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스타일 아카이브'는 2030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장르의 인기 브랜드를 모아 놓은 전문 편집숍이다. 자크뮈스, 스튜시, 인스턴트펑크, 뷰오리, 탬버린즈 등 패션ᆞ뷰티 상품과 애플, 메타퀘스트, Xbox 등 디지털 기기까지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스위스 스포츠 브랜드 '온러닝'을 전문관 메인 페이지를 장식할 첫 브랜드로 선정했다. '스타일 아카이브'에는 패션 스타일별로 상품을 필터링 해주는 '스타일 태그' 기능도 탑재했다. 고프코어, 남친룩 등 다양한 패션 스타일에 어울리는 아이템을 전신으로 보여준다. 고도화된 타깃형 '랭킹 시스템'도 구축했다. 실시간 검색량, 판매량 등 쓱닷컴 데이터를 활용해 성별과 연령별로 가장 많이 찾는 인기 순위를 아이템별로 구분해 보여줘 고객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고속도로휴게소에 '흔들어우동' 출시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6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이색 간편식 메뉴 '흔들어우동'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와 협력해 간편 테이크아웃 메뉴인 '흔들어우동'을 출시했다. 신메뉴는 ▲함안휴게소(순천·부산방향) ▲영산휴게소(창원방향) ▲현풍휴게소(대구·창원방향) ▲외동휴게소(울산방향) 6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흔들어우동'은 '흑임자샐러드비빔우동'과 '가쓰오우동' 등 냉우동 2종으로 판매된다. '흑임자샐러드비빔우동(5500원)'은 흑임자와 참깨로 만든 고소한 소스에 신선하고 아삭한 채소를 넣어 흔들어 먹는 여름철 별미 샐러드우동이다. '가쓰오우동(6000원)'은 가쓰오부시로 만든 풍미 가득한 맛간장에 시원한 우동과 무, 대파, 새우튀김을 곁들여 흔들어 먹는 냉우동이다.


◆롯데면세점, 닷사이와 고객참여형 기부 캠페인 진행


롯데면세점이 올해 연말까지 인기 일본 사케 브랜드 '닷사이(Dassai)'와 고객 참여형 콜라보 기부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7월18일 온라인 주류관에서 '닷사이 미라이'를 신규 출시했으며 이를 기념해 고객 참여형 기부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행사는 롯데면세점, 닷사이 본사 아사히주조, 국내 공급사 삼경리테일이 참여한다. 8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고객들이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닷사이 미라이를 구매하면 병당 6달러를 함께 기부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금한 기부액은 내년 1월 국내 농어촌 발전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오비맥주 카스, '2024 카스쿨 페스티벌' 개최


오비맥주 카스가 한여름 무더위를 날려줄 '2024 카스쿨 페스티벌 (CassCool Festival)'을 8월 24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연다. 2024 카스쿨 페스티벌은 화려한 아티스트 라인업과 워터쇼로 무장한 초대형 야외 뮤직 콘서트다. 올해 페스티벌에는 선미, 청하, 유겸(갓세븐), 다이나믹 듀오, 카더가든, 백호, 하이라이트, 헤이즈 등 총 37팀의 인기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한다. 이번 카스쿨 페스티벌의 공연은 총 3개의 무대에서 열린다. 서울랜드 피크닉 광장에 마련된 '블루 스플래시 스테이지(Blue Splash Stage)'에서는 K-POP 아이돌 그룹과 힙합 장르의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레몬 스퀴즈 스테이지(Lemon Squeeze Stage)'에서는 감성 팝과 어쿠스틱 장르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고 '카스쿨 0.0 스테이지(CassCool 0.0 Stage)'에서는 DJ 등의 EDM 공연을 함께할 수 있다. 곳곳에 설치된 카스 브랜드 부스에서는 카스 프레시 생맥주, 올해 3월 출시한 '품절 대란 레몬맛 맥주' 카스 레몬 스퀴즈,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 켈리 광고 '놓칠 수 없는 Kelly 편' 온에어


하이트진로가 더블 임팩트 라거-켈리의 새로운 TV 광고 '놓칠 수 없는 Kelly 편'을 1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 캠페인에서는 켈리를 언제, 어디서나 손에서 놓칠 수 없는 놓치고 싶지 않은 맥주로 표현했다. 특히 모델 손석구의 강렬하면서 부드러운 연기와 함께 다양한 상황들을 위트 있게 연출해 재미를 배가시켰다. 광고는 어느 펍(Pub)에서 켈리를 한 모금 마신 후, 눈을 번쩍 뜨며 켈리에 빠져드는 모델 손석구와 함께 시작된다. 펍을 나오는 순간부터 사람과 부딪히고 길을 걷던 중에도 여러 사람들을 만나 잔을 놓칠 뻔 하지만 손석구는 켈리를 지켜낸다. 이후 강아지들을 산책 시킬 때도, 무대 위에서 드럼을 연주하면서도 켈리를 놓치지 않는 손석구와 함께 '놓칠 수 없는 강렬함, 부드러운 첫 맛에 한 번, 강렬한 끝 맛에 두 번'이란 자막과 나레이션이 나오고 켈리를 마시며 광고는 마무리된다. 신규 광고는 TV와 디지털 채널을 통해 1일부터 방영된다.


◆빙그레, '요플레 제로 드링크 무당 플레인' 론칭


빙그레가 당 성분이 제로인 드링크 발효유 신제품 '요플레 제로 드링크 무당 플레인'을 출시한다. 일반적으로 발효유에는 당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만 이번에 출시하는 요플레 제로 드링크 요거트는 빙그레만의 최적 배합과 발효 기술 공정을 통해 만든 제로 슈거 제품이다. 또한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빙그레는 대한민국 대표 요거트인 '요플레' 브랜드를 중심으로 발효유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향후 제로 시장의 확대 가능성을 고려한 제로슈거 제품의 출시로 호상과 더불어 드링크 발효유 시장에서도 발효유 선두 업체로서의 경쟁우위 확보를 지속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오늘의 유통가 1,274건의 기사 전체보기